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과 정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미세팁] 스토리 고룡 사냥에 도움이 되는 방어구 - 바젤 3파츠

아이콘 Abitio
댓글: 13 개
조회: 10763
추천: 1
2018-09-01 09:38:52
안녕하세요. 대검으로 이제 막 제노-지바 잡고 엔딩을 본 몬린이입니다.
제가 스토리 깰 당시 많은 도움이 된 장비가 있는데 딱히 언급되지는 않고, 이 장비의 세트 효과에 대해 명확한 설명이 잘 보이질 않는것 같아 글을 올려봅니다.
저와 같은 몬린이를 대상으로 한 참고글이고, 몬린이가 아니시거나 손이 좋으신 분들은 별로 도움이 안될 내용입니다.
역전 아니에요!

대략 이 장비가 도움이 되는 시기는 [네르기간테~3고룡, 제노 지바]정도로 보시면 될 것입니다.

장비 파츠는 바젤셋의 머리 b, 팔 a, 허리 b입니다.
이로 인해 띄울 수 있는 스킬은 [귀마개 5, 폭린룡의 수호, 발도술(기) 2]입니다.

이 장비가 고룡 잡을 시기에 큰 도움이 되는 이유로는 생존에 특화가 되어있습니다.


1. 귀마개로 인한 생존력 증가 및 폭린룡의 수호로 인한 끔살 방지
고룡 이전의 몬스터들은 어느정도 맞아가며 할만합니다.
그러나 네르기간테에서 많은 몬린이들이 어려워하는 이유 중 하나는 일부 패턴이 거의 즉사에 가까울 정도의 데미지가 들어온다는 것, 그리고 그 패턴을 잘 피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근성>> 스킬이 발동했습니다

그러나 바젤3파츠의 효과로 이 짤에서 보시다시피
네르기간테가 포효를 함에도 움직임 제한이 없고, 이후 즉사의 데미지가 들어오는것을 1회 방지해줍니다.

포효 방지는 귀마개 5, 즉사 방지는 폭린룡의 수호(근성)입니다.

폭린룡의 수호를 조금 더 자세히 말씀드리자면
일정 수치 이상으로 체력이 있을 경우 즉사의 데미지를 받아도 한번 견뎌내는 것입니다.
이 일정 수치의 체련이란 체력바에 나타나는 화살표입니다.

위의 짤의 경우 다소 연출된 장면이라 식사를 하지 않고, 도핑을 하지 않아서 약 70%위치쯤에 보이지만
(돌진을 맞은 이후에는 비약을 먹어서 최대 체력이 증가함)
저 수치가 거의 고정되기 때문에 식사 등으로 최대 체력을 늘리면 아래의 화살표 위치인 약 40% 내외가 됩니다.
즉, 체력이 반만 유지가 돼도 즉사기를 맞고 갑자기 죽을걸 1회 버틸 수가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 근성을 날리고 맞아 죽은 이후 입니다.





짤에서는 잘 안보이겠지만 위의 짤 마지막 이미지 사진의 체력바를 자세히 보시면 알 수 있듯이
폭린룡의 근성은 수레타면 다시 재 발동합니다.

즉, 수레 탈때마다 한번씩 즉사기로 부터 보호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어느정도 방어구가 좋아지거나해서 끔살 당하지 않을 정도가 되면 안죽어서 혹은 여러번에 걸쳐 데미지가 들어와서 죽는지라 스킬 발동되는걸 보기가 힘듭니다.


2. 깡방어력과 화염 내성
제노 지바 잡을 당시 방어구의 max 방어력은 64입니다. 바젤셋은 고룡보다는 아니지만 비교적 후반에 만듭니다.
때문에 최대 방어력까지 강화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보다시피 화속성 내성이 붙은 방어구입니다.
5마리의 고룡들을 살펴보면 테오와 제노 지바의 경우 화속성, 크샬은 찾아보면 이전 버전에서는 빙속이라는거 같기도 한데 애매하고, 발하자크와 네르기간테는 속성 불, 물, 번개, 얼음 등의 공격은 아닌것 같습니다.
즉, 이들 중 대부분의 속성에 대하여 저항을 가지거나 혹은 일반정도의 성능(역속성이 아닌)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은 하나의 이점이라 생각합니다.

3. 제작 타이밍
바젤셋의 제작 타이밍이 다소 좋은 편이라 생각합니다.
우선, 귀마개는 고룡 모두의 난이도를 떨어뜨릴 수 있는 좋은 스킬이고,

고룡들 중 지속딜이 들어오는 상태이상기 없이 단순히 포효로 회피 타이밍 꼬아놓거나 일어나는 타이밍에 맞춰 (해당 퀘스트를 받을 유저 기준) 즉사기에 달하는 딜로 찍어누르는 네르기간테를 상대로 귀마개를 이용한 포효 무시와 즉사에 가까운 피해를 견디게 해주는 근성을 가지고 있으며,

테오와 제노 지바의 화속성을 견디게 해줄 화속을 띠면서도 방어력이 딸리지 않는 후반 장비이면서도 고룡의 재료가 들어가지 않으므로 고룡에서 갑작스레 올라가는 난이도를 줄여주는 완충 역할을 하기에 좋은 장비라 생각됩니다.



+ 참고 - 네르기간테에게 끔살당하지 않으려면

2번째 짤에서는 크게 중요하진 않지만 일부러 넣은 것도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막 제노 지바를 잡은 유저이고, 방어구 강화 제한이 풀렸음에도 아직 방어구 강화를 하지 않았습니다.
저 영상을 찍을 당시 식사 X, 방어 관련 도핑 X입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방어의 부적과 방어의 발톱은 있었군요.
즉, 네르기간테 도전할쯤의 유저들이 맞출 수 있는 스펙입니다.
마을 방어 기준 363입니다.



방어의 부적은 상점에서 팔고, 방어의 발톱은 '방어의 부적+폭린룡의 첨예발톱' 조합입니다.
부적을 박스에 넣으시고 박스 내 합성 하심 됩니다. 부적과 발톱은 각각 적용되니 둘 다 들고 다니시는 걸 추천합니다.
공격력을 올려주는 힘의 부적, 힘의 발톱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저 패턴은 네르기간테의 주요 패턴 중 하나인 일어나는 타이밍에 맞춰 데미지를 넣는 패턴입니다.
공중 돌진과 함께 네르기간테를 막 돌쯤의 유저들이 잘 죽는 패턴 중 하나로 유명하더군요.

  

다마스크메일a의 경우 고룡의 피가 들어가고, 방어 2가 달려있긴 하지만 기본 방어는 64로 다른 장비 max와 같고, 여기의 짤에서는 식사 및 도핑이 없습니다.
즉, 실제로는 더 높은 방어력과 체력을 보유하실 수 있습니다.
그정도만 되어도 저 패턴들에 한방에 잘 죽지 않습니다
(젤 위에 1번째 폭린룡의 수호가 발동한 짤은 체력이 조금 깍여 있음)

네르기간테를 포함해서 고룡 너무 스트레스 받지들 마시고 귀마개와 방어력 빵빵하게 챙겨서 잡아보세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몬헌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