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kr.battle.net/sc2/ko/blog/320558#blog
작성자 : 키쵸
스타크래프트 II를 통해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은 게임 플레이만이 아닙니다. 같은 관심사로 뭉친 커뮤니티에서 새로운 소식과 정보를 알아가고 서로의 경험과 의견을 나누는 즐거움 역시 빼 놓을 수 없는데요, 한 주간 스타크래프트II 커뮤니티에서는 어떤 일들이 일어났었는지 함께 되돌아 보는 시간이 왔습니다!
지난 주 소식은 여기에서 확인해 보세요.
스타크래프트 II 커뮤니티 토너먼트
스타크래프트 II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두 모여, 정정당당하게 승부를 겨루고 또 우정을 나누면 얼마나 좋을까요? 게임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더라도, 실버/브론즈 리그에 속해 있더라도 괜찮습니다. 리그 별로 경기가 진행 되니까요! 8개의 팬사이트와 함께 하는 “스타크래프트 II 커뮤니티 대회”에 참가해 보세요! ESPORTS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닙니다.
스타2조선 스타2메카 스타2인벤 PlayXP 와이고수 스타2디스 PGR21 스타2포모스
- 대회 기간 및 진행 방식은 각 팬사이트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 여러 대회에 중복 참여 할 수 없으니, 위 링크 중 원하는 팬사이트를 선택해 참가 하세요.
게임스컴 2010 주요 경기 다시보기 파일
지난 8월말, 독일에서 진행 되었던 게임스컴 2010에서도 스타크래프트 II를 만나 볼 수 있었는데요. 이 자리에는 Dimaga, TLO, HuK, White-RA, Strelok 그리고 Artosis 같은 상당한 실력의 외국 게이머들이 참여해 멋진 경기를 펼쳤다고 합니다. 다시보기 파일을 준비했으니 한번 감상해 보세요. ( TLO 와 Artosis 는 GSL 64강에도 합류했으니 곧 한국에서도 만나실 수 있을 거예요^^)
TLO 테란 VS 저그 Dimaga
White-Ra 프로토스 VS 테란 Strelok
HuK 프로토스 VS 저그 Artosis


금주의 팁 - 유닛의 기술을 쉽게 사용하자
고수들의 경기를 보고 있으면, 사방에 쏟아지는 사이오닉 폭풍이나 동시에 여러 대상을 공격하는 유령의 저격 등 화려한 콘트롤에 입이 딱~ 벌어질 때가 있는데요. 여러분도 비교적 쉽게, 동시에 여러 특수 기술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냐구요? 여러 유닛을 선택한 후 특수기술 단축키를 꾸욱 누른 상태로 기술을 사용하면 되죠.
예를 들어 설명을 드릴게요. 여러 파수기를 선택한 상태에서 역장 기술을 빠르게 사용할 때는, 단축키인 F 를 누르고 있는 상태로 원하는 여러 위치에 빠르게 왼클릭, 왼클릭, 왼클릭을 해줍니다. 그러면 역장을 사용할 에너지가 준비된 파수기들이 자동으로 선택된 위치에 역장을 펼쳐 주게 되죠. 파수기를 하나씩 선택하거나 역장 기술 단축키를 여러 번 누를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유령의 저격 기술이나, 고위기사의 사이오닉 폭풍 등 다른 유닛의 기술들에도 마찬가지로 응용 할 수 있답니다.
이주의 1:1 래더 상위 200명
역시 래더 상위 플레이어들이 GSL 본선에도 많이 진출했는데요. 이번 주에는 누가 1:1 상위 200명에 이름을 올렸을까요?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향후 래더 최상위 플레이어들은 블리즈컨 2010 에 초대되어 전세계 게이머들과 세계 최고의 자리를 두고 겨루게 될 예정입니다.
상황보고서 1.1 패치, 그리고 향후
9월 중순을 목표로 1.1 패치 준비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떤 콘텐츠가 추가/개선 되는지 그리고 밸런스 변경은 어떻게 이루어질 예정인지 미리 한번 살펴 보세요. 상황보고서: 1.1 패치 그리고 이후 계획!
이번 주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번 토요일 저녁에는 GSL이 시작 되니 시청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럼 다음 주에 또 만나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