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에볼 경험자라 1회차 난이도는 나이트메어로 바로 시작했습니다
지금까지 플레이한기준 역시 서장이 젤 어려웠네요
뒤로 갈수록 할만한데? 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들어오는 데미지는 그래도아픔..
여기서부턴 개인적 견해입니다
😁 장점(좋았던점)
1. 액티브 보이스가 다채롭게 추가가 되어서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2. 선배 유격사들의 게임상 강함이 아니라 인게임 내에서도 꽤 강력해짐
(원작이랑 에볼은 선배라면서 요슈아보다 인게임 내 약한 애들이 대부분이어서 엥? 스러웠던 단점을 보완해줌)
3. 성우분들 연기가 노력하신게 보인다
기존유저 배려일지는 모르겠지만
예전 성우분들과 비교해서 이질감 안들게하려고 성우분들 많이 노력하신게 보임
특히 에스요슈는 이질감이 거의없고 에스텔은 성우분 바뀐거 맞나??하고 다시 찾아봤음 너무 비슷하게 연기해주셔서
4. 3D그래픽
개인적으로 이정도까지 성장했구나 라고 느꼈네요
3D어지러워서 2D게임만 좋아하는데 불편한점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좋아하던 게임을 3D로보니 감개무량
5. 추가된 퀘스트로 리벨 유격사즈(아넬라스 등등)들이 한명씩 특별출현 하는게 좋았다
원작이나 에볼판에서는 그냥 이렇다 할 접점없이 부자연스럽게
만나고 헤어지고 그러는데 추가된 서브 퀘스트로 라도 얼굴 비추니까
세세하게 신경썼구나 느낌
6. 거의 안쓰던 아츠를 방치안하고 버프해줌
실펜가드 실펜윙 카오스브랜드 등등 원작이든 에볼때든 다 쓰잘데기 없던 것들인데
리메이크하면서 대폭 버프를 시켜서 쓰게 만듦
전략적이게 사용하도록 선택의폭이 넓어졌습니다
🥲 단점 (아쉬웠던점)
1. 보이스가 너무 제멋대로다..
처음 등장하는 신캐릭들 목소리 넣어주는건 좋은데 신캐들 보이스가 나올때 주인공들은 벙어리 되는게 좀..
결국 새로 등장하는 애들은 보이스가 나오지만 주인공즈는 보이스가 안나오고
텍스트로만.. 나오는 짜치는 현상 전통이라면 전통이지만
보이스가 나왔다 안나왔다해가지고 몰입에 방해가 좀 있다
(리메이크 에볼판 존버)
2. 보스 몹들이 가끔 억까가 있다 특히 인간형
인간형몹들은 자기들 동료들이 맞고있으면 서포트로 반격을 때리는데 이게 넘 아픕니다
레이지부스트 킨상태로 맞는건 아파도 뭐 그렇다 치는데
반격 따위에 이렇게 까지 쌔게 뎀지를 줄 필요가 있나?싶더라고요
레이지부스트 연속으로 키면 비명횡사
(이건 제가 단지 나메라 뎀지가 아픈거일것 같긴 합니다)
3. 성우분의 장점과 단점이 공존
다른 캐릭 성우분들은 딱히 아쉬움이 없긴한데
한분 정도가 이미지와 안맞는 부분이 있어서 아쉽더라고요 새로 녹음하신분 연기력은 좋으신것 같지만
약간 무뚝뚝 무심한듯한 그러면서 먹먹하게 막힌 기존 성우분의 특유의 말투랑 발성이 되게 좋았는데
개인적으로 특유의 깔이 사라져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단점(아쉬웠던점) 은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 그냥 흘러들으셔도 됩니다★
정말 재미있으니 한번도 안해보신분들은 꼭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아예 처음해보시는 분들은 노멀이하 난이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