길드 시스템이 개편된 이후
길드 스킬등 여라가지를 획득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은 돈을 지불하지만요..)
길드 대항전을 없앤것은 좀 큰 타격 같습니다.
그저 무한한 레벨업과, 잠수타기가 길드의 순위를 정한다는것이 약간 우습기도 합니다.
특히 만랩 길드나 이미 고래밸 유저들이 많은길드들은 기여도 얻기에 큰 불편을 겪어야합니다..
무한잠수 무한잠수 무한잠수~~
길드 대항전이 있던시기에, 분명 메이플 길드 페치해서 스킬생길걸로 예상함 ㅇㅇ.
이라는 메이플 책 이있엇는데.
열심히 길드대항전해서 얻은 포인트를 모두 無로 돌린것은 많은 길드원들의 시간을 無로 만드는것과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선 이런 오류들은 뒤로 미룬체 ,
연합스킬은 왜없지?? 라는 의문을 품습니다.
연합이란? 여러 길드가 힘을 합쳐 만들어넨 것으로
길드 이상의 힘들 가지는것을 당연하다고 봅니다.
길드 포션 같은 포션과/ 연합 포션이라는 포션을 새로 만드는것도 좋은 생각 이라 생각합니다.
길드원에 한정된 경험치 추가 보다.
연합원으로 늘어나는 연합원 경험치 추가 같은 스킬같은 것을 만들어 내는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또다시 gp포인트 같은 무한 잠수 무한 렙업 과 같은 시스템으로 얻는것이아닌
연합 포인트 는 연합적인 행동을 했을때 얻도록 하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예를들어 연합원과 같이 파티를 하여 보스를 잡을경우
보스에게 얻는 연합 포인트 // 이런 것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한길드의 길드장이고 연합장인 저는
먼가 길드에 경험치추가 !!3%!! 이러며 쓸때
연합원들의 아우성을 피할수는 없었습니다.
연합은 각자 차이를내는 것이 아닙니다.
서로 돕고 이해하고 얻는거지.
다시 길드로 돌아가겟습니다.
gp포인트를 획득한 길드원이 탈퇴할경우
그 기여도가 전부 소멸하는 것이 보입니다.
게임이라고는하지만 현실을 너무 반영하지 않은것 같다는생각이 듭니다.
그사람이 아예 사라지는것도 아니고.
그사람이 잘못해서 추방할경우 gp포인트를 떨어트리는것은 아니라고봅니다.
최초에 들어오면서 얻는 기여도는 사라지는게 옳습니다.
길드장이 추방 가입 추방 가입 이런식으로 기여도를 무한 획득 하는것은 아니라고 보기때문입니다.
그건 노가다 대전이지요
그저 몃 % 를 없애는것은 괜찮다고 보지만. 100%를 없앤다는것은 이해가 안갑니다.
물론 렙 10~ 100 금방찍어서 기여도 얻긔..
이런거 하면 안되죠.
길드원/부캐 포함해서 한계정으로 3개의 캐릭터 이상을 가입할경우 기여도가 획득대는것이 10%라던지 50%
줄어들게 하는 패널티를 주는것도 괜찮다는 생각입니다
이런 서론들을 들어봣자 눈만아프고 지루할태니 간단하게 정리 해드리겠습니다.
길드
1.길드대항전 같은 시스템을 다시 등장 시켜주세요
2.기여도가 그사람이 탈퇴/추방할경우 전부 소멸이아닌 일부소멸로 변경해 주세요
3.같은계정으로 여러 아이디가 가입할경우 패널티를 주십시요
4,예전에 길드대항전으로 얻은 포인트를 복구또는 보상 해주십시오
연합
1.연합 스킬을 만들어주십시요
2.gp포인트 얻는 기여도 제가아닌 연합끼리 원정대/파티를 짜서 사냥/보스잡기 를 할경우 포인트를 얻게 해주십시오
3.연합에 있는 직위는 변경되지도 않고 이상합니다.연합장이 다른길드의 길드원을 추방할 권리와, 직위계층을 만들어주십시요
제가 메이플에게 바라는건 이 7가지입니다.
여러가지 캐릭터를만들고 재미있게 플레이하는것도 좋지만.
우선 기존의 배경을 탄탄하게 다진후에 해도 늦지 않을꺼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발 재미있는 메이플을 만들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