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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의마블] 모두의마블 우주맵 공략

아이콘 난독
조회: 2543
2015-05-10 02:00:42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222&l=402
모든맵 설명 및 간단한 팁 모음 링크

이번에는 우주맵을 설명드리려합니다.
월드맵도 남아있지만 월드맵의경우 첫턴에 건물을 1개밖에 올리지못해 다른맵들보다 플레이타임이 2배는 더 걸려 
마블을 많이해본유저들은 거의 플레이하지않는맵입니다.
딱히 월드맵만의 독특한 룰도없어 대부분 월드맵을 하기보다는 진행이 빠르고 맵이 유사한 한국맵을 플레이합니다.
그래서 월드맵에관해서는 따로 설명드리지않으며 월드맵과 유사한 한국맵을 참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한국맵 팁 링크




<한국맵과 매우 유사한 우주맵>

우주맵은 초보분들이 즐기기에 정말 좋은맵입니다.
다른맵처럼 행운아이템에 큰 영향을 받지않으며 4대행템이라고 불리는 힐링여행권또한 블랙홀이라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오히려 역으로 상대에게 통행료를 지불시키게할수도있습니다.
그래서 행운아이템이 좋은분들은 대부분 어드,섬멸,테마파크를 주로 플레이하고 그외에 우주맵보다는 유사한 한국맵을 플레이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아직까지 행운아이템이 좋지않으신분들은 한국맵보다는 우주맵을 플레이하시는것이 좋으며 이 우주맵의 독특한 시스템인 블랙홀을 이용한 우주맵의 플레이공략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위 사진의 우주맵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주맵은 한국맵과 거의 99%가 동일합니다.
관광지,기본땅의 위치가 모두 동일하며 포츈카드 및 게임의 위치도 같습니다.
한국맵에 복불복 게임만 우주맵에는 행성관리소로 바뀌어있습니다.

행성관리소의경우 해당위치에 도착할경우 보유중인 땅들의 건설비용의 10%를 지불하게됩니다.
지불된 가격은 출발지에 쌓이게되며 이후 출발지에 도착한유저가 쌓여있는 모든마블을 획득하게됩니다.

즉 행성관리소같은 시스템을 제외한 기본 독점승은 한국맵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한국맵 팁을 안보신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드려보겠습니다.

우선 기본은 관광지입니다.
첫바퀴에 무조건 관광지를 1개먹는것이좋으며 특히나 2라인은 2개의 관광지중에서 1개는 꼭 가지는것이 좋습니다.
둘다 빼앗겨버릴경우 2라인의 라인독점에 위험에 항상 노출되게됩니다.
2라인의 관광지 1개를 먹고 다른하나가 비어있다면 우주공항에 걸리셨을때 2라인의 관광지를 우선으로 먹으시는게좋습니다.

첫턴에 더블을 구매하셨다면 4를 노리시고 더블을 구매하지않으셨다면 9를 노리시는게 좋습니다.
3~4라인의 땅을 노리실때에는 x2땅을 우선으로 노리시고 그 다음으로는 우주공항에서 두칸 떨어져있는(에로스,에페리온) 곳을 노리시는게 좋습니다.
이후 한바퀴를 돌았을때 건물을 2개올릴지 3개올릴지는 상대와 스펙차이를 보고 결정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상대가 본인보다 스팩이 많이 좋다면 3~4라인에서 3건물을 올려 다음턴에 출발지로가서 콜로니(랜드마크)를 건설하시는것이 좋습니다.1~2라인의경우 3건물을 올릴경우 한바퀴 돌기도전에 상대가 먼저 도착할 가능성이 있으니 2건물만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블랙홀을 잘못 설치한 상대편>

이제 우주맵만의 독특한 시스템인 블랙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블랙홀은 우주맵의 랜드마크인 콜로니를 건설했을경우 해당 콜로디에 다시 가게되면 원하는위치에 소환할수있습니다.
이렇게 블랙홀을 소환해놓을경우 해당위치로 말이 이동했을경우(본인 및 타인 모두 포함) 블랙홀을 건설했던 콜로니로 강제이동하게됩니다.
즉 블랙홀을 특정땅에 개설해놓았고 상대가 해당위치의 블랙홀을 밟게된다면 콜로니를개설한 위치로 강제 이동되어 해당땅의 통행료를 지불하게됩니다.
블랙홀이 게임의 승패를 결정할수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우주맵에서는 큰 역활을 하게됩니다.
만약 누군가가 블랙홀을 개설했을때 다른누군가가 해당블랙홀을밟기전에 본인의 콜로니를밟아 다른곳에 블랙홀을 개설한다면 기존 개설되어있던 블랙홀은 사라지게됩니다.
이 블랙홀은 여러가지 상황에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할수있습니다.

블랙홀을 이용하는 방법들

1.힐링여행권 카운터
2.독점승 방어
3.그랑프리 유지
4.블랙홀 카운터
5.통행료 면제
6.홀짝 막기

이제 위 방법들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템이 되어버린 힐링여행권 , 최근에는 더욱더 좋아진 사장님의 힐링여행권이 등장했다>


1.힐링여행권 카운터


모두의마블이 나온지 상당한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유저들스펙이 상향평준화되었고 4대행템이라고 불리는 힐링여행권을 가진 유저들이 많아졌습니다.
초창기에는 S힐링여행권만 존재했지만 A,A+의 힐링여행권이 나오면서 초보분들도 이 행운아이템들 가진경우를 많이 보셨을겁니다.
우주맵에서는 블랙홀을 이용해 힐링여행권을 카운터칠수있습니다.
만약 상대가 풀강이된 A+이상의 힐링여행권을 가지고있다면 블랙홀을 우주공항에 설치하여 상대가 땅을밟아 힐링여행권이 발동되었을경우 우주공항으로이동해 블랙홀을밟고 강제로 본인의 땅으로 이동시켜 통행료를 받아낼수있습니다.
다만 주의하실점은 빛나는힐링여행권이나 S+7강처럼 확률이 높은경우가 아니라면 잠시 상황을보고 판단하실필요가있습니다.
상대의 힐링여행권이 발동이 안된다면 본인또한 우주여행을 이용할수없어지고 결국 상대가 밟지않는다면 블랙홀을 설치했지만 상대에게 큰 피해를 주지못합니다.
그러므로 상대의 힐링여행권이 풀강인지를 확인하고 힐링여행권의 확률이 낮다면 우주공항보다는 다른곳에 설치하는게 좋을수도있습니다.




<상대가 트리플독점을 할수있는상황일때 블랙홀을 설치할기회가 왔다>


2.독점승 방어


파산외에 승리할수있는방법은 트리플,라인,관광지 독점이 있습니다.
이 독점승들을 블랙홀을 통해서 방어하실수있습니다.
만약 상대가 관광지를 4개먹었고 1개는 아무도먹지못했거나 건물되팔기 포츈카드에 의해서 빈공간이 된상태라면 블랙홀을 남아있는 관광지에 발생시켜 관광지독점을 막을수있습니다.
이경우 상대는 관독을 노리려고할것이고 그러면 블랙홀을 없애기위해 본인의 건설된 콜로니로 이동하려고하거나 콜로니를 개설하려고할것입니다.
이때 상대의 콜로니건설을 막으시거나 상대가 콜로니로 이동할 동안 라인,트리플 독점을 노리시면됩니다.
상대가 본인의 콜로니에 갈 타이밍에 미리 다음턴에 관광지를 갈수있는 위치로 이동해있으시거나 우주여행에 가있으시는것도 좋습니다.
트리플,라인독점의경우 남아있는 하나의땅이 본인땅이라면 올라가있는건물수에 따라 상황을 달리하시면됩니다.
이미 3건물이 올라가있으시고 상대보다 빠르게 도착할수있다면 블랙홀은 상대방의 이동경로에 설치하시는것도 좋습니다.그리고 먼저 도착해서 콜로니를 건설하시면됩니다.이경우 이후 블랙홀을 뺏겼을때의 위험을 방지할수있지만 운이나쁘다면 게임이 바로 끝나버릴수도있습니다.(본인의 플레이방식에따라 안전하게 하셔도 무방합니다)
2건물일 경우에는 상대의땅을 먼저뺏어서 독점을 막을수있는경우가 아니라면 블랙홀을 본인의땅에 설치하여 독점승을 하지못하도록 막으시면됩니다.
홀짝으로 100% 상대의땅을 뺏거나 콜로니를 건설할수있을경우에는 다른곳에 블랙홀을 설치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랑프리 4배인 에로스땅에 블랙홀이 설치되어있는 모습>


3.그랑프리 유지


블랙홀을 그랑프리에 올려 상대가 그랑프리를 가져가지못하게 하는방법입니다.
본인이 독점의 위험에 없을경우와 상대가 천사카드가없고 이미 개설되어있는 본인의그랑프리가 파산에 이르게할정도의 가격이 될경우에만 사용하시면됩니다.
턴수가 많이 남았을경우보다는 턴수가 얼마 남지않아 마블차이로 끝날상황에 사용하시는게좋습니다.
턴수가 얼마남지않았을경우는 후반까지 게임이 진행됬으므로 거의 모든땅을 서로가 가지고있기때문에 마블의 이동이 상당합니다.
그러므로 천사카드가 빠졌을가능성이 크고 이미 그랑프리배수도 상당히 올라가서 한번에 파산할 상황이 나옵니다.
후반부 유리하게 흘러가는 상황에서 상대가 그랑프리를 열어서 본인이 밟아서 파산할가능성이 있을경우 그랑프리에 블랙홀을 개최해 뺏기지않고 유리한상황을 계속 이어가시면 됩니다.
단 상대가 콜로니를 많이가지고있어 블랙홀을 쉽게 가져갈수있는상황이라면 그랑프리보다는 다른곳을 노리시는게좋습니다.상대가 그랑프리가 개최된곳에 블랙홀을 개설하면 무용지물이 되기때문입니다.
상대가 그랑프리를 가지고있을경우엔 상대의 그랑프리땅에 블랙홀을 설치하시면됩니다.



<서로 1개씩 콜로니를 가지고있는 상황,상대보다 먼저 본인의 콜로니로 가야한다>


4.블랙홀 카운터


블랙홀 카운터는 상대가 블랙홀을 개설하지못하게 방해하는것을 말합니다.
이 방법은 초반부분에 상대보다 먼저 콜로니에 도착하여 상대 콜로니를 무용지물로 만드는방법입니다.
상대와 본인 둘다 콜로니를 1개씩 가지고있을때 주사위를 본인의 콜로니로 노리시고 우주여행에 걸리셨을때 본인의 콜로니로 이동하시면됩니다.
이렇게 될경우 상대의 콜로니에 블랙홀이 개설되고 상대는 블랙홀을 뺏기위해서 또하나의 콜로니를 건설할수밖에없습니다.
즉 상대는 어쩔수없이 3건물을 올리며 콜로니를 노려야되고 이번에는 해당 3건물을 뺏으려는 시도를 하시면됩니다.
초반부에 유용하며 상대가 콜로니가 1개뿐이고 상대보다 먼저 콜로니에 도착해야되는 조건이 따릅니다.다만 성공하게된다면 초반을 상당히 유리하게 가져갈수있습니다.
독점승을 막는경우가 아니라면 초반 블랙홀은 상대의 콜로니에 건설하시면됩니다. 




<가장비싼땅에 블랙홀을개설한 모습. 해당땅을 밟아도 통행료를 지불하지않아도된다>


5.통행료 면제


통행료 면제는 상대의 가장비싼땅에 블랙홀을 개설하여 해당땅을 밟았을때 통행료를 지불하지않는 가장 기본적인방법입니다.
본인이 상대땅에 개설한 블랙홀을 밟는다면 해당땅의 통행료및 해당땅의 효과를 받지않으며 블랙홀을 개설한 위치로 돌아가게됩니다.
그리고 본인의 콜로니로 돌아왔으므로 다시한번 블랙홀을 개설할수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블랙홀 카운터와 맞물리는 상황입니다.




<3라인 야누스와 판도라 사이인 큰곰자리에 블랙홀을 설치한다면 상대는 홀짝으로 피해갈수가없어진다>


6.홀짝 막기


홀짝막기는 블랙홀을 본인의땅 바로옆에 개설하여 홀짝을 사용할수없게 만드는방법입니다.
예를들어 본인땅-빈땅-본인땅 이런식으로 건설되어있을경우 상대가 홀짝을 사용하면 2개의땅을 아주쉽게 피해갈수있습니다.
이경우 빈땅에 블랙홀을 개설한다면 상대는 홀짝을 사용하는 의미가없어지므로 홀짝을 사용하지않게됩니다.
즉 상대가 밟을지 안밟을지는 순전히 상대의 주사위컨트롤에따라 갈리게됩니다.
만약 상대가 카드가좋고 주사위컨트롤아이템인 하이바 행운아이템을 가지고있다면 이경우에는 굳이 빈땅에 블랙홀을 개설할 필요는 없습니다.주사위컨트롤이 높아 홀짝을 굳이 쓰지않더래도 충분히 피해갈 확률이 높기때문입니다.
그렇지않고 상대의 스팩이 낮아 주사위컨트롤이 낮을경우에는 본인의땅 사이에 블랙홀을 개설해 상대가 홀짝을 못쓰도록 막아 본인의땅을 밟도록하는것이 좋습니다.



*잘못된점은 지적해주시면 바로바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갑부

Lv86 난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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