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렙 어라이즈 파티 인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팁] 브레이커를 대체할까? 스태커와 속성 주입&과부하 시스템

아이콘 Harv
조회: 753
2025-12-18 23:52:54
속성 주입은 새로 출시된 직업군 '스태커'만이 활용할 수 있는 특수한 능력이다. 브레이크 피해는 브레이커만 입힐 수 있는 것과 비슷한 개념으로 볼 수 있으며, 현재는 신규 헌터인 크리스토퍼 리드만 사용이 가능하다.

브레이크가 강력한 보스의 행동을 무력화 시키고, 그로기 상태에서 프리딜을 꽂아 넣을 수 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면 속성 주입은 행동을 직접적으로 제한하는 효과는 약하지만 속성 주입이 완료되어 '속성 과부하'에 빠진 적에게 더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스태커 직업군의 공격을 받은 적은 속성 주입 게이지가 쌓이게 되며, 수치가 가득차면 과부하가 되는데 이 상태에서 공격을 받으면 피해량의 일부 비율만큼 추가 피해를 입는다. 또한 브레이크 게이지가 존재하는 경우에도 피해 감소 효과를 무시하고 대미지를 넣을 수 있다.

▲ 각종 공격에 속성 주입 효과를 가지고 있는 스태커 직업군 헌터, 크리스토퍼 리드

▲ 속성 과부하에 빠진 적은 추가 피해를 받으며 브레이크 게이지의 피해 감소 효과가 무력화된다

이를 통해 가져올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은 브레이크 게이지가 없는 대상을 상대할 때 찾아온다. 이런 적을 상대로는 브레이크를 통해 버프나 디버프 등 추가 효과를 발동시키는 브레이커들의 성능이 급감하며, 때문에 다소 비효율적이더라도 서포터나 딜러를 여럿 편성하는 등 조합에 변주를 주곤 했다. 이때 스태커가 들어온다면 보다 효율적인 파티 편성이 가능해진다.

브레이크 게이지를 보유하고 있는 적이라도 해도 의미는 있다. 특히 헌터에 따라서 브레이크가 터진 뒤에는 굳이 파티에 있어도 큰 도움이 되지 않는 브레이커들이 존재하는데,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이러한 헌터들을 사용해야 하는 파티에서는 스태커 투입이 유리할 수 있다.

다만 스태커가 브레이커를 완전히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는 과부하 동작 방식 때문인데, 과부하는 무한히 유지되는 것이 아닌 터진 후 15초의 지속 시간을 가지며 지속시간이 끝나면 '속성 주입 불가' 상태를 일정 시간 부여하게 된다.

과부하 시 발동되는 버프나 디버프의 경우 지속시간이 꽤 길어서 효과가 바로 꺼지는 것은 아니고, 속성 주입 불가 역시 수 초 정도로 짧은 편이지만 중간중간 딜로스가 발생하는 것은 확실하다. 때문에 실제로 브레이커를 편성하는 것과 스태커를 편성하는 것 중 어떤 것이 더 효율이 높은지는 직접적인 테스트를 동행해야 한다.

▲ 브레이크 게이지가 없는 적이 상대라면 스태커의 가치가 가장 높다

▲ 포레스는 브레이크 게이지가 있지만, 과부하의 피해 감소 무시 효과로 공략이 가능하다

▲ 다만 과부하가 종료되면 일정 시간 속성 주입이 불가능해져 딜로스 구간이 생긴다

▲ 결국 브레이커와 스태커는 상황에 맞춘 운용이 필요하다

스페란자의 영웅

Lv87 Harv

→↓↘P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