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토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무저갱급 심해에서 그냥 심해로 올라오며 느낀점.

이너스렌
댓글: 5 개
조회: 1105
2016-10-13 22:16:41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제가 잘하기 때문에 이런걸 적기보단 이런걸 느꼈기에 모두들 한번쯤 생각해주셨으면 해서 적기 시작함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또한 어느게시판에 올려야 할까 하다가 토론 게시판에 올리게 되었는데, 게시판 성향에 맞지 않다면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좀 잡설이 길수 있으므로 양해 부탁드리며, 여러분의 생각과 충고는 환영하지만 비판은 받지 않겠습니다. 입장차가 비판이 될수는 없으니까요.


일단 저는 오버워치를 접하고 얼마되지 않아 경쟁전 시즌2가 열렸고, 25를 찍자마자 배치를 돌려 무려 3승7패로 1740점에안착하여 1250점까지 떨어졌다 현재는 2000~2200왔다갔다 하는중입니다. 

현재 대략 80시간에 가깝게 경쟁전을 했으니 이건 제 실력이므로 다른 이야기는 않겠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느낀점 여러가지 중에 적자면

1. 멘탈이 너무 약하다.
  - 솔직히 저도 유리 멘탈이긴 합니다. 그래도 최소한 겜을 던지려고는 하지 않습니다. 질땐 지더라도 노력은 해봐야죠. 정말 이건 못이길거 같았는데 역전해서 이길수도 있지 않겠어요?

2. 픽에 대해서 예의가 없다.
  - 이건 진짜 예의가 없다는 표현이 적절하겠네요. 모두가 다 알고 있는데도 지켜지지 않는거 같아요. 게임이 잡히면 30초간의 시간동안 채팅으로 상의를 해서 픽을 정하게끔 블리쟈드에서 유도를 하려고 시간이 주어진거 같습니다만 절대 대화없이 픽 하기 바쁩니다. 물론 본인이 하고싶은 영웅을 뺏기면 그 픽 달라고 할땐 빠른 채팅이 됩니다.

3. 힐러/탱커 강요하지 마라.
  - 물론 힐러/탱커 모스트이고 잘하시는분들에게는 해당이 안됩니다. 제 위에 플레부터 쭉쭉 올라가 천상계에선 정형화된 메타 픽이 존재하지만 여기는 심해고 당연히 메타에 맞춘 영웅들을 소화하지 못하기 때문에 중구난방으로 픽이 나올수 있습니다. 
 하지만 2번에서 이어지는 내용인데 빠른 픽이 딜러로 3~4명이 잡혀버리면 나머지 인원들은 강제로 힐/탱이 됩니다. 저도 그렇게 힐러와 탱커를 접하게 됐는데 3번 서두처럼 정말 모스트에 잘하시는분 아니면 울며 겨자먹기로 하는겁니다. 이겨야 되니까요. 당연히 기분이 썩 좋을린 없겠죠.
 그리고 백에서 99는 마지막 픽을 하는 사람이 힐러를 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그때 마지막 픽 인원이 힐러를 안할경우 "XXX님 힐러 안됨?"정말 열받습니다. 딜러가 4명인데 그중에 한명 바꿔서 하세요.
 그리고 선심 쓰듯이 내가 힐러 한다고 하는사람들. 그렇게 바꿔줄거면 첨부터 힐러 픽을 하시던지 픽에 대해서 상의하고 조합 짜세요. 아 내가 힐러를 하는게 팀에 도움이 되겠구나. 하고 아 쒸 이번판도 힐러 픽밖에 할게 없네. 이건 차이가 큽니다.

4. 메달 얘기 그만해라.
  - 나는 탱커/수비영웅인데 몇금이고 뭐가 금이다. 딜러들 안되면 힐러 탱커해라. 이런얘기 정말 많이 봅니다. 답답하고 화가 나는건 이해가 가지만 저 딜러가 플레이가 나쁘면 다른걸로 바꾸는게 어떻겠냐~ 라고 이야기를 해도 던지는 사람이 왕왕 나오는 심해인데 이렇게 공격적으로 이야기하면 팀 분열 납니다.
 이길때는 절대 이런얘기 안나와요. 질때 나오기 때문에 빠른 붕괴로 이어집니다.

5. 플레이가 답답해도 채팅,보이스로 욕하지마라
  - 물론 사람이기 때문에 답답하고 화나면 욕을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채팅이나 보이스로 그걸 내뱉게 되면 팀 분열이 생기고, 가속화 됩니다. 그럴땐 인벤 분들께서 하시는것처럼 보이스 끄고 팀채팅 안보기 해놓고 그냥 욕하세요. 그게 차라리 낫습니다.



느낀건 좀 더 있는것 같은데 막상 글로 적으려니 5가지 밖에 안되고 잡설이 길었네요.

제가 글을 이렇게 썼다고해서 보시는 분들이 다 공감하신다곤 생각 하지 않습니다. 점수대가 다른분들이 많이 계시기 때문이죠. 

 하지만 저와 같은 골실티어에 계신분들은 한번씩 보시고서 조금만 생각해도 다 플레/다이아까지 충분히 올라갈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버워치는 FPS이기도 하지만 AOS게임입니다. 개인의 역량도 중요하지만 팀의 화합과 사기가 승패에 영향을 크게 미친다는 점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오죽하면 북미가 서로 픽 맞춰주고 말없어도 뭉치자는 말이면 모여서 다같이 이동하니 개개인 실력이 낮아도 거기가 더 재밌다고 느낍니다. 그렇다고 미국서버로 넘어갈건 아니지만, 게임이기 때문에 서로 즐겁게 하기 위해서 한발씩 양보하는 모습을 보여주실수 있었으면 합니다.

 생각보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v31 이너스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