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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11월 27일(목) 업데이트 상세 안내

아이콘 Aliin
조회: 478
2025-11-27 11:58:29

 

새롭게 계승되는 천만의 이야기’

안녕하세요. 세븐나이츠 리버스 입니다.

 

11월 27일(목) 업데이트 상세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11월 27일(목) 업데이트 상세 안내

 

■ 신규 영웅 추가

📍 [전설] 트루드

신규 영웅 [전설] 트루드가 추가됩니다.

 

트루드

등급

전설

소속

천상의 수호자

역할군

만능형 

 

기본 공격

(단일 적군)

물리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스킬 강화 효과]
-피해량 상승 : 물리 공격력의 120%

(자신)
- 회복 추가 : 물리 공격력의 20%만큼 생명력 회복

 

한 방이면 끝!

(적군 4명)

물리 공격력의 125%만큼 1회 피해

[스킬 강화 효과]
- 피해량 상승 : 물리 공격력의 150%
(자신)

효과 추가 : 행동 제어 면역 [3턴 지속]

 

놀아 볼까!

(자신)

치명타 피해 증가 [3턴 지속]

*치명타 피해 증가 : 치명타 피해가 28% 증가합니다.
 

(모든 적군)

물리 공격력의 58%만큼 3회 피해


[스킬 강화 효과]
- 피해량 상승 : 물리 공격력의 68%

효과 상승 : 치명타 피해 증가 37%

 

[2초월 효과]

(자신)
- 효과 추가 : 물리 공격력의 155%만큼 보호막 [3턴 지속]

 

[패시브]

전투의 희열

 

(자신)
- 고통 감내 [상시]

막기 확률 증가 [상시]

사망 시 생명력 80%로 부활 (전투당 1회 발동)

고통 감내 : 직접 피해로 인해 자신의 최대 생명력 10%이상의 피해를 받을 경우 75%의 피해량을 5턴간 나누어 받습니다.
* 막기 확률 증가 : 막기 확률이 50% 증가합니다.
* 부활 : 사망한 대상이 부활합니다.

 

[스킬 강화 효과]
- 효과 상승 : 막기 확률 증가 60%

효과 상승 : 부활 시 생명력 100%

[6초월 효과]
- 효과 추가 : 치명타 확률 증가 100% [상시]

스킬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6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트루드 PV 영상 [바로가기]

 

📍 [전설] 라이언

신규 영웅 [전설] 라이언이 추가됩니다.

 

라이언

등급

전설

소속

루미너스 혁명단

역할군

공격형

 

기본 공격

(단일 적군)

물리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아군(자신,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
- 스킬 쿨타임 감소 8초
스킬 쿨타임 감소 : 스킬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스킬 강화 효과]
- 피해량 상승 : 물리 공격력의 120%
- 효과 상승 : 스킬 쿨타임 감소 효과 9초

 

 

강자 사냥

(적군 3명)

물리 공격력의 130%만큼 1회 피해
- 실명 [100% 확률] [4턴 지속]
실명 : 지속시간 동안 기본 공격, 반격, 협공이 반드시 빗나갑니다.

(자신)
- 도발 [2턴 지속]
도발 : 적을 도발해 대부분의 적대적 공격에 대한 타겟이 됩니다.
진영 내 한명만 도발 혹은 집중 공격을 보유할 수 있습니다.


[스킬 강화 효과]
- 피해량 상승 : 물리 공격력의 155%
(자신)
- 효과 추가 : 물리 피해 면역 [2턴 지속]


[2초월 효과]
- 효과 추가 : 방어 무시

 

광풍참

(적군 3명)

물리 공격력의 145%만큼 1회 피해 (대상이 잃은 생명력에 비례해 최대 50%만큼 피해량 증가)

약점 공격 피해 발생 시 물리 공격력의 230%만큼 추가 피해 (대상이 잃은 생명력에 비례해 최대 50%만큼 피해량 증가)

 

[스킬 강화 효과]
- 피해량 상승 : 물리 공격력의 170%

피해량 상승 : 약점 공격 피해 발생 시 물리 공격력의 270%

[6초월 효과]
- 효과 추가 : 방어 무시

 

 

[패시브]

쾌속의 마검사

 

(모든 아군)

- 3인 공격기 피해량 증가 [상시]

화상 면역 [2턴 지속]

자신의 기본 공격 1회 발동 시 화상 면역 [2턴 지속]
* 3인 공격기 피해량 증가 : 3인 공격으로 주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 화상 면역 : 화상 상태에 대해 면역 상태가 됩니다.


[스킬 강화 효과]
- 효과 상승 : 3인 공격기 피해량 증가 31%

스킬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6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라이언 PV 영상 [바로가기]

 


 

■ 영웅 및 펫 스킬 밸런스 조정
아래 영웅/펫의 스킬 및 효과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클라한

스킬 명

변경 전

변경 후

비호선풍

(모든 적군)

대상의 현재 생명력이 50% 이하일 경우 물리 공격력의 100%만큼 추가 관통 피해

물리 공격력의 115%만큼 1회 관통 피해

관통 : 대상의 피해 면역 효과를 무시합니다.
 

[스킬 강화 효과]
- 피해량 상승 : 물리 공격력의 150%

(모든 적군)

대상의 현재 생명력이 50% 이하일 경우 물리 공격력의 100%만큼 추가 관통 피해
- 물리 공격력의 115%만큼 1회 관통 피해
* 관통 : 대상의 피해 면역 효과를 무시합니다.

 

[스킬 강화 효과]
- 피해량 상승 : 물리 공격력의 150%

[6초월 효과]
- 피해량 상승 : 대상의 현재 생명력이 50% 이하일 경우 물리 공격력의 115%

질풍 몰아치기

(모든 적군)
- 대상의 현재 생명력의 50% 이상일 경우 물리 공격력의 100%만큼 추가 피해
- 물리 공격력의 115%만큼 1회 피해
- 피해량 감소 [100% 확률] [3턴 지속]
피해량 감소 : 주는 피해량이 11% 감소합니다.

[스킬 강화 효과]
- 피해량 상승 : 물리 공격력의 135%
- 효과 상승 : 피해량 감소 15%

(모든 적군)

대상의 현재 생명력이 50% 이상일 경우 물리 공격력의 115%만큼 추가 관통 피해

물리 공격력의 125%만큼 1회 관통 피해

관통 : 대상의 피해 면역 효과를 무시합니다.

 

[스킬 강화 효과]
- 피해량 상승 : 물리 공격력의 165%

[6초월 효과]

피해량 상승 : 대상의 현재 생명력이 50% 이상일 경우 물리 공격력의 135%

호랑이의 용맹 [패시브]

(자신)
- 물리 공격력 증가 [상시]
- 적 사망 시 시전자 물리 공격력의 30%만큼 생명력 회복

물리 공격력 증가 : 물리 공격력이 27% 증가합니다.

 

[스킬 강화 효과]
- 효과 상승 : 물리 공격력 증가 33%

[2초월 효과]
(자신)
- 효과 추가 : 모든 피해 면역 [2턴 지속]

[6초월 효과]
(자신)
- 효과 추가 : 물리 피해량 증가 33% [3턴 지속]

(자신)
- 물리 공격력 증가 [상시]
- 모든 피해 면역 [2턴 지속]

적 사망 시 시전자 물리 공격력의 30%만큼 생명력 회복
* 물리 공격력 증가 : 물리 공격력이 27% 증가합니다.
* 모든 피해 면역 : 모든 피해에 대해 면역 상태가 됩니다.

 

[스킬 강화 효과]
- 효과 상승 : 물리 공격력 증가 33%

[2초월 효과]
(자신)

효과 추가 : 물리 피해량 증가 33% [3턴 지속]

스킬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6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오를리

스킬 명

변경 전

변경 후

기본 공격

(단일 적군)
- 마법 공격력의 100%만큼 1회 피해

[스킬 강화 효과]
- 피해량 상승 : 마법 공격력의 120%


[현재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자신 제외)]
- 효과 추가 : 마법 공격력 비례 지속 회복 27% [1턴 지속]

(단일 적군)

마법 공격력의 50%,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12%만큼 1회 피해

 

[스킬 강화 효과]
[현재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자신 제외)]

효과 추가 : 지속 회복 15% [1턴 지속]
지속 회복 : 매 턴마다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1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고결한 유성

(적군 3명)

마법 공격력의 145%만큼 1회 피해
- 버프 해제 2개 [100% 확률]
* 버프 해제 : 적용 순서대로 버프를 해제합니다. 피해 면역, 피해 무효화, 권능 효과는 해제할 수 없습니다.

 

[스킬 강화 효과]
- 효과 추가 : 방어력 감소 36% [100% 확률] [3턴 지속]

(적군 3명)

마법 공격력의 60%,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14%만큼 1회 피해
버프 해제 2개 [100% 확률]
* 버프 해제 : 적용 순서대로 버프를 해제합니다. 피해 면역, 피해 무효화, 권능 효과는 해제할 수 없습니다.


[스킬 강화 효과]
- 효과 추가 : 방어력 감소 36% [100% 확률] [3턴 지속]

빛의 일갈

(모든 적군)
- 마법 공격력의 50%만큼 2회 피해

(모든 마법형 아군)
- 대상의 마법 공격력의 55%만큼 보호막 [2턴 지속]

(자신)
- 시전자 마법 공격력의 55%만큼 보호막 [2턴 지속]

[스킬 강화 효과]
- 피해량 상승 : 마법 공격력의 57%

[2초월 효과]
(자신, 아군 마법형)
- 효과 추가 : 디버프 해제 2개

쿨타임 : 112 → 104 변경

 

(모든 적군)
- 마법 공격력의 20%,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5%만큼 2회 피해

 

[아군(자신,마법형)]
-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19%만큼 보호막 [2턴 지속]

 

[스킬 강화 효과]
- 피해량 상승 : 마법 공격력의 22%,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6%
– 효과 상승 : 보호막 흡수량이 최대 생명력의 23%

 

[2초월 효과]
(자신, 아군 마법형)
- 효과 추가 : 디버프 해제 2개

통찰의 빛

(자신)
- 시전자 마법 공격력의 160%만큼 보호막 [3턴 지속] (라운드당 1회 발동)

 

[아군 전열(마법형)]

치명타 확률 증가 [상시]
- 치명타 피해 증가 [상시]

치명타 확률 증가 : 치명타 확률이 17%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 증가 : 치명타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스킬 강화 효과]
- 효과 상승 : 보호막 흡수량이 마법 공격력의 185%

[6초월 효과]
(아군 마법형)

효과 추가 : 자신의 스킬 1회 발동 시 모든 피해 무효화 [피격 1회]
* 모든 피해 무효화 : 모든 피해를 일정 횟수만큼 무효화합니다.

(자신)
시전자 최대 생명력의 39%만큼 보호막 [3턴 지속] (라운드당 1회 발동)

[아군(자신, 마법형)]
- 치명타 확률 증가 [상시]

치명타 피해 증가 [상시]

치명타 확률 증가 : 치명타 확률이 17%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 증가 : 치명타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스킬 강화 효과]
- 효과 상승 : 보호막 흡수량이 최대 생명력의 45%

 

[6초월 효과]
[(자신, (아군 마법형)]

효과 추가 : 자신의 스킬 1회 발동 시 모든 피해 무효화 [피격 1회]

모든 피해 무효화 : 모든 피해를 일정 횟수만큼 무효화합니다.

스킬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6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윈디

스킬 명

변경 전

변경 후

펫의 응원

(모든 적군)
- 보스 취약 [상시]
* 보스 취약 : 보스가 받는 모든 피해량이 26% 증가합니다.

(모든 적군)
- 보스 취약 [상시]

보스 취약 : 보스가 받는 모든 피해량이 26% 증가합니다.
 

(모든 아군)
- 모든 공격력 증가 [상시]
* 모든 공격력 증가 : 모든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스킬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6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리첼

스킬 명

변경 전

변경 후

펫의 응원

(모든 아군)
- 약점 공격 확률 증가 [상시]

피해량 증가 [상시]

약점 공격 확률 증가 : 약점 공격 확률이 13% 증가합니다.

주는 피해량이 8% 증가합니다.

(모든 아군)
- 약점 공격 확률 증가 [상시]

약점 공격 피해량 증가 [상시]

약점 공격 확률 증가 : 약점 공격 확률이 17% 증가합니다.

약점 공격 피해량 증가 : 약점 공격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스킬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6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델로

스킬 명

변경 전

변경 후

펫의 응원

(모든 아군)

치명타 확률 증가 [상시]
* 치명타 확률이 21% 증가합니다.

(모든 아군)

치명타 확률 증가 [상시]
- 치명타 피해 증가 [상시]
* 치명타 확률이 21% 증가합니다.
* 치명타 피해가 15% 증가합니다.

스킬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6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신규 콘텐츠

 

📍 모험 보상 추가

모험 일반 7번째 지역 이후 획득 가능한 모험 보상 중 [전설 영웅] 리스트에 [트루드, 라이언]이 추가됩니다.

 

📍 소환 · 선택권/위시리스트/합성/임의 조합/멜키르의 실험실/세나 체스 대상 영웅 추가

일반 영웅 소환 및 위시 리스트에 [엘리시아]가 추가됩니다.

도감, 프로필, 임의 조합 및 ★3~★5 영웅 합성 리스트에 [트루드, 라이언]이 추가됩니다.

일부 영웅 소환권 및 선택권에 [트루드, 라이언]이 추가됩니다.

소환권 및 선택권 리스트

시련의 탑 영웅 소환권

시련의 탑 영웅 소환권 Ⅱ

전설 영웅 선택권

전설 영웅 선택권 II

전설 영웅 소환권 Ⅱ

전설 영웅 소환권 Ⅲ

희귀 ~ 전설 영웅 소환권 Ⅱ

 

멜키르의 실험실에 [트루드, 라이언]이 추가됩니다.

세나 체스 ‘위시 영웅 리스트’에 [키리엘, 엘리시아]가 추가됩니다.
* 11월 27일(목) 점검 후 진행되는 세나 체스는 12월 23일(화) 점검 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 21번째 신규 지역 ‘고대인의 유적’ 추가 및 성장 원정대 추가

- 21번째 신규 일반 모험 지역 [고대인의 유적]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새로운 모험 지역 추가에 따라, 성장 원정대가 추가됩니다.

 

📍 21번째 지역 ‘고대인의 유적’ 악몽 난이도 추가

- 21번째 모험 지역 [고대인의 유적]의 악몽 난이도가 추가됩니다.

 

📍 신규 코스튬 6종 추가

- [제이브, 스파이크, 클라한, 아멜리아, 카구라, 미호]의 신규 코스튬이 추가됩니다.

구매 가능 기간: 11월 27일(목) 점검 후 ~

🎀 [제이브] (고급) 길드 수호자

 

가격: 영광의 펜던트 x2,000

의상실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스파이크] (고급) 길드 수호자

 

가격: 영광의 펜던트 x2,000

의상실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클라한] (희귀) 태권도

 

 

🎀 [아멜리아] (희귀) 평화의 날개

 

 

🎀 [카구라] (희귀) 신성한 무녀

 

 

🎀 [미호] (고급) 축제의 밤

 



📍 상급 결투장 추가
- [전투 로비] - [천상 대전] 메뉴 내 [상급 결투장]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 상급 결투장은 11월 27일(목) 점검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 입장 티켓 (상급 결투의 증표) 1종이 추가됩니다.

신규 재화 1종 (상급 승자의 메달)이 추가됩니다.
- [아지트] → [전시관]에 상급 결투장 장식이 추가됩니다.

상급 결투장 장식은 정산 등급을 기준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상급 결투장은 모험 14-50 스테이지 클리어 이후 해금됩니다.

* 최초 1회에 한하여 '결투장'에 편성된 공격/방어팀이 '상급 결투장' 공격/방어팀으로 편성됩니다.

[진행 방식]

구분

내용

시즌

상급 결투장의 한 시즌은 최초 시작되는 날부터 2주간 진행됩니다.

전투 진행

매일 09:00 (UTC+9) ‘상급 결투의 증표’가 10개씩 충전됩니다.
- 루비를 이용하여 매일 최대 5개의 ‘상급 결투의 증표’를 추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매일 09:00 (UTC+9)에 ‘상급 결투의 증표’ 충전 시 최대 50개까지만 누적됩니다.(ex. 48개 보유하고 있을 경우, 09:00(UTC+9)에 2개만 획득)

* ‘상급 결투의 증표'를 50개 이상 보유 시 루비를 통한 추가 구매는 가능하지만, 매일 09:00(UTC+9) 무료로 획득하는 상급 결투장 증표를 추가 획득할 수 없습니다.

시즌 정산 시점에 보유 중인 ‘상급 결투의 증표’는 초기화됩니다.
ㄴ 시즌 내 사용하지 못한 입장 ‘상급 결투의 증표’는 별도 반환되지 않습니다.

목요일 09:00 시즌이 시작되며, 시즌 마지막 일자의 06:00 (UTC+9)에 전투가 종료됩니다.
- 상급 결투장의 방어팀이 편성되지 않았을 경우, 전투 진행이 불가합니다.
- 상급 결투장은 방어팀의 승리/패배 결과는 점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정산

시즌 마지막 일자의 06:00 ~ 08:00 (UTC+9)에는 시즌 정산이 진행되며,

콘텐츠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정산이 완료되면 해당 시즌의 정보가 초기화되고, 휴식 기간이 시작됩니다.

휴식

정산 기간 종료 후 ~ 09:00 (UTC+9)까지 휴식 기간이 진행됩니다.

보상

각 보상 수령은 아래와 같이 이루어집니다.
- 시즌 보상 : 정산 일정 종료 후 ~ 다음 시즌 진행 기간동안 상급 결투장 콘텐츠 진입 시 우편함으로 지급됩니다.
ex) 1시즌 정산 종료 후 ~ 2시즌 진행 기간 내 상급 결투장 진입 시 획득 가능
- 등급 달성 보상 : 각 등급에 맞는 점수 도달 시 보상 받기가 활성화되며, 보상 아이콘을 선택하여 수령 가능합니다.


상급 결투장의 한 시즌 당 상세 스케줄은 아래와 같습니다.

상태

기간(UTC+9)

시즌 진행 기간

2주 (총 14일간 진행)

시작 일정

목요일 09:00 ~ (총 13일 21시간 진행)

정산 일정

목요일 06:00 ~ 08:00 (총 2시간 진행)

휴식 일정

 목요일 08:00 ~ 09:00 (총 1시간 진행)

시즌 종료 시 보유 입장 티켓이 초기화됩니다.
 

📍 교환 상점 상품 추가
 - [상점] → [교환 상점] → [결투장] 내 신규 상품 9종이 추가됩니다.

상품명

가격

재고

펫 위시 소환 이용권

상급 승자의 메달 x100

10

별의 조각

상급 승자의 메달 x50

20

별의 결정

상급 승자의 메달 x1,000

5

희귀 세공 부적

상급 승자의 메달 x2,500

4

전설 세공 부적

상급 승자의 메달 x5,000

2

4성 전설 장신구 상자

상급 승자의 메달 x6,000

1

혼돈의 정수

상급 승자의 메달 x200

20

망각의 정수

상급 승자의 메달 x1,000

3

4성 라이언

상급 승자의 메달 x3,500

6

 

 

📍콘텐츠별 장비 관리 시스템 추가

각 영웅마다 콘텐츠별 사용할 장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별 장비 관리 시스템이 적용되는 콘텐츠는 아래와 같습니다.
: 길드전(공격팀/방어팀), 총력전


각 영웅의 장비 관리 좌측 상단의 메뉴에서 콘텐츠 변경 가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 11월 27일(목) 점검 이후 콘텐츠별 최초 1회 장비 착용 세팅을 진행 부탁드립니다.
* 11월 27일(목) 점검 이후 각 영웅의 장비 관리 내 콘텐츠별 장비는 점검 이전 장착 중인 장비로 세팅되며, 점검 이후 각 콘텐츠별 항목에서 별도 세팅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 장비 관리 항목 중 해금되지 않은 콘텐츠의 경우, 별도 장비 세팅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길드전 방어팀의 경우, 구축 기간에 제출된 시점의 각 영웅별 장비 관리 내 길드전(방어) 탭에 착용 중인 장비로 저장됩니다.

 

📍길드전 연습 전투 추가

자신의 방어팀과 길드전 방어팀에 제출된 길드원의 방어팀을 활용하여 모의 전투가 가능한 길드전 연습 전투가 추가됩니다.
길드전 연습 모드는 아래의 방법을 통해 진입 하실 수 있습니다.
1) [마을 로비] - [아지트]에서 [연습 전투 아이콘]을 통해 진입.
2) [길드] - [길드전] - 전장 입장 후 좌측 하단의 연습 전투 버튼을 통해 진입.
* 연습 전투는 모험 [4-10] 스테이지 클리어 이후 해금됩니다.
* 길드전 연습 전투는 길드에 가입되지 않은 상태 또는 가입한 길드가 길드전을 해금하지 못했을 경우,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장비 재구성 시스템 추가
- [장비 성장] → [장비 재구성] 버튼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신규 재료 2종 (혼돈의 정수, 망각의 정수)가 추가됩니다.
- 신규 재료 2종 (혼돈의 정수, 망각의 정수)는 아래 상점 및 콘텐츠에서 획득 가능합니다.
: [상점] → [교환 상점] → [결투장]

레이드 (파멸의 눈동자, 우마왕, 강철의 포식자) 11단계 이상
장비 재구성은 모험 4-10 스테이지 클리어 이후 이용 가능합니다.
* 장신구는 장비 재구성 기능 사용이 불가합니다.

[장비 재분배]

- ‘혼돈의 정수’를 이용하여 장비의 서브 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장비 재분배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장비의 서브 옵션을 모두 변경하며, 6성 이상의 장비에만 재분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서브 옵션 중 최대 1종까지 잠금 기능을 적용한 상태로 재분배를 진행할 수 있으며,
잠금 기능이 적용된 서브 옵션은 종류와 강화 수치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서브 옵션 잠금 기능 활성화 시 재분배 비용이 증가됩니다.
: 재분배 진행 시, 전/후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장비 초기화]

- ‘망각의 정수’를 이용하여 장비의 강화 레벨을 초기화할 수 있는 장비 초기화 기능이 추가됩니다.
강화 레벨 상승 효과로 추가된 서브 옵션은 삭제됩니다.
: 장비의 강화 레벨을 모두 초기화하며, 6성 이상 강화 레벨 3 이상의 장비에만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길드원 리스트 필터 기능 추가
- [길드] → [길드원] 내 리스트 아래의 필터 기능이 추가됩니다.
: 레벨, 접속 시간, 길드 의뢰 점수, 이름, 길드 가입일, 공성전 참여

📍장신구 조합 등급 추가
- 장신구 조합에 일반/고급 등급이 추가됩니다.

고정 조합

임의 조합

획득 장신구

조합 재료

획득 장신구

조합 재료

★6 일반 반지 x1

★5 일반 반지 x8

★6 일반 장신구 상자 x1

★5 일반 반지 x6

★5 일반 반지 x1

★4 일반 반지 x10

★5 일반 장신구 상자 x1

★4 일반 반지 x8

★6 고급 반지 x1

★5 고급 반지 x8

★6 고급 장신구 상자 x1

★5 고급 반지 x6

★5 고급 반지 x1

★4 고급 반지 x10

★5 고급 장신구 상자 x1

★4 고급 반지 x8

 

 


 

■ 콘텐츠 개선

 

📍 0.5주년 기념 앱 아이콘 변경

- 0.5주년을 기념하여 세븐나이츠 리버스 앱 아이콘이[쥬리]로 변경됩니다.

 

📍채팅 시스템 개선

채팅 시스템에 표기되는 모험가 정보가 현재의 프로필을 기준으로 반영되도록 개선됩니다.
- 채팅 시스템 [서버]가 [채널]로 변경됩니다.

변경 전/후

탭 명

설명

변경 전

서버

모험가님의 계정이 생성된 서버만 채팅 가능

변경 후

채널

채널을 선택하여 원하는 채널에서 채팅 가능

채널 채팅 시스템은 1~999까지 채널을 선택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 무한의 탑 편의성 개선
무한의 탑 패배 시 결과 화면에 [팀 편성] 버튼이 추가됩니다.

📍 멜키르의 실험실 편의성 개선
- 멜키르의 실험실에 목표 설정한 영웅이 등장하기 전까지 자동으로 예측이 진행되는 자동 예측 기능이 추가됩니다.

투입한 재료에 해당하는 등급 내 최소 1명 ~ 전원까지 목표 설정 등록이 가능하며,
목표 설정 영웅 미등록 시 자동 예측 기능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프리셋 개선

저장 가능한 [장비] 프리셋의 개수가 15개 → 30개로 확장됩니다.
- [장비, 팀]  프리셋 이름 설정 시 띄어쓰기가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장비 세공 연출 스킵 기능 추가

장비 세공 진행 시 연출을 스킵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영웅 및 펫 전체 리스트 팝업 메뉴 내 필터 기능 추가

영웅 및 펫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리스트 내 필터 기능이 추가됩니다.

 

 

📍 반복 전투 - 영웅 자동 교체 로직 개선

반복 전투 진행 중 다른 성급의 동일 영웅만 보유 시에도 [영웅 자동 교체]가 진행되도록 개선됩니다.

 

📍상점 내 일괄 구매 기능 추가
- [상점] → [교환 상점] → [골드]에 일괄 구매 기능이 추가됩니다.
- [상점] → [잡화 상점]에 일괄 구매 기능이 추가됩니다.
: 각 상점의 일괄 구매 버튼 좌측 일괄 구매 설정 버튼을 이용하여 품목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일괄 구매 버튼은 지정된 상품 중 구매가 가능한 상품이 있을 경우 활성화됩니다.


📍 창고 바로가기 기능 추가
아래의 콘텐츠 내 창고 바로가기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 영웅 성장 (강화, 진화, 합성, 초월, 스킬 강화, 궁극 강화)
: 펫 성장 (합성, 강화, 진화, 친밀도, 놓아주기, 잠재 능력)
: 조합 (영웅, 펫), 멜키르의 실험실

 

📍영웅 및 펫 강화 재료 등록 개선
영웅 및 펫 강화 재료 등록 시 재료로 즉시 등록 가능한 영웅 및 펫만을 표기할 수 있는 [바로 가능 대상만 보기] 버튼이 추가됩니다.

📍 길드전 개선
- 배치된 거점의 방어팀, 팀 편성 메뉴, 전투 기록 리플레이(아군, 적군)에서 노출되는 적군 영웅의 초상화가 코스튬 착용과 무관하게 기본 일러스트로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 길드전 진입 후 메인 화면에서 현재 진행 중인 시즌의 라운드 회차가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 길드 랭킹 100위 이하의 길드는 순위 우측에 %가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길드전 랭킹 정보 내 길드원의 시즌 전투 기록이 아래와 같이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 승/패, 라운드 점수/시즌 점수

* 11월 26일(수)에 진행된 길드전의 경우, '패배' 기록이 노출되지 않으며,

12월 4일(목)부터 진행되는 길드전은 라운드별 승/패 기록이 정상적으로 노출됩니다. (11월 27일(목) 11:20수정)

방어팀 리플레이 정보에서 공격팀의 위치가 위로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 인게임 테마 변경

인게임 내 아지트/마을/전투 로비의 테마가 변경됩니다.

- [로비] → [소환] 화면의 테마가 변경됩니다.

마을에 기본 BGM 적용됩니다.

 

📍시련의 탑 신규 시즌 시작 및 개선

- [시련의 탑]의 새로운 시즌이 시작됩니다.

- 11월 27일(목) 점검 후 시작되는 ‘시련의 탑 시즌 6’는 12월 23일(화) 06:00 (UTC+9)까지 진행됩니다.
- 특정 층에서 선택할 수 있는 일부 [달성 메달 설정] 내 디버프 조건이 변경됩니다.
- 시련의 탑 일부 층 배치 몬스터가 조정됩니다.

 

📍 강림 원정대 개선
강림 원정대의 각 보스별 길드원의 참여 횟수가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강림 원정대 프리시즌 표시가 제외됩니다.
- 강림 원정대 일부 랭킹 보상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랭킹

보상 리스트

변경 전

변경 후

1

6성 희귀 장신구 상자 x1
4~6성 희귀 장신구 상자 x7

파괴신의 파편 x1,400

6성 희귀 장신구 선택 상자 x1
4~6성 희귀 장신구 상자 x7

파괴신의 파편 x1,400

2

6성 희귀 장신구 상자 x1
4~6성 희귀 장신구 상자 x6

파괴신의 파편 x1,300

6성 희귀 장신구 선택 상자 x1
4~6성 희귀 장신구 상자 x6

파괴신의 파편 x1,300

3

6성 희귀 장신구 상자 x1
4~6성 희귀 장신구 상자 x5

파괴신의 파편 x1,200

6성 희귀 장신구 선택 상자 x1
4~6성 희귀 장신구 상자 x5

파괴신의 파편 x1,200

4 ~ 10

6성 희귀 장신구 상자 x1
4~6성 희귀 장신구 상자 x4

파괴신의 파편 x1,100

5성 희귀 장신구 상자 x4

4~6성 희귀 장신구 상자 x4

파괴신의 파편 x1,100

변경된 보상은 12월 1일(월) 09:00 시작되는 시즌부터 적용됩니다.

 

📍 총력전 상점 내 일부 상품 가격 조정

- [교환 상점] → [총력전] 상점 내 ‘상급 총력전 주화’ 상품의 교환 가격이 변경됩니다.

아이템명

가격

변경 전

변경 후

4성 전설

장신구 상자

상급 총력전 주화 x500

상급 총력전 주화 x215

5성 전설

장신구 상자

상급 총력전 주화 x1,250

상급 총력전 주화 x850

전설 세공 부적

상급 총력전 주화 x250

상급 총력전 주화 x200

희귀 세공 부적

상급 총력전 주화 x125

상급 총력전 주화 x100

* 8월 7일(목) 총력전 상점 일부 상품 가격 조정 이후 11월 27일(목) 점검 전까지 해당 상품을 구매하신 모험가님께는 점검 시 ‘상급 총력전 주화’가 차액만큼 우편함으로 모두 지급될 예정입니다.(수령 가능 기간: 12월 27일(토) 23:59까지)

기간 내에 수령하지 않아 소멸된 경우, 별도의 도움을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토파즈 상점 상품 변경
- [교환 상점] → [토파즈] 상점 내 일부 상품의 판매가 종료됩니다.

상품 명

피나

레아

여제 아일린의 창

여제 아일린의 갑옷

현자 바네사의 보주

현자 바네사의 로브

자세한 상품 구성 및 정보는 게임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교환 상점] → [토파즈] 상점 내 신규 상품 4종이 추가됩니다.

상품명

재고

희귀 세공 부적

3

전설 세공 부적

1

4성 전설 장신구 상자

1

별의 결정

10

자세한 상품 구성 및 정보는 게임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상품 안내

📍 신규 플레이 부스트 상품 출시

상품 명

플레이 부스트 S I

플레이 부스트 S II

플레이 부스트 S III

플레이 부스트 S IV

자세한 상품 구성 및 정보는 게임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매주 토요일 09:00 ~ 월요일 08:59(UTC+9) 구매 가능합니다.

 

📍 블랙 프라이데이 스페셜 패키지 출시
구매 경로: [상점] → [유료 상점] → [특별]

구매 가능 기간: 11월 27일(목) 점검 후 ~ 12월 11일(목) 점검 전 (UTC+9)

상품 명

월간 소환 팩 2배

픽업 소환 패키지 II 2배

플레이 부스트 S IV 2배

월간 열쇠 상자 팩 2배

해당 패키지는 ‘특정 상품의 2배 효율’로 판매되는 상품입니다.

본 패키지 상품 또는 개별 구성품은 추후 다시 판매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상품 구성 및 정보는 게임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해당 상품은 계정당 1회만 구매 가능합니다.
* 상품 구매 시 우편함으로 지급됩니다.


📍 모험 성장 / 픽업 소환 / 펫 소환 / 펫 위시 소환 릴레이 상품 재출시

- 11월 27일(목) 점검 이후 모험 성장 / 픽업 소환 / 펫 소환 / 펫 위시 소환 릴레이 상품이 재출시됩니다.

구매 가능 기간 : 11월 27일(목) 점검 후 ~ 12월 11일(목) 점검 전 (UTC+9)

기존 진행 내역은 이전 기간 종료 후 초기화되며 11월 27일(목) 점검 이후 동일한 구성품과 조건으로 재출시됩니다.

자세한 상품 구성 및 정보는 게임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규 영지 정복/돌파 패키지 출시

상품 명

고대인의 유적 정복

고대인의 유적 악몽 돌파

자세한 상품 구성 및 정보는 게임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 노출의 유지 시간은 패키지마다 상이하며 게임 안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계정당 1회만 구매 가능합니다.
* 상품 구매 시 우편함으로 지급됩니다.

해당 상품은 각각 모험 일반 21-50 / 모험 악몽 21-30 클리어 시 노출됩니다.

 

📍 배틀 패스 상품 추가
배틀 패스 상품 2종이 추가됩니다.

상품 명

모험 패스IV

악몽 패스 IV

자세한 상품 구성 및 정보는 게임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일반 보상은 패스 레벨에 따라 무료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고속 성장 상품 추가
고속 성장 상품 2종이 추가됩니다.

상품 명

트루드 고속 성장

라이언 고속 성장

자세한 상품 구성 및 정보는 게임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 노출의 유지 시간은 패키지마다 상이하며 게임 안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계정당 1회만 구매 가능합니다.
* 상품 구매 시 우편함으로 지급됩니다.

고속 성장 상품은 해당 영웅의 5초월 진행 시 노출됩니다.

 


 

■ 시스템 개선 및 수정

 

 📍 오류 현상 수정

[콘텐츠]

- [조합] 재료 장신구를 일정 시간 클릭 시 장비 정보가 출력되며, 동시에 해당 장비가 재료로 등록되는 현상 수정

- [합성] 영웅 합성 결과에 전설 영웅이 등장했을 경우, 등장 연출 이펙트가 사라지지 않으며 페이지 이탈이 불가한 현상 수정

- [길드] 길드원 리스트 내 길드원의 접속 현황이 갱신되어 표기되지 않는 현상 수정

- [강림 원정대] 간헐적으로 파괴의 그림자 보스 처치 연출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 수정
- [강림 원정대] 간헐적으로 강림 원정대 메인 화면 및 각 파괴의 그림자 보스 하단이 반짝거리는 현상 수정
- [강림 원정대] 보스 입장 후 전투 현황 정보에 보스 아이콘이 표기되지 않는 현상 수정
- [강림 원정대] 반복 전투 진행 중 강림 원정대 입장 시, 간헐적으로 진행 중인 반복 전투 화면으로 진입되는 현상 수정
- [강림 원정대] 길드 탈퇴 후 타 길드 가입 시, 간헐적으로 개인 보상이 초기화되는 현상 수정
- [강림 원정대] 간헐적으로 파괴신 2라운드 진입 시 전투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는 현상 수정
- [강림 원정대] ‘연습 모드’ 플레이 중 강제 종료 시 ‘집결! 강림 원정대’ 이벤트의 참여 횟수가 누적되는 현상
- [강림 원정대] 강림 원정대 입장 후 중도 포기 시, ‘집결! 강림 원정대! 참여 미션 횟수가 카운트되지 않는 현상 수정
- [길드전] 방어 기록에서 리플레이 재생 버튼 클릭 시 표기되는 공격/방어 측 팀 편성 위치가 반대로 출력되는 현상 수정
- [길드전] 리플레이 진행 후 전투 화면에서 영웅의 스킬 정보 확인 시, 스킬 강화 여부가 표기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반복 전투] 진행 중 반복 전투 보상 버튼을 통해 획득한 장비를 잠금 또는 폐기 설정 후 재 확인 시 잠금 및 폐기 설정이 해제된 것처럼 표기되는 현상 수정
- [길드전] 파괴된 방어팀의 성 정보 확인 시, 영웅의 레벨 및 강화 정보 텍스트 색상이 정상적으로 표기되지 않는 현상 수정
- [길드전] 간헐적으로 영멸 디버프가 해제된 영웅이 부활 시, 일시적으로 영멸 디버프가 남아있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 수정

- [전투] 카구라의 ‘해방-뱀사냥’ 스킬 사용 시 스킬 이펙트가 반대 진영에 출력되는 현상 수정
- [전투] 카구라가 사망 후 ‘불굴 효과’로 부활 시 아군 ‘공격형, 만능형’ 영웅에게 체력 회복 효과 표기 및 체력 등이 즉시 반영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 수정
- [전투] 간헐적으로 불사 효과를 통해 부활한 영웅이 생존 중이지만 사망한 것처럼 보이는 현상 수정
- [전투] 불사 효과를 지닌 콜트가 사망 후 불사 효과로 부활할 경우, 위장 효과가 남아있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 수정
- [펫] 반복 전투가 진행 중인 팀에 편성된 펫이, 펫 성장 > 놓아주기 탭에서 전투중이 아닌, 팀 편성으로 표기되어있는 현상 수정

- [결투장] 적 진영에 배치된 영웅이 아닌 레이드 보스 강철의 포식자가 등장하는 현상 수정
- [레이드] 무료 입장으로 진행한 레이드 전투 시, 열쇠 사용 미션이 카운트되는 현상 수정
- [가방] 내 소모품, 재료 탭에서 ‘장비 필터’가 노출되는 현상 수정
- [펫] 친밀도 재료 선물하기 진행 시 친밀도 최대 레벨 달성 단계에서 필요한 개수만 등록되도록 수정
- [펫] 적에게 디버프 효과를 부여 하는 패시브를 보유한 일부 펫(윈디, 유)이 편성된 상태로, 전투 진행 시 해당  효과가 전투 현황판 내 적군의 [전장] 화면에 표시되지 않거나, 아군의 [전장] 화면에 표시되는 현상 수정

[장비]
- 장신구 세공 실패 시, 실패된 장신구의 옵션이 적용된 것처럼 보이는 현상 수정
- [장비 강화] 자동 강화 중 설정한 목표 ‘강화 수치’에 도달하기 전에 골드가 모두 소모된 경우, 강화 진행도와 서브 옵션 수치가 정상적으로 표기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장비 제작 및 세공 진행 중 특정 영역 클릭 시, 영웅 또는 펫 성장 메뉴로 이동되는 현상 수정

 

[상품]
- [레이드] ‘매일 성장 지원’ 상품 혜택인 ‘레이드 일일 무료 입장’ 횟수가 남아있음에도 가방 내 ‘열쇠 상자’ 및 보유중인 열쇠가 부족할 경우, 반복 전투 진행이 불가한 현상 수정

 

[UI]

간헐적으로 받은 요청에 친구 요청이 없음에도 레드닷이 표기되어있는 현상

[기타]
- 마을에서 드래그를 통해 화면 이동 시, 특정 아이콘 위에서 드래그를 멈출 경우 화면 이동이 멈추는 현상
- 10/31 1.08.07 버전 업데이트 이후 PC 버전 이용 시, 간헐적으로 접속이 불안정한 현상 수정


 

항상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세븐나이츠 에반 원정대

Lv86 Ali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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