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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한/2022년 6월의 퀘스트 챌린지] Lv.8~10

아이콘 Bluneln5
조회: 522
2022-06-01 19:10:18


[타임라인]

00:00 Lv.8
03:26 Lv.9
06:19 Lv.10

※ 퍼즐앤드래곤 서포터즈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는 영상입니다.

[Lv.8]

초환생 안드로메다, 발렌타인의 성해신 안드로메다, 초환생 이시스, 극성의 비술신 오딘, 수각의 시간 여신 스쿨드 / 초환생 안드로메다

※ 고정팀 구성입니다.

1층/비신 오딘: 물, 어둠 드랍을 잠그고 물, 어둠 속성을 흡수합니다. 안드로메다를 사용해서 잠금을 해제하고 발렌타인 안드로메다로 속성 흡수를 무효화 한 뒤 물 L자 포함 콤보로 넘어갑니다.

2층/의분의 천마룡 오보로: 1, 2, 5, 6열을 불과 맹독으로 변환합니다. 안드로메다를 사용해서 불과 맹독을 모두 변환해준 뒤 물 L자 포함 콤보로 넘어갑니다.

3층/그리핀&타나토스: 그리핀에 1% 초근성이 달려있고, 타나토스가 회복 드랍이 잠금 상태로 떨어지는 디버프와 함께 모든 아군 몬스터에게 3턴 바인드를 사용합니다. 이때 스쿨드가 바인드에 당하기 때문에 이시스를 사용해서 바인드를 해제합니다. 물드랍이 5개 이상일 경우 물 L자 포함 콤보 해주고, 물드랍이 4개 이하일 경우 스쿨드를 사용해서 물 L자 포함 콤보 해줍니다. 그리핀은 초근성이 해제되면 각성 무효를 사용하는데 따로 해제하지 않고 물 L자 포함 콤보로 마무리 합니다. 이전에 스쿨드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써도 무방합니다.

4층/발키리 레인: 자신을 어둠 속성으로 변환한 뒤 3천만 이상의 대미지를 무효화 합니다. 극성의 비술신 오딘을 사용하고 대미지 무효 관통 각성으로 처리합니다.

5층/칼라드볼그: 50% 근성을 갖고 있고, 각성 무효 5턴을 뿌린 뒤 모든 드랍을 잠급니다. 이시스로 각성 무효를 해제하고, 안드로메다로 잠금을 해제한 뒤 추가 공격 각성과 물 L자를 포함해서 콤보로 마무리 합니다. 이때 근성 패턴이 자신의 공격력을 2배로 상승시키고 7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하는거라 추가 공격 각성은 꼭 발동하지 않아도 무방합니다.

6층/노부나가: HP 50% 근성에 2천만 이상의 대미지를 무효화하고 조작시간을 격감한 뒤 6×2 크기의 구름을 사용합니다. 구름은 해제 가능하고, 발렌타인 안드로메다로 조작시간 감소를 덮어준 뒤 안드로메다를 쓰고 추가 공격 각성과 함께 대미지 무효 관통으로 마무리 합니다. 대미지 무효 관통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추가 공격 각성도 꼭 같이 발동 해주셔야 합니다.

[Lv.9]

천도인의 청룡 카린 (카나메의 쥘부채), 극성의 위여신 칼리 (캐럿의 장신구), 여명의 계시자 세실리아 (허공에서 요동치는 자), 신염의 계시자 세실리아 (허공에서 요동치는 자), 스켈레톤 타마도라의 봉제 인형, 성제도의 백호 하쿠 (게이트 오브 바빌론)

※ 세실리아에 어시스트한 허공에서 요동치는 자는 필수가 아닙니다.
※ 세실리아 대신에 1층이나 2층에서 활용 가능한 다른 룰렛 생성 액티브 들어가도 무방합니다.
※ 스켈레톤 타마도라의 봉제 인형은 3턴 이상 지속되는 잠금 상태로 후속 드랍이 떨어지는 액티브로 대체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Sir 나이트아이, 셸미 등이 있습니다.

1층/코슈마루: 6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하고 중앙에 X자 모양의 고정 위치 룰렛을 6개(6×5 드랍판 기준) 생성합니다. 드랍판 둘레에는 룰렛이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파티 구성에 따라서는 룰렛이 생성되지 않은 부분을 이용해서 배수 발동하고 넘어가는 식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2층/슈우민: X자 모양의 고정 위치 룰렛을 10개 (6×5 드랍판 기준) 생성합니다. 이후 81642 대미지와 함께 룰렛을 2개, 4개, 6개 중 하나로 생성하는데 룰렛 갯수가 적을 수록 룰렛이 더 빠르게 돌아갑니다.

룰렛을 다른 스킬로 덮어준 뒤에 한방에 넘어가도 무방하며, 그럴 자신이 없다면 한 턴 버텨서 1턴짜리 다른 룰렛 패턴을 유도해서 룰렛을 덮은 뒤 넘어갑니다.

3층/양귀비: 50% 초근성을 갖고 있으며 6턴간 어시스트를 무효화하고 아군 스킬을 10턴 지연한 뒤 40500 대미지와 함께 고정 위치의 룰렛을 생성합니다.

이후 5턴간 조작시간 반감&룰렛 생성+82620 → 암흑&룰렛 생성+82620 → 1턴간 불, 어둠 or 물, 빛 or 나무 빛을 지울 수 없게한다&룰렛 생성+82620 → 불 or 어둠, 물 or 빛, 나무 or 빛을 훕수&룰렛 생성+82620 → 1턴 각성 무효&공격력 3배&룰렛 생성 → 속성 변환&전멸기의 순서로 스킬을 사용합니다.

스킬이 밀리는 상태인데다가 세번째부터 귀찮은 패턴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2턴 내에 빠르게 잡아주는 것을 목표로 하시면 좋습니다. 이전 층에서 셸미 같은 후속 드랍을 잠그는 스킬을 이용해주면 룰렛 대처가 수월해지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Lv.10]

시즈크 (리쿠우), 시즈크, 시즈크, 시즈크, 아마츠마가츠치 (낙원의 관찰자 메타트론의 부채), 시즈크

※ 현 파티 기준 어시스트 미적용일때 HP가 46606을 넘겨야 보스로 등장하는 하데스 선제공격을 버틸 수 있습니다.
※ 영상의 파티는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고 각 층마다 선제공격으로 어떤 스킬이 날아오는지를 중점으로 보시면 파티 구성에 좀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1층/하토르: 7억 이상의 대미지를 무효화하고 회복을 2턴간 지울 수 없게 합니다. 선제공격이 없기 때문에 회복을 지울 수 없는 디버프는 당장 해제하지 않아도 무방하지만 2층에서 선제공격이 날아오기 때문에 유념해서 대처합니다. 상태이상 무효화를 사용하기 때문에 스킬 지연으로 턴을 벌 수 없는 점도 참고해두시면 좋습니다.

2층/유비: 회복드랍을 나무로 변환하면서 105342 대미지를 사용하고 10턴간 회복력을 격감합니다. 파티 구성에 따라 조금의 차이는 있겠지만 회복력 격감은 가급적이면 다른 스킬로 덮어주는게 좋습니다. 다음 층에 선제공격은 날아오지 않기 때문에 유념해서 넘어갑니다.

3층/브리이드: 아군 전체에게 10턴짜리 바인드, 4턴짜리 스킬 지연을 사용하고 불과 물속성을 흡수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요한 스킬을 가진 몬스터는 바인드 면역과 4개 이상의 스킬 지연 내성을 달아주시면 좋습니다.

다음층에 나오는 몬스터가 대미지 흡수와 함께 어시스트 스킬을 날리기 때문에 꼭 써야 하는 스킬이 있다면 여기서 사용하고 넘어가야 합니다. 특히나 속성 흡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2턴 이상 지속되는 대미지 흡수&속성 흡수 스킬을 사용해주면 다음 층까지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참고해두시면 좋습니다.

4층/크로노스: 50% 근성에 5천만 이상의 대미지를 흡수하며 6턴간 어시스트를 날립니다. 따라서 대미지 흡수 스킬을 어시스트로 끌어와야 한다면 2턴 이상 지속되는 스킬로 준비해서 이전층에서 미리 써주셔야 합니다. 또한, 6턴째에 1000% 그라비티로 전멸기가 날아오기 때문에 6턴 내에 처리하는 것을 목표로 넘어갑니다.

5층/하데스: 50% 근성에 최대 체력을 50%로 고정하며, 131000 대미지와 함께 3 모양의 룰렛을 생성합니다. 최대 체력을 50%로 고정하면서 대미지가 날아오기 때문에 미리 체력을 계산해주는게 좋습니다.

이후 다음 턴에는 최대 HP를 10만으로 고정하고 2 모양의 룰렛+93211을, 그 다음 턴에는 최대 HP를 5만으로 고정하고 1 모양의 룰렛+46606을 생성하고 그 다음 턴에는 전멸기가 날아오는 구조입니다.

3과 2 모양의 룰렛은 각각 드랍판의 왼쪽과 오른쪽에 생성되기 때문에 룰렛이 생성되지 않은 쪽을 최대한 이용하거나 룰렛에 들어있는 드랍을 누르는 방식으로 판을 만들어서 추가적인 콤보를 도움을 받는 방식으로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니부자

Lv84 Bluneln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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