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브론즈 또는 실버들을 위한 조언

의문사맥크리
댓글: 9 개
조회: 4648
추천: 22
2018-09-25 14:04:02
- 중간감도로 시작해. dpi 1000짜리 마우스를 쓴다는 가정하에 오버워치 인게임감도 6또는 7정도



각자 스타일에 따라 고감도가 잘맞는 사람도 있고 저감도가 잘 맞는 사람도 있음. 그런데 분명 프로들 edpi는 어쩌고 누구는 어쩌고 본인만의 감도는 어쩌고 하면서 머리아프게하는 감도조정법 많을거야. 그건 본인들이 슬슬 오버워치 티어를 올려야되겠다. 난 오버워치 제대로 하겠다 싶은 사람들의 이야기고
그냥 오버워치 경쟁을 가볍게 즐기고 싶다면 그리고 즐기는김에 자주 이기고싶다면 감도를 간단하게라도 맞춰.

빠대를 자주 돌려보고 솔져나 맥크리 같은 영웅을 위주로 했을때 에임의 흔들림을 도저히 잡지못하겠다면 조금씩 감도를 줄이고 에임의 움직임이 너무도 답답하다면 너무 못따라가겠으면 조금씩 올려. 이렇게 맞춰주면돼. 가장 중요한건 흔들림은 반드시 잡아야한다는것 이게 중요해. (예를들어 가만히 있는 애를 쏘려고하는데 막 덜덜떨려서 잘 못맞추겠으면 당연히 감도를 줄여야겠지)



- 어떤 상황에 어떤 영웅이 필요한지 생각을해.



메인탱이 라인이면 서브탱이 자리야가 있어야 라인의 생존률이 높고 등등등 도저히 뭔말인지 모르는 사람도 있을거고 알아도 잘 안되는 사람들도 있겠지 운영법이 서툴러서든 여러가지로..

그냥 이것도 마찬가지야 오버워치를 제대로 하려면 연구가 필요해. 하지만 난 소소하게 즐기겠다 그렇지만 자주이기고싶다. 이러면 간단한 생각을 하면되지.

우리편이 상대편보다 리치가 긴지 짧은지를 잘 생각해. 상대방은 멀리서 한조, 위도우, 솔져 등 이렇게 원거리로 우리편을 조지는데 우리편은 리퍼, 맥크리, 정크랫 등 이렇게 있다고 가정을 해보면 딱봐도 그냥 대충봐도 우리편이 상대편보다 리치가 딸리잖아. 그럼 우리는 멀리서 처맞게 되어있다고. 그럼 생각을 해야해. 긴 리치를 상대하려면 우리도 긴 리치를 가지던가 아니면 쟤네들이 멀리서 스트레이트 또는 궤적이 큰 훅을 못날리도록 안으로 파고들어야할거아냐. 

가드를 굳건히하던가 (라인, 오리사, 자리야)
우리도 긴리치로 대응하던가 (위도우, 한조)
안으로 파고들던가 (윈디겐트둠)

아니면 그냥 처맞고 져야지.

그럼 뭐겠어? 저격수는 저격수로 상대하던가 아니면 겐지나 둠피 윈스턴 디바 같은 돌파할수있는 영웅으로 쟤들을 잡아야지. 그냥 리치의 차이를 생각해 간단하게..
나 또한 긴리치를 가질것이냐 아니면 가까이 붙어서 리치차이를 극복할것이냐 가 포인트.




- 나름 정상적인 플레이를 했다는 가정하에 본인만이 할수있는 아주 간편한 피드백이 있음.




일부러 던지거나 일부러 미친 즐겜만하거나 컨셉충이거나 .. 이렇게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 그냥 열심히만 했다.

그러면 아주 간편한 피드백이 있어.

(어떤 팁을 써서 이러이러하고 저러저러하다 정성글을 써놔도 보통 댓글에 이런걸 알면 브론즈나 실버가 아니다. 이해못한다 이런식의 댓글도 예전에 많이 보여서 그래서 쓰는글)

만약 예를 들어 본인이 리퍼 원챔이었다 치자. 그렇게 어느정도 많이 하다보면 어느순간 이길대로 이기고 질대로 졌단말이야? 그럼 어느순간 신경도 안쓰던것이 신경쓰이게됌. 어느순간 위도우가 멀리서 저격하는게 거슬리기 시작하고 파라가 위에서 계속 쏴대는게 참 ㅈ같고 가까이 붙으면 내 밥일줄 알아서 방심을 했더니 젠야타 딜이 힐러치곤 쎄다는걸 죽고나서야 알게되는 등 조금씩 까다롭고 싫은것들을 알아가게 되잖아. 

그런데 그걸 흘려보내지 말고 기억하고 방도를 찾는거지. 이게 제일 간단하고 단순한 피드백이야.

리퍼를 하다보니까 잘 생각해보니 리장타워 일리오스 등 쟁탈맵이 맘이 편했던 기억이 있어. 어디까지나 예를들어서 ㅎㅎ
그런데 리퍼를 하다보니까 쓰레기촌 첫경유지 공격이나 그런 넓은맵이 어느순간 싫어. 연패를 하다보면 다음 경기를 잡았는데 아! ㅅㅂ 또 하나무라야 아 또 호라이즌이야 하면서 스트레스 받을때가 있었을거야. 그것또한 기억을 하고 방도를 찾으면돼.
너는 리퍼 원챔. 그런데 하나무라가 아이헨발데가 호라이즌이 쓰레기촌이 싫어. 그럼 그게 왜 싫을까를 한번만 생각하면돼. 잘.. 그리고 자주 안풀렸단 얘기거든? 그럼 영웅상성+너의 플레이 스타일이 그 맵에 잘 안맞았다는 얘기가돼. 물론 아군조합 적조합에 따른변화도 많지만 솔직히 그럼 더 복잡하게 생각하고 연구해야하고 그럼 또 이해가 안가겠지.
그러니까..

일단 가볍게 하나하나 시작해보는거지. 그게 일단 위에 말한 피드백이고..

예를들어 니가 위도운데 리장타워는 도저히 못하겠어 안좋은 기억밖에 없어. 그럼 리장에선 위도우보단 다른 영웅을 연습해서 꺼내는게 좋겠다 이말인거지. 
다른 유저들은 위도우로 리장타워 잘하는데요? 개소리 마세요. 이렇게 말할수도 있는데 내가 말하고싶은건 

니가 다루는 그 위도우가 너의 그 위도우가 리장타워에 잘 안맞는다는 얘기를 하고싶은거.

니가 다루는 그 리퍼가 너의 그 리퍼가 특정맵에 잘 안맞는다를 이야기를 하는거고..


살짝 비현실적인 극단적인 예를 들면 
가까이가서 굴러서 섬난만 쓰는 맥크리가 그나마 잘 싸우려면 넓은 맵이 좋을까 좁은 맵이 좋을까? 분명 그 맥크리가 100판 200판을 했다고 치면 그 기억속에 넓은 맵보다 좁은 맵에서의 기억이 더 좋았을 거란 말이지. 팟지나 하이라이트만 봐도 좁은맵에서 얻는것들로 가득하고 .. 어느순간 넓은맵 걸리면 짜증부터나고 왜 그러는지는 모르고..

그런데 여기서 한발짝만 나아가서 내가 뭘 다루는데 왜 어떤 영웅이 싫고 왜 어떤 특정 맵이 싫은지를 한번만 원인을 파악해보라는것.

맥크리로 겐지를 못잡겠다? 니 상성임. (다른애들은 맥크리로 겐지 잘만잡던데? 이런말은 필요없음 니가 다루는 너의 맥크리는 상성이 겐지야)

이렇게 조금씩 자기가 왜 힘든지 빡치는지의 원인을 냉정하게 판단해서 한걸음 한걸음 받아들이면 티어는 오를거야.

물론 부계양학층, 트롤, 패작 등등을 만나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놓친게 있어서 ..아이고 ㅠ 원래 이말하려고 쓴거기도 한데

털리면 털린데로 받아들여. 1:1에서 지든 경기에서 지든.. 

아니야. 쟤 뭐만 아니었으면 내가 이겨라던가 아니야. 쟤네팀 좁밥인데 어찌어찌해서 우리가 친거야 원래 좁밥색기들이 이러면서 인정을 안하고 고집만부리면서 자존심만 세우는거.. 이러면 
일단 멘탈이 망가져. 인정할때부터 인정못할때가 멘탈이 더 망가져. 실력도 안늘어. 그리고 상대방이든 아군이든 싸울확률이 더 높아져. 그러니까 본인이 미숙하면 인정하고 배우고 실력을 쌓아서 이기면돼.

게임관련해선 무조건 이기적으로 살아. 나한테 유리한건 자주쓰고 불리한건 쓰지마. 위에 말한것도 여기 적용이돼.
어떤애가 얍삽하게 날 자꾸 짜른다. 그럼 니까짓게 감히 나를 어쩌고 하면서 열받고 이런식으로 어그로 끌리지말고
아 저런방법이 있었구나 나도 써야지. 나도 그렇게 얍삽하게 해야지 하면서 좋은건 받아들여서 써먹어. 




내가 좀.. 글을 잘쓰는 편이 아니라 그래도 브론즈 실버 유저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어거지 예를 들기도 했기때문에 아니요? 리퍼 어느맵에서 좋은데요? 아니요? 위도우 어느맵에서 좋은데요? 옵알못? ㅇㅇㅇㅇㅇ? 하면서 사소한 꼬투리는 잡지말길.. 어디까지나 그냥 예를든거임 글의 이해를 돕기위한

딱히 골드를 안적은이유는 그래도 2년전보다 1년전보다 심해라도 유저들이 프로경기와 고티어 스트리머들의 방송으로 인해 실력과 보는눈이 어느정도 상향평준화 되었다고 보기때문에 골드 정도부터는 다 알고있을거라 생각해서 실버까지로 커트라인 잡았음.


그럼 수고하셔요. 티어 꼭 올리시구요.





Lv72 의문사맥크리

.....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