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인드 된 글입니다. [내용보기]섭다전 신화와 같은 실력을 가지신 분과 파티가 되어 잠시 게임을 했습니다.
라잔전 3다이.
그럴때도 있지...
또 3다이...
컨이 꼬일때도있지...
또3다이..
지미-_-;;
민폐끼쳐서 정말 죄송하다면 후닥닥 도망치듯이 나가버리시는분...
민폐를 끼치고 싶지 않으세요?
간단합니다.
솔플하면 되요.
죽어서 3수레를 타던 0분침 회쳐먹던간에 솔플하면 누가 욕할 사람도 없고, 기분나쁠것도 훨씬적어지죠.
하지만 몬헌프론티어는 파티지향게임입니다.
1인전용퀘같은건 제외하고도 대부분의 퀘스트가 솔로잉이 '가능'한 퀘스트입니다.
수렵의 성공여부를 떠나서 퀘스트 자체가 솔로수주가 가능하고 솔로플레이가 가능한만큼, 몬스터 패턴정도는 충분히 혼자서 숙지할 시간이 있는겁니다.
간단하게 생각해봅시다.
여기 두명의 만랭 헌터가 있습니다.
한명은 게장헌터...소위말하는 스피드 육성코스를 거쳐 공퀘도 훌쩍 넘기고 만랭을넘긴 케이스입니다.
할줄 아는 솔로잉이라고는 도스팡고뿐...(심지어 솔플론 이놈을 못잡는 사태까지도 나오는게 게장헌터...)
그래도 파티는 맨날해서 실버아캄도 맞추고, 장비도 빠방합니다.
그러나 언제나 파티를 하다보면 1,2다이는 기본인데다가, 흑룡이라도 수렵할라치면 요란 관통 1렙이나 쏴대고, 메라루들었더니 1렙일반탄만 쏴댑니다.
하지만 장비는 정말 최상급입니다.
2.0에서 맞출수있는 장비들 중 그가 가지지 못한 장비는 몇가지 되지않습니다.
그가 가지지못한 장비는 그냥 그가 원치 않아서 안만든 것 뿐입니다.
그러나 그의 주특기는 다리에 해머3차지 넣기, 랜스 닥돌, 돌진하는 티가렉스 대가리에 쌍검난무, 홍흑,조룡전때 1렙 관통난사입니다...
또 한명의 만랭헌터가 있습니다.
그는 헌랭이 필요한 시점까지는 게장을 다녔고, 만랭이될때까지 특출나게 뛰어난 장비도 없습니다.
남들 다 맞추는 실버아캄도 싫다고 하여 오직 룩과 성능을 잡기 위해 혈안이 되어있고, 바께쓰 뒤집어쓰기 싫어 수렵단의 증표라는 수라의 길도 마다하지 않았습니다.
50공퀘때 적어도 파티원한테 피해는 주지말자며 주력무기였던 쌍검, 해머, 건렌스, 활들을 가지고 혼자서 다양한 실험을 했으며, 보우건을 제작해야겠다고 마음먹고 마지막으로 패턴숙지를 위해 도전한 흑룡공퀘를 솔플로 깨버렸습니다.
이때 그가 도전한 공퀘횟수는 어림잡아 60여회였습니다.
그리고 가장 필수적인 아이템, 이를테면 천지, 화염쌍인, 트윈같이 범용성이 높거나 특정몹에게 강력한 아이템만을 제작합니다.
전수대검이나 전수해머따위는 만들지도 않았고, 수렵단 내성을 만드는것 하나만으로도 뿌듯해하며 기뻐합니다.
그러던중 에스피나스가 끌려 파티원과 같이가게되었고, 3수레라는 치욕적인 결과를 보고 리타후 또 에스피나 공략에 들어갑니다.
정확시 35번 도전째에 그는 쌍검으로 솔플에 성공합니다.
비록 물약완전오링에 2다이 후 포획이었지만 그래도 뿌듯했습니다.
그리고 4.0이 다가오는 현재...
두 유저의 차이는 극명합니다.
한쪽은 아직도 파티가 없으면 하위얀쿡조차 힘들다고 징징대며, 다른 한명은 화사장력을 써가며 테오솔플 10~15분침을찍어댑니다.
장비좋은 만랭헌터는 자기보다 장비도 열악한 동랭헌터를 보며 부러워합니다...
이는 실제로 있었던 일을 살짝 각색해본겁니다.
실제로 제 플레이스탈이 약간은 외곬수적인 면이 있어서 두번째 헌터와 상당부분 공감가는것이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을 즐길수있기때문에, 저처럼 패턴숙지를 하고난 후 정식헌팅에 도전할 필요도 없을수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알피지 게임처럼 마우스 클릭질만 해서 되는 게임도아닌대다가, 3번의 실패라는 리스크가 걸려있는 파티플레이를 자신의 실수로 날려버리는것만큼은 정말 피해야하지않을까요?
제 경우엔 헌팅대상의 패턴숙지를 위해 실제로 겪어보고, 동영상을 보기도 하고 스킬 시뮬을 직접 돌려보기도 합니다.
그러다보니 왠지모르게 남들이 안입는 장비만을 입고 있고-_-;; 장식주의 난이도도 대폭 상승하게되더군요.
그러나 몇몇 경우...컨이 엄청꼬이거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민폐라는 소리는 단 한번도 들어본적이 없습니다.
만랭되서도 얀쿡을 혼자는 못잡는 최상급장비를 지닌 헌터...
b급장비에 룩만 생각하는 외곬수지만 민폐만큼은 끼치지 않고 제몫을 하는 헌터...
두 만랭헌터중에 여러분은 어떤 헌터와 파티를 하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