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4월 15일 12시에 등장한 신규 강림인 라지엘 강림의 파멸급을 도전해봤습니다.
라지엘 강림은 7×6 드랍판에 낙차 콤보 없음, 스킬 사용 불가 던전으로 보스가 18콤보 흡수를 사용하는 던전입니다. 또한, 특수 조건으로 콤보드랍이 후속 드랍으로 떨어집니다.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던전이기 때문에 어시 챙기기는 널널하지만 그만큼 할 수 있는 택틱이 많이 없는 편입니다. 감안하셔서 팀 구성하시면 좋고, 발렌타인 이데알이나 마리크 같은 콤증 리더와 함께 가면 더 좋습니다.
[파티 구성]
마리크 (본타군), 세피로스 (마사무네), 멜 (경창검 버팔), 아수라신 (우르무 스매셔), 안나 (초점사약결) / 마리크 (강화된 목검
※ 스킬 사용 불가라서 각성만 맞춘다면 뭐든 대체 가능합니다.
1층/드리아드×2, 울바아크: 첫번째 드리아드가 초암흑을, 울바아크가 구름을, 두번째 드리아드가 폭탄드랍을 생성합니다. 내성만 잘 챙기신다면 다 튕겨낼 수 있고, 울바아크 체력이 2억으로 조금 높은 편이긴 한데 콤보 전개해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다음층을 위해서 회복드랍 남겨주시면 좋습니다.
2층/우리엘: 8콤보 이하 공격을 흡수하고 99% 그라비티와 맨 윗줄 조작 불가를 사용합니다. 역시 내성으로 조작 불가 튕겨내고 추가타 처리합니다. 근성 패턴이 조작시간 3초 단축이기 때문에 조작시간 널널한 리더로 갔다면 추가타 안치고 3초 감소 받은 뒤에 넘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 8콤보 이하 흡수 주의
3층 / 미카엘: 1500만 이상의 공격을 무효화 합니다. HP 50% 이상 구간에서는 2턴이 주어집니다. 스킬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관통하기가 쉽지 않은 편입니다. 이전 층에서 관통을 위한 드랍을 최대한 아끼는 방법이 제일 좋고, 2턴이 주어진다는 점을 이용해서 드랍 모아서 관통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전멸기 구간이 10%로 넓은 편이라서 살짝 까려다가 죽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 어차피 다음 층에 판갈이 되니까 드랍 다 소모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보스/라지엘: 50% 이상 근성에 18콤보 이하 공격을 흡수하고 회복드랍 뒷구 확률을 높인 뒤 나무, 빛, 어둠, 회복 판갈이를 사용합니다.
이후 3번째 턴에 인핸스를 사용하고 4번째 턴에 전멸기를 날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3턴 안에 모든 준비를 마치고 잡아야 합니다. 최대한 필요 없는 드랍들 지워주고 추가타 치기 편한 판 만들어주신 후에 콤보드랍 떨어진거 이용해서 잡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