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영상) 서포터즈 후기, 그리고 영상 및 정보 전달 활동 중지 관련 안내

아이콘 Bluneln5
댓글: 4 개
조회: 554
추천: 11
2023-01-01 00:13:55


[타임라인]

00:00 인트로
00:50 2022 서포터즈 후기
02:28 영상 및 정보 전달 활동 중지 공지

안녕하세요! 블루넬 5번 입니다. 먼저는 202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ㅎㅎ

원래는 영상만으로 이야기하고 더 길게 이야기는 안하려고 했는데 편집하면서 보니까 못다한 이야기도 많고 해서 이렇게 글로도 여러분들에게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2023년 1월 1일부터 제 유튜브 채널과 커뮤니티 사이트에 영상 업로드 및 정보 업로드를 무기한 중단하고자 합니다.

갑작스러우실 수도 있겠지만 사실 2기 서포터즈 끝날 쯔음에 고민했던 내용이고, 한퍼드 10주년에는 적어도 퍼드 관련 유튜버 또는 서포터즈였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욕심으로 3기까지 조금은 무리해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 전에 미리 말씀을 드렸다면 더 좋았을지도 모르겠지만 그러면 제 영상 및 서포터즈 활동 자체에 대한 집중이 다른 쪽으로 쏠릴 것 같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끝이더라도 대충하지 않도록 저를 다잡는 의미에서도 비밀로 하고 있다가 이제야 말씀드리게 되었습니다.

영상에서도 언급 드린 내용이지만 영상 업로드 및 정보 업로드를 무기한 중지하는 이유는 '개인적 역량 문제', '일 문제', '다시 꿈을 위해 정진하고자 하는 문제'로 총 세가지 입니다. 사실 첫번째와 두번째 문제는 영상 텀을 조정한다던지 하는 방법도 있긴 하겠지만 세번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제 일상에 있어서 무언가 칼질이 들어가야 했고 이것저것 빼다보니까 결국 남는게 영상 작업과 정보 업로드 뿐이라 부득이하게 이런 결정을 하게 된 점 정말 죄송합니다.

정보 업로드는 그 전부터 하긴 했지만 2017년 2월 22일 첫 토크 영상을 업로드 한 후로 대략 5년 정도를 여러분들과 함께했습니다. 그리고 그 5년을 돌이켜보면 결국 감사할 일과 죄송할 일 밖에는 안남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에게 저는 어떤 존재로 기억될지 알 수 없지만 적어도 저에게 있어서 여러분들은 저의 가능성을 증명해주신 존재이고, 또 제가 여기까지 올 수 있도록 추진력이 되주신 분들이라 정말 감사드린다는 말을 아무리 해도 모자라지 않는 것 같습니다.

사실 적극적인 성격도 아니고, 게임에 대한 센스가 있는 사람도 아니라서 많이 답답하기도 하셨을겁니다. 그리고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이렇게 큰 관심을 받을 사람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어쩌다보니 이렇게 과분한 관심을 받게 되었고, 여러분들에게 도움 드리는 존재로써 2022년을 마감할 수 있어서 영상 작업이나 정보 업로드 작업이 헛되지 않게 된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감사드리고 또 한편으로는 잘못된 정보를 드린 적도 있고 더 필요한 정보를 드리지 못했나 싶어서 죄송한 마음도 많이 듭니다.

2023년의 첫날에 이런 무거운 말씀을 드리게 되어서 이 글을 쓰는 지금도 많이 마음이 무겁습니다. '한달만 더' 내지는 '두달만 더' 하는 생각도 들지만 또 한편으로는 영상에서 말씀드렸듯 일에 쫓기고 영상에 쫓기고 하다가 제 좁은 마음에 여러분들에게 더 큰 상처를 드리게 될 것 같은 생각도 있어서 지금 결단 내려서 중지하는게 어쩌면 정점은 아니겠지만 박수 칠 때 떠나는 가장 좋은 길이 아닌가 싶습니다.

퍼드와 퍼드 관련 커뮤니티 활동을 그만 두지는 않을 예정이지만 이제 저는 제가 오랫동안 품고 있던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 다시 노력의 방향을 바꾸고자 합니다. 이전에는 구상하고 계획은 했지만 정작 실현하지 못해서 많은 것들을 놓쳐버린 삶을 살았었지만, 퍼드 관련 영상과 정보 전달을 통해 구상하고 계획했던 것들을 실현하고 꾸준히만 한다면 어떻게든 성과는 생긴다는 사실을 알았기 때문에 그 소중한 깨달음을 토대로 정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정말 감사드린다는 말씀과 죄송하다는 말씀 밖에는 드릴 말씀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제까지 좋게 봐주신 점 너무너무 감사드리고, 좀 더 적극적으로 정보 드리지 못한 점, 그리고 이제까지 부족하게 굴고 때때로 상처드리고 했던 점들은 너그럽게 용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제까지 함께 해주신 퍼드 관련 커뮤니티분들께도 무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서로 둥글게 둥글게 잘 지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네오싸이언도 서포터즈를 포함한 이런지런 지원과 관심에 감사드리며, 2023년에도 변함없이 유저들과 소통하고 발전하며 한퍼드가 더욱 갓겜이 될 수 있도록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작년 겨울보다도 많이 추운 겨울인 것 같습니다. 건강이 중요한 요즘에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2023년에도 원하시는 것들 모두 이루면서 최대한 적은 법석으로 위시가 뜨길, 그리고 원할때는 우수수 떨어지는 뒷구와 원치 않을때는 칼같이 떨어지지 않는 뒷구가 함께하시길 바라며, 유튜버로써, 그리고 2022년 서포터즈로써의 블루넬 5번은 여기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죄송했습니다. 그리고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사... 사... 사는 동안 많이 버시길 바랍니다 bb

이니부자

Lv84 Bluneln5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퍼드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