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라는 거대 온라인게임 출시이후에 많은 게임들이 등장했고 또한 세계적으로 성장한 온라인게임은 지금이 기로의 점이라고 보여집니다.
쉽게 예를들어서 pc방이 처음 생겨난 시점에서 지금에 이른 시점을 봐왔어도 체감하시리라 보여집니다.
예전처럼 헨드폰 첫출시될때만큼의 인기를 타고갈 만한 신작게임들은 거의 없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지금은 공자로 헨드폰을 팔고 거기서 나오는 통신료만을 받아챙기는 회사채처럼
앞으로 더 등장할 모든 게임들또한 게임을 출시한 회사의 운영손에 달려 있을것은 불보듯 뻔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각종 이벤트처럼 고객의 눈길을 끌수 있는 무언가를 하지 않고는 게임회사가 살아남기란 그리 만만치 않다는 것이 되겠죠..
현존하는 모든게임들은 거의 비슷한 스토리입니다. 물론 신작게임출시 이후에 신선함에 한번씩 해보려는 유저들은 있지만 그건 일시적일 뿐입니다.
뭔가 색다르지 않고서는 그 게임을 지속적으로 하는 유저들은 거의 없다고 판단되네여...
현재의 우리나가 경제권을 두고 보았을때 단순히 게임을 즐기려고 생각하는 유저들은 게임에 막대한 시간을 들이지를 않습니다.
그렇게 시간을 들이고 하는 유저들이라면 여가생활로 한다던가 혹은 폐인정도 이겠죠..
그러나 일부의 소수 유저만을 공략한 온라인 게임이라면 그 게임유지가 오래가지를 못합니다.
그만큼 즐기는 유저보다 경쟁하는 유저가 게임속에도 많다는 결과겠죠..
쉽게 말한다면 경쟁하는 유저가 많아질수록 그 게임의 특징과 막대한 캐쉬템을 돈주고 사기 때문이고 그렇게 유도하는 게임회사도 게임운영에 있어서는 필수이기 때문에 캐쉬템제도를 이용한 게임은 지속적으로 늘어날것이라 보여집니다.
게임회사에서 게임을 출시할때는 단순히 적은 소량의 정액 결제만을 위한 수단공략은 없다는겁니다. 회사의 이익이 달려있기 때문이죠.
또한 각 게임의 경쟁회사가 많아질수록 DK온라인 게임처럼 확률성 상자라는 캐쉬템을 파는것도 바로 회사의 이익과 직결되어 있다고 보여집니다. 눈먼 유저들이라면 막대한 돈을 바를것은 불보듯 뻔한일이고 회사에서는 그것을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침의 결과겠죠...
이런 예를 든경우는 단수히 정액 결제의 게임은 해가 거듭날수록 줄어들고 그 안에서 파생되는 캐쉬아이템이 급속도로 늘어난다고 보시면 될듯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온라인게임 경쟁업체가 많기 때문이고 몇달이 안가서 간판회사의 게임이나 새롭게 등장하는 회사의 게임이 파도처럼 밀려들어오기 때문에 유저들이 분산되는 이유가 가장큰 이유가 되겠습니다..
신작게임이라면 많은 유저들이 한번씩은 접할수 있는 시점이 현재의 흐름입니다.
시대의 흐름이 그러하기 때문에 정상적인 운영보다 비정상적인 불법유저들도 생겨나게 되는것이고
단순히 게임을 즐기려는 유저들보다는 게임을 역으로 이용하려는 유저들이 많아지게 됩니다.
게임회사에서 만드는 게임들 하나하나가 각 유저들간에 경쟁을 필요로 하게끔 게임시스템을 만들었기 때문이죠.
현시점에서는 회사의 운영여부가 가장큰 중심축이 되리라 보여집니다.
유저들이 원하는 게임의 운영체제라면 오토차단이 아닐까 생각되구요. 오토차단이 아니라면 공평하게 오토를 돌릴수 있도록 운영한다던가 이런것입니다.
R2게임이 현재에 와서보면 한국인 유저들보다 중국유저들이 더 많다는걸 체감합니다. 이유인즉 국내에서는 오토를 못돌리게 차단했는데요... 중국에서는 불법오토를 지속적으로 오히려 더욱더 많이 하고 있다는건 뭔가 문제가 많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앞으로 나올 모든 신작게임들은 단연코 게임회사의 운영체제에 따라서 그 게임이 평가될날이 올것이라 예상되네여.
깨끗한 운영체제라면 운영회사에서 판매하는 캐쉬템도 더 안심하고 살수 있다는걸 모른다면 그 회사의 미래는 점점더 어두워 질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