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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아바투르가 고인이라고 말이 많은 이유는

아이콘 금방가요
댓글: 15 개
조회: 2239
추천: 3
2018-08-17 14:41:36
현재가 0~1티어 쌉사기 사령관이기 때문입니다.

출시 후 버프와 너프를 반복하다 너무 성능이 구려져서 거의 안 쓰던 시절이 있던 것 같습니다

3.13에서 큰 버프의 밑작업을 먹고 3.16에서 날아올랐죠

3.17에 승천렙이 생기고 레이너 핵 사용 문제 터진 다음 공분 스피드런 작이 떴을겁니다(이건 불확실)

최근 순으로 아바투르의 패치노트(툴팁 수정같은건 뺐습니다)를 정리해봤습니다.

버프너프입니다.

4.40 버프 기낭갑피 대군주 이속 증가, 기낭갑피 연구비용 감소
평가: 저그 사령관에게 소소한 버프, 아몬에게 쌉버프

4.20 너프 포자 촉수 피해량 감소
평가: 데하카에게 쌉버프, 일반 저그 사령관에게 너프, 왕복선맵 쌉너프

4.14 버프(버그 수정) 식충 생성 없이 쿨만 돌던 현상 픽스
평가: 이런 버그가 있었나 싶을 정도로 군숙을 안 쓰는 시기라 아는 사람이 많이 없었음

4.0 버프 브루탈 땅굴벌레 사용 가능, 아몬 맹독충 죽을 때 식충 생성
평가: 큰 의미 없음

3.19.0 버프(버그 수정) 생체 물질이 (광부 대피) 신호소 발동 현상 픽스
평가: 생체 물질 때문에 신호소 발동돼서 대피선 의미없이 놓치는 경우 없어짐

3.17 버프(버그 수정), 너프 공생체 능력 쿨감 마힘 적용 정상적으로 픽스, 포식귀 업글 시 주 대상 피해X
평가: 전 패치에서 적용됐던 마힘이 제대로 적용되고 포식귀 너프인데 어차피 1기만 뽑는게 아니라 큰 의미는 없었음

3.16 쌉버프(이거로 날아오름) 독둥 재생성 확률 마힘에 공격력 증가 추가, 공생체 갑피 흡수에 찌르기 쿨감 마힘 변경, 생체물질 회수 확률 대신 생체물질 2배 확률 마힘 변경, 치유 최대 충전량 증가, 공생체 찌르기 사거리 증가, 브루탈 지상공격력 증가, 독둥 0회에서 5회 충전 상태로 시작, 아군 처치 시 재생성 적용X, 바퀴 경장갑 유닛 추가 피해 업글 추가
평가: 아바에게 갓갓패치, 개편안은 이 패치와 정반대의 대립적 입장, 독둥 공격력 증가, 공생체 쿨감, 치유 최대충전, 공생체 찌르기 사거리 증가, 브루탈 공격력 증가, 독둥 5회 충전, 하나같이 갓갓패치임 구데기>>갓이 됨

3.15 버프? 노바 유닛에 납치 사용 가능
평가: 아무도 노바 유닛에 납치를 써볼 생각을 하지 않아서 몰랐다가 픽스된거라고 한다

3.14 버프(버그 수정) 여왕이 파괴 가능한 개체 우클릭 시 대상 치유하던 문제 픽스
평가: 죽밤 한정 너프

3.13 쌉버프(버프, 버그 수정) 여왕 대공 사거리 증가, 궤멸충 담즙 쿨타임 감소, 기생폭탄 영웅 유닛 대상 지정 가능, 바퀴 사거리 감소, 브루탈 지상 업글 적용, 브루탈 공중 공격 업글 공격력 증가량 증가, 브루탈 공격 적 방어력 잘못 계산 문제 픽스, 일반 특성에 독둥 터지면 적 공속/이속 감소 효과 추가, 독둥 최대 충전 마힘에 충전 쿨감 추가독둥에 피해 받은 적 고대 혼종이 정상적으로 생체 물질 추가 100% 떨어뜨리게 픽스, 독둥 재생성 시 양쪽 플레이어 모두 대상 지정 가능하게 픽스
평가: 3.16의 밑작업, 기생폭탄 영웅지정가능, 브루탈 지상공격에도 업글적용, 공중공격 공격력 증가량 1씩 오름, 독둥에 공이속 감소 등등 갓패치임

3.11 버프(버그 수정) 치유 사용 시 유닛 수가 일정 숫자 이상이어도 정상적으로 치유 적용되게 픽스
평가: 버부분은 대그입니다

3.6.0 너프(일부 버프) 브루탈/괴수 자동진화 켜기/끄기 상태가 궤멸-수군-포식귀 변태 후에도 유지, 생체 물질 공속 보너스 감소, 체력 보너스 +5에서 +3%로 변경
평가: 공속 보너스 2%>>1%로 쌉너프, 생체 물질 체력 보너스 - 식충 쓰레기, 포식귀 쌉버프, 기타 비슷하거나 약너프

3.5.0 버프(버그 픽스) 군숙 식충이 생체 물질 강화 효과 받게 픽스
평가: 이 패치 때 식충 체력 550이었음, 유일하게 군숙 쓸만하던 시기

3.4.0 버프(일부 너프, 버그 픽스) 치유 사용 시 버밀리온 맵 투명 유닛 드러내는 문제 픽스, 악성 점막이 궤멸충(일반, 잠복)에게 영향 주지 않던 문제 픽스, 폭발 쐐기 연구 시 가끔 뮤탈이 1회 추가 공격하던 문제 픽스
평가: 버그 픽스인데 2개는 약간 좋은 쪽으로 픽스, 1개는 케리건 뮤탈 버프 후 너프 정도의 픽스

3.3.2 버프(일부 너프, 버그 픽스) 치유가 대상 지역이 아닌 맵 전체에 적용, 치유 기본 쿨타임 증가(일반 특성으로 상쇄), 군숙 크기 감소, 납치 정상 작동 픽스, 고치일 때 생체 물질 흡수하고 생성된 유닛 정상적 효과 받게 픽스, 브루탈/거괴 고치가 상태 효과 무시하던 문제 픽스
평가: 버그투성이

3.3.0 아바투르 협동전에 추가, 마렙 추가, 첫승 추가
평가: 처음 나왔을 땐 다들 마렙이 낮아서 아바가 좋아보였음, 성능 자체도 나쁘지 않았고 궁합도 잘 맞는 편

개편예정안 너프(일부 버프) 생체물질 인구수 당 획득 양 증가독둥의 생체물질 추가 획득 비율 감소바퀴 업그레이드 비용 감소, 적응장갑 방어력증가, 바퀴 생체물질 획득시 방어력증가, 궤멸충 생체물질 획득시 부식성담즙 쿨타임감소, 부식성 담즙 사거리 증가공생체 쿨감 마힘이 공생체 보호막/데미지증가로 변경생체물질 2배 획득 확률 포인트당 증가량 증가, 독성둥지 데미지/재생성확률 마힘에서 재생성확률 제거재생성확률 일반 특성으로 변경, 치유 초당 회복량 증가, 치유 마힘이 치유 지속시간 증가
평가: 현재도 문제가 되지 않는 아바의 생존력(탱킹력)을 올리고 현재의 문제라고 볼 수 있는 (지상군) 화력을 너프시킴, 이전보다 데스볼을 굴리기 쉬워졌지만(독둥으로 생성되는 생체물질 양 너프-고수에게 너프, 인구수당 생성되는 생체물질 양 증가-하수~중수에게 버프, 이것은 동맹이 처치해도 증가되는 양) 굴린 데스볼이 이전보다 단단할지언정 강하지는 않음(풀업바퀴 생체물질 100, 체력 50% 미만일 때 방어력 1+3+6+5=15, 풀업궤멸충 1기의 생체물질 100 dps 47.5-2줄 이상일 시-현실적으로 1.5줄 이상만 되어도- 충돌 크기 때문에 화력 낭비+쿨마다 딱딱 담즙 사용 불가로 확정적으로 dps 감소), 스피드런에는 큰 타격, 일반 플레이에는 열차맵 제외 아주 큰 지장 없음, 가장 큰 문제는 지상군 충돌 크기.

분명히, 쓰레기로 만드는 관짝행 패치까지'는' 아닙니다만 기존 스피드런 0티어이던 아바투르를 일반 아어에서조차 2티어 급 정도로 만드는 패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4티어 스완처럼까지는 아니지만요

밑에 글 쓰신분에게 말씀드리자면 버프를 먹어 왔던 '현재'가 이렇게 강한 겁니다. 출시 직후 몇 주, 몇 달 정도만 쓸만했고 플레이어들 평균 마렙이 올라가면서 고인화 되었습니다. 그 후 1년 가량을 고인, 구데기로 지내다 3.16으로 날아오른 것입니다. 그렇게 1년여 동안 갓이 되었다가 이번에 발표된 개편안에서 너프를 먹을 예정이라 기존에 비해 고인이라고 과장되게 표현하는 거구요.

Lv90 금방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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