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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렵팁] 괴이연성 리세마라 알아보기 Ver.11.0.1

아이콘 라이로스
댓글: 23 개
조회: 29207
추천: 29
2022-08-23 00:01:43
저번 피리글 쓰고나서 리세마라에 대한 쪽지도 조낸오고

자게1이로서 활동할때마다

괴이연성에 대한 궁금중 글이 많으시길레

팁게에 이미 먹음직스러운 정보들이 많더라도

더 알기쉽게 설명 할 필요가 있을듯싶어서

저번처럼 진지체가 아닌 편의상 음슴체로

빠르고 알기쉽게 설명 해 볼까함 ㅇㅇ







우선 리세에 ㄹ자도 모르시는분들 위해

기초부터 알려드릴까 하는데

( 고로 빠르고 알기쉽게는 바로 물건너보내기 )

인게임 옵션창에 가 보시면

위와같이 자동저장 사용안함을 꺼 주셔야 함

안그러면 화면 우측 하단에 보이는

초록색 부엉이가 계속계속 뜨면서

자기 의사와 상관도 없이 저장 해 버리니

우선 저것부터 끄시고서 아래로








이후에도 리세 작업시에는

대부분을 저장안하고 타이틀로, 그렇게 하시겠습니까 ?

아니오 예 순으로 거치면서 저장 안하고 끄기에 신경써야 함

물론 차후에 저장하고 끄기도 있으니 차차 설명하도록 하고












리세시 추천하는 방어구들인데

방어구 부위중 앞열에 속해서 찾기 빠르고

룩의 특징이 확실해서 기억하기도 좋은게 투구

( 부위는 추천일 뿐이지 예산값만 다르다면 뭘써도 좋음 )

또한 순서마다 예산값이 다른데

재기 - 20
혼돈 - 18
스컬 - 16
무복 - 14
세일 - 12
거점 - 10

여기서 방어구 마다의 예산값이 뭐냐면

들어갈수 있는 스킬값의 총량임

알기쉽게 설명하자면

재기는 20평으로 방이 커서 어떤 물건이든 들어가고

거점은 10평으로 방이 작아서 물건이 적게 들어간다는 것

그렇다고 꼭 예산값이 높은 방어구가 압승하는건 아닌게

예산값이 적은 방어구일수록 쓸만한 방어구가 많다보니

점점 내려갈수록 예산값이 적어지는 것

또한 연성시에 들어가는 호박 크기도 다른데








예산값이 큰 방어구일수록

들어가는 호박이 적기 때문에

수십번의 리세작으로 테이블을 확인해야하는 중노동에

하늘색 방어구일수록 여러번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

재기는 100 호박으로 5번을 리세 가능하고

거점은 100 호박으로 1번을 리세 가능하기 때문에

리세작에 있어서는 주로 사용되는건 20 예산값의

하늘색의 방어구가 주로 사용되는게 이 때문

또한 20 예산값에서 연성시에는

20 스킬값의 꽉찬 테이블을 확인 가능함








여기서 중요한건 뭐냐면

차후에 설명하는 주인 찾아주기에서도 한번 더 설명하겠지만

예산값이 큰 방어구일수록

극옵 테이블을 확인할수나 있지,

예산값이 적은 방어구는 극옵 테이블이 똑같이 뜨더라도

어짜피 들어갈수 있는 스킬값이 10 근처이기 때문에

리세를 돌리는 당사자가 이게 극옵인지 아닌지조차 모르고

테이블을 넘길 경우가 많아짐

우선 내가 돌리고있는 테이블이 극옵인지 아닌지부터 알아가려면

무조건적으로 20 예산값의 방어구에서 해야한다는거

물론 예산값이 적은 방어구라고 극옵이 아예 안뜨는건 아닌데

호박 소비값이 이유중에 하나

그래서 예산값도 널널한 18 잉곳 신발처럼

공2 간2 같이 달려있는게 인기가 많은거고 ㅋㅋ

다만 초고출 차액이라던지

피리들의 대부분 주력기는

회심 미적용에 속성 미적용인 경우가 많으므로

당연히 무기마다 선호되는 방어구는 다를수밖에







그리고 원하는 스킬이 뜨더라도

스킬마다 가지고있는 스킬값, 코스트는 천차만별이라

리세시에 연격1 슬롯1이 뜨더라도

이걸 온전히 다른 방어구에 이식시키는게 어려운일

자 예를 들어서 알기쉽게 설명 해 보자면







내가 재기를 가지고 연성중에

연격1 1슬롯이 떳다고 치자고

예를 들어서 ㅇㅇ

그럼 다시 한번 연성창으로 들어가서







내가 정기호박-상을 35개 가지고있었다 치자고

호박-상 21개 순번에 연격1 1슬롯이 뜬거니까

머리속에 기억을 하든지 저렇게 스샷 찍어뒀다가

타이틀로 돌아가시겠습니까 ? 저장 안하고 끕니까 ?

순으로 뒤로간 후

다시 접속하면 정기호박-상 35개를

가지고 있는 상태로 로드될꺼 아냐 ?







22개에서 21개가 소비되는 타이밍에 연격1 슬롯1이 떳으므로

우리가 저장해야 하는 타이밍은 호박-상 22개에 저장하면 됨

그래야 연격1 슬롯1이 그대로 적용되는 방어구를 찾아다닐 때마다

35개에서 22개까지 거슬러 올라갈 필요가 없기 때문







옵션 가 보시면 그냥 쌩으로 저장하기 버튼 있으니까

22개에서 저장하기 눌러주시면


자 이제부터가 본격적인 주인찾기가 시작됨

정작 연격1 1슬롯 같은거 띄우는건 리세 좀 하다보면 일도 아닌데

가장 중요한건 이 연격1 1슬롯이

내가 원하는 방어구에 적용 되냐는거임







그도그럴게 호박-상 22번째 연격1 1슬롯 테이블을 저장해도

앞서 설명한 스킬값과 방어구의 예산값에 의해서

위의 예시 마냥 해당 테이블이 온전히 자리잡질 못함

보통 리세작을 하시는분도 여기서 고통받고 있는건데







그렇다고 예산값이 높은 방어구에 작업 해 봐도

뛰어들기에 갑자기 연마술예가 추가되고

뜬금무 스킬 마이너스가 터지는 등등

전혀 엉뚱한 방식으로 스킬이 발동되는데







이유인즉슨 이 테이블은 방어력까지 올라가는 테이블이었고

연격에 1슬롯까지 더해저서

방어력까지 스킬값에 계산해야 하기 때문

근데 우리들이 무슨 연산 콤퓨타도 아니고

방어력에 속성값까지 계산할순 없으므로

예산값에 스킬값을 정확히 알더라도

이 주인 찾아주기는 매번 되풀이 될수밖에 없음







여기서 한번 더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왼쪽은 이미 연격1 1슬롯이 적용된 헌터 신발임

아니 근데 왜 이번에 발생한 연격1 1슬롯은

저따구로 스킬이 변형되는걸까 ?

앞서 설명한것처럼

저 테이블의 방어력 수치는 스킬값에 매우 높게 적용됬고

그로인해 방어력 스킬값이 먼저 작용되고

이 이후에 스킬값을 맞추려 하다보니

애가 저지경으로 자동 변질이 되는것







당연히 스킬값이 빡빡한 10레어에는

방어력 증가고 나발이고 자리 자체가 없으니

뛰어들기만 변질되서 연성된것 ㅇㅇ

근데 그렇다고 이게 절대값이 될순 없는게







스킬과 방어력이 전부 마이너스가 떳는데

아무것도 주지않는 테이블이 있을 정도로

등가교환 마냥 절대로 뭘 뺏었으니

절대적으로 뭘 줄게가 매번 발생하진 않음







이유인즉슨 예시로

1슬롯이 없고 그냥 쌩 연격만 있는 테이블이 또 떳다 치자고

이것 역시 발견즉시 호박-상이 몇번째 떳는지 기억, 스샷 했다가

저장안하고 불러오기에

그 순서전까지 강화하고 저장하는거 잊지말고







이번 역시 이런저런 예산값에 발라보면

방어력에 얼음내성에

연격까지 들어가는 스킬값이 안되니까

1솟으로 자체 변형된걸 확인할수 있음

더 예산값이 빡빡한 방어구는 1솟 조차 사라지고

그냥 쌩 방어력만 올라가고 이러는데

왜 매번 이러한 격차가 발생하냐면

테이블 마다 +20 스킬값을 꽉 채우는 테이블이냐

반대로 -20 스킬값만 뜰수있는 테이블이 있는 등등

예산값이 20 인 방어구에 작업한들

매번매번 예산값 20 스킬값의 연성이 발생하질 않기 때문임


자 이쯤되면 머리가 존1나게 아플거야

맨 처음엔 무슨 빠르고 알기쉽게 설명한다면서

혓바닥이 자꾸 길어지는게 빡치잔아 ?

더군다나 연격1 1슬롯이 자주 뜨는것처럼 말하는데

실상은 -20 스킬값 마냥

50번째 테이블까지 개똥같은 테이블만 떠가지고

아무리 좋은게 떠도 내가 리세한게 무슨 의미인가 싶을거임

그도그럴게 리세를 하든안하든 어짜피 개똥같은거만 뜨니 ㅋㅋ

그래서 혓바닥이 약간 더 길어지겠지만 팁을 또 주자면







위는 엔드게임의 멀티버스 이미지를 예시로 든건데

현재 괴이연성은 기나긴 테이블에서 강화를 이어가는거임

앞서 설명한 예산값, 스킬값, 방어구마다 달리 적용되는 변수값

으로 똑같아보이는 연성 순서가 가끔 달라보이는 경우는 있는데

이는 같은 방어구로만 연성할시에는 잘 모름

근데 예를 들어서

재기는 20 예산값, 무복은 14 예산값인데

이 둘을 교차로 연성하다보면

분명히 재기를 스무번 강화 했을때랑

재기 무복 재기 무복 스무번 강화 했을때랑은

전혀 다른 테이블을 확인 가능함

( 꼭 재기무복 일 필요없고 혼돈스컬 등등 다양하게 발생 )

마치 멀티버스에서 엇나간 시간처럼 말이지

그렇다고 이 직관적인 경험으로다가

테이블이 완전히 통째로 바꼈다,

이건 결코 아니고

무슨 변형 테이블이든간에, 강화 순서만 달라진거

고로 방어구 마다 달리 적용되는 스킬들 때문에

잠깐의 혼동이 와서 그렇지,

호박을 천개 넘게 써본 바로는 결국 순서가 길어저서 그런거고

자신의 테이블은 큰 틀에서 벋어나질 못한다는걸 확인 가능했음

( 크게 우회해도 결국 저 굵직한 테이블 위로 돌아온다는거 )

그렇다고 비관적일 필요는 없는게







10일간 잠적하고 괴이작에 몰두하던 도중

( 그래서 저건 스샷이 아니라 폰으로 찍은거 )

칼날연마1과 기절내성2가

골드루나 그리브, 금화 신발에 떠 준거임

보통해서 20 예산값에 호박 덜드는 방어구에 작업하는데

10 20 호박은 다썻고 짜피 이럴거면 경우의 수나 늘리자고

보라색과 주황색 방어구를 교차로 강화 해 보던 중

방어력이 깎이는 대신 스킬 3개를 챙길순 있는데

( 피리는 TA셋 아니고선 칼날연마를 잘 안쓰므로 실스킬이 못됨 )

실사용으로 쓸수있는건 기절내성 2개였음

근데 교차 강화시 앞순의 스킬은 높은 확률로

스킬이 변형된다는걸 경험 해 봤기 때문에

여러가지 예산값의 방어구를 교차 연성한 결과







분명 같은 순번에

같은 스킬값에

같은 예산값인데도 불구하고

앞순의 스킬이 변형된걸 확인할수 있음

이를 실천하려면 바로전 단계의 저장하고 끄기는 안되고

내가 호박 순번이 58 이라고 치자,

저게 호박 50 에 발동 된거면

전혀 다른 예산값의 방어구를 넘나들어야하니

7번째의 교차 연성이 가능한 턴이 필요함

그래서 직전까지 강화하고 저장하기가 안된다는거고







그로인해 또 변형시킨 앞 스킬

저렇게 된다면 서폿피리가

무려 10레어 방어구인데도 불구하고 실스킬을

2솟급1 1솟급2 해서

스킬 3개를 챙길수가 있어지면서

남들과는 다른 스팩 뻥튀기가 가능하다는 소리

물론 이 작업을 거치려면 무수히 많은 저장 안하고 불러오기

교차연성 교차연성을 여러번 거처야하기 때문에

내가 이 테이블은 꼭 변형시켜서 써먹고 싶다, 그럴때만 쓰샘

그도그럴게 기절내성이 떳는데 또 기절내성이 중복으로 뜨고

2솟급 1개가 안착됬는데 그게 10레어라면 해볼만하니 ㅋㅋ

하지만 차원이 다른 기억력이 소비되는데

골드루나 말고 하늘색 방어구 위주를 예로 들었을때

재기 재기 재기 재기 재기 재기 재기

재기 무복 재기 무복 재기 무복 재기

무복 재기 무복 재기 무복 재기 무복

재기 혼돈 무복 재기 혼돈 무복 재기

혼돈 스컬 무복 재기 스컬 혼돈 재기

같은식으로 7개나 되는 순서식을

매번매번 기억 해 내면서 똑같이 강화해야만

저런식으로 앞순의 스킬을 변형, 원하는걸 띄울수있고

다시 저 스킬을 불러올라면 똑같이 따라가야하니

정말 이 테이블은 죽어도 못놓치겠다 싶은거에만 쓰시길 ㅋㅋ

( 가끔 말도안되는 꽉찬 테이블이 뜰때까 있으니 이때 ㄱㄱ )

그리고 하나 당부드리고 싶은건

교차 연성식에도 절대값은 없음

이유인즉슨 교차 연성식을 진행하는

각각의 테이블이 천차만별이고

누가 어떤 방어구에 어떤 순서로 하느냐에 따라

테이블 변형폭은 제각각이기 때문에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거 뿐이지

어 이거 달리 적용되는데요 ? 라고 하신다면

저 위에 연격 1솟의 예시처럼

방어구 마다 적용되는 테이블이 천차만별 인것처럼

개개인의 결과값 역시 천차만별로 갈라지니까

교차 연성식에는 한두개의 방어구로만 실험하지 마시고

여러 방어구를 통해 여러 결과값, 경험을 쌓아서

더 여러가지 시선으로 교차식을 바라볼 필요가 있으니

이건 뭐 개개인의 경험치에 맞기도록 하겠음요


근데 이 변형식을 써먹어야 할때는 따로있는데

바로 개똥같은 테이블이 기나길게 이어질때임







자 아까 멀티버스를 예로 들었을때 기억하지 ?

자 내 순번이 지금 저 멀티버스 테이블의 초반까지라 보자 ?

근데 저 시작하자마자 저 흐릿한 테이블이

개똥 테이블이라 처

그럼 저 테이블을 넘기면서

다른 더 좋은 테이블을 확인하고

저 테이블을 효율적으로 우회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

그때 바로 교차 연성이 사용됨

이때에는 보통 보라색이나 주황색 방어구가 소비되는데

큰 이유로는 세가지

1. 초록색 파란색 호박만 리세 했다가는 나중가면 갈수록
노란색 호박만 남아서 리세하는데 비효율적이기 때문

3. 나중가면 갈수록 의뢰용 91레벨 단품퀘 위주로만 잡기 때문에
점점 노란색 호박만 넘처나고 초록색 파란색 호박은 부족함

2. 효율효율 찾가다 정작 좋은 테이블까지 도달하려고 드는
초록색 파란색 호석이 더 많으면 큰 의미가 없으므로

그래서 보라색과 주황색 방어구가 이때 사용되고

이렇게 교차 연성을 하게되면 개똥같은 테이블을

잠시간 건너뛸수 있어짐

알기쉽게 숫자로 표현하자면


자 님의 괴이연성 테이블과 순번이

B762 번째 강화중이고

앞으로 B810 번째 강화순까지 쓰레기만 뜬다 치자

그럼 호박을 쌩으로 50개 가량 날린다는걸 불러오기로 알아냈는데

이걸 그냥 손가락 빨면서 날려보내긴 아깝잔아 ?

그럴때 앞서 설명한 교차식을 거칠 경우

B776 번째 강화순에서 우회 테이블이 발생,

A777 번째에서는 전혀 다른 테이블을 확인 가능하고

A800 번째 강화순까진 쓰레기 테이블이 아닐지도 모르므로

( 기껏 우회했더니 쓰레기 일 경우가 많음, 결국 B810 으로 돌아오고 )

호박석을 최대한 아껴쓸수있음


이를 통해서 얻을수있는 다른 테이블 속의

쓸만한 연성이 발견되잔아 ?

그럼 자기가 꼭 뭘 띄워야겠다, 이러지말고

쓸만해 보이는, 최소한 실스킬 1개에 1솟이라던지

자기가 쓸거같진 않지만 이 테이블은 귀한데 ?

라는게 분명히 걸림

그게 비록 쓰레기 같아도

특정 세팅에는 1군급이라는거

그럼 이때마다 테이블을 그냥 쌩으로 넘기지말고








쓸만해 보이는건 주인찾기, 테이블 스킬값에 딱 맞는

방어구 예산값의 주인을 찾아줄수만 있다면

멋들어진 채집셋으로 써먹을수 있는거고

다른 전투용 방어구에도 발라지니까

생존마 들에게는 졸업급 방어구가 된다는거

또한 예시로

자기가 업개수라를 안쓴다 치자,

그럼 이때 스킬 마이너스가 떳는데

21솟 업글이 뜨면 저런식으로







필요없는 스킬을 빼버리고

소켓면에서 더 쓸만한 방어구로 둔갑시킬수 있음

특히나 이 테이블,

스킬 -1, 21솟 증가 테이블은

리세시 생각보다 자주 뜨는 테이블인데

이 테이블이 무기간 호불호 없이

아주 강력하게 써먹을수있는 테이블이므로

스킬-1, 21솟 증가는 무조건적으로 테이블 저장하기 강추

그도그럴게 크게 예를들어 보자면







스킬수량 면에서 피리가 자주 사용하는 무녀 투구는

상관도 없는 탄환절약이 발라저있는데

이를 역이용해서 스킬-1, 21솟이 떳을 경우

제일 먼저 작업하는 방어구 중에 하나가 됨

물론 운좋게 탄환절약이 깎이면서

21솟이 그대로 적용되는 테이블 일 확률이 더 극악이지만

( 명검탄환밧벌공격 중에서 탄환이 깎이며 방어내성 변수폭이 없어야하니 )

자신이 선호하는 무기와 그에맞는 방어구 중에서는

저런식으로 뭔가 스킬을 꼭 하나 깎아먹고 싶은게 있거든 ?

이때 스킬-1, 21솟 증가를 이용 해 주면

피리와 상관도 없는 방어구들을 1군급으로 써먹을수 있다는 것







또 한번 예를 들었을때

금화 장갑이야 슈회 빼버리면 깡공쪽 무기군한텐

깡공겸 소켓좋은 장갑으로 써먹을수 있기 때문에 저런거고

이외에 도전자 같은게 2군급으로 밀려나긴 했어도








도전자를 내가 안쓸거 같다 치더라도

넘기기 아쉬운 테이블은 저런식으로

스킬값에 맞는 예산값을 찾아주면서

9월 하순에 있을 추가 방어구에 대비해

스킬셋을 여러개 준비 해 줄수도 있는거고

저러다보면 결국 커스텀 결과창에서

남들과 다른 스킬 수량을 확인 가능한데

이 모든걸 익히고 응용 할 경우







테이블 넘기던중에 방어1 11솟급이 떳다 치자고

저정도면 소켓이 2개에 방어 정도면 실스킬 ?

못해도 0.5개급 스킬이라 치자고

이유인즉슨 피리한테 쓸만한 갑바 중

예산값 대비 자체 스킬량과

스킬 깎아먹기 좋은 진흙내성까지 있는덕에

자주 사용되는 보로스 메일이 연성 성공시







피리명인 실스킬 1개에

합기나 장인주가 들어갈 3솟급 1개

( 피리한테 합기가 왜 좋은지는 아래글 참고 )

내충 내절 반석주 등등이 들어갈 1솟급 1개까지 해서

무려 3개의 스킬을 추가 가능한데

방어라는 스킬은 3레벨에 효율이 발생해서







기왕 방어2가 된김에 3까지 올린다는것

왼쪽은 방어3, 방어2 차이인데 1.05배 증가가

방어력 36의 격차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스킬마다 가지고있는 효율의 선을 맞춰주는게 중요

( 연격을 최소 1레벨, 공격을 최소 4레벨 이상 올리는것과 비슷 )

그로인해 어짜피 방어2 올라간거 아까워서라도

1솟에 여유분이 있을 경우 방어주를 박는다치면

저런식으로 방어1 11솟 까지도

3스킬급 실스킬로 챙길수 있다는 것

이건 막판에 한번 더 설명하기로하고








당연히 연성시 순번을 기억 해 뒀다가

저장안하고 끄고 43에 떳으니까

44 보일때까지 연성한 후







저 타이밍에 저장하고 끄는거 잊지말고

그정도로 스킬값에 맞게 예산값 꽉꽉 채워서 강화하는건

매번 중노동의 길이기 때문에 빨리 적응할수록 본인이 편해짐







다행이도 이번엔 큰 변형없이 10레어에

방어와 11솟을 끼울수 있게 됬는데

기존에 꽉꽉 눌러담은 납도1 기절2도 쓸만하기 때문에







( 참고로 저건 멀티버스 설명할때 변형시킨 그 테이블임 )

저것도 주인 찾아주느라 진땀 뺏는데 어찌됬든

속납1 기절2는 서폿 세팅에도 가끔 사용되기 때문에

이럴 경우에는 마가이 투구-원을 하나 더 생산해서

상황에 맞는 세팅을 준비 해 주시면 됨

당장 호석에 맞춰서 세팅하려 들면

스킬 넘처버려서 다른 방어구 찾는게 일이므로

같은 방어구여도, 스킬 수량이 비슷해보여도

저런 경우에는 똑같은 방어구를 또 만들수밖에 ㅋㅋ












자 이정도 설명했으면 리세에 대해 ㄹ자도 모르는분도

어느정도 이해는 되셨으리라 보는데

도중에 설명하다가

보통 리세작을 하시는분도 여기서 고통받고 있는건데

라고 언급한적이 있음

이번엔 이걸 우회할만한 팁을 설명 해 볼까해

( 앞서 설명한 교차 연성도 팁이 될수있음 )

보통 대부분의 헌터들은 리세중에 뭘 띄우려고 하냐면

간파나 슈회, 약특에 공격

장인이나 완충 연격 같은 공격적인걸 우선적으로 띄우려고 하는데

앞서 설명한걸 보면 알지만

이럴 경우 원하는 스킬을 띄우더라도

방어구 예산값과 테이블이 서로 맞질않아서

자기가 원하는 방어구에 스킬을 못띄우는게 대부분임

( 처음쯤에 보여드렸던 연격1 1솟이 예시가 대표적 )

이럴 경우 호박은 호박대로 탕진하고

아무리 리세작을 완벽히 이해한다 치더라도

원하는 특정 스킬을 꼭 띄우면서

그걸 꼭 원하는 방어구에 띄울때까지 한다 ?

리세를 이제 시작하려는 분도 앞글을 보면 아실거고

리세에 고통받는 분들은 내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고통속에 몸부림 치고 있기 때문에 잘 아실거임

그러므로 이때 추천되는 작업은

바로 방어구 스킬과 장식주, 호석에서

원하는 스킬을 최대한까지 올리고

자신의 무기군에 맞는 유틸기를 괴이연성에서 띄우는건데

자 태도를 예로들어 보자

보통해서 태도는 납도3를 올리는데

당연히 방어구에서 땡겨왔거나

내가 납도 호석이 졸업급으로 있다치면 어쩔수 없지만

장식주, 소켓에서 이러한 유틸을 박고계신 분들은

장식주로 유틸기를 올리지마시고

괴이연성으로 유틸기를 올리라는 것






공격같은 스킬은 위 표를 보다시피

스킬값이 미처돌아가기 때문에

방어구나 장식주가 더 빠르고 확실한데다

납도는 괴이연성 스킬값도 낮고 극옵도 잘 뜨므로

어짜피 공격 납도를 같이 맞출거면

괴이연성에서 자신의 무기에 맞는

유틸기를 괴이연성에서 찾아 올리라는 것

그래야 차후 커스텀 완성표를 보면 알지만

스킬 수량에서 차이가 벌어지는걸 확인 가능한데

그도그럴게 괴이연성이 공격이나 간파 이런걸 올리면

보다시피 공격 15값에 끽 해봐야 향응 정도가 극옵이라

스킬 총 수량면에선 2개 추가되는게 다

( 심지어 공격 향응이 온전히 박힐거란 보장도 적음 )

하지만 어짜피 올릴 납도같은걸 괴이연성으로 올릴시







납도술1 기절내성2 로서

공격1 기절내성1 보다는 스킬 한개를 더 챙길수가 있게됨

( 뭣보다 공격1 향응1 이런것보다 변수폭도 작아짐 )

문제는 저렇게 빡빡하게 스킬값이 전부 다 들어가는 테이블이

원하는 방어구에 적용되냐가 문제지만

보다시피 들어가는 경우의 수는

공격적인 테이블보다 많기 때문에

간파 같은건 최대한 방어구와 장식주로 끌어다오고

어짜피 올릴거같은 각 무기군의 유틸기를,

그중에서 스킬값 낮으면 낮을수록 ( 향응같이 )

스킬이 2개 뜰걸

스킬 3개로 띄울수가 있으니

차후 커스텀 창에서는 스킬 총량이

점점점 늘어나는걸 확인하게 됨

그도그럴게 괴이연성에서 공격은 스킬값을 요구하고

연성하려 할때마다 뒤틀리는 꼴을 매번 직시 하지만

장식주는 공격주도 2솟이고 속납주도 2솟이라

누구라도 장식주에서 공격적인 스킬들을 챙긴다는 것


어찌보면 당연한걸 가지고 존1나길게 쓰고있네 하겠지만

자게 살펴보다보면 어짜피 올릴 유틸기를 장식주로 올리고

무리하게 공격적 스킬 한개씩 방어구로 올리시는분들이 적잖은데

이번엔 피리를 예로 들어보자












보다시피 공통적으로 보이는 특징이

스킬값이 그리 높지않은 스킬 2개 이상이라는건데

( 합기는 큰편이지만 실스킬 2개가 딱 예산값에 맞아떨어짐 )

어짜피 올릴거같은 유틸기를 괴이연성으로 올려도

방어구 장식주 호석으로 공격7을 무난히 올릴수있고

스킬 수량이 존1나게 미어터지는 서폿피리 조차도

공격7을 무난히 올릴수 있는걸 확인 가능함












다만 문제는 수백가지 경우의 수와 원하는 방어구와 호석이

아다리 맞게 착착착 떨어질때나 저러는거고

대부분은 꽁격주 또전주 같은게 없어서

유틸기 중심으로 강화하면 할수록,

스킬 총 수량을 무리하게 뻠핑 시키려다

우선적으로 올려야하는 스킬을 놓치는 경우가 허다해짐

그으으으으으래서 헌터들이 대부분 알고있는 사실이여도

유틸기가 그리 필요없는 무기군일수록, 극 TA 세팅일수록

공격적인 스킬을 괴이연성으로 어떻게서든 끌어다 오는거임












위 예시는 원호룡주와 귀화전+전화위복 깡공에

완충을 항시 유지하기 편한 혈기 유틸셋인데

( 뇌신 TA 같은거는 당연히 유틸이고 뭐고 복마셋 ㄱㄱ )

보다시피 무리하게 스킬 수량을 뻠핑 시키려다

공격7을 갈수가 없는걸 확인 가능함

보통해서 다른 무기군들도 이러한 증상을 겪게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틸기를 추천하는 이유는


구작들도 마찬가지지만 꽁격주 또전주 같은게 나오려면

임계 브라키나 추가몹, 인땅의 용암이나 설산 등등이

순차적으로 업뎃되면서 장식주와 커강이 추가됬듯

이번작 역시 패치노트 서순대로라면







구작 마냥 순차적으로 장식주가 해금될거

실제로 향응주 외 여러가지 장식주가 추가됬는데

향응주는 무려 1솟이라는 이점 덕분에

향응 달린 호석이 라이즈 초창기의 약특 호석처럼

( 통격주 조차 없던 극초반에는 약특 호석이 졸업이었다 )

괴이연성 이후에는 존재감이 역변됬걸 생각했을때

무리하게 공격적인 스킬들만 괴이연성으로 끌어올 경우

차후에 추가되는 꽁격주나 딸인주 등등으로

앞서 설명한 스킬 총량차, 스킬값 예산값으로 인해

공격적인걸 챙기면 1스킬 + 1솟인게 다인걸

유틸기 중심이면 1스킬에 + 11솟이 무리없이 챙길수 있다는것







그래서 괴이연성 역시 업뎃대비

구작처럼 장비를 맞춰가시길 추천드리는거

( 당장 아본만해도 용암인땅 조차 없던 초창기는 지금과 비슷했다 )

물론 예시로 보여드리는 밀라셋은 소켓부터가 넘사고

입맛대로 맞추기쉬운 무결-정비 장식주

이런게 있었으니 그런건데







앞서 보여드렸던 공격4 피리셋에

연마주와 KO주가 꽁격주로 교체시

공격7 세팅이 가능하므로

( 유틸 중심이라 그렇지 빨먹 같은거 포기하면 당장 가능 )

보다 빠르게 괴이연성을 결착내고 싶으신 분들,

특히 무기군을 여러개 쓰는데 각 무기군마다 전부 TA 셋 올릴게 아니라면

우선적으로 스킬값이 낮아서 간편하고 잘뜨는

유틸기 1스급에 1솟 정도로 챙기는걸 추천함

그리된다면 각 방어구 마다 2스킬 이상씩이 올려지고

점점 연성 하다보면 기존 세팅에서

최소한 10개 이상급의 스킬 격차가 발생하니

자신의 호석에 맞게, 무기군의 유틸기에 맞게

최대한 스킬 뻠핑작을 추천드리는게 이런 이유에서








자 이정도가 간단한 (????????) 괴이연성 리세마라 였는데

교차 연성식 마냥

더 자세하게 알려드릴건 많은데

( 특히 무기군 마다 최적의 방어구들 찾는게 우선, 아래 피리글 처럼 )

이미 혓바닥이 길어질대로 길어진 팁글이라



더 써봤자 어휴 난독증 오겠네 하실터이니

나머지 연성식은 직접 경험 해 보시는걸로 ㅋㅋ

뭣보다 이것저것 더 알려드려봤자 다른 팁글처럼





요약해서 가저오라 그러질않나,

요약하면 팁글 답지않게 제대로 설명하라는둥

( 정작 이런건 요약하면 더 이해를 못한다구욧 )

특히 주말에 부자와 당나귀 같은 답글들 많이 달리던데

고로 아래 피리글 마냥 추가수정은 없을거라

유통기한 지나도 버전에 맞게, 입맛에 맞게 보시길 ㅋㅋ

와우저

Lv71 라이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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