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인벤 대검/태도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태도] 쿠샬 태도에 대한 논의가 거의 좁혀져 가는것 같네요.

mooo
댓글: 16 개
조회: 769
2008-10-09 10:11:39
쿠샬 태도를 까는 사람의 주장은 이정도로 압축 되는것 같습니다.

1. 고귀가 없다. 고귀+공격 콤보에 죽어 대서 민폐다. 니가 신컨도 아닌데 회피 +2 있다고 포효를 피할거냐?

2. 태도에게 필요 없는 옵션인 가드 +1 이 붙어있다.

3. 나는 열심히 해 보겠다고 삼흉물 커스텀 입고 있는데 룩셋입고 와서 !@$%@#%@#$@!........ (자게에서 삼신기를 삼흉물로 부르는걸 봤는데 재밌어서 한번 써 봤습니다.)


3은 뭐 말 할 가치도 없는것 같고. 1에 대해 어제 여러번 끄적거렸지만지만 한번 더 이야기 해 보자면, 필살 패턴중의 하나인 레우스의 분노시 포효+돌진 콤보의 경우 쿠샬셋 정도의 방어력에서 약 80정도의 피해를 입힙니다. 음식 버프와 비약이 보편화된 지금(이정도도 준비 안하는 플레이어는 일반인의 범주에 넣지 않았습니다. 이건 방어구의 문제가 아니라 플레이어의 문제니까요) 저정도의 공격에 죽어대서 민폐를 끼칠 일은 없습니다. 실제 10여분의 '파티' 사냥에서 보스가 포효를 지르고 나를 찝어서 유효타를 먹일 경우 자체도 얼마 나오지 않을 뿐더러 말이지요. 물론 이 생각에 대해 다른 생각을 가질수 있다는 것에 대해서는 인정하겠습니다.

2는 이야기 할 가지가 없는 부분입니다. 누구도 쿠샬셋을 태도에게 최적화 됐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가드+1이 붙어있는 만큼 가드있는 무기가 더 잘 활용할 수 있겠죠. 하지만 다른 옵션만으로도 충분히 활용할만 하기에 쿠샬셋을 입습니다. 삼신기에 현재 옵션 그대로 가드 +1 이 뜬다고 태도에게 쓰레기인 방어구가 되는겁니까? 화사장력을 띄울 필요가 없다고 해서 저력붙은 강력주는 쓰레기입니까?

결국 쿠샬셋에 대한 이야기는 "태도에게 고귀는 없으면 무조건 민폐일 정도로 필수인가 혹은 중요 옵션이지만 없어도 되는가"에 대한 논의로 좁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7강까지 풀렸기에 충분한 방어력이 확보되었고 강력주에 의해 공격 스킬들을 충분히 띄울 수 있는 지금 쿠샬셋이 삼신기 셋, 그리고 다른 '태도가 써도 안까이는 룩간지 커스텀들'과 차이나는 부분은 고귀 옵션 vs 용풍+회피2 정도이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은 쿠샬셋 유저분들이 실제로 게임 하면서 어떤 보스가 포효는 평균적으로 단위 시간당 몇번정도 하는지(이부분은 랜스 유저분들이 더 잘 아실지도... 랜스 들때는 저도 항상 포효 대비 가드 준비를 맘속으로 하게 되더군요.), 공격당해서 물약타임 갖는데 어느정도 허비됐는지, 풍압과 회피+2로 어떤 효과를 봤는지에 대해 사용기를 적어 주시면 좀 더 객관적으로 비교가 가능하겠지요. 아무래도 고귀가 있는 삼신기를 입고 있는 입장에서는 포효 하는거에 대해 별로 신경 안쓰고 플레이 하기 때문입니다.(저도 이점이 싫어서 회피+2가 있는 쿠샬쪽이 끌리지 말입니다. 긴장감이 없어지거든요.)

이후 이 문제에 대해 조금 더 이성적으로 접근했으면 좋겠습니다. 삼신기 유저분들이 '삼흉물 그딴거 입고 살겠디?' 이런식의 비하 발언을 들으면 기분이 나쁜것처럼, 쿠샬셋 유저분들이 납득할만한 이유 없이, 과거 까여 왔으니깐 관성때문에 '아 쿠샬태도 훡휴. 더러워' 이런 취급을 받는다면 기분 나쁘지 않겠습니까?

Lv20 mooo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몬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