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마블 히어로즈 2016 인벤 소식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지] 대규모 업데이트 변경 사항 안내 - 2부

아이콘 Mone
조회: 1415
2017-02-02 10:10:44
안녕하세요마블 히어로즈 2016 입니다.


2 6일 업데이트 예정인 대규모 업데이트’ 의 변경 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패치노트의 분량이 많아 3부에 걸쳐서 안내해드릴 예정이며,
2
 6일에 진행될 대규모 업데이트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대규모 업데이트]
-1
-
난이도 조절 시스템
스토리 모드 변경
인피니티 시스템
재능과 특성
팀업 변경
게임패드 변경
이동기 변경
영웅 스탯 변경
캐릭터 패널 변경
아이템 변경
새로운 임무 추적기
업적 변경

-2
-
영웅 변경(안젤라 ~ 캡틴 마블)
영웅 변경(콜로서스 ~ 갬빗)
영웅 변경(고스트 라이더 ~ 아이언 피스트)
영웅 변경(아이언맨 ~ 매그니토)


-3
-
영웅 변경(문나이트 ~ 로그)
영웅 변경(스칼렛 위치 ~ 스톰)
영웅 변경(태스크마스터 ~ 비전)
영웅 변경(워머신 ~ X-23)
기타 변경점 및 버그 수정
알려진 이슈


영웅 변경


안젤라(ANGELA)

안젤라는 등장 초기부터 준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었기에 많은 변경이 필요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녀의 재능은 여러분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만약 적을 사이포스로 찌르는 것을 좋아하거나 혹은 리본을 사용해
적을 잘개 쪼개는 것을 좋아한다면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헤븐의 헌트리스의 팬이라면 그녀의 전투 스타일을
근접/원거리 하이브리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새 트리 – 재능
안젤라의 패시브 스탯은 아스가르디안 암살자와 천계의 전사 재능으로 이동되었습니다.
그녀의 재능과 관련하여 우리는 플레이어들이 상황에 따라 그녀의 파워와 능력을
변경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었습니다그녀의 재능은 특정 파워에 집중되어 있고
그 파워들을 새로운 능력유틸리티대미지 조절을 가능하게 합니다.

파워 변경
• 살아있는 리본은 자원 소모가 없는 패시브 파워로 변경됩니다.

앤트맨(ANT-MAN)

앤트맨은 우리의 ‘새로운’ 세대의 영웅이기에 큰 변화는 없습니다.
앤트맨은 핌 입자를 사용하여 거대한 힘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여전히 그의 작은 친구들(개미)이 보조 자원으로 사용되어 어떤 상황에서도 대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새 트리 – 재능
앤트맨은 ‘작은게 답 ‘옷이 날개’ 재능을 통해 패시브를 얻습니다.
그의 재능은 개미와 수트를 사용해 ‘붉은 열기로 기절시키거나
튕기는 총알로 여러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원투 펀치  ‘작은 작별 인사’, ‘개미 한 주먹’ 같은 재능도 있습니다.
자유롭게 개미 파워를 발동시킬 수 있는 재능도 있습니다.

새 파워
• 작은 차 투척이 새로운 파워는 앤트맨이 자동차를 던져 폭발하게 만들고
재능을 통해 자동차가 아닌 탱커(탱커트럭)를 투척하여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 대체 뭐였지?- 이 파워는 ‘옷이 날개’ 재능으로 앤트맨을 작게 만드는 토글 파워입니다.

파워 변경
 ‘수개미 공격 ‘붉은 열기로 얻는 ‘초소형 제압의 보너스 대미지는 재능으로 이동됩니다.
 ‘뚜렷한 입자의 버프 효과는 재능으로 이동됩니다.
• 언급했던 대로 ‘작은 작별 인사 ‘개미 한 주먹의 보너스 대미지는 재능으로 이동됩니다.

블랙캣(BLACK CAT)

블랙캣은 함정과 은신 메커닉으로 확고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녀의 전투 방식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에 그녀의 재능을 빌드를 좀 더 세분화하고
확장시키는데 집중하고 공용 재사용 대기시간이나 지속 피해 파워 제한 등을 삭제했습니다.
함정 빌드를 사용하고 싶지 않지만 ‘야옹’ 파워는 갖고 싶거나,
혹은 근접 위주 빌드에 함정 파워를 하나 가지고 싶다면이제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새 트리 – 재능
블랙캣은 ‘고양이 수트’, ‘불운’, ‘도둑 마스터로 얻는 패시브 효과나
특화 등을 대체하는 재능과 특성을 받았습니다.
그녀의 재능은 기존 ‘도둑 마스터로 얻을 수 있는 특화 능력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를 알맞게 선택해 더 많은 다양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파워 변경
 ‘궁지에서 벗어나기 ‘클로 꺼내기의 효과는 이제 중첩됩니다.
 ‘이리 오렴 ‘적 발라내기는 더 이상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폭발성 함정’, ‘가스 함정’, ‘접착성 함정은 더 이상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으며,
함정 별 충전량이 2로 감소합니다재능을 통해 충전량을 6으로 증가시킬 수 있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공유하도록 변경됩니다.
 ‘야옹은 이제 ‘고양이할큄병을 대체하는 재능이며,
야옹을 통해 고양이할큄병이 고양이 울음소리로 변경됩니다.

블랙 팬서(BLACK PANTHER)

블랙 팬서 역시 높은 평가를 받은 히어로로서 큰 변화가 있지는 않았습니다.
우리는 ‘보이지 않는 포식자 ‘도라 밀라예의 특성화를 재능으로 옮겨 더 많은 빌드의 다양성을 주었습니다.

새 트리 – 재능
블랙 팬서는 ‘표범의 영혼 ‘표범의 우아함’ 재능을 받았습니다.
또한 ‘보이지 않는 포식자에 있던 일부 능력들이 재능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우리는 플레이어들이 재능을 선택함에 있어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예를 들어이제 ‘흑표범 도약을 사용하면서도 근접 파워 사용 중 ‘이동식 지뢰밭도 만들 수 있습니다.
도라 밀라예’ 역시 기존 전문화와 비슷한 기능을 가진 재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파워 변경
 ‘보이지 않는 포식자는 지속시간 동안 크리티컬 히트 확률을 증가시킵니다
 ‘도라 밀라예의 대미지는 블랙 팬서의 공격 스탯으로 증가합니다.
• 도라 밀라예는 더 이상 전용 파워가 아니지만재능 선택을 통해 다시 습득할 수 있습니다.

블랙 위도우(BLACK WIDOW)

나타샤는 지난 시간 동안 몇 번 수정이 되었었지만 만족스럽게 수정이 되지는 못했습니다.
그녀에게는 다양한 파워가 있지만 그들 모두를 만족스럽게 연계할 수 없었습니다

고성능 장갑 위도우스 바이트의 배터리에 충전하는 테마의 새로운 주요 자원을 소개합니다.
이 자원은 약간만 소모해도 파워가 거대한 대미지를 입힐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자원 사용이 맘에 든다면 재능을 통해 충전 형태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주요 자원 – 충전
블랙 위도우는 고유의 메커닉을 가진 새로운 주요 자원을 얻습니다.
충전은 현재 그녀의 전술 장갑에 충전된 양을 표현합니다.
이것을 사용하여 다양한 근접 혹은 원거리 파워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평소에는 자연적으로 생성되지 않습니다.
만약 충전량이 모두 소모되면 가득 차기 전까지 빠르게 회복되지만회복 중에는 충전을 소모할 수 없습니다.

새 트리 – 재능
블랙 위도우는 ‘레드 룸의 반사신경 ‘케블러 강화 바디수트를 대체하는 재능과 특성을 받았습니다.
블랙 위도우의 재능은 충전을 소모해 은신 능력을 증폭하거나
근접전 능력을 향상시키는 등의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새 파워
• 새 파워 – 거미 물기 – 블랙 위도우가 주변으로 섬유를 발사하여
근처의 적에게 강력한 전기 충격 대미지를 입힙니다.

파워 변경
• 전기 몽둥이 - 재능 옵션에 위치합니다.
• 치명적인 칼날 - 재능 옵션에 위치합니다.
• 곡예 공격 - 재능 옵션에 위치합니다.
• 공중제비 폭탄 - 공중제비 차기의 변형입니다폭탄의 기능은 재능 옵션에도 있습니다.
이 파워는 이제 은신 능력을 부여합니다.
• 치명적인 발차기 & 최후의 일격 – 재능 옵션으로 보너스 대미지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은밀한 저격수 –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메커닉이 재능 옵션으로 합쳐졌습니다.
• 황혼 은폐 장치 - 재사용 대기시간과 지속시간이 감소했습니다.
• 구르는 수류탄 – 수류탄의 기본 숫자가 3개로 감소했습니다재능을 통해 9개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위도우의 줄 – 블랙 위도우에게서 제거되었습니다.
• 시한 폭탄 / 원격 격발기 – 하나의 파워로 합쳐졌습니다.
시한 폭탄은 이제 충전 카운터 재사용 대기시간 시스템으로 변경되었으며
모든 충전량이 사용되면 파워가 ‘원격 격발기’ 파워로 변경됩니다.
시한 폭탄을 폭파시키거나 3초 후에는 다시 ‘시한 폭탄’ 파워로 변경됩니다.
• 초소형 드론 – 모든 드론들은 적을 추적하지 않고 목표 공간에 충돌합니다.

블레이드(BLADE)

블레이드의 건플레이와 수류탄 전투를 좋아하거나근접전을 좋아하거나,
아니면 그 사이의 균형을 좋아하더라도블레이드는 이에 맞춰 조절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 메커닉 사이의 밸런스를 조절하여 그에게 고유의 스타일의 플레이 방식을 줄 수 있었습니다

새 트리 – 재능
블레이드는 ‘장생 ‘혈청으로부터 패시브 스탯을 얻습니다.
혈청’ 파워로부터 얻는 전문화 효과는 재능으로 이동되었습니다.
블레이드는 또한 ‘불청객’ 재능을 통해 ‘굳건함’ 팀 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파워 변경
 ‘진보된 기술은 이제 ‘이름값’ 재능으로 변경됩니다.
 ‘맹독성 수류탄’ 재능은 ‘맹독 건틀릿을 대체합니다.
 ‘심장에 말뚝’ 재능은 ‘말뚝 발사기를 대체합니다.
 ‘자외선 수류탄은 더 이상 ‘불청객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혈청은 공격속도이동속도대미지를 15% 증가시킵니다.

케이블(CABLE)

케이블은 레벨 52리뷰에서 가장 성공적인 영웅이었습니다.
케이블에 대해 가장 많이 받은 피드백은 케이블이 누가 플레이하던지 다 비슷하게 보인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중점을 두고 재능이 설정되었습니다.
기존 케이블의 전문화는 많은 선택지로서 분기되었고,
이제 특정 재능을 선택한다고 해서 어떤 파워를 사용할 수 없게 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새 트리 – 재능
케이블은 ‘기계유기체 바이러스’, ‘염동력 반발’, ‘정예 전사등의 재능을 받았습니다.
케이블의 재능은 기존 ‘정예 전사의 전문화를 다양한 선택지로 쪼갠 형태이며
케이블을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들이 많은 선택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파워 변경
 ‘정예 전사는 이제 ‘약점의 찾는 눈이 됩니다.
• 회오리 수류탄 - DoT 효과가 재능 옵션으로 합쳐졌습니다.
• 입자 가속기 - 이제 재능이나 전문화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어떤 빌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버프 효과는 재능 옵션으로 합쳐졌습니다.
• 사이미터 슬램 - 이제 재능이나 전문화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어떤 빌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버프 효과는 재능 옵션으로 합쳐졌습니다.
• 염동력 과부하 - 이제 재능이나 전문화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어떤 빌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버프 효과는 재능 옵션으로 합쳐졌습니다.
• 신속한 구르기 - 더 이상 케이블의 파워가 아닙니다. ‘빠른 돌진이 이를 대체합니다.
• 염력장 - DoT 효과가 재능 옵션으로 합쳐졌습니다.

캡틴 아메리카(CAPTIAN AMERICA)

캡틴 아메리카는 꽤 괜찮은 성능을 가졌으나 만족스럽지는 못했습니다.
그는 뛰어난 그룹 버프와 방패 돌진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뛰어난 근접전 전투원으로서 그는 뛰어난 방패술을 보여줍니다

새 트리 – 재능
기존의 ‘애국 병사 ‘파괴할 수 없는 방패는 재능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캡틴 아메리카는 ‘보호’, ‘강력’, ‘고무됨’ 등의 그룹 버프를 줄 수 있습니다.
애국자의 도발 ‘애국자의 연설로 변화하여 아군을 더욱 강력하게 해줍니다.
슈퍼 솔저 혈청은 보유량이 2배가 되거나혹은 완전히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새 파워
• 애국자의 도발 - ‘애국 병사의 도발 기술입니다.
• 방패 막기 - ‘파괴할 수 없는 방패의 활성 파워입니다.

파워 변경
 ‘방패 휘두르기는 이제 ‘영웅의 일격’ 3회째 타격에 자동으로 발동되는 재능의 일부입니다.
 ‘방패 연격은 굴절 확률로부터 추가 대미지를 얻습니다.
 ‘비브라늄 강타는 기본적으로 1 혈청으로 변화합니다.
 ‘방패 강타의 공격 범위가 부채꼴 형태가 아닌 완전한 원형이 됩니다.
 ‘회피 도약은 정신력을 소모하지 않고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캡틴 마블(CAPTAIN MARVEL)

캡틴 마블은 계속해서 수정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꽤 괜찮은 원거리 파워들을 가지고 있었음에도 이 파워들을 하나로 묶는 메커니즘의 부재가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우리는 그녀의 정신력고유기 그리고 궁극기에 따른 모든 재능 시스템을 조절하여
캡틴 마블이 완전히 새로운 영웅으로 보이도록 만들었습니다.

새로운 주요 자원 - 광자 에너지
캡틴 마블이 이전에 사용하던 보조 자원인 광자 에너지가
기존의 주요 자원이었던 정신력 대신 주요 자원의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근본적으로 같은 방식으로 작동하지만 이전과는 다른 방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녀의 주요 파워인 광자 블래스트 파워는 광자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그녀의 근접 파워는 광자 에너지 모두를 소모하여 엄청난 보너스를 받을 수도 있고,
혹은 일부만 사용하여 적당한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광자 에너지는 항상 빠른 속도로 재생됩니다.

새 트리 – 재능
캡틴 마블은 ‘크리의 강인함’, ‘에너지 흡수’ 등을 대체하는 재능과 특성을 받았습니다.
그녀의 재능으로 광자 에너지를 더 소모해 위력을 증가시키거나,
에너지 소비 효율을 상승시키거나다른 형태로 파워를 변형시킬 수 있습니다.

새로운 궁극기 - 두 번째 태양
캡틴 마블이 힘을 모아 전장에 일시적으로 항성을 만들어 적을 불태워 버립니다.
캡틴 마블은 태양 에너지로 가득 차게 되고 대량의 체력과 광자 에너지를 얻습니다.

새로운 고유기바이너리 접촉
캡틴 마블의 이전 고유기의 보강된 버전입니다.
캡틴 마블이 행성의 거대한 에너지를 이끌어내어 주변의 적을 공격하고 버프 효과를 얻습니다.
바이너리 접촉은 재능을 통해 조절하거나 강화할 수 있습니다.

파워 변경
• 광자 어퍼컷 - 이제50%의 광자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 우주적 펀치 - 재능에 위치하게 되며 광자 에너지를 소모하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파워입니다.
• 광자 펀치 - 삭제되었습니다.
• 광자파 - 고정된 양의 광자 에너지를 소모합니다지속 대미지 효과는 재능으로 추가됩니다.
• 폭발하는 광자 - 이제 고정된 양의 광자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 광자 초토화 - 이제 고정된 양의 광자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 항성 광선 - 이제 고정된 양의 광자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 빛의 폭포 - 더 이상 고유기가 아닙니다.
• 항성 폭발 - 이제 시전 중 광자 에너지를 빠르게 재생시키고 폭발시키기 전까지 무한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군용기 돌진 - 이제 충전이 가능한 파워로(파워를 누르고 있으면 충전 가능)
완전히 충전 시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엄습의 일격 - 지속 대미지 효과는 재능으로 추가됩니다.
• 반항적인 탈출 - 파워에서 제거되었습니다.

콜로서스(COLOSSUS)

콜로서스는 다정한 보살핌이 필요한 영웅이었고이번에 파워 셋을 유지하면서
패시브와 토글 파워들을 조정하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콜로서스의 아머 메커니즘은 여전히 방어와 대미지 출력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이번 변경으로 그는 아머를 자원으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서 그의 기존 정신력과 정신력 재생은 아머로서 적용됩니다.
마지막으로 그의 ‘소집’ 파워로 친구들을 불러 함께 전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 트리 – 재능
콜로서스는 ‘오스뮴 용사 ‘강철 방어벽의 패시브 효과를 가진 재능과 특성을 받았습니다.
그의 재능으로 아머의 재생력을 증가시키거나 아머로 받는 효과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재능으로 그의 ‘소집’ 파워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거나,
대미지 부스트를 받는 대신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거나혹은 완전히 파워를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고유기도 효과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새 파워
• 나이트크롤러 소집 - 나이트크롤러가 텔레포트해 와서 콜로서스와 잠시동안 함께 싸웁니다.
• 키티 프라이드 소집 - 콜로서스의 옛 연인을 불러와 적을 함정에 빠뜨리게 합니다.
• 매직 소집 - 매직이 엘드리치 갑옷을 통해 지원해줍니다.
• 거인의 투척 - 엄청난 힘을 사용하여 주변의 지형에서 거대한 조각을 뜯어내어 적에게 던져버립니다.
이 파워의 애니메이션은 아직 작업중입니다.

파워 변경
• 콜로서스의 보조 자원이 제거되었으며 아머가 주요 자원이 되었습니다.
 ‘오스뮴 돌진의 광역 피해가 재능으로 이동되었습니다.
 ’균열의 피해 범위가 부채꼴로 변경되었습니다또한 이 파워는 새 애니메이션이 적용됩니다.
 ‘소집으로 불려진 아군들은 콜로서스의 능력치를 계승하고 더 이상 아이템으로 여겨지지 않습니다.
엑스맨들은 이제 무적 상태이며 적에게 공격받지 않습니다.
 ‘강철 펀치의 이름이 ‘거인의 주먹으로 변경되었으며 외형도 변경되었습니다

사이클롭스(CYCLOPS)

사이클롭스는 만능의 영웅이었으며이로 인해 많은 플레이어들이
플레이 스타일을 정하는 데 있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원거리근접소환이 때문에 사이클롭스의 과도한 양의 선택지를 줄이는 데에 목표를 두었습니다.
어떤 파워에 투자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좀 더 유연하게 상황에 맞추어 조절할 수 있도록 하고
재능을 통해 특별한 빌드를 만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새 트리 – 재능
사이클롭스는 기존의 패시브 파워를 대체하는 재능들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그의 근접 파워를 재능으로 옮겨 그의 빔 파워와 함께 사용하도록 하였습니다.
그의 ‘소집’ 파워도 올 뉴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갱신되었습니다.
그의 리더쉽 능력도 재능으로 조절되어 자신과 아군에게 더 많은 종류의 그룹 버프를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새 파워
• 루비-수정 프리즘 - 근처에 있는 모든 적을 공격하는 새로운 파워입니다.
• 올 뉴 타격대 : 매그니토 - 재능을 통해 아이스맨을 대체하며 강철로 파편 지대를 만들도록 합니다.
• 올 뉴 타격대 : 매직 - 재능을 통해 비스트를 대체하며 엘드리치 갑옷 버프를 줍니다.
• 올 뉴 타격대 : 엠마 프로스트 - 재능을 통해 진 그레이를 대체하며 적을 도발하고 대미지를 줍니다.

파워 변경
 ‘감독관의 버프 지속시간이 5초로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로 감소하며
아군 부활 기능이 재능으로 이동됩니다또한 이 파워는 ‘권능’ 버프를 자신과 아군에게 부여합니다.
 ‘전술적 분석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진 디버프 파워가 됩니다.
 ‘주먹 연계’, ‘휘둘러 차기’, ‘전술 발차기는 이제 재능 파워입니다.
 ‘타격대 : 비스트’ 사용 시 짧은 시간 동안 비스트가 전투를 도와줍니다.
 ‘집중된 광선은 채널링하여 공격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재능으로 그 효율을 증가시키고 채널링 시간을 증가시켜 더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산란 광선 - 효과 범위가 25%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로 감소합니다.
• 전술적 철수 -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로 조정되고 사이클롭스에게 3초간 회피 확률 버프를 줍니다.

외형 업데이트
이번 패치로 사이클롭스 어스토니싱 엑스맨 코스튬은 외형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데어데블(DAREDEVIL)

데어데블의 변경은 무척 성공적이었습니다.
그는 생존성과 전투 능력에 있어 뛰어난 모습을 보이게 되었고,
재능 시스템으로의 변환 또한 깔끔하게 이루어졌습니다.
두려움이 없는 자 ‘를 잘 다루던 플레이어들은 문제없이 헬스 키친에서 정의를 집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신규 플레이어들도 데어데블을 손쉽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새 트리 – 재능
‘헬스 키친의 악마 ‘연마된 감각은 데어데블의 패시브 특성으로 공격과 방어 패시브 스탯을 부여합니다.
데어데블의 전문화는 재능으로 이동되어 콤보 포인트를 더 잘 활용할 수 있게 하거나,
혹은 콤보 포인트를 완전히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파워 변경
• 지팡이 강타는 적중 시 4초간 굴절 등급을 얻습니다.

데드풀(DEADPOOL)

‘떠벌이 용병은 정말 놀라운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데드풀의 파워는 이전과 같이 뛰어난 구성을 보여주도록 재구성되었습니다.
웨이드의 파워를 빼앗으면 그는 기분이 나쁠 것이고분노하게 될 것입니다.
데드풀의 재능은 체력 오브마저도 치미창가 오브로 바꾸어 버렸습니다그는 뭘 더 원하는 것일까요?

새 트리 – 재능
데드풀은 특별히 제거된 파워가 없지만 전문화 요소들이 재능으로 대거 분배되었습니다.
기존의 능력과 비슷한 재능을 부여하고이를 조합하고 맞추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예를 들어 ‘10톤 해머’ 재능을 선택하고이를 사악한 폭발’ 재능과 조합하면
넓은 범위를 공격하는 크고 끝내주는 폭발 망치를 가질 수 있습니다!

파워 변경
 ‘바주카는 이제 기본적으로 작은 범위를 가지지만
재능을 통해 범위를 넓혀 더 넓은 범위에 대미지를 주고 언제나 크리티컬 히트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발목 잡기’, ‘돌진’, ‘공중제비 찌르기는 중첩되지 않는 출혈 효과를 공유합니다
 ‘캐나다 악마는 재능을 통해 채널링 중 굴절회피이동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떠벌이 용병은 패시브 효과가 없는 도발 액티브 파워입니다.
 ‘빠른 치유 능력은 패시브 보너스가 없는 액티브 치료 파워입니다.
 ‘꼬마 데드풀은 남발 시 좋지 않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도발 효과를 제거하거나혹은 파워에 재사용 대기시간을 주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이제 이 파워는 4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고 3회의 충전량을 가집니다.
여전히 긴 전투 중에도 충분한 효과를 가진 파워가 되었지만이제 적을 영구히 방해하지는 못합니다.

닥터 둠(DOCTOR DOOM)

닥터 둠은 파워의 내적 측면에 대해 신경쓰지 않습니다.
그가 신경쓰는 것은 어떻게 파워를 효과적으로 사용해서 적을 박살낼 수 있는가에 대한 것입니다.
우리는 그의 힘에 대한 요구를 실망시키지 않고 조절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파워 전문화의 이점을 재능으로 이동시켰고,
플레이어들로 하여금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둠은 최고 티어의 히어로이고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새 트리 – 재능
‘둠의 의지 ‘기발한 방어의 패시브 스탯이 특성으로 이동되었습니다.
또한 ‘둠의 의지의 전문화를 이동시켜 다른 재능에 분배하였습니다.
둠의 고유기는 기본적으로 하나가 존재하며나머지 둘은 재능을 통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재능을 통해 ‘상상도 못할 일이 적을 추적하도록 만들 수도 있고
선전포고가 아군에게 강력 버프를 부여하는 동안 날아다니는 드론을 소환할 수도 있습니다.

파워 변경
 ‘라트베리아 봉쇄’, ‘라트베리아 불지옥’, ‘라트베리아 전쟁 북은 더 이상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선전포고의 둠봇은 둠의 최대 체력의 50%를 가집니다.
둠봇은 지역 이동을 하더라도 계속 소환된 채로 유지됩니다.

닥터 스트레인지(DOCTOR STRANGE)

닥터 스트레인지 역시 괜찮은 성능을 가지고 있었지만,
조작의 난해함으로 인해 초심자 플레이어들은 접근하기 힘들었습니다.
우리는 신비 에너지 메커니즘을 좀 더 간편하고 실용적으로 만들어
수많은 빌드와 기능을 가진 영웅으로 바꾸었습니다.

새 트리 – 재능
닥터 스트레인지는 ‘고대의 훈련’, ‘아가모토의 구체’, ‘영체 군단’, ‘라가도르의 일곱 고리’,
꿈 거닐기를 대체하는 재능과 특성을 받았습니다.
그의 재능은 신비주의 메커니즘의 변화나 거의 모든 주문의 강화,
그리고 아군의 능력 보조 등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워 변경
 ‘신비주의는 재사용 대기시간을 완전히 초기화시킵니다.
 ‘발토르의 운무 6초의 지속시간을 가지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로 변경됩니다.
 ‘파랄라의 송곳니 ‘발다크의 화살은 정신력을 소모하는 주문 기반의 보너스 대미지를 얻습니다.
 ‘발다크의 화살은 닥터 스트레인지 (영화코스튬 착용 시 새로운 시각 효과를 받습니다.
 ‘다베로스의 단검은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이 파워는 시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충전되는 충전 기반 파워이며,
주문 사용 시 즉시 충전량 1이 회복됩니다.
이 파워를 사용하면 모든 충전량이 소모되며 충전량만큼 단검이 소환됩니다.
 ‘유체 이탈은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이 파워는 허상 분신을 만들어 분신이 유지되는 동안 정신력을 소모하는 토글 파워가 되었습니다.
 ‘세라핌의 방어막은 닥터 스트레인지가 의도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재능을 통해 아군을 다양하게 지원할 수 있습니다.
 ‘비샨티의 문장은 더 이상 팀원에게 버프를 부여하지 않지만자기 자신을 상당량 강화시킵니다.
 ‘영체 군단은 재능 옵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환영 생성에 필요한 정신력이 100% 증가하지만 환영 숫자가 2개 더 추가됩니다.
 ‘라가도르의 일곱 고리 ‘세라핌의 방어막을 지원하는 재능 옵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콘의 환영은 적의 발사체를 막아냅니다.

엘렉트라(ELEKTRA)

엘렉트라도 근래에 들어 수정되었었지만,
여전히 플레이스타일이나 파워 메커니즘에 있어 수정할 부분이 많이 남아있었습니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은신해서 접근한 후 공격하고 빠져 나오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녀의 표식 능력은 매우 독특하고 강력한 도구였습니다.
암살자로서의 엘렉트라의 능력에 더불어그녀의 재능을 통해 좀 더 유연함을 부가했습니다.

새 트리 – 재능
엘렉트라는 ‘핸드의 훈련 ‘마스터 암살자’ 재능으로부터 패시브 스탯을 얻습니다.
나의 뜻대로’ 로 얻는 전문화는 재능으로 이동되었습니다.
하나의 재능은 ‘나의 뜻대로’ 파워 사용 시 은신 상태를 유지하도록 해 주고,
다른 재능은 엘렉트라에게 닌자 동료를 줍니다.
또한 엘렉트라가 어떤 무기를 사용하는데 보너스를 받을 것인지에 대한 재능도 부여하였습니다.

파워 변경
 ‘조용한 아우성은 재능으로 이동되었으며 ‘그림자 속에서를 대체합니다.
 ‘흐르는 물과 같이는 사용 시 은신 상태가 됩니다. (‘그림자 속으로의 패시브 효과)
 ‘그림자 속에서는 목표를 지정해야 하며넓은 대미지 범위를 가집니다.
 ‘그림자 타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로 증가하고 대미지도 증가하여
끈질긴 암살자와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엠마 프로스트(EMMA FROST)

엠마는 2016년에 수정이 진행되었습니다많은 파워 선택지를 가지고 있었고
여전히 좋은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우리는 엠마 프로스트의 세 개의 파워 트리를
두 개로 병합하고 몇몇 파워는 재능으로 이동시켰습니다.

새 트리 – 재능
‘다이아몬드 피부 ‘다이아몬드 힘 ‘다이아몬드 마인드 ‘텔레파시 숙련
패시브 스탯 보너스를 사용해 특성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재능들은 그녀의 보조 능력을 더 향상시켰으며 팀 버프를 부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강력 ‘빠른 치유 능력’)
또한 엠마 프로스트는 ‘하수인 고취’ 파워에 집중하여
강력 ‘굳건함’ 팀 버프를 발동시키게 하고 아군이 ‘은폐’ 상태 버프를 받아도
그녀의 하수인들이 살아있도록 하는 재능에 투자할 수도 있습니다.
엠마 프로스트는 팀 지원 영웅이 될 수도근접 투사가 될 수도,
혹은 정신 공격을 하는 영웅이 될 수도 있습니다.

파워 변경
 ‘하수인 고취 ‘정신 과부하’ 재능을 통해 재조정되어 하수인이 없어도 강력한 자체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수인 고취 ‘잠재력 발현’ 재능을 통해 재조정되어 ‘강력 ‘굳건함’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내 앞에 무릎 꿇어라’ 파워를 사용하면 이 파워가 자동으로 사용됩니다.
 ‘정신 지배 ‘텔레파시 환영’ 재능을 통해 조절할 수 있습니다.
소환된 환영은 ‘하수인 고취에 영향을 받습니다.
 ‘갑작스런 공포 ‘광적 혼란’ 재능을 통해 강력한 혼란 효과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사이킥 스피어는 이제 상당한 범위를 관통하는 파워이며더 큰 외형 효과를 갖습니다.
 ‘진정한 여왕’, ‘과시’, ‘영체 채찍’, ‘사이킥 스피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제거되었습니다.
 ‘갑작스런 공포 ‘다이아몬드 칼날 회전 차기의 지속 대미지 공유 제한이 제거되었습니다.
 ‘다이아몬드 분쇄의 공격 속도가 증가했습니다.

갬빗(GAMBIT)

갬빗은 첫 등장 이후 몇 번의 조정이 있었고이번 재능 업데이트를 통해
갬빗을 좀 더 ‘갬빗스러운’ 자유롭고 제한이 없는 모습으로 바꾸고 싶었습니다.
이제 모든 파워가 어떤 재사용 대기시간의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파워를 자원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의 새로운 주요 자원은 그의 파워에 부과 효과를 부여하는 데에 사용됩니다

새 주요 자원 - 키네틱 에너지
키네틱 에너지를 사용하면 갬빗의 대부분의 파워를 보조할 수 있습니다.
키네틱 에너지가 사용 가능해지면 파워 사용 시 이를 함께 소모하여 추가적인 효과를 얻습니다.
키네틱 에너지는 완전히 소모하기 전까지는 재생되지 않지만모두 소모되면 빠른 속도로 재생성됩니다.
재생성 중에는 키네틱 에너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새 트리 – 재능
갬빗의 대부분의 패시브는 재능과 특성으로 변환되었습니다.
이로서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조정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들이 독특하고 쉽게 접할 수 없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입니다.

새 파워
갬빗의 두 가지 주요 플레이 스타일을 돕기 위해다음과 같은 두 새 파워를 추가 하였습니다.
• 경기 시작 – 갬빗이 땅 덩어리를 떼어내어 앞으로 던져 올리는 긴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진 파워입니다.
그 후에 그의 스태프를 사용해서 땅 덩어리를 마치 야구공처럼 전방으로 날려 버립니다.
만약 키네틱 에너지가 50 이상 있다면 적을 기절시킵니다.
• 스페이드의 에이스(새 버전) – 갬빗이 하나의 카드에 키네틱 에너지를 충전합니다.
오래 충전할수록 카드를 던질 때 폭발력이 증가합니다.

파워 변경
• 장봉 강타 - ‘와일드 카드처럼 키네틱 에너지를 사용한 후 5초간 대미지 보너스를 얻습니다.
이 파워의 애니메이션 또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장봉 도약 - 키네틱 에너지가 있다면 보너스 대미지를 얻습니다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로 증가합니다.
• 장봉 맹타 - 이 파워는 키네틱 에너지를 사용하여 대미지 보너스를 얻습니다.
• 거리 청소 – 장봉을 내리쳐 적에게 대미지를 주고 기절시킵니다.
키네틱 에너지가 있다면 미사일이 키네틱 에너지의 궤적을 남깁니다.
• 그랜드 슬램 - ‘속임수 카드와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키네틱 에너지가 있다면 이 파워 사용 시 ‘장봉 도약 ‘경기 시작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합니다.
• 로열 플러시 - 키네틱 에너지가 있다면 던진 카드가 폭발합니다
• 스페이드의 에이스 - ‘속임수’ 카드로 변경됩니다키네틱 에너지가 있다면 1초 후 카드가 폭발합니다.
• 망자의 패 - 이제 2장의 카드를 던집니다키네틱 에너지가 있다면 한 번에 카드를 5장까지 던집니다.
• 판 접기 - 이제 6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키네틱 에너지가 있다면 적을 기절시킵니다.
 52 픽업 - 보너스 효과가 각종 재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카드의 집 - 키네틱 에너지가 있다면 지속 시간이 끝날 때 카드들이 폭발합니다.
• 분노의 케이준 - 이 파워는 재능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아무 파워 사용 시 소량의 키네틱 에너지를 사용하여 ‘운동에너지 쇄도를 발동시킵니다.

고스트 라이더(GHOST RIDER)

고스트 라이더는 좀 더 다듬어질 필요가 있었습니다.
우리는 고스트 라이더의 능력을 좀 더 확장하고 조정하여 맞추는 데 주력했습니다.
우리는 그의 전문화 등으로 얻는 보너스를 분배하여 좀 더 유연한 플레이 스타일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어떤 파워도 삭제되지 않았고기존 파워들의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새 트리 – 재능
다른 영웅들처럼 고스트 라이더의 패시브 스탯이 재능으로 이동되었습니다.
고스트 라이더는 ‘체인 소용돌이를 사용하는 도중 능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복수’ 사용 중 ‘보호’ 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재능을 통해 ‘복수 ‘지옥의 계약이나 ‘불붙은 사슬로 바꿀 수 있습니다.

새 파워
• 수확의 날 - 고스트 라이더는 재능을 통해 새로운 궁극기를 얻습니다.
누가 오토바이를 타고 다니면서 번쩍이는 체인을 휘두르고 싶어할까요?
고스트 라이더의 새로운 궁극기는 적을 쫒아 쇠사슬을 휘두르며엘리트가 아닌 적을 즉시 처치할 수 있습니다.
고스트 라이더 알레한드라 블레이즈 코스튬을 사용하면 쇠사슬이 낫 모양으로 변화합니다!

파워 변경
 ‘체인 화살 ‘채찍질은 더 이상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헬파이어’ 적중 시 정신력을 얻습니다.
 ‘복수 ‘죄 없는 자 지키기의 무서운 일부입니다.
 ‘심판은 언제나 크리티컬 히트로 명중하며이는 재능을 통해 브루털 스트라이크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린 고블린(GREEN GOBLIN)
그린 고블린은 정서적 불안에도 불구하고 영웅 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
그가 진정한 동료가 될 수 있는가에 대해서는 불안감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전투 능력은 입증되어 있습니다.
그린 고블린은 계속해서 글라이더에 탑승해서 호박 폭탄을 던져댑니다.

새 트리 – 재능
그린 고블린은 ‘고블린 제조법 ‘온전한 정신의 힘’ 특성으로부터 패시브 능력을 얻습니다.
그의 전문화 역시 ‘큰 놈 ‘오스코프 레이저로부터 다양한 재능으로 분배되었습니다

파워 변경
 ‘오스코프 레이저 ‘큰 놈은 동시에 사용할 수 없으며두 전문화 능력이 재능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가스 호박 폭탄 - 발화 능력이 재능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호박 폭탄 - 폭발 중앙의 적에게 2배의 대미지를 입히는 기능이 재능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로켓 세례 - 효과 범위가 증가하였습니다.

호크아이(HAWKEYE)

활을 잘 쏘는 우리의 영웅 호크아이는 세계 최고의 사수라는
이름에 걸맞을 수 있도록 몇몇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가장 큰 변경점은 호크아이의 다목적 화살 시스템으로 다양한 공격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새 자원 - 다목적 화살통(기존 속임수 화살통)
호크아이는 다목적 화살통 형태의 새 자원을 얻었습니다.
호크아이가 ‘다목적 화살’ 사용 후(전기폭발냉기 등) ‘로켓 화살이나 ‘부메랑 화살’ 사용 시
이전에 사용한 ‘다목적 화살과 같은 종류의 ‘다목적 화살촉’ 효과가 추가됩니다

새 트리 – 재능
호크아이의 특성은 ‘세계 최고의 궁사 ‘전투 훈련의 패시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재능으로 호크아이의 화살촉에 크리티컬 확률을 부여하거나 더 많은 파워 적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유기인 ‘스타크테크 클레이모어 포탑’ 역시 조정되어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거나,
혹은 포탑 사용 중 화살을 강력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한다면 그의 기존 근접 파워를 재능으로 복구하여 근접전 상황에서도 강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새 파워
• 삼중 화살 발사(새 버전) - 전기냉기폭발 화살을 연달아 발사하는 파워입니다.
• 압도적인 위력 - 이 재능은 ‘화살 파도를 대체하며 ‘신경 가스 화살 ‘비명의 화살
전방의 적에게 한 번에 발사하도록 합니다.

파워 변경
• 다목적 화살통 개편 - ‘다목적 화살’ 사용 후(전기폭발냉기 등) ‘로켓 화살이나 ‘부메랑 화살’ 사용 시
이전에 사용한 ‘다목적 화살과 같은 종류의 ‘다목적 화살촉’ 효과가 추가됩니다
• 톱니 모양 화살 - 추가적인 화살을 발사할 확률을 가집니다.
• 독가스 폭탄 - 파워에서 제거되었습니다.
• 부메랑 화살 - 대미지가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가 됩니다.
• 로켓 화살 - 대미지가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가 됩니다.
• 빙결 화살 - 파워 적중 시 8초간 피해 증가 상태로 만듭니다.
• 의료 화살 - ‘보호 ‘빠른 치유’ 팀 버프를 얻고
범위 내의 아군에게 체력 증가와 받는 피해 감소 효과를 줍니다.

헐크(HULK)

헐크는 그의 위치에 대해 분노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이번 재능과 특성 조정에 있어 헐크의 파워는 대부분 유지되었습니다.
분노 자원 시스템을 유지한 채 재능을 통해 더 많은 파괴적인 능력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당신은 그를 화나게 만들고 싶지 않을아니죠당연히 헐크를 화나게 해야죠.
그게 헐크를 플레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니까요!

새 트리 – 재능
‘겉잡을 수 없는 광란 ‘헐크는 쎄다!’ 재능으로 공격과 방어 패시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의 분노를 재능으로 조정하여 더 빠른 분노 생성속도를 가지거나,
혹은 고유의 리스크-보상 시스템으로서 더 많은 대미지를 주지만
자신도 더 많은 대미지를 받는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헐크는 기동력이 뛰어난 영웅이기에 재능을 사용하여 ‘육중한 발 구르기 ‘산사태 도약’ 사용 시
파괴적인 돌진의 충전량을 얻게 할 수도 있습니다.
충전량을 사용하면 ‘파괴적인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파워 변경
 ‘헐크 부순다!’의 충전 시간이 감소됩니다.
 ‘운석 낙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3분으로 증가합니다.

외형 업데이트
이 업데이트로 ‘헐크 클래식 코스튬의 외형이 변경되었습니다.

휴먼 토치(HUMAN TORCH)

휴먼 토치 역시 메커니즘 업데이트가 필요했고좀 더 제한이 적은 방향으로 바뀔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의 완전히 새로운 주요 자원인 ‘열기는 기존 정신력과는 완전히 반대되는 특성을 가집니다.
어떤 파워도 발동하는데 있어 열기를 필요로 하지 않지만열기가 있다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의 새로운 열기 메커니즘과 여러 종류의 재능들은 더 많은 빌드의 가능성을 열어주었습니다.

새로운 주요 자원 – 열기
‘열기’는 휴먼 토치를 위한 고유의 자원입니다기본적으로 어떤 파워도 열기를 소모하지 않지만
원한다면 언제라도 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열기는 기본적으로 0이지만 휴먼 토치의 ‘발화’ 효과로 적이 불타오르면 천천히 열기가 축적됩니다.
열기가 가득 차게 되면 휴먼 토치는 ‘과열’ 상태에 돌입하고
대부분의 파워가 열기를 소모하여 더 큰 효과를 발회합니다.
과열 상태일 때 휴먼 토치는 더 빠르게 이동하고 지나간 자리에 화염 흔적을 남깁니다.
하지만 이 상태일 때에는 열기가 생성되지 않으며열기가 완전히 소모되면
휴먼 토치는 일반 상태로 돌아오고 다시 열기를 축적하게 됩니다.

새 트리 – 재능
휴먼 토치는 ‘극고온’, ‘불길의 연료’, ‘불타는 속도를 대체하는 재능과 특성을 얻습니다.
재능에는 ‘열기’ 메커니즘의 변형이 가능한 재능도 있으며
각종 파워 강화나 과열 상태일 때 받는 보너스 추가 등의 기능도 있습니다.

새 파워
• 화염 토네이도 - ‘화염 어퍼컷을 화염 토네이도로 업그레이드 하여 광범위 대미지를 입힙니다.
• 화염 파동 - 재능 옵션으로 ‘타오르는 벽을 강력한 화염 파동으로 만듭니다.

파워 변경
• 흩어지는 화염 - 더 이상 적에게 화상 효과를 주지 않습니다.
과열 상태일 때에는 지나간 자리에 불의 흔적을 남겨 적을 불태웁니다.
• 불타는 사격 - 과열 상태일 때 효과 범위가 2배가 됩니다.
• 소각파 - 과열 상태일 때 휴먼 토치 주변으로 화염구를 뿌립니다.
• 유도 불꽃탄 - 발동 횟수 당 발사체가 1개로 지정되며 과열 상태일 때 2번째 발사체가 추가됩니다.
파워의 유효 거리가 상승합니다.
• 역추진 - 이제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으며언제나 적을 기절시킵니다.
• 튕기는 화염구 - 이제 기본 파워가 아니지만 재능을 통해서 더 잠재력이 높은 버전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화염 충전 - 더 이상 기본 치유 효과가 없습니다과열 상태일 때 아무 파워 사용 시
휴먼 토치가 치유 효과를 받습니다.
• 불꽃의 재생 - 이제 체력 재생 및 이동 속도 증가 버프를 주고 연소 효과가 소모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드는 것이 아닌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 그치지 않는 불길 - 사용 즉시 과열 상태가 됩니다.
• 불꽃 폭발 - 빠른 속도로 열기를 생성하지만 과열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극한의 연소 - 과열 상태일 때만 사용 가능하며남아 있는 모든 열기를 소모하여 대미지를 증가시킵니다.
 ‘정화의 불은 삭제되었습니다.

아이스맨(ICEMAN)

아이스맨은 그의 ‘오한’, ‘초저온 냉동’, ‘조각’ 메커니즘을 그대로 유지한 채 재능과 특성이 적용되었습니다.
변경된 점은 ‘냉동 ‘초저온 냉동으로 변화하여 적을 ‘냉동시키기 위해
기존의 ‘오한’ 파워를 사용해 5의 중첩이 필요했던 점을 대체합니다.
또한 그의 얼음 골렘은 근접과 원거리 공격에 능한 하이브리드 소환물이 되었습니다.

새 트리 – 재능
‘얼음 돌연변이 ‘얼음 갑옷이 새로운 특성입니다.
이로운 효과들이 재능에 분배되어 서로 다른 불필요한 파워에 투자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재능을 통해 공격 적중 시 아이스맨의 클론을 소환하고(궁극기와 비슷하게)
소환된 아군의 대미지를 15% 증가시키거나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재능을 통해 아이스맨의 근접 무기 파워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파워 변경
 ‘오한은 더 이상 5회 중첩되지 않으며 적을 냉동시키지 않습니다.
• 새로운 메커니즘인 ‘초저온 냉동이 추가되어 적을 일정 시간 동안 냉동시킬 수 있습니다.
 ‘조각은 이제 냉동된 적에게 직접적인 대미지를 줍니다.
 ‘초저온 냉동’ 효과가 ‘절대 영도’, ‘미끄러운 얼음’, ‘급속 냉동’, ‘얼어붙은 구체에 추가됩니다.
• 얼음 골렘은 근접 공격과 원거리 공격을 합니다.
 ‘얼음 충돌은 이제 오한 파워가 아닌 조각 파워입니다.
 ‘빙벽은 이제 소환 파워로 간주됩니다.

인비저블 우먼(INVISIBLE WOMAN)

인비저블 우먼은 재능을 통해 좀 더 활동적인 팀 플레이가 가능하게 되었고
좀 더 그룹 설정에 맞추어 지원 기능을 갖출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인비저블 우먼의 파워는 모든 상황에 맞추어 조절할 수 있습니다.

변화된 자원 – 집중
인비저블 우먼의 보조 자원인 ‘집중이 제거되었습니다.

새 트리 – 재능
인비저블 우먼은 ‘개인 역장 ‘보이지 않는 전투의 패시브 효과를 가진 재능과 특성을 받았습니다.
재능을 통해 다양한 파워에 재사용 대기시간이나 충전을 추가시키는 대신
효과나 대미지를 증가시키거나더 많은 지원 옵션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새 파워
• 부메랑 가시 공 - ‘분쇄기를 대체하는 재능입니다분쇄기를 전방으로 던진 후
멀리까지 굴러가게 했다가 다시 인비저블 우먼의 위치로 돌아오도록 만듭니다.
• 햄스터 공 - ‘분쇄기를 대체하는 재능입니다자신 주변에 분쇄기를 만들어 적을 공격하고
공격으로부터 방어합니다.

파워 변경
 ‘양자 압축이 새로 디자인되었습니다이제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진 충전 기반 파워로서
발동 시 ‘내파 ‘폭발의 효과를 모두 받고 대미지 흡수 버프 효과도 얻습니다.
발동 시 ‘투명인간 ‘유도 구체의 충전량을 회복합니다.
 ‘유도 구체 ‘투명인간은 이제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진 충전 기반 파워입니다.
투명인간의 지속 시간이 감소하였지만 대신 재충전 속도가 증가합니다.
 ‘반구형 보호막은 채널링 주문으로 변경됩니다재능을 통해 즉시 시전 파워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투명인간의 이동 속도가 재능으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튕기는 원반의 튕기는 기본 횟수가 약간 감소하였습니다재능을 통해 횟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힘의 벽은 이제 소환물로 간주됩니다.

아이언 피스트(IRON FIST)

아이언 피스트는 플레이 가능한 영웅이 된 이후 몇 번 수정되었습니다.
우리는 아이언 피스트의 밸런스를 무너뜨리고 싶지 않았고계속해서 쓸만하도록 유지시키고 싶었습니다.
재능을 통해 조정된 아이언 피스트를 플레이하면 그가 강력하고 유능한 근접 전사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새 트리 – 재능
아이언 피스트는 ‘곤륜의 챔피언 ‘불멸의 무기의 두 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특성들은 기존의 ‘불멸의 무기 ‘기 과부하의 패시브 스탯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기 과부하의 자세 전문화도 재능으로 이동시켰습니다.
이와 더불어 새로운 재능 매커니즘인 ‘흐름을 소개합니다.
이 재능을 선택하면 자세 콤보 파워 사용 시 ‘흐름’ 중첩을 얻습니다.
5
회까지 중첩되며 공격 속도이동 속도회피 등급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몇몇 파워나 시작기의 대미지를 증가시킵니다.

새 파워
• 명상 - 이 파워는 채널링을 통해 치유 효과를 주고 채널링 중 대미지 흡수 능력을 줍니다.
재능을 통해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거나광역 치유 효과를 줄 수도 있습니다.

파워 변경
 ‘자세 시작기의 발동 시 폭발 효과는 재능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아이언맨(IRON MAN)

아이언맨은 우리의 가장 충실한 동반자이자 게임의 기둥입니다아이언맨은 건실한 파워 세트를 가지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리펄서와 미사일로 적을 날려 버리는 것을 즐겼습니다.
그의 위치에 안주하지 않은 아이언맨은 그의 수트에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재능 시스템으로 파워의 선택지가 더욱 확장됩니다

새 트리 – 재능
아이언맨의 ‘아크 리액터 ‘적응형 갑옷’ 특성이 액티브 파워에서 옮겨졌습니다
이 파워들의 토글 또한 재능으로 이동되었습니다재능에는 자동으로 미사일을 발사하거나,
수트 파워의 재생과 최대 파워량을 조절하거나근접이나 미사일 대미지에 보너스를 줄 수도 있습니다

새 파워
• 리펄서 스프레이 - 물리 대미지를 가하는 중거리 파워입니다.
• 시스템 쇼크 - ‘리펄서 연사를 대체하는 재능으로 아이언맨의 수트 파워를 이용하여
부채꼴 모양으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 음파 충격 - ‘리펄서 스프레이를 대체하는 재능으로 적을 혼란시키고 대미지를 줍니다.
• 마이크로 레이저 – ‘리펄서 방출을 손목 발사 레이저로 조절한 능력으로
재사용 대기 시간을 추가하고 채널링 시간을 최대화한 대신 막대한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 궤도 폭격 - 이 재능은 ‘제리코 폭격을 레이저 폭격으로 변화시킵니다.
또한 파워를 가지고 있다면 자동적으로 정예나 보스 몬스터를 공격합니다.

파워 변경
 ‘미사일 일제 사격 ‘리펄서 연사를 대체하는 재능 파워입니다.
• 피드백을 적용하여 ‘리펄서 블래스트 ‘펄스 볼트의 위치를 변경시켰습니다.
펄스 볼트는 이제 범위 대미지를 주는 기본 파워이며 ‘리펄서 블래스트는 수트의 파워를 사용합니다.
리펄서 블래스트는 수트 파워가 50% 이상일 때 대미지가 25% 증가합니다.
 ‘리펄서 블래스트의 애니메이션 속도가 조금 증가하였습니다.
 ‘리펄서 연사는 이제 전방의 랜덤한 2명의 적에게 발사됩니다.
 ‘제리코 폭격은 애니메이션 없이 즉각 발사됩니다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로 증가하고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일격은 이제 파워 사용 시 무적 상태를 부여합니다.
 ‘마이크로 미사일은 이제 2개의 충전량을 가지고 더 큰 미사일을 느리게 발사합니다.
재능을 통해 충전량을 3개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아크 리액터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로 감소합니다.
 ‘제트 가속 펀치의 크리티컬 히트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진 그레이(JEAN GREY)

진 그레이는 몇 번의 수정을 통해 좋은 성능을 발휘했습니다
우리는 그녀에게 새로운 액티브 스킬들과 재능 선택을 통해 새로운 플레이스타일을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새 트리 – 재능
진 그레이는 ‘텔레파시 감지’, ‘피닉스 해방과 같은 재능과 특성을 받았습니다.
피닉스 해방을 사용하면 피닉스 형태로 변화하여 ‘강력한 조화를 얻어
다크 피닉스나 파워 조종다크 피닉스 사용 방법 등에 영향을 받습니다.

새 파워
• 신경 네트워크 - 진 그레이가 적을 정신공격할 때 주변의 다른 적에게도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피닉스 형태일 때 다른 적에게 영향을 끼치는 대신 목표 적이 에너지 폭발을 일으킵니다.
• 텔레파시 환영 - 적이 허상을 보게 하여 적의 공격을 다른 곳으로 유도합니다.
• 잔해 폭풍 - 진 그레이가 폭풍을 불러 주변의 잔해와 철조각을 띄워 올립니다.
채널링 중 받는 대미지가 감소합니다.

파워 변경
• 염동력 분쇄 - 이 파워의 일부 “들어올려서 내려치기는 개별 고유 파워로 분리되었습니다.
• 정신적 무기력 / 정신 파괴 - 이 두 파워는 하나로 합쳐졌습니다.
정신적 무기력은 피닉스 형태가 되면 ‘정신 파괴로 변화합니다.
• 운동에너지 파동 - 모든 형태일 때 대미지 흡수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 다크 피닉스 - 다크 피닉스 보너스 효과 메커니즘이 제거되었습니다.
이 파워 메커니즘이 난이도에 비해 얻는 효과가 너무 적었기에 대신 버프 효과와 대미지 범위가 증가하였습니다.

저거넛(JUGGERNAUT)

마침내 저거넛의 차례입니다그간 그가 적게 움직이는,
고전적인 전투 스타일을 어떻게 느끼고 있는지에 대해 걱정을 해왔습니다
이 때문에 우리는 저거넛에게 재능과 특성을 부여하며너 새로운 자원인 ‘운동량을 주었습니다.
전체적인 이동 방식이 조정되면서 저거넛은 계속해서 움직이면 그만큼 ‘운동량을 얻습니다.

새 트리 – 재능
저거넛은 ‘멈출 수 없는 ‘불굴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특성들은 ‘진홍빛 역장 ‘멈출 수 없음의 패시브 효과를 사용합니다.
우리는 저거넛의 많은 토글 파워로부터 버프를 재능으로 변환하였습니다.
저거넛의 고유기인 ‘멈출 수 없다를 조정하여 ‘래리어트’ 사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킨다던가
운동량이 충분하다면 무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등의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파워 변경
 ‘진홍빛 역장의 패시브 효과가 재능으로 이동되었습니다무적 효과는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사이토락의 분노 ‘사이토락의 자손은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무규칙 난투 3회의 콤보를 가집니다운동량을 50% 이상 사용하면 ‘큰 박치기에 출혈 효과가 발동됩니다.
 ‘한 판 붙기는 이제 저거넛의 약점을 보조합니다. ‘박수갈채의 취약점을 제거합니다.
• ‘박수갈채’의 툴팁에 공격속도가 표시되며이제 근접 키워드를 가집니다.

키티 프라이드(KITTY PRYDE)

키티 프라이드를 위해서 우리는 록히드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두 자원을 모두 주시해야 하는 상황을 없애고 싶었고록히드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거나
관계 없이 더 많은 파워 선택지를 주고 싶었습니다

새로운 자원 - 록히드 에너지
키티 프라이드의 불꽃을 내뿜는 친구는 자신만의 자원을 가지고 있었지만,
이제 이 자원이 키티 프라이드의 주요 자원이 되었습니다록히드 에너지는 언제나 재생되며
그의 모든 파워 사용에 소모됩니다키티 프라이드 자신은 파워 사용에 자원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새 트리 – 재능
키티 프라이드는 ‘오군의 훈련 ‘무형의 존재의 특성을 받았습니다.
그녀의 동료인 록히드 역시 몇몇 재능을 받아 록히드 에너지를 자신을 위해 사용하거나,
혹은 그의 파트너 키티 프라이드를 돕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그녀의 위상 능력에도 조정이 이루어져 고유기 ‘위상차 공격이 더 긴 지속시간을 가지게 하거나,
혹은 더 많은 타격을 하거나혹은 투명화 상태를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파워 변경
 ‘일본도 베기’, ‘로건류’, ‘섀도우캣의 피루엣’, ‘위상 이동 사무라이’, ‘절제된 타격은 모두 조정된 재능 파워입니다.
• 키티 프라이드의 파워는 더 이상 정신력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만약 록히드를 사용하지 않도록 조절했다면 ‘그림자와 불꽃
록히드 에너지를 대신 사용하여 대미지를 증가시킵니다.

로키(LOKI)

로키는 전체적인 조종이 필요했었고이번에 좋은 기회를 잡았습니다.
모든 59명의 영웅 중 로키는 완전히 새로운 근접 빌드나 궁극기 조정 등 가장 거대한 변화를 겪었습니다.
로키는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새로운 트리 - 많은 세계의 신
로키의 첫 번째 트리가 완전히 조절되어예전처럼 요툰하임의 냉기 마법만을 다루는 것이 아닌
다른 아홉 세계의 마법적 근원 – 무스펠하임의 불꽃헬의 죽음의 힘아스가르드의 빛의 힘을 이끌어냅니다.
또한 그의 검 그람을 마법적인 힘으로 인챈트할 수도 있습니다.

새 트리 – 재능
로키 역시 다양한 재능과 특성을 받았습니다로키의 재능은 대부분 그의 파워의 외형이나 테마,
메커니즘 등을 조절할 수 있으며당신히 선호하는 형태의 마법으로 꾸밀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새로운 궁극기 – 노른 스톤
로키의 ‘서리거인 형태가 제거되고 새로운 궁극기인 ‘노른 스톤을 얻습니다.
노른 스톤을 소환하여 막대한 힘의 격류로 적을 휩쓸어 버립니다.

새 파워
• 그람 - 로키의 검을 이용한 근접 공격입니다.
많은 세계의 신’ 파워 트리의 파워에 영향을 받아 마법적으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아스가르드의 빛 - 광역 기절 파워로 그람을 아스가르드의 빛으로 강화합니다.
재능 선택에 따라 ‘한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죽음의 영혼 - 헬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영혼을 해방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그람을 헬 마법으로 강화합니다재능 선택에 따라 화염 파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영원한 화염 - 무스펠하임으로 통하는 포탈을 열어 불의 힘을 이끌어냅니다.
그람을 무스펠하임 화염 마법으로 강화하며 재능 선택에 따라 암흑 기반 파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파워 변경
• 빙하 파편 - 재능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겨울의 숨결 - ‘저승의 바람이 단일 캐스팅으로 변화해 즉시 지역에 대미지를 주는 파워로 변화했습니다.
그람이 인챈트되어 있을 때 사용 가능하며 파워 사용 시 인챈트를 소모하고
다음 인챈트를 적용시켜주는 파워의 대미지가 상승합니다.
• 영구 동토 쐐기 - 더 이상 적을 빙결시키지 않으며 그람을 요툰하임의 얼음 마법으로 강화합니다.
재능 선택에 따라 빛 기반 파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한파 - 이제 재능 파워입니다.
• 황폐화 - 보너스 대미지는 ‘약화됨’  ‘피해 증가’ 상태로 간주됩니다.
• 거짓 유도 - 환영 소환 효과가 재능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비전 환영 - 이 파워는 제거되었습니다
• 환영 투사 - 환영 셋을 소환해 목표 지점으로 돌진하도록 합니다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루크 케이지(LUKE CAGE)

우리는 루크 케이지의 콤보 플레이와 플레이어들이 그를 플레이함에 있어
좀 더 유연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콤보 포인트가 조정되어 취향에 따라 콤보 플레이 성격을 강화하거나,
혹은 완전히 제거하여 재사용 대기시간 기반 빌드로 변형할 수도 있습니다.
그의 ‘히어로즈 포 하이어’ 파워는 이제 재능으로 이동되고원한다면 영구히 소환할 수도 있습니다

새 트리 – 재능
루크 케이지는 ‘초인의 영향력’, ‘무적의 피부’, ‘기교 싸움꾼’, ‘타고난 지도자’ 등을
대체하는 재능과 특성을 받았습니다.
루크 케이지는 재능으로 영원한 ‘히어로즈 포 하이어’ 친구를 얻거나,
기존 콤보 포인트 메커니즘을 완전히 변형시키는 일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궁극기 - 바위 맹타
루크 케이지의 새 궁극기는 그의 순수한 힘을 잘 표현합니다.
커다란 땅 덩어리를 차 올려 적에게 파쇄추처럼 휘둘러 모든 것을 분쇄합니다.

파워 변경
• 달콤한 크리스마스 - 이제 루크 케이지의 고유기입니다.
• 영웅의 부름 - 기존의 메커니즘이 재능으로 이동되었습니다이 파워는 이제 고유기가 아닙니다.
• 아이언 피스트 - 영구 소환 옵션과 함께 재능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제시카 존스 - 영구 소환 옵션과 함께 재능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미스티 나이트 - 영구 소환 옵션과 함께 재능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콜린 윙 - 영구 소환 옵션과 함께 재능으로 이동되었습니다.
• 종합 격투 - 첫 타격 시 콤보 포인트를 생성합니다.
• 케이지여기 있었다 - 발동 시 1초 동안 군중 제어 기술에 면역이 되도록 합니다.

매직(MAGIK)

우리는 재능 조정을 하면서 그녀가 여전히 유용한 자리에 위치할 수 있기를 원했습니다.
그녀의 큰 변화 중 하나는 그녀의 ‘명령’ 시스템입니다.
우리는 그녀의 ‘명령’ 포인트를 완전히 제거하고 재능으로 비슷한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
이 변경으로 어떤 파워를 사용하고 명령하는지에 대한 넓은 선택권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새 트리 – 재능
매직은 ‘영혼도 ‘엘드리치 갑옷을 특성으로 사용합니다.
그녀의 전문화 ‘뱀파이어 주문’ 또한 재능으로 이동되었습니다.
매직의 소환수 또한 두 가지 재능으로 나뉘어 ‘하급 악마 명령 ‘담즙 악마 명령으로 변화하고
내스티어 명령은 림보의 집행자’ 재능으로 인해 내스티어의 주먹 명령으로 변화합니다

파워 변경
 ‘뱀파이어 주문은 이제 ‘소울브랜드로 변화합니다.
 ‘굶주린 영혼은 재능을 통해 ‘피의 영혼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담즙 악마 명령 ‘림보의 집행자 ‘하급 악마 소환 ‘내스티어 명령을 대체합니다.
 ‘이계의 초신성은 발동 시 영혼을 가득 채웁니다.
 ‘영혼 분리의 대미지가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가 됩니다.
 ‘암흑 조약이 더 이상 악마를 소모하거나 소환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매그니토(MAGNETO)

매그니토는 재능 시스템 개발 초기부터 조정이 예정되어 있었고그만큼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매그니토는 2중의 자원 시스템에 고통 받고 있었고 이것은 그의 게임 플레이를 무척 복잡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에 우리는 그의 정신력 메커니즘을 ‘잔해’ 메커니즘으로 완전히 교체하고
잔해를 더 쉽게 모을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이제 오브 들은 항상 매그니토 주변으로 자동으로 모이게 되어,
매그니토가 전투할 때 오브를 줍는 데 집중하지 않고 전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새로운 주요 자원 – 잔해
매그니토의 보조 자원이었던 잔해가 정신력을 대체합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이전과 동일하며오브로부터 잔해를 자동적으로 수집합니다

새 트리 – 재능
매그니토는 ‘불굴’ ‘벌레의 신’ 등과 같은 재능과 특성을 얻었습니다.
매그니토의 재능은 그의 ‘잔해’ 자원을 위한 조정이나 ‘전자기’ 파워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새 파워
• 강철 부메랑 - ‘전자기 구체를 대체하는 재능 옵션으로 ‘잔해를 소모해 적을 공격하고 끌어당기는 파워입니다.

파워 변경
 ‘자성 분출은 잔해가 50% 미만일 때 더 많은 대미지를 입힙니다.
 ‘극성 급류는 잔해가 50% 미만일 때 더 많은 대미지를 입힙니다.
 ‘파편 사격 ‘감금은 이제 잔해를 소모합니다.
 ‘파편 포화 ‘파편 사격을 재능으로 강화한 파워로 빠른 속도로 잔해를 발사합니다.
 ‘자기 흡입 ‘자성 소용돌이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강력한 파워입니다.
 ‘무거운 둔기의 대미지가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로 변경됩니다.
 ‘파쇄구의 발사체 속도가 2배가 됩니다.
 ‘고기 다지기를 발동 시 지역 내에 최대 숫자가 발동되어 있다면
가장 오래 전에 발동된 ‘고기 다지기를 제거합니다.
 ‘잔해 구체는 매그니토 주변 일정 범위 내 있을 때 자동으로 수집됩니다.


감사합니다.

초 인벤인

Lv85 Mone

안녕하세요. '모네'입니다. Mone@inven.co.kr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