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우스_팁과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몬스터의 영혼을 달래는 - 진혼

아이콘 Ulf
댓글: 2 개
조회: 57201
2008-08-11 12:40:30



진혼은 아니마의 고유 스킬로, 아니마가 잃어버렸던 능력 중 하나이다. 아니마의 능력으로 상처받은 영혼을 달래주는 것이며, 학자들은 그것을 '진혼'이라고 부른다. 고대 마신의 사악한 기운으로 인해 베스티아가 되어버려 죽여야 하지만, 원래는 착했던 프리우스의 생명체들의 영혼을 달래주는 것. 그것이 아니마가 존재하는 임무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결국, 진혼은 아니마가 생명을 잃은 베스티아와 교감함으로써 성향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기도 하며, 특수한 재료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게 하는 스킬이다.





퀘스트를 수행하면 '진혼' 스킬 습득 가능!



아니마를 만나고, 아니마가 식물교감과 재배, 감정들을 배우고 착실하게 15레벨을 달성했다면 퀘스트 창(U)에서 스토리북의 15레벨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스토리북에서 나온 제목은 '영혼과 이야기 하는법 [15Lv]'이며 이 지식을 배우기 위해서는 식물교감과 재배를 배웠던 아트리움의 '야성의정원사 케파'에게 가서 퀘스트를 받도록 하자.

- 아트리움은 테라실 게이트를 통해서만 갈 수 있는 일종의 마이룸 공간이다.
- 야성의정원사 케파는 꼭 F11키를 눌러 아니마 상태로 변경해야 케파가 나오는 것을 잊지말자!



[ 플레이어로는 아무리 돌아다녀도 보이지 않는다. ]


[ F11을 눌러 아니마 모드로 이동해야 케파가 보인다. ]



야성의정원사 케파는 진혼의 방법도 잃어버렸냐면서, 진혼을 다시 배우기 위해서는 론 페미나의 마을인 '나투라 아실럼'에 있는 '제사장 요루파'를 만나보라고 한다.







테라실 게이트를 통해 '나투라 아실럼'에 도착하여 게이트가 있는 곳의 3시 방향의 언덕아래로 내려가면 신전앞에 서있는 '제사장 요루파'를 만날 수 있다.





요루파에게 진혼에 대해 물어보면 별과 같이 호흡하는 아니마의 능력에 비하면 자신은 보잘것 없지만 아니마를 위해 돕겠다고 한다. 이어 '진혼의 부적'을 가지고 '바람 초원'에 있는 '검은 뿔소'를 해치우다 보면 '영혼의 빛'이 보일 때가 있을텐데, 그 '영혼의 빛'이 보일때 얼른 조사해보면 '희미한 영혼의 조각'을 얻을 수 있을테니 그 조각을 '야성의 정원사 케파'에게 전해달라고 한다.

즉, 검은 뿔소를 처치하다 보면 검은 뿔소의 시체 근처에서 '영혼의 빛'이라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그 영혼의 빛을 조사하면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을 아트리움에 있는 야성의 정원사 케파에게 전달하면 되는 것.


[ 요루파가 있는 곳에서 길만 따라 북쪽으로 올라가면 검은 뿔소를 쉽게 찾을 수 있다]





퀘스트를 수락하면 인벤토리의 퀘스트 탭에 '진혼의 부적'이 생기게 된다. 이 후 바람 초원으로 가서 검은 뿔소들을 사냥하다 보면 노란색으로 밝게 빛나는 '영혼의 빛'이 랜덤으로 등장하는데, 생각보다 꽤 안나오는 편이므로 끈기를 가지고 사냥하도록 하자.





'영혼의 빛'이 나올때 재빠르게 클릭하면 아니마가 기도를 하는 모션을 취하면서 액션바 게이지가 올라가며, 액션을 완료하게 되면!





'저주받은 육체에서 해방된 영혼이, 아니마의 위로를 받고는 사라져갑니다.'
'아니마는, 사라져간 영혼의 온기가 서린 영혼의 결정을 손에 꼭 쥐었습니다...'
-라는 메세지와 함께 인벤토리의 퀘스트 탭에 '희미한 영혼의 결정' 이라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을 가지고 다시 아트리움에 있는 '야성의정원사 케파'에게 돌아가면(꼭 F11키를 눌러 아니마 상태로 변경해야 케파가 나오는 것을 잊지말자!) 퀘스트가 완료되며, 아니마는 이제 '진혼'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된다.




[ 아니마 창(V)을 눌러보면 진혼이 추가되었음을 알 수 있다 ]



진혼 스킬 사용하는 법



진혼 스킬은 베스티아(몬스터)의 시체에 사용할 수 있다.

처치된 몬스터의 시체는 30초 동안 남아있게 되는데, 프리우스에서는 이를 '가사 상태'라고 지칭하고 있다. (진혼 스킬을 배운 후 몬스터의 시체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커서가 조그마한 아니마 모양으로 바뀌는 것을 알 수 있다.) 쉽게, 몬스터 시체를 더블 클릭하면 아니마가 달려가 기도하는 자세를 취하며 진혼 스킬을 자동으로 사용한다.







가끔 플레이어가 몬스터의 시체를 더블클릭하지 않으면, 아니마가 직접 몬스터의 나쁜 기운을 없애주고 싶다면서, 기도해도 되는지 플레이어의 의사를 물어보기도 한다. 여기서 '나쁜 기운이 사라지도록 기도해 주렴'이라는 문구를 선택하면 아니마가 달려가 진혼을 시도하고, '위험할지도 몰라. 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라는 문구를 선택하면 가만히 있게 된다.





진혼을 사용하면 어떤점이 좋죠?



먼저, 진혼에 성공하면, 몬스터의 시체에서 '영혼의 결정'이라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이 아이템은 재배에 사용된다. 단, 진혼을 하고나면 몬스터의 시체가 사라지므로 루팅을 먼저 해야한 후 진혼을 시도해야함을 잊지 말자.

진혼은 실패 할 수도 있으며, 'Great'(성공)의 경우 결정 2개를, 'Excellent'(대성공)의 경우 결정 3개를 얻을 수 있다. 이렇게 진혼 스킬을 계속 사용하여 진혼 스킬의 경험치가 올라 스킬 등급이 상승하면 보다 고급의 영혼의 결정을 획득할 수 있다.


[ 영혼의 결정을 얻을 수 있다. ]


[ 그레이트는 2개!! ]


[ 엑설런트는 3개!!!]



또한 진혼 스킬 사용은 아니마의 성향에 영향을 끼친다. 아니마의 '자존' 성향과 '소극' 성향쪽의 포인트가 올라가며, 이는 성공인지, 대성공인지에 따라 포인트의 양은 달라진다. 일반 성공시에는 자존 포인트가 3포인트로 비교적 많이 상승, 소극 포인트는 자존 보다 낮은 확률로 1포인트씩 올라간다.

즉, '진혼' 스킬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아니마를 자존성향과 소극성향에 치우친 성향의 아니마로 성장시킬 수 있다.


[ 진혼만을 집중적으로 사용해 20등급까지 올린결과 자존성향의 아니마가 되었다 ]




진혼 스킬에 등급이 있다?



진혼 등급은 최대 몇레벨의 몬스터에게 '진혼'이 가능한지를 나타내주는 등급이다. 처음 진혼을 배운 15레벨부터 바로 고레벨의 몬스터의 영혼을 달랠 수는 없으며, 진혼 1등급은 13레벨의 몬스터를 달랠 수 있다.

'현재 진혼 등급 + 12 = 진혼 가능한 몬스터의 레벨'이라는 간단한 공식으로, 진혼 스킬 등급이 1씩 오를때마다 1레벨 더 높은 몬스터에게 진혼을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즉, 진혼 2등급은 14레벨의 몬스터를, 3등급은 15레벨의 몬스터를 진혼 시킬 수 있으며, 한 등급이 오를때마다 진혼이 가능한 최대 레벨도 1레벨씩 올라 진혼 20등급에는 32레벨의 몬스터까지 '진혼'을 사용할 수 있다.


[ 자신의 진혼 등급 +12를 한 수치가 진혼이 가능한 최대 몬스터 레벨이라고 생각하면된다. ]



※ 해당 글은 클베 테스트 당시의 정보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므로 차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프리우스의 오픈 베타 테스트가 시작되면 그에 따라 해당 글을 빠르게 갱신하도록 하겠습니다.



Lv60 Ulf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