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렙 어라이즈 파티 인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팁] 첫 번째 '스태커', 국가권력급 화속성 딜포터 '크리스토퍼 리드' 등장

아이콘 Harv
조회: 930
2025-12-18 22:57:33
크리스토퍼 리드는 '속성 주입&과부하'라는 새로운 전투 시스템과 함께 등장한 특화 직군, '스태커' 포지션의 헌터다. 기본적으로 속성 과부하에 빠진 적은 받는 피해량에 비례한 추가 피해를 받으며, 브레이크 게이지 보유에 관계없이 대미지 감소 효과가 무력화 된다. 크리스토퍼 리드는 이를 활용해 자신도 화력을 투사하는 한편, 뒤이어 등장하는 딜러 헌터가 더욱 강력한 대미지를 쌓을 수 있도록 유도한다.



크리스토퍼 리드 기본 특징
크리스토퍼 리드는 앞서 소개한 것 처럼 처음으로 등장한 '스태커' 포지션의 화속성 헌터다. 공격을 통해 화속성 약점을 지닌 적에게 속성 주입을 할 수 있으며, 게이지가 100%까지 차오르면 OVERLOAD라는 문구와 함께 적을 속성 과부하 상태로 유도할 수 있다.

속성 과부하에 빠진 적은 받는 피해에 비례해 적용되는 추가 피해를 입게 되며, 브레이크 게이지가 있더라도 피해량 감소 효과를 무시하고 피해가 들어가기 때문에 딜로스가 발생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추가로 크리스토퍼 리드는 화상 부여 능력과 받는 화속성 과부하 피해량 증가, 회복 불가 등의 서포팅 능력도 소소하게 갖췄다. 컨셉이나 작동 방식은 많이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브레이커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형태라고 이해하면 잘 와닿는다. 이러한 구조적 특징 때문에 크리스토퍼 리드는 본인이 직접 메인 딜러로 활동하는 것이 아닌, 다른 메인 딜러 한 명을 대동해야 한다.

스태커로서가 아닌 크리스토퍼 본인의 특징으로는 영체화라는 변신을 활용한다는 것이 있다. 게이지를 모아 특수 코어 공격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영체화를 통해 변신하게 되며 이 상태에서는 일반 공격과 코어 공격, 일반 스킬이 모두 강화 스킬로 변경되어 피해량이 강화되고 속성 주입 효과도 증가한다.

▲ 현재 유일하게 속성 주입 및 과부하를 활용할 수 있는 크리스토퍼 리드

▲ 영체화라는 변신 스킬을 사용해 보다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스킬 돌리고 코어, 다시 스킬 돌리고 궁극기! 크리스토퍼 스킬 운용
크리스토퍼는 전장에 진입 시 화면 중앙 하단에 영체화 게이지 바가 나타난다. 일반 스킬이나 일반 공격, 코어 공격 등을 사용하면 이 게이지를 채울 수 있으며, 100%에 도달하면 강화 코어 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 이 강화 코어 공격 사용 시 자동으로 영체화가 발동되어 변신한다.

변신 상태에서는 일반 스킬 쿨타임이 초기화되고 강화된 공격들을 퍼부을 수 있다. 누적 딜량 역시 준수한 편으로, 길드 보스 등 상시 출전 콘텐츠에서도 서브 딜러 포지션에 모자람 없는 화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외 크리스토퍼는 피니시 캐치라는 극한 회피 기반의 고유 스킬을 하나 더 가지고 있다. 극한 회피 성공 시 해당 스킬을 쓸 수 있으며 대미지와 함께 상대에게 터치 다운이라는 디버프 효과를 부여한다. 해당 디버프는 화속성 과부하 피해량 15% 증가, 화속성 속성 주입 효과 5% 증가 효과를 최대 3스택까지 쌓을 수 있어 과부하 피해량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때문에 전투 시 스킬을 빠르게 돌리는 것 보다 극한 회피 후 피니시 캐치를 적중시키는 것을 우선하는 것이 좋다. 피니시 캐치는 15초의 쿨타임을 가지므로 전장 진입 후 바로 1회를 쌓고, 이후 영체화 타이밍에 한 번 더 사용하면 1회 등장에 2스택을 바로 쌓을 수 있다.

▲ 일반 스킬과 평타, 코어를 사용해 영체화 게이지를 쌓을 수 있다

▲ 영체화 게이지가 모두 쌓이면 강화 코어 공격이 활성화되며, 사용 시 자동으로 변신한다

▲ 크리스토퍼는 극한 회피 시 발동되는 고유 스킬 '피니시 캐치'를 보유하고 있다

▲ 피니시 캐치는 대미지 외에도 터치 다운이라는 디버프가 연계되므로 바로바로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1진화는 기본, 5진화 시 팀 화력까지 - 추천 진화
크리스토퍼의 1진화는 대상이 화속성 속성 주입 면역일 때 공격 적중 시, 그리고 자신 포함 화속성 팀원이 일반 스킬과 궁극기 스킬 사용 시 영체화 게이지가 충전되는 효과를 제공한다. 여기에 화상 상태인 대상에게는 피니시 캐치 피해량 25% 증가라는 소소한 효과도 붙는다. 크리스토퍼의 재변신 속도를 높여주는 능력 성격이 강하다.

3진화는 영체화 효과 발동 시 체력을 30% 회복하고 보호막이 발동된다. 또한 화상 상태인 대상 공격 시 '승부욕' 버프가 발동되어 화속성 피해량이 165% 증가하고 피니시 캐치 피해량은 15% 늘어난다. 지속 시간은 15초로 비교적 짧지만 피해량 상승폭이 매우 커, 크리스토퍼가 서브 딜러 역할을 겸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진화 단계다.

5진화는 본인 또는 아군이 화속성 과부하 성공 시 파워 게이지 20% 회복 및 제로백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블레이즈 쇼크라는 적이 받는 화속성 과부하 피해량 20% 증가 및 회복 불가 효과의 디버프를 부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궁극기 피해량이 250% 증가하는 승리자의 정신 버프도 생긴다.

특히 5진화의 승리자의 정신은 크리스토퍼의 궁극기 중요도를 크게 높이는 효과인만큼 헌터 모드에서 25초 동안 아군 QTE 자동 사용이 제한되는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즉, 오토를 돌렸을 때 초기화+강화 효과를 받은 궁극기를 사용하기 전까진 퇴장하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는 셈이다.

▲ 영체화 게이지 수급처가 늘어나는 1진화 효과

▲ 3진화 시 자신의 화속성 피해량이 크게 상승한다

▲ 5진화는 팀 화력을 높일 수 있는 디버프와 자신의 궁극기 피해량 상승 버프가 붙는다


8 낙인 주목도 상승 - 아티팩트 추천
크리스토퍼 리드는 각 스킬과 궁극기에 화력이 몰려있는 구조다. 또한 브레이커와 달리 스태커는 속성 주입을 위한 별도의 아티팩트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딜러 장비를 착용해 화력을 끌어올리는 편이 주목받고 있다.

이 때 가장 적합한 아티팩트로 떠오른 것은 당연하게도 혼돈의 낙인이다. 일반 스킬과 궁극기 피해량을 높여주며, 팀파이트에서도 활약하는 크리스토퍼 리드에게 빠지는 것이 없는 팔방미인 장비다.

서브 추천 장비로 대주술사 세트도 시스템에 등록되어 있으나 5진화 시 궁극기 쿨타임 초기화 기능이 붙는만큼 대주술사 시리즈의 4세트 효과가 큰 의미를 가지기 어렵다. 방어력 기반 캐릭터인 만큼 차라리 강철의 의지 시리즈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일반 스킬과 궁극기 화력이 중심이 되어 8낙인이 주목받는 중

▲ 강철도 사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브레이커와는 다르다! - 파티 조합
스태커라는 새로운 포지션과 함께 속성 주입&과부하를 갖춘 크리스토퍼 리드는 서포터+딜러와 함께 편성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현재 가장 주목받는 조합은 역시 지나, 크리스토퍼 리드, 페른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며 페른 외에도 타와타 카나에나 유수현 역시 사용할 수 있다.

본인의 화력이 무시할 수준은 아니지만 구조적으로 과부하 효과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대미지 딜링을 담당해주는 메인 딜러가 필요하다. 자신이 보유한 헌터 중 육성이 잘 된 이들과 파티를 구성해 주자.

팀파이트에서도 활약상이 돋보인다. 화속성 자체가 성진우의 화력에 거의 모든 것이 몰려있기는 하지만 헌터의 딜량도 무시할 순 없는데, 페른의 뒤를 이어 우기에 밀리지 않는 딜링 능력을 보여준다.

▲ 특히 팀파이트에서 팀 화력 상승을 견인하면서 자신도 딜링을 수행한다

스페란자의 영웅

Lv87 Harv

→↓↘P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