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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개발자 노트 26편(프레이야 예고)

아이콘 Aliin
조회: 838
2025-12-08 19:47:18

 

개발자 노트 내 포함된 모든 이미지 및 영상은 현재 개발 중인 화면으로,

보상 구성 및 소모 재화 등 수치를 포함한 모든 내용은 최종 업데이트 시점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새롭게 계승되는 천만의 이야기’
안녕하세요. 세븐나이츠 리버스 PD 김정기입니다.

 

먼저, 지난 11월 24일 ‘0.5주년 기념 개발자 라이브 방송’에 함께해 주신

모든 유저 여러분께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직접 얼굴을 마주할 순 없었지만, 여러분의 진심 어린 응원과 날카로운 피드백,

그리고 따뜻한 공감 덕분에 저희 개발팀 모두가 더욱 큰 책임감을 갖고 다시 한번 방향을 점검하는 계기가 되었고,

세븐나이츠 리버스의 탄생 0.5주년이라는 하나의 이정표를 지나며 저희는 단지 오래 서비스되는 게임이 아니라

유저 여러분께 신뢰받고 오랫동안 곁에서 함께하는 게임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다시금 되새기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저희 개발팀은 유저 여러분께 더 나은 경험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최근 길드전 콘텐츠에서 상대방의 ‘팀 속공’ 수치가 노출되는 현상이 발생하였고,

해당 이슈로 인해 전략적인 플레이에 혼란을 겪으셨을 유저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문제 발생 직후 원인 분석과 함께 신속한 수정을 진행하였으며, 현재는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유사한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보다 철저한 검증을 거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더욱 주의하겠습니다.

 

이어서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는 지난 라이브 방송에서 예고해 드렸던 업데이트 내용들 중에,

12월 11일에 적용되는 내용의 일부를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 12월 11일 업데이트

 

1) 신규 영웅 안내
이번에 새롭게 합류할 영웅의 이스터에그는 상급 결투장 콘텐츠의 로딩 화면에서 예측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많은 유저 여러분께서 날카롭게 캐치해 주시고 커뮤니티를 통해 추측과 기대를 보내주신 점을

개발팀도 흥미롭게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그 주인공, 바로 천상의 수호자 ‘프레이야’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낼 준비를 마쳤습니다.
 

프레이야는 천상의 수호자의 리더인 만큼, 해당 영웅은 압도적인 존재감을 바탕으로,

마법형’ 영웅을 중심으로 한 팀 구성의 중심축이 될 수 있도록 기획 중이며,

특히 결투장 콘텐츠에서 새로운 메타를 주도할 수 있는 강력한 잠재력을 지닌 영웅으로 구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스킬 구성과 활용 방향에 대해서는 업데이트 상세 공지를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2) 이벤트 시나리오 - ‘저울, 법전, 그리고 검’ 안내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원작의 메인 스토리에서도 다루지 못했던,

천상의 수호자에 대한 외전 시나리오가 새롭게 추가됩니다.
 

 

천상의 수호자들이 무엇을 위해 싸우는지, 어떤 정의를 따르는지에 대한 이야기들이 여러 편으로 전개될 예정이며,

이번에는 오랫동안 궁금해하셨던 쥬리와 프레이야 각자가 믿는 정의와 원칙, 법의 의미를 두고 벌어지는 충돌이 본격적으로 펼쳐집니다.

 

쥬리 VS 프레이야, 트루드 영웅들의 가치관이 부딪히는 갈등은 단순한 전투를 넘어,

캐릭터의 매력을 더욱 깊고 풍부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새로운 스토리 컷신과 대사, 연출에도 많은 정성을 들였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3) 일부 영웅의 상향 안내
라이브 방송에서 예고해 드린 것처럼,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스파이크’와 ‘에이스’의 상향이 진행됩니다.

 

먼저 에이스는 ‘방어력 감소’ 패시브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다른 스킬 효과의 활용도가 낮아 실제 전투에서 픽률이 아쉬웠습니다.

이에 따라 ‘공덱’에서 ‘방어덱’을 상대할 때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리메이크에 가까운 상향이 진행됩니다.

 

주요 스킬의 효과가 유지되면서도 새로운 효과가 추가되는 방향으로 개선이 이뤄질 예정입니다.

 

스파이크는 그동안 길드전에서 주로 특정 조합에 대한 카운터픽으로 활용되어 왔지만,

카운터픽임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낮은 승률과 장비 의존도가 높다는 피드백이 많았습니다.

 

이번 조정을 통해, 스파이크가 특정 조합에 대해 명확한 대응 카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핵심 스킬의 성능과 효율성을 높이고자 합니다.

 

두 영웅의 구체적인 변경 수치 및 효과는 업데이트 상세 공지를 통해 다시 안내 드릴 예정이며,

상향 조정을 통해 다양한 전투 상황에서 영웅 선택의 폭이 넓어지길 기대합니다.

 

 

4) 총력전 및 상급 결투장 콘텐츠의 등급 세분화 및 랭킹 보상 상향 안내
많은 유저 여러분들께서 현재 총력전 콘텐츠의 랭킹 등급의 구간이 넓게 설정되어 있어,

경쟁의 의미가 희미하고, 특히 0~2% 상위권 유저의 노력에 걸맞은 보상을 체감하기 어렵다는 많은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또한 10% 미만 유저분들에게는 상급 총력전 주화가 지급되지 않아,

콘텐츠를 성실히 플레이하더라도 보상 측면에서는 만족도가 매우 낮은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따라 아래의 표와 같이 기존 대비 더욱 촘촘하게 구간을 나누고,

모든 랭킹 등급에서 상급 총력전 주화를 기본 보상으로 획득하실 수 있도록 개선이 진행됩니다.

  

 

또한 상급 결투장 콘텐츠도 랭킹 등급이 일부 세분화되며 랭킹 보상도 함께 상향됩니다.

 

현재 상급 결투장은 많은 유저 여러분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계시며,

경쟁 또한 매우 치열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개발팀 모두 감사한 마음으로 지켜보고 있습니다.

 

다만, 이전 라이브 방송에서 안내드린 것처럼,

현재 시즌은 프리 시즌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정규 시즌 대비 보상이 낮게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유저 여러분의 뜨거운 참여에 맞는 보상이 지급될 수 있도록 랭킹 보상에 대해 상향 조정을 진행하겠습니다.

 

특히 상위 랭킹에 도달한 유저분들께는 오직 상급 결투장에서만 획득 가능한

특별한 전용 테두리 보상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며 상세한 내용은 아래의 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보상은 다음 프리 시즌부터 적용되며,

프리 시즌은 해당 콘텐츠에 대한 추가적인 개선이 있을 수 있기에 유지할 계획입니다.

 

상급 결투장 콘텐츠가 유저 여러분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는 재미있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절한 도전 횟수, 랭킹 등급의 달성도, 콘텐츠 안정성 등을 빠르게 검토하고 정규 시즌으로 전환해나가겠습니다.

 

5) 계정 레벨 보상 확장 (모험가 스킬 확장) 안내
현재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플레이하시는 많은 유저 여러분들의 계정 레벨은 다양한 구간으로 분포되어 있으나

상위권에서는 꾸준히 계정을 성장시켜 주신 덕분에, 이미 120레벨을 넘어선 모험가분들도 다수 계십니다.

 

하지만 현재는 120레벨 이후로 더 이상 계정 성장의 보상이 제공되지 않아,

노력에 대한 성취감이나 동기를 느끼시기에 어려웠던 점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계정 레벨 보상을 최대 170레벨까지 확장하고, 레벨 구간에 맞는 보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오래 즐겨주신 분들께 드리는 감사의 의미이자,

새로운 도전의 기회로 준비하였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6) 신규 코스튬 안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세븐나이츠 리버스 하프 애니버서리를 기념한 한정 코스튬 6종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해당 코스튬은 업데이트 직후 게임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나,

바로 구매는 불가능하며 일정 조건을 통해 순차적으로 획득하실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입니다.

 

먼저, 12월 14일에 진행 예정인 오프라인 행사 ‘세나 페스티벌’에서 판매되는

일부 굿즈에 동봉되는 쿠폰을 통해 코스튬을 먼저 획득하실 수 있으며,

이후 1월 1일부터 2주 동안만 루비를 통해 게임 내에서도 구매 가능하도록 오픈될 예정입니다.

 

해당 코스튬은 하프 애니버서리를 기념한 한정판 구성으로

다양한 영웅들의 색다른 모습을 담은 특별한 주년 테마의 코스튬인 만큼,

디자인 콘셉트 및 스킬 이펙트 변경 등 연출에도 많은 공을 들였으며,

 

소장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정기 주년 이벤트 시에만 다시 만나보실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될 계획입니다.

다가올 1주년 기념 코스튬 또한 더욱 멋진 디자인으로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또한 12월 18일, 크리스의 길드전 전용 코스튬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세븐나이츠의 길드전 코스튬은 크리스에 이어 바네사까지 준비할 예정이며,

이후에는 사황 영웅들의 길드전 코스튬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길드전만의 테마에 맞는 전용 코스튬을 통해 각 영웅들의 매력을 새롭게 조명하고,

콘텐츠 몰입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공개될 다양한 길드전 코스튬에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7) 레이드 정수 획득 이벤트 안내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혼돈의 정수와 망각의 정수를 통해,

장비 스펙을 상향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지만, 정수가 부족하다는 피드백이 접수되었습니다.

 

우선 정수가 유저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다는 것,

긍정적인 반응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부족한 정수를 수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레이드 클리어 횟수에 따라 정수를 지급하는 특별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일정 횟수 이상 레이드를 클리어하시면,

혼돈의 정수 및 망각의 정수를 일정 수량씩 보상으로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누적 참여 방식으로 설계된 만큼,

누구나 꾸준히 플레이만 하셔도 보상을 얻으실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유저 여러분의 피드백에 따른 이벤트는 주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유저 여러분의 플레이 경험이 더욱 원활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여기까지 개발자 노트를 통해 12월 11일 업데이트의 일부 내용을 먼저 안내드렸습니다.

 

그리고 많은 유저 여러분께서 궁금해하시는 편의성 개선과 관련해서는,

빠르게 제공하되 충분한 검증과 안정성 확보를 거친 후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개발팀이 면밀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길드 마스터를 위한 편의성 기능 개선과 길드전 내 편의성 개선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길드 마스터 편의성 개선]
 - 길드원의 콘텐츠 참여 여부 확인
 - 길드전 - 아군의 방어팀 편성 정보 확인 및 필터 제공
 - 부길드마스터 인원 확장 및 행동대장 시스템 등

 

[길드전 편의성 개선]
 - 공격한 대상의 장신구 및 팀 속공 n이상/이하, 스킬 순서 등의 정보 제공
 - 공격 대상 지정하고 표기하여, 이를 아군이 확인할 수 있는 기능

 

[기타 개선]
 - 무한의 탑 클리어 정보 확인 및 팀 복사 기능
 - 레이드 콘텐츠 부스터 모드 (열쇠 소모 개수 x3으로 플레이)
 - 공성전 소탕 기능

 

등이 대표적이며, 빠르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영웅 성장 요소의 확장도 고려 중입니다.

이는 과금 요소가 아닌, 요일 던전의 난이도를 확장하고 자연스럽게 영웅을 성장시킬 수 있는 방식으로,

누구나 스탯을 상승시킬 수 있는 방향입니다.

 

이를 통해 지체된 영웅 성장의 재미를 다시 한번 느끼실 수 있도록,

그리고 한층 성장한 영웅을 통해 콘텐츠의 공략을 보다 수월하게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주요 사항들은 곧 진행될 오프라인 행사 ‘세나 페스티벌’에서도 소개해 드릴 예정이며,
행사에서 안내된 내용을 포함하여, 다음 개발자 노트에서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개발자 노트를 읽어주신 모든 유저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감사의 마음을 담아 소정의 선물도 함께 준비하였습니다.
※ 선물은 게임 내 우편을 통해 지급 드릴 예정입니다.

 

✨ 푸시 보상

보상 지급 일정: 12월 8일(월) 순차 지급 예정 ~ 12월 14일(일) 23:59(UTC+9)

보상

펫 위시 소환 이용권 x10

 

※ 참고 사항

보상은 우편함으로 지급되며, 보상은 우편함에서 3일간 보관됩니다.

기간 내에 보상을 수령하지 않아 소멸된 경우, 별도의 도움을 드리지 않습니다.

보상이 지급되지 않았을 경우 게임에 재접속하여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독감이 유행하고 차가운 바람 속에 어느덧 첫눈도 찾아왔습니다.
 

많이 추워진 날씨만큼, 유저 여러분의 건강과 일상이 무엇보다 중요하게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저희 세븐나이츠 리버스 개발팀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책임감을 갖고,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더욱 뜻깊고 즐겁게 채워드릴 수 있는 콘텐츠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다가온 겨울,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여러분의 하루에 작은 따뜻함과 재미,

그리고 소중한 추억이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세븐나이츠 리버스 PD 김정기드림
 

개발자 노트 내 포함된 모든 이미지 및 영상은 현재 개발 중인 화면으로,

보상 구성 및 소모 재화 등 수치를 포함한 모든 내용은 최종 업데이트 시점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세븐나이츠 에반 원정대

Lv86 Ali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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