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리스트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두의마블] 모두의마블 한국맵을 공략해보자

아이콘 난독
조회: 6531
2015-05-02 15:59:02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222&l=402
모든 맵 설명 및 간단한 팁 모음 링크

앞서 요새섬멸,테마파크,어드벤쳐 맵의 올림픽과 세계여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3개의 맵들은 기본 월드맵,우주맵,한국맵과 달리 땅의 수가 적고 해당맵만의 독특한 시스템을 가지고있어서 세부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한국맵의 경우 보스를 소환한다던가 요새를 공격한다던가하는 독특한 룰이 없으므로 위 3개의 맵에서 공략했던 올림픽,세계여행을 그대로 적용시켜도 무방하며 땅이 늘어난만큼 올림픽,및 세계여행으로 노려야될것이 조금 바뀌었지만 크게 다르지않아 이번에는 한국맵의 기본 공략을 확인하며 간단한것들을 세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마,어드,요새와 다르게 건설할수있는땅이 23개나 존재합니다.>


한국맵은 4라인을 제외하고 각라인당 6개의 땅이 존재합니다.

1,3라인의경우 기본땅 5개와 관광지 1개
2라인의경우 기본땅 4개와 관광지 2개
4라인의경우 볼북복이 게임이 존재하며 기본땅 4개와 관광지 1개

1,3라인의경우 독점을 하려면 3개의땅을 모두 먹어야하고 2라인의경우 관광지를 2개나 먹어야 라인독점을 노려볼수있습니다.
5개로 땅이 가장적은 4라인의경우는 땅값이 비싸서 상대가 땅을 가지고있다면 뺏어오기도 쉽지가않습니다.

그렇기때문에 테마,어드,요새와 같이 독점승으로 게임을 승리하기가 다소 어렵고 땅이많기때문에 턴이 진행될때마다 오고가는돈이 많아서 행운아이템의 영향 또한 많이 받게됩니다.

즉 한국맵을 공략함에있어서 다른맵보다 승리조건이 까다로워 다양한 방식으로 플레이해나갈수있습니다.
상대를 견제하기보다는 독점승을 노릴지 상대를 견제하며 안전하게 플레이할지는 상대와 본인의 카드 및 행운아이템의 차이를보고 잘 선택하셔야됩니다.

그럼 이제 각 라인별로 어떤식으로 공략을 해야할지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1라인의경우 주사위 4를 노려 관광지를 먼저 먹어보자>


1라인에는 5개의 기본땅1개의 관광지가 존재합니다.
3개연속된 땅이 존재하기에 독점을 노리기가 쉽지않으며 땅값또한 월급으로만 인수할수있을정도로 저렴하기때문에 상대에게 쉽게 빼앗겨 1라인으로 독점승을 하는것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그럼 1라인의 땅은 어떤식으로 관리를 해야될까요?

우선 강릉춘천, 북한산 3개의 땅에만 집중을하시고 그 외 3개의땅에는 크게 신경을 쓰지않으셔도됩니다.
주사위를 던져서 1라인에 갈 상황일경우 위 3개의 땅을 노려 광광지를 확보해 라인독점 및 관광지 독점을 방어하시거나 2개의 땅으로 독점을 노리시면되고 그외 3개의땅은 상대가 2~3개를 가지고있는 상황일 경우에만 뺏으러 가시면됩니다.
가끔 주사위가 삑날경우 연속된 3개의땅으로 자주 가지기때문에 위험하지않은 상황에서 굳이 해당땅을 노려서 갈 필요는 없습니다.

첫턴 주사위를 던지는경우 1라인 관광지를 노리시는게 아니라면 9이상의 숫자를 노리시는게 좋습니다.
1라인의 땅을 먹는것보다는 먼저 관광지를 확보하거나 빠르게 한바퀴를 돌아서 건물을 높게짓는것이 중요합니다.
더블을 구매하셨을경우에는 짧게던져 관광지를 노리시고 그게 아니라면 멀리던져 최대한 멀리가시는것이 좋습니다.



<2라인 에서 관광지를 2개다 먹는다면 라인독점이 수월해집니다>


한국맵의 2라인에는 2개의 관광지가 존재합니다.
그래서 테마,어드,요새 맵보다 2라인에 라인독점을 하기가 다소 까다롭습니다.
다만 2라인의 관광지를 2개 확보하시게된다면 라인관리가 수월해지게되고 기본땅이 4개밖에 존재하지않으며 땅값역시 크게 비싸지않기때문에 라인독점을 노려 상대를 견제할수가 있습니다.

즉 기본적으로 2라인에서는 관광지 2개를 우선적으로 먹으셔야됩니다.
2개를 모두 먹으셨다면 이제부터 기차여행에 걸리셨을때는 2라인을 집중적으로 공략하시면됩니다.
만약 기차여행에 걸리셨고 2라인에 독점할수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서울대공원 관광지의 옆인 인천을 우선적으로 가시길 바랍니다.
이후 먹어야될 대전,청주,세종의 경우 상대가 홀짝이 있다면 3개를 가지고있다고하더래도 바로 뺏겨버릴수가있기때문에 인천을 먼저 먹으시고 그 외 3개의 땅을 노리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만약 인천외의 3개의 땅에서 x2땅이 존재한다면 x2땅을 우선적으로 먹으시는게 좋습니다.
2라인이라고하더래도 x2및 엑스포가 건설된다면 땅값이 3~4라인 못지않게 비싸지기때문에 상대의 마블을 많이 소모시킬수있습니다.그렇게되면 이후 3~4라인에서 상대가 힘들어지기때문에 x2를 우선적으로 먹도록 합시다.



<3라인에 3개의건물을 건설했다면 START에 걸릴시 바로 랜드마크를 올릴수있다>


3라인역시 1라인과 동일하게 기본땅이 5개 관광지가 1개 존재합니다.
단 1라인과 차이가있다면 땅값이 상당히 비싸졌다는것입니다.그렇기때문에 1라인과는 다르게 연속된 3개의땅인 포항,울산,대구를 신경써주어야됩니다.
3라인땅에 갈 상황이라면 여수,제주를 노리시기보다는 기차여행을 노리시면서 같이 포항,울산,대구를 노리시는게 좋습니다.
해당되는 3개의땅은 독점하지않더래도 가격이 비싸기때문에 독점할수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여수,제주를 노리실 필요가없습니다.
오히려 포항,울산,대구를 가지고계신다면 상대가 기차여행을 노릴때 주사위 컨트롤이 삑날경우 큰 통행료를 받아내실수있으며 만약 랜드마크를 건설해놓았다면 기차여행을 노릴수없게만들수도 있습니다.

우선 다른라인과 같이 관광지를 우선적으로 노리시고 그 다음은 x2땅입니다.
3라인의경우 x2땅을 가지게된다면 상대 천사카드를 뺄정도의 타격을 줄수있기때문에 x2를 그 다음순위로 노려줍니다.
만약 x2의 땅이 없을경우 기차여행 근처의 땅들을 우선적으로 노리시면됩니다.

3라인중 포항,울산,대구에 걸리셨고 땅을 건설할 상황일 경우 두가지 선택지가 생깁니다.

1.땅을 2개만 올려서 상대가 인수했을때 랜드마크를 못짓게 만든다.
2.3개의 건물을 다 올리고 이후 START 지점을 노려서 랜드마크를 건설한다.

위 2가지의 경우 상대와 본인의 스팩차이에 따라 다르게 결정하시면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상대보다 스팩이 높으시다면 1번을 선택하시면됩니다.스팩이 상대보다좋아 시간이 지날수록 유리하게 흘러간다면 무리해서 3개를 짓다 뺏기는것보다는 2개를 지어서 자본싸움으로 가시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상대보다 스팩이 낮으시다면 2번을 선택해서 랜드마크싸움으로 가시는것이 좋습니다.
이경우 START지점으로 못가거나 이후 상대가 먼저 해당땅을 인수해 랜드마크를 건설해버리면 상당히 불리하게 게임이 진행될수있지만 역시 상대보다 스팩이 낮기때문에 뺏고뺏기는 싸움에서 통행료와 인수,건설 비용의 차이때문에 불리할수밖에없기때문에 랜드마크싸움으로 가셔서 그 차이를 극복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스팩이 비슷할경우에는 본인 취향에따라 건설하시면 되겠습니다.

위경우 기본적으로 내가 땅을 건설하더래도 START지점에 가기도전에 상대가 2~3라인에있어 빼앗길수있는 상황이라면 2개만 지으셔야됩니다.




<천사카드없이는 인수할수없는 X2 부산땅>


4라인은 1~3라인과 다르게 기본땅 4개와 관광지 1개로 총 5개의땅밖에 존재하지않습니다.
그러므로 라인독점을 다른라인보다 다소 쉽게 가져갈수있지만 4라인의 비싼땅값때문에 상대가 땅을 2개이상 들고있을경우 빼앗기가 쉽지않아 초반이 아니라면 라인독점을 하기가 점점 까다로워집니다.

4라인경우 3라인과 마찬가지로 라인독점을 하거나 막기위해서 관광지를 우선적으로 노리시고 그다음 x2땅을 노리시면됩니다.
그다음으로는 4라인의 기본땅중 첫땅인 전주를 우선적으로 노리셔야됩니다.
만약 상대가 홀짝이 있을경우 본인이 전주에 땅을 보유하고있고 상대의 마블이 여유롭지못하다면 세계여행을 노릴때 홀짝을 못쓰게할수있는 상황이 옵니다.

또한 광주,부산,서울을 가지고있더래도 상대가 홀짝이 있는경우 수월하게 피해나갈수있지만 전주,부산,서울 이런식으로 가지고있을경우 상대는 홀짝을 써도 소용이없기때문에 다른곳보다는 전주를 우선적으로 노리도록합시다.

4라인의경우 3라인과 다르게 땅을 건설할때 상대가 천사카드가없고 자본이 적은경우가 아니라면 무조건 2개의건물만 건설하도록 합시다.
3라인처럼 START 노리면 되지않냐고 말씀하실수도있지만 4라인의경우 빼앗겼을때 그 리스크가 상당히 크며 2개만 올리더래도 통행료가 다른곳보다 많이 높기때문에 무리해서 3건물을 올리실 필요가없습니다.

정말로 스팩차이가 심하게 나거나 상대가 천사카드가없는경우에만 3건물을 다 올리시고 그 외에는 2건물만 올리시는것이 좋습니다.

4라인의경우 다른라인과 다르게 독트한 '복불복'이라는 게임이 존재합니다.
복불복에서 나오는 게임종류는 아래와 같이 12개가 존재합니다.

보너스 받기x1(월급보너스)
보너스 받기x2
보너스 받기x3
기차여행
가장 비싼땅 블랙아웃(랜드마크 포함 , 5턴동안 통행료 공짜)
주사위 두배
뒤로가기
찬스카드로 이동
출발지로 이동
감옥으로 이동
바가지 여행(다음턴 통행료 2배 지불)
가장 비싼땅 강제매각(랜드마크 제외)

복불복이라는 이름답게 좋은것이 걸려도 그것이 상대에게 적용될수도있으며 안좋은것이 걸렸는데 그게 본인한테 적용될수도있습니다.처음 밟을경우 위 12가지중 1가지가 선택되며 이후 그것이 누구에게 적용될지 돌림판이 돌아갑니다.
5개의 선택지가 존재하며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방문자만
모든이용자
방문자만 빼고
꼴찌 혼자
1등 혼자

이 복불복은 굳이 밟으려고 하실필요는 없으고 부산,서울을 피하려고 홀짝을 썼을경우 자주 밟게됩니다.
기차여행을 제외하고는 크게 게임에 영향을 주지않으며 강제매각의경우 그냥 땅만없어지고 통행료를 지불하거나 받는경우가아니며 블랙아웃의경우 랜드마크에도 효과가 발생되며 5턴이 지나면 사라지기때문에 게임에 큰 영향을 주지않습니다.
간혹 정말 못이길정도의 상황이 왔을경우 찬스카드로 가서 땅빼앗기 카드를 뽑아 관광지 독점을 하는경우처럼 비싼땅을 1개들고있거나 엑스포 건물을 들고있을경우 볼불복으로가서 '찬스카드로 이동'을 상대가 가도록 뽑아 엑스포로 이동시키는 찬스카드를 선사해 역전을 노려보실수도있습니다.



<감옥견학은 정해졌다. 그럼 이제 누가 갈까? 복불복으로 결정되는 돌림판>



잘못된 점은 지적해주시면 바로바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갑부

Lv86 난독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