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집중3을 고집한 이유는 3가지 무기를 최대한 같은 선상에서 비교하기 위함임을 알려드립니다.)
실험 결과
첫 번째 실험
1. 쟈그라스 해커(파예리,집중3,커스텀강화 회복,회심률 0%)
415X16회, 428X4회 총 데미지 8,352 평균값 417.6
파란 예리도-> 녹색 예리도 참 모아베기 15회때 하락
2. 멸귀의 흉기(파예리,집중3,커스텀강화 회복,회심률 0%)
463X18회, 476X2회 총 데미지 9,286 평균값 464.3
파란 예리도-> 녹색 예리도 참 모아베기 20회까지 절반 정도 소모
3. 몬스트로의 분노(파예리,집중3,커스텀강화 회복,회심률 0%)
450X17회, 463X3회 총 데미지 9,039 평균값 451.95
파란 예리도-> 녹색 예리도 참 모아베기 19회때 하락
첫 번째 실험 결론
장식주가 없을시 데미지 순위
멸귀의 흉기>몬스트로의 분노>쟈그라스 해커
예리도 소모 저하
멸귀의 흉기>몬스트로의 분노>쟈그라스 해커
사실상 장식주가 없다면 정해져있는 답이었습니다. 가장 강한 공격력+ 용속성 150을 가지고 있는데
통나무가 용속성 약점이 3성이었다면 몬스트로와의 갭이 조금은 줄었겠지만
깡뎀의 차이가 있기에 1등을 차지했습니다. 예리도 소모는 말할것도 없구요.(넬기 무기 특징)
두 번째 실험
1. 쟈그라스 해커(커스텀강화 회복,공격,공격-회심률 95%)
700X19회, 723X1회 총 데미지 14,023 평균값 701.15
파란 예리도->녹색 예리도 참 모아베기 15회시 하락
2. 멸귀의 흉기(커스텀 강화 회복-회심률 100%,집중은2로 충분하고 슈퍼회심을 넣게 되는것이 보통이지만 쟈그라스 해커의 슬롯3 장점을 집중3으로 적용했기 때문에 같은 조건을 맞추기 위함, 만약 집중2 슈퍼회심을 3을 했다면 쟈그라스 해커도 집중2, 완전충전 1을 넣어야 비슷한 조건이라 생각함)
655X20회(깔끔) 총 데미지 13,100 평균값 655
파란 예리도-> 녹색 예리도 참 모아베기 20회시 절반 소모
3. 몬스트로의 분노(커스텀강화 회복-회심률 88%,집중3을 억지로 채워서 다른 스킬들이 부실하네요.
하지만 장인을 띄우고 무기 슬롯이 부족하다는 점을 다른 무기들과 비교를 해야되기 때문에 이렇게 진행했습니다.)
521X1회(회심X), 647X17회, 666X2회 총 데미지 12,852 평균값 642.6
장인5 흰색 예리도->파란 예리도 참 모아베기 27회시 하락
두 번째 실험 결론
집중3 동일 커스텀 시 통나무 데미지 순위(용속성 약점에 따라 데미지는 변화하겠지만 범용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