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게임사는 이윤을 남기고 그 남긴 이윤으로 주머니속 그리고 새로운 게임개발에 힘쓰겠지요.
그러나 현재 무수한 캐쉬템으로 인해 폭리를 취하고 있는 것도 부정할 수는 없을겁니다.
오픈서버만 예를 들어볼게요. 계정 정액비만 없다 뿐이지. 프리미엄4900×4(약 한달) 19600원..뭐 계정비죠...드라코 변목 28000×2=56000 (거기다가 기간 긴건 잘 나오지도 않죠)
스탯증가 메테리얼(한장에 1천원) 변신강화 메테리얼(3장에 1500원)..행운메테리얼(1500원)
행운메테리얼이야 안쓰면 그만이라 패쓰하는 분들도 많지만 쓰는분들도 꽤 되는듯.. 스텟증가 변신강화..이것도 1~3렙으로 나눠놔서 1일 3일 7일 이런식이죠...다들 아시다시피 기간 끝나면 변목이랑 드반 5000카포로 망치사서 연장 10회가능 7일씩 연장이고 변신강화는 연장도 안되고 스탯증가메테리얼도 1주일마다 1000카포씩 잡아먹지요...
그럼 초기비용은 그렇다치고 계산해보죠 얼만지..
19600(프리미엄)약4만원(망치값주당2개씩4회)
4000원(스텟증가 메테리얼연장)여기까지 약6만3천여원이 되구요.변신강화랑 행운쓰시는분들은 3렙깔려다가 스트레스받고 왕창 날리기 일쑤고..드랍확률도 저조합니다.
웹젠분들 게임에 한달에 6만원이 넘게 들어가는건 적은 돈이 아닙니다. 물론 여타 유저분들은 드라코 막대쓰고 변반사서 변신해서 게임하면 되지 않냐고 말하겠지요. 헌데 아주 작은 소규모 친목길드가 아니고서야 스팟이나 성가진 길드에서 드반 변목을 안쓰기는 힘들다는거 다들 아실겁니다.
사람욕심에 만들어 놓은 아이템은 다 쓰고 싶어지는게 정상이지요. 변강이랑 스텟증가 메테리얼 만큼은 만들지 말았어야할 아이템에 아닌가합니다. 잇속 챙기는것도 좋지만 캐쉬템 유도가 너무 지나친건 아닌지 웹젠관계자분께 묻고 싶네요. 박리다매라는 말이 있지요. 이윤은 적게남기되 많이 판다...결제 버거워서 유저들 떠나게 하는것보다. 이윤적게 남기더라더 많은 유저 유치해서 많이 파는게 더 긍정적으로 보이네여. 물론 저부터도 현행법이 불만이면 안하면 그만이지요. 유저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웹젠이 되길 바래봅니다. 평범한 직장생활하는 허접알투 유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