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몇 주간 지원 영웅으로 플레이했을 때 승리를 해도 실력 평점이 너무 조금만 오른다는 플레이어 분들의 제보를 검토했습니다. 지금까지의 개발팀의 조사 결과 일부를 공유하고 이로써 일부 커뮤니티의 오해를 해소하고자 합니다.
저희는 오리사를 선보인 1.9 패치에서 지원 영웅의 도움 득점 방식을 변경했습니다. 도움을 받는 대상이 상대에게 한 일이 별로 없을 때도 도움 점수를 최대치로 획득하는 문제가 있었고, 이를 버그로 파악했기 때문입니다. 패치의 다른 주요 밸런스 변경 사항과 함께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저희는 플레이어의 경기 기여도 계산 시스템을 다시 조정해야 했습니다. 조정 내용은 몇 주 전 모든 영웅에게 적용되었으며, 최근 1.10 패치 이후 이미 한 번 더 다시 조정하여 적용되었습니다.
도움 시스템 변경 사항은 경기 중 "폭주" 상태 획득 빈도에도 영향을 미치지만, 플레이어의 "폭주" 횟수는 플레이어의 플레이에 따른 실력 평점 조정에 직접적인 영향은 없습니다. 두 가지 시스템 모두 "플레이가 얼마나 뛰어난가"를 측정하려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약간의 연관성은 있으나 중대한 차이가 있습니다. "폭주" 판정은 플레이어 자신의 플레이뿐 아니라 팀원과 관련된 플레이도 평가하기 때문입니다. 경기 후 실력 평점 계산은 팀원과 관련이 없으며, 대신 수 많은 경쟁전 전체 영웅 중 해당 영웅을 하는 비슷한 실력 평점 플레이어의 성과와 비교하여 계산됩니다. 즉, 겐지 플레이는 다른 겐지 플레이와, 아나는 다른 아나와 비교합니다. 같은 대상끼리 비교하는 방식이므로 플레이에 따른 실력 평점에는 지원 역할에 대한 어떤 종류의 편향성도 없습니다.
개발팀에서는 여전히 승리 시 더 적은 실력 평점을 획득했다는 일부 플레이어 제보를 접하고는 있지만, 한편으로 다른 지원 영웅 플레이어들로부터 적절한 실력 평점을 획득했다는 제보 또한 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조사로는 경쟁전 전체에서 모든 지원 영웅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광범위한 시스템 문제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특정 영웅이나 특정 유형의 플레이 방식, 게임 상황에만 영향이 있는 세부적인 문제일 수 있습니다. 전혀 예상하지 못한 문제일 수도 있으므로 실력 평점 조정에 영향을 주는 모든 코드를 철저하게 검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에 대한 의견과 제보를 계속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의견과 제보를 계속 조사하고 문제를 발견하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