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그를 분석하는 임트입니다.
이번 컨텐츠에서는 전략 전술 분석이 아닌 팀합 연계 훈련법을 다루려 합니다.
최근 여러 방면으로 파해법이 개발되었지만 여전히 3탱3힐 조합 (고츠조합)은 강력하게 쓰이고 있죠 :)
실제로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2 결승 러너웨이가 굉장히 잘 활용하면서 우승한 바 있죠.
이에 3탱3힐이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연계 중에서도 가장 짜릿한 연계인 방밀분쇄 연습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가장 많은 연습이 가능한 4 vs 4 기준으로 설명드리고 인원이 부족할 경우 연습법을 아래에 소개드리겠습니다.
<8명> 4 vs 4
라인-브리기테-자리야-(메르시) vs 라인-브리기테-자리야-(메르시)
승리 조건: 라인 대지분쇄로 상대팀을 한명 이상 눕힌다. (상대를 모두 킬해도 대지분쇄로 눕히지 못했으면 무승부)
규칙:
- 라인, 브리기테는 궁을 갖고 라운드를 시작하며 자리야는 궁을 사용할 수 없다.
- 라인은 한 라운드에 단 한번의 궁만 사용할 수 있다. 브리기테는 여러번 궁 사용이 가능하다.
- 지정 된 범위를 벗어나면 패배 (추천 맵은 일리오스 폐허 거점)
- 모든 영웅은 루시우 이속을 가정한 130%의 이속으로 플레이한다.
- 한 팀이 승리하거나 (상대를 대지분쇄로 눕힘), 양 팀 모두 대지분쇄를 실패했다면 (무승부) 라운드가 종료된다.
- 라운드가 종료되면 각 궁 채우기용 메르시에게 힐을 받고 or 부활, 궁을 채운 후 다음 라운드를 진행한다.
상세 사용자 지정 설정입니다.
라인은 이 미니게임 훈련을 통해 대지분쇄 심리전 + 방밀 분쇄 타이밍과 각을 익힐 수 있습니다.
브리기테는 방밀, 쉬프트 운용 방식과 방밀 심리전을 익힐 수 있고 라인과 마찬가지로 방밀분쇄 타이밍과 각을 익힙니다.
자리야는 상대 방밀을 수비하는 타이밍과 각을 익힐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연습을 해보시면 자리야가 제일 중요하다는 걸 알게됩니다)
굉장히 다양한 상황이 연출될 수 있는데 직접 해보시면서 알아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사람이 부족할 경우, 4vs4를 할 때보다 다양한 상황을 연습하긴 힘들지만 그래도 기본적인 부분 연습을 하고 싶으시다면,
<최소 인원 2명>
라인-브리기테를 선택한 후 인공지능을 상대로 연습하는 방법입니다. 많은 연습을 할 순 없고 기본적인 방밀분쇄 타이밍 정도 연습이 가능합니다. 스킬 쿨을 없애고 연습하시면 됩니다.
<4명>
라인-브리기테 vs 라인-브리기테 등으로 2 vs 2연습을 하시면 됩니다. 궁 채워줄 메르시가 없으므로 궁 채우는 속도를 빠르게 설정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궁극기 충전량 설정)
<6명> 궁 채우기용 메르시 빼고 진행
라인-브리기테-자리야 vs 라인-브리기테-자리야 3 vs 3 연습을 하시면 됩니다. 궁 채워줄 메르시가 없으므로 궁 채우는 속도를 빠르게 설정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궁극기 충전량 설정)
물론 팀 상황에 따라 필요한 영웅을 넣거나 빼고 진행해도 상관 없습니다 :)
자세한 설명 및 예시 영상을 참고하시려면 맨 위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