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토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오버워치 PC방 전용 서버의 필요성

자아앙구우
댓글: 6 개
조회: 1546
비공감: 3
2016-11-25 12:28:23
제가 알기론 PC방 전용 서버가 한국에만 있는걸로 아는데, 물론 다른나라에서도 있을수도 있지만 한국이 가장 발달된?곳이겠죠..
그런데 그와중에 핵 관련 이슈도 가장 뜨거운곳이 한국지역이죠..

북미계정생성+비구매자 플레이 가능

때문에 고위 티어를 갈수록 핵쟁이들도 많아지고
순위권에 상당부분이 핵쟁이들이고.. 정말 심각한 상태인데..따라서 PC방 전용 서버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PC방 전용 서버를 만들었을 때 기대되는 효과를 적어봤습니다

1.경쟁전 핵 유저 감소
->얼마전에도 오버워치 무료 이용 이벤트를 한걸로 압니다. 그 때, 경쟁전 플레이는 불가능하게 해놨었죠. 따라서 블리자드가 무료•유료 게임 이용자들을 나눌만한 능력이있다는것입니다.
거기에 현재 에임핵•월핵 사용자들은 거의다 외국 유령계정으로 PC방에서 잠깐 쓰고, 막히면 다시 계정을 생산하는 방식으로 끝없는 핵사용을 하고있습니다.
따라서, 비구매자들은 경쟁전 플레이가 불가능하도록 제도를 바꿔야합니다.
물론 이 방법은 전용 서버라기보다는, 계정관리 차원의 문제이지만요
경쟁전에서 핵을 사용하는건 '성취감'때문이 크다고 봅니다. 내 실력은 아니라도, 내 점수가 높으면 기분이 좋은건 사실이니까요.  빠른대전에서는 핵을 쓸만큼 성취감이 많지 않죠.
돈을 받고 듀오하면서 점수 올려주는 핵사용자도 있지만, 결국 목적은 똑같기 때문에...비 구매자 경쟁전 비활성화로 핵유저가 줄어들것이라고 봅니다

2.빠른대전 정상화
비 구매자들이 결국 할만한게 빠른대전밖에 없다는건데..오버워치 플레이어 대다수가 PC방 유저입니다. 그때문에 현재 던짐의 성소라 불리는 빠른대전판을 안정화시킬 수 있다고 봅니다. 경쟁전이 불가능하니 빠른대전에서 진지하게 임하게되는것이죠.

문제는 경쟁전만큼의 성취감이 없다

는 점인데, 이 부분에 대해선 다른 대책이 필요하겠죠.
예를들어 한판 승리당 승리크레딧 같은걸 주고, 황금무기 이외의 특수 아이템들을 살수있게 해준다던지,몇판 연승 시 전리품 상자를 지급한다던지..
너무 약한감이 있지만, 경쟁전 포인트에는 못미치더라도 나쁘지 않은 보상이 필요하기때문에...

3.구매 유저들의 이점
현 블리자드의 오버워치 이벤트는 PC방 유저들 중심으로 펼쳐지고있기때문에, 구매자분들은 상당히 '호구딜했다'는 느낌을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기존 이벤트는 PC방 유저들에게 많이 준다 해도, 결국 구매자들만이 할수있는 경쟁전이라는점 때문에, 서로 쌤쌤이가 되지않나 싶습니다.



비구매계정은 경쟁전을 막으면 유저수에 적지않은 타격을 입을지 몰라도, 상당수 구매한 유저들도 있고, 가장 큰 문제인 핵유저들이 많이 줄을것으로 예상되기때문에, 빠른대전에서 보상을 많이 개편하면 클린한 오버워치를 할수있지 않을까 생각해봤습니다

Lv33 자아앙구우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