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유저 정보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블루] 서폿 영웅과 랭크점수 계산

아이콘 지지니지2
댓글: 42 개
조회: 9435
추천: 16
2017-04-19 16:50:55
원문 : https://us.battle.net/forums/en/overwatch/topic/20754415323#post-1

*비공식 개인 번역.


지난 몇 주 동안 서폿을 플레이 할 경우 승리 후 받는 랭크점수가 낮아진 것 같다는 플레이어 여러분들의 피드백을검토하였습니다. 지금까지의 조사 결과를 알려드리고 동시에 커뮤니티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자 합니다.  

 


1.9오리사 패치의 일부분으로 저희는 그동안 내부적으로 버그라고 인지하고 있었던 어시스트점수의 적용을 변경하였습니다. 이전에는 어시스트의 대상이 거의 데미지를 주지 않았어도 최대 어시스트 점수를 획득 하였습니다. 이 변경과 이번 패치의 다른 중요 벨런스 변경들 때문에 시스템이 플레이어의 경기에 대한 공헌도를 계산하는 시스템을 재조정해야 했습니다. 이는 이미 몇 주전 모든 영웅에적용되었으며, 최근 1.10패치에서 한번 더 수정했습니다.


 

어시스트 점수의 변경은 또한 한 경기에서 불타는효과를 받는 시간에도 영향을 주었지만, 플레이어의 불타는시간은 직접적으로 경기 후 개인 기록에 따른 랭크점수 계산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두 시스템은 얼마나 경기를 잘 하고있는가?”를 측정하기 때문에 일부분에서 상호협력이 있지만, 상당한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불타는효과의 적용은 개인의 성적 뿐만 아니라 팀원들과 비교 했을 때의 성적으로 적용합니다.  경기 종료 이후 랭크점수를 계산 할 때는 팀원들과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방대한 경쟁전 데이터베이스에서 비슷한 수준의 플레이어가 해당 영웅을 플레이 했을 때의 수치와 비교합니다. , 저희는 여러분의 겐지,아나 등등의 플레이를 다른 플레이어의 겐지,아나 등등의 플레이와 비교합니다. “사과와 사과를 비교하기 때문에 랭크점수를 계산함에 있어서 서폿플레이어들의 개인 성적을 계산할 때 불이익은 없을 것입니다.


 

아직도 서폿플레이어들이 승리 이 후 받는 랭크점수가 낮다는 몇몇 플레이어들의 부정확한 보고가 있긴 하지만, 반대로 정상적인 랭크점수를 받고 있다는 서폿플레이어들의 보고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저희가 조사한 바로는 모든 경쟁전에서 모든 서폿플레이어들이 잘못된 랭크점수를 받고 있는 시스템적인 문제를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다만 보다 제한적인 특정 영웅이나 특정 플레이스타일이 영향을 받고 있는 문제일 수는 있습니다.  혹은 전혀 예상하지 못한 문제일 수도있기 때문에 랭크점수에 영향을 주는 모든 코드들을 자세하게 검사하고 있습니다.  


 

그 사이,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피드백과 보고에 감사 드립니다.

분명 저희는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확인하고 있으며, 큰 도움이 되고있습니다

만약 문제가 발견되면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기타 몇몇 해외 포럼 반응들.  


*. 그동안 솜브라 원챔으로 플레이 했던 계정이 본계정 보다 같은 승률이지만 엄청나게 높은 램크점수를 받았다는 주장들이 옳았다는 결과다.  남들이 잘 못하거나 게임을 던질때 트롤픽으로 하는 영웅으로 1인분을 하면 다른 영웅보다 높은 랭크 점수를 받는다. 


*이처럼 과거 데이터와 비교를 한다면 벨런스 패치이후 너프받은 영웅을 플레이하는것은 한동안 엄청난 손해가 아닌가?


*. 팀플레이가 중요한 게임에서 팀을 위해 상황별로 주챔프가 아니지만 꺼내는 희생은 보상받지 못하고, 팀에 피해를 주더라도 한챔프만 고집하는 플레이어들을 보상하는 이상한 시스템이다. 



Lv72 지지니지2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