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드 인벤 영상관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초월 마의 문의 수호자] 사레네(→ 사피라)×사레네 pt. (Feat. 클로로)

아이콘 Bluneln5
조회: 670
2022-05-24 23:06:21


※ 퍼즐앤드래곤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는 영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HUNTER×HUNTER 콜라보의 7성 몬스터 중 하나인 도적 클로로의 리더체인지를 이용해서 LF 사레네 초월 마의 문의 수호자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클로로는 2단 변신형 몬스터로 첫번째 변신 시에는 아군 스킬 2턴 단축을, 두번째 변신 시에는 4턴간 룰렛 1개 생성 및 조작시간 1.5배를 깔아주며 마지막 변신을 끝낸 후에는 2턴 쿨타임으로 리더와 가장 오른쪽 서브를 맞바꾸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이전 주술회전 콜라보의 토도 아오이에 이어서 두번째 지정된 위치의 서브와 리더의 자리를 바꾸는 스킬을 가진 친구로, 변신하지 않고 25턴 쿨타임인 토도 아오이에 비해서 2단계의 변신을 하는 대신에 2턴의 쿨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더체인지 자체의 템포는 변신을 하지 않는 토도 아오이가 훨씬 빠르긴 한데 토도 아오이는 스킬 턴이 25턴이다보니 다시 모으기도 부담스럽고 어시스트 스킬을 쓰기도 힘들다는 단점이 있는 반면, 클로로는 변신을 해서 리더 체인지 자체가 느리지만 리더 체인지 한 후에도 스킬 쿨타임이 2턴이기 때문에 위에 다른 스킬을 얹어서 쓰기에도 부담이 훨씬 적은 편입니다. 덕분에 이번 영상에서도 클로로에 상태이상 회복을 담당하는 오딘 무기를 올려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쨌든 오늘은 클로로의 리더체인지를 활용해서 리더와 프렌이 모두 사레네인 구성을 사용해봤습니다. 리더 체인지는 사피라와 이루어졌고, 리더 체인지 후에는 사피라와 사이타마가 루프로 돌아가는 형식으로 드랍을 수급했습니다.

일단 사피라나 사이타마 모두 드랍 생성량이 많고 관통 딜량이 높아서 헬퍼가 사레네여도 딜량이 떨어지는 모습은 크게 보이지 않았습니다. 덕분에 보스까지 딜 부족 현상은 딱히 없는데 사이타마와 사피라 둘 다 회복 드랍을 생성하지 않기 때문에 라파엘 같이 회복을 무조건 해야 하는 상황에서 난감해지는 경우가 은근 있는 것 같았습니다.

결론적으로는 '가능은 한데 추천은 하지 않는다' 정도로 보시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무리해서 LF 사레네로 돌다가 죽는 것보다는 안전하게 리더 정도만 사레네로 두고 돌아가는 리첸 데이토나 파티 정도만 사용해도 1000랭크까지는 충분히 무난하게 파밍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파티 구성]

※ 튜올레만 120레벨. 사레네도 120이면 좋음
※ 뱃지는 경험치+
※ 초각성 잠재각성 어시스트 순서입니다.

L → S 비경의 대마녀 사레네: 공격 킬러, 방해 각성 내성, 독안신의 애도
S 도적 클로로: (없음), 스킬 지연 내성×6, 천명의 마술신 오딘의 목걸이
S 사이타마: (없음), 스킬 지연 내성×6, 에파의 플루트
S 튜올레: 스킬 부스트+, 대미지 흡수 관통, 리체의 명계 마법 모자 플로우
S → L 성현왕 사피라: (없음), 스킬 지연 내성×6, 아방의 서
H 비경의 대마녀 사레네: 공격 킬러, 스킬 지연 내성×6, 명창 정용은월

※ 뱃지는 최대한 경험치 많이 받아보자는 생각으로 경험치+ 들었는데 없으면 다른거 달아도 됩니다. 2층 안정성 강화를 위해서 퍼드패스나 조작시간 연장+ 뱃지가 제일 무난하지 않나 싶습니다.
※ 클로로에 어시스트한 천명의 마술신 오딘의 목걸이와 튜올레에 어시스트한 리체의 명계 마법 모자 플로우를 제외한 나머지 어시스트는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나머지 친구들의 어시스트로 내성 조절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니부자

Lv84 Bluneln5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퍼드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