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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 러시의 진실

edge
댓글: 9 개
조회: 1953
2007-04-01 00:33:30
많은 분들이 환타지를 가지고 계신것 같네요.

러시는 단순한 확률입니다.
무기는 33프로, 방어구는 1→2 50프로, 2→3 33프로, 3->4 25프로..
(리니지의 확률입니다만, 김pd 가 전에 비슷한 어조로 말해서 그냥 이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축주문서의 경우 그 확률을 증대시키는 것 뿐이구요.
정말 이게 끝입니다.
단지 확률의 설정에 있어서 말씀을 드리자면,
컴퓨터에서의 확률은 진정한 확률이라고 하기 힘듭니다. 랜덤한 0~1 사의 숫자를 만들때
정해져 있는 패턴이 있을 수 있습니다만, 일반 유저들이 찾아내기는 불가능 합니다.
그리고 거의 순수한 랜덤 숫자와 동일한 성격을 지니기 때문에 진정한 랜덤 넘버와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단 러시의 rule 은 내 맘대로 라는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죠.

1. 장소와 시간이 정해져있다?
게임 디자이너가 바보도 아니고, 랜덤한 숫자를 그냥 만드는게 쉽지, 어느 장소 어느 시간에 지르면
잘 뜬다라고 프로그래밍 하는건, 걸리면 무조건 회사에서 짤릴 수 밖에 없습니다. 당신이라면 게임
아이템 더 좋은거 얻고 싶어서 걸리면 바로 패치되고, 밥줄 끊길 짓을 하겠습니까?

2. 아이템 고유 번호가 있다?
네 이건 맞습니다. 고유 번호가 있기 때문에 혹시나 아템 복제가 되거나, 아템이 해킹 되었을때 찾을 수 있으며,
러시해서 증발했을때는 해킹템을 돌려 받을수 없다라고 말하는것 이 고유 번호 때문입니다.
하지만 고유 번호와 지르는 것은 다릅니다. 고유 번호는 단지 아이템의 주민번호나 마찬가지입니다.
설령 지르는 것 또한 정해져 있더라도, 이건 확률에 따라서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일반 유저들은 생각할 필요도 없으며, 어떤 아템이 잘 뜨는가는 찾을 수 조차 없습니다.

3. 고인챈트 아템은 수량이 정해져 있다?
데이터베이스상 불가능 하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수량이 정해져 있어서 그걸 비교하려면,
데이터 베이스성능상 다르겠지만, 5검지를때 6검의 수량을 검색하자면 최소한 몇초 이상은
걸립니다. 거기다가, 이론상으로 이런건 lock 을 걸고 검색을 해야하는데, 100명이 동시에
지르면 몇분이상 기달려야 겠지요. 뭐, 좋은 아이디어입니다만,
현재 DB 기술상 이건 불가능 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끔 몇검 몇자루 있다고 운영진이
밝히는 것을 보면 검색이 뚝딱 되는 것은 아닌 뉘앙스를 볼 수 있습니다.

** 러시는 운일 뿐입니다. 무슨 방법을 찾았든간에 러시는 패가망신입니다.
** 설령 5자루가 한번에 떳다 하더라도 그 때 운이 좋았다 뿐이지, 6번째 검을 지를때의
성공 확률은 또다시 33프로입니다.

인벤러

Lv78 ed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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