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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공지]기술문제&점수 하락&탈주 페널티 안내

아이콘 Naeri
댓글: 46 개
조회: 11218
추천: 9
비공감: 4
2018-01-25 15:26:20
안녕하세요.

탈주 페널티와 탈주자들이 기술문제와 어떻게 연관이 되어 있는지에 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우리는 보통 탈주 페널티를 단순히 성가신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술문제는 해결하기 복잡할 수 있고, 계정에 페널티를 적용하는 것은 마치 상처에 소금을 뿌리는 행위라고 보일 수 있습니다. 이건 저희가 의도한 바가 아닙니다. 경쟁전 탈주 페널티 시스템은 완벽하지 않을 수 있지만 이런 페널티가 적용되는 것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습니다.

탈주 페널티 시스템을 만들 때, 수많은 플레이어들의 의견을 받았습니다. 탈주를 감행한 플레이어와 게임에 남겨진 플레이어들의 의견을 모두 받았습니다. 탈주한 플레이어는 용서받기를 원하며, 팀원들은 다른 사람들이 나가지 않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요구에 균형을 맞추고자 했습니다. 이와 관련된 대표적인 질문과 답변을 아래에 안내해 드립니다.

Q.저는 기술문제를 겪고 있는데 왜 페널티가 적용된 거죠?

A: 여러분이 게임에서 나가게 되면, 남아있는 모든 플레이어가 영향을 받게 됩니다. 다른 누군가가 탈주했던 경험을 기억해 보시기 바랍니다. 5대 6으로 경기를 하면서 이기기가 얼마나 어려우셨던가요? 설령 이겼다 하더라도, 매우 힘든 싸움이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남아있는 5명의 팀원은 공정한 경기 기회를 박탈당하기 때문에, 여러분이 경험할 수 있는 모든 충돌/접속 불가 현상에는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Q.경쟁전이 채 시작되기 전에 튕겼는데도 왜 페널티가 적용되는 거죠?

A: 이런 유형의 페널티는 경기 자체를 회피하고자 하는 분들을 막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예전 FPS 게임의 경쟁 모드에서는, 특정 팀이나 플레이어를 피하고자 기술문제가 발생한 것처럼 속임수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의도적으로 접속을 끊은 사람과 사고로 인해 접속이 끊어진 사람을 구분할 방법은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경쟁전 경기가 시작하면 그 순간 바로 여러분의 경기가 됩니다. 이 시점 이후로 접속이 끊어지게 되면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다른 게임 모드에서는 경기가 잡힌 이후 여러분의 접속이 끊어지게 되면 이 자리를 대기 중이던 다른 누군가로 채우고, 여러분은 다른 경기에 대기하게 됩니다. 아마 이런 과정이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셨을 텐데요, 왜냐하면 경쟁전을 제외한 게임 모드에서는 이런 과정이 보이지 않고 뒤에서 계산되기 때문입니다.

Q.접속이 끊어진 다음 재참여 했는데 왜 페널티가 적용되는거죠?

A: 여기에는 두 가지의 이유가 있습니다. 과도한 튕김 혹은 재접속에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 경우입니다. 탈주 페널티가 적용되지 않는 한 경기가 진행중이라면 언제든 다시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 밖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허비했다면 여전히 불이익이 가해집니다. 또한 여러분이 부재중인 상황에서 다른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떠날 위험이 있습니다. 만약 경쟁전 중 튕겼다면 최대한 빨리 다시 접속해 주신 후 경기를 마쳐주시기 바랍니다.

유사하게, 한 번의 경쟁전에서 여러번 튕기게 되면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접속 문제가 주기적으로 발생한다면, 페널티를 받지않기 위해 문제를 먼저 해결해야 합니다.

Q.블리자드에서는 기술문제로 발생한 페널티를 왜 제거해 주지 않는건가요?

A: 여러분이 왜 튕겼는지와 무관하게 남아있는 플레이어에게 끼쳐지는 영향은 동일합니다. 만약 기술적인 문제가 있는 상황에서 경기중 튕기게 되었다면, 결과적으로 여러분의 계정에는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지금 이 글을 남기고 있는 저를 포함한 게시판 관리자들과 고객지원팀에게는 페널티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시스템이 그렇게 작동하도록 디자인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대신 저희는 문제를 일으킨 원인을 발견하고 이를 해결하는 데에 집중합니다. 저희가 문제를 해결한다면 더는 이런 문제를 경험하지 않으시게 됩니다.

Q.만약 서버쪽 문제라면요?

A: 저희는 문제가 발생했을 때 종종 "만약 블리자드 서버 쪽 문제거나, 블리자드 쪽 인터넷 업체 문제라면?"과 유사한 내용의 말을 듣습니다. 이런 문제가 때때로 발생하지만, 매우 드뭅니다. 저희 시스템은 이런 현상에 대처할 수 있게 만들어졌으며, 이런 현상들은 여러분의 실력 평점에 큰 영향을 주지 않아야 합니다. 이런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 몇 번의 페널티는 이후에 발생하는 페널티에 비해 가볍습니다. 정상적인 경기를 계속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떨어진 실력 평점도 복구됩니다. 계속해서 튕기거나 일부러 나가지 않는다면 계정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Q.이런 기술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을 어떻게 스스로 찾을 수 있을까요?

A: 문제 해결을 시도하기에 앞서, 게시판 공지 사항과 블리자드 앱 긴급 공지 부분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보통 서비스에 큰 영향을 주는 문제가 발생하거나 알려진 문제에 관해서 위에 언급된 곳에 글을 남깁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오버워치에서 발생하는 기술 문제 해결에 유용한 링크들도 아래에 안내해 드립니다.


Q.기술 문제 해결을 시도 중일 때는 페널티가 적은 게임 모드에서 테스트해 주세요.

A: 아케이드, AI대전 등등 계정에 영향을 많이 주지 않는 모드를 이용해 주세요.

기본적인 문제해결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거나, 어떻게 시도해야 할지 알 수 없다 하더라도 포기하지 마세요. 여러분은 언제나 다른 동료 플레이어와 함께 문제 해결을 시도할 수 있고, 저희가 문제 해결에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언제든 고객지원팀에 문의를 접수해서 도움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Q.페널티 시스템에 의견을 드리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페널티 시스템은 언제나 개선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스템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우리가 바꿔야 할 부분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다면 저희 일반 토론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 토론장에 남겨주신 글들은 모니터링 하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취합하여 각 담당팀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기술문제를 경험하고 계신다면 언제든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v83 Nae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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