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eab) 다 따라했는데 초반에 딜이 안 나올 경우 등등

아이콘 marker
댓글: 5 개
조회: 6719
2022-08-19 06:21:57
1. 초반에 딜이 안 나오는 경우
관통, 연쇄 없고, 원소균형을 위한 c 누르고 폭발 화살 선택하면 나오는 창에서 냉기나 번개뎀을 챙기고
화염 뎀도 없는 것도 확인했는데 딜이 안 나오는 것 같다면?

제가 3.18 때 그런 적이 있었습니다. 그럴 때는



저기 노란 원의 두 곳 중 하나에서 지속시간 증가를 찍어보세요. 폭발 화살 퀄도 세공사가 되는데로 발라서 
20까지 늘려보고요. 초반엔 저 3개를 찍는 것으로 20퓨즈에 가까워져서 딜이 확 달라집니다. 

그래도 맵핑이 좀 부족하다면 '치명적인 상태 이상 보조(초)'를 빼고 '영감 보조(빨)'를 넣어보세요. 
오라를 더 챙길 수 있는 '생명력 전환 보조(빨)'도 좋고요. 만약 '파편의 비'가 아직 없는 경우 
'(상위)다중 투사체 보조(초)'를 끼는 게 좋습니다. 단, 다수의 몹이 아닌 보스 같은 단일 몹을 상대할 때는 
'공격 속도 증가 보조(초)' 같은 다른 초록 젬으로 교체합니다.
(엠피스 님의 pob 에서도 치상이 빼고 영감 보조를 넣으면 약간이나마 딜이 증가합니다)

위는 저번에 건틀릿을 하면서 직접 확인해본 겁니다. 

참고로 4링크는 폭발 화살(초)-쇠뇌 토템 보조(빨)-공격 시 원소 피해 보조(빨)-다중 투사체 보조(초) 
5링크는 영감 보조, 6링크는 화상 피해 보조나 점화 확산 보조를 씁니다. 파편의 비를 구하면
다중을 빼고, 강화 보조를 쓸 경우 점화 확산을 빼면 됩니다. 점화 확산은 장갑에서 총주교 옵션으로
챙길 수가 있지만 막상 맵핑을 해보면 없어도 되더군요. 점화 확산이 20렙에 반경 20이지만 폭발 반경은 6퓨즈 
이상 시 27 이거든요. 다만 점화 몰빵 빌드라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엘리 이외의 점화 확률이 필요한
직업이면 공원피 자리에 연소 보조(파)를 씁니다. 5링크 공원피, 6링크 영감 보조, 파편의 비 있을 시 다중 빼고 
화상 피해나 점화 확산)


2. 초반 이후 빌드업을 하게 되면

강화 보조를 쓸 정도로 빌드업이 되었다면 폭발딜에 힘을 줬을 경우 맵핑은 대부분 점화 되기 전에 
폭발딜만으로도 해결이 됩니다. 치명적인 상태 이상 보조를 쓴 점화 몰빵 보다 그 젬 없이, 폭발딜을 챙긴 
빌드업이 점화의 딜레이 없이 맵핑을 할 수 있어서 훨씬 빠르고, 펑펑 터지면서 바로바로 잡혀서 재밌습니다. 

첫 토템-마지막 토템 설치 후 1초 안에 터트리고 폭발딜로 잡게 되는데, 그 동안 토템이 계속 도발 상태라 
생존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폭발딜을 챙기면 점화 딜레이 동안 몹에게 얻어터지고 있을 필요가 없다는 거죠.
다만, 어느 정도 빌드업이 되었거나 현재의 폭발딜에 맞는 티어의 맵을 돌 때의 이야기입니다. 폭발딜이
부족하면 당연히 폭발 이후에도 몹이 살아남아서 점화가 되겠죠?

초반 생존의 팁은 토템의 1초 도발을 이용하여 조금씩 무빙하면서 까는 겁니다. 두 개 깔고 살짝 움직이고
두 개 깔고 살짝 움직이고 두 개 깔고 살짝 움직이는 식으로요. (2개 혹은 3개씩) 딜이 좀 늘면 3개 깔고 
달리고 3개 깔고 달리고, 더 늘면 2개 깔고 달리고 2개 깔고 달리고요. (달리기 전에 격분-상다투-
사술 보조-저주 이런 식으로 연결된 격분도 한 번씩 묻혀줍니다.) 

딜이 더더 늘면 그림의 스킬 효과 지속 시간 노드를 뺍니다. 다만 (우버) 보스 등에서는 다시 노드를 찍어서 
20퓨즈 이상을 충분히 확보합니다. 초중반엔 악의까지 써야 20퓨즈 이상이 가능해 집니다. (20퓨즈 이상이라는  화살을 20개 이상 박을 수 있는 토템 수x공속x지속 시간을 의미합니다. 화살이 20개가 박히면 
지속 시간이 남았어도 폭발합니다.)

밑의 글들에서도 적었지만 빌드업이 될수록 점화 없이 폭발딜로만 잡게 되고 필요한 퓨즈도 점점
줄어들게 되어서 지속 시간을 점점 줄여나갈 수 있습니다. 하이-엔드 세팅을 하게 되면 상이한 폭발화살 20퀄,
지속 시간 감소 노드, 반지 등과 악의를 빼는 등 지속 시간을 0.5~6초 정도로 줄이면 빠른 맵핑이 가능해집니다. 
별의 재로 0.0x초로 만들 수도 있으나 맵핑에서 고유나 맵보스 등을 잡을 때에는 1퓨즈만으로는 너무 느렸습니다. 
적당한 지속 시간이 필요합니다. 악의를 써서 0.8~9초로 만들 필요도 있을 겁니다. 3.18에서 기묘한 폭발화살을 
이용한 지속 시간을 줄인 하이 엔드 세팅의 치명타 빌드를 해볼 걸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eab 변태 소리 들었을 듯?
(닌자를 찾아보니 취조를 쓴 레이더가 하나 있네요. 허약이 망해서 3.19에서는 어렵겠죠)


3. eab의 딜레마

우버 보스 런을 하려면 엘리의 점화 몰빵이 좋지만 그러면 스타터를 넘어선 하이엔드를 향해 가야하죠.
이 경우 빌드업의 중간이 비게 됩니다. 노하우가 부족한 뉴비로서는 난감해집니다. 스타터로 적당히 
빠른 맵핑과 각종 컨텐츠를 하면서 돈을 벌려면 점화 보다 폭발딜 위주로 가는 게 좋은데 
그렇다면 엘리를 해야할 이유가 줄어듭니다. 차라리 챔피언이나 하펀이 나을 수 있습니다. 

뉴비라면 맵핑과 각종 컨텐츠로 화폐를 꾸준히 벌면서 꾸준히 빌드업이 가능한 스타터가 필요합니다. 
저는 튼튼하고 딜도 좋은 '치명적인 상태 이상 보조' 젬을 안 쓰는 챔피언eab 를 추천합니다. 어짜피 
엔드 게임을 보면서 하이엔드를 간다면 굳이 허약한 점화 몰빵의 엘리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챔피언eab로 
폭발딜 위주의 빌드업을 하면 우버 보스런을 제외한  대부분의 컨텐츠에서 엘리보다 더 빠르고 훨씬 더 
안 죽거든요. 뉴비는 너무 잘 죽으면 스트레스 받고 꼬접할 가능성이 높죠. 우버 보스에서도 엘리로 하면 
너무 잘죽어서 뉴비는 아예 포기할 수 있지만, 챔피라면 엘리보다 시간은 더 걸리더라도 젤 큰 걸 얻어 맞아도 
안죽을 수 있어서 실패해도 '이거 계속 도전해볼만 한데?' 하는 느낌이 듭니다.

전 챔피eab로 맵핑만으로 100렙 찍었습니다. 99렙쯤 되니 맵핑에서는 자살급의 위험한 짓을 안한다면 
(몹 수백 마리 몰아놓고 한가운데에서 파수꾼 쓰기 등-이것도 렉이 아니면 거의 안죽음) 죽을 일이 없더군요. 
다만 챔피eab는 참고할 유튜브가 엘리보다 많이 적습니다. 하지만 다른 빌드들보다는 많습니다. 
3.18 챔피언eab는 3.11부터 제가 해봤던 모든 빌드 중에 제일 사기였습니다. 몸빵과 딜 모두 최상위급이었네요.


Lv59 marker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