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개되는 모든 것은, 제작/개발 중인 것으로 변경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2) 일부 지역의 경험치 상향 조정
모험 [2-1] 스테이지 집중 현상에 더불어 쫄작 구간에 대한 추가 조정의 일환으로,
낮은 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가 상대적으로 낮아 해당 구간의 플레이 효율이
지나치게 떨어지는 문제도 함께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2~6지역의 경험치를 7지역과 동일한 수준으로 상향 조정하여,
유저 여러분들께서 낮은 지역에서도 비교적 효율적인 성장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이번 조정으로 인해, 플레이 흐름이 완화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3) 모험 열쇠 수급처 개선
단순히 쫄작에 대한 가이드를 추가하거나 일부 구간에서 경험치를 상향 조정 하는 것만으로는,
게임을 더 즐기고 싶어도 열쇠가 부족해 플레이를 이어가지 못하는 상황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어렵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저희는 현재 열쇠의 소모량 자체를 줄이거나,
수급처를 늘리는 방향 중 어떤 방식이 보다 합리적이고 장기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해
심도 있는 고민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만 열쇠 소모량을 줄이는 방식은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추구하는 ‘영웅의 가치 보존’과
‘플레이 타임의 균형’이라는 핵심 방향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민감한 사안이라 판단하였고,
현재로서는 수급처를 보다 확대하는 방향으로 먼저 접근하고자 합니다.
(1) 결투장에서 획득 가능한 ’승자의 메달’을 통해 열쇠를 구매할 수 있도록 새로운 상점 항목을 추가하여,
PvP콘텐츠를 통해 PvE 플레이를 더 즐길 수 있는 연결 고리를 마련하겠습니다.
(2) 50루비와 80루비로 구매 가능한 [열쇠 상자]의 구매 횟수 제한을 상향 조정하여,
루비 사용 시 보다 효율적인 운용에 대한 자유도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상세한 수치는 실제 패치가 반영될 때 상세 업데이트 내용을 참고 부탁드리며,
너무 죄송스럽게도 게임 밸런스는 단 한번의 조정으로 완벽히 해결 될 수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실제 적용 이후 유저 여러분들의 플레이 데이터를 면밀히 모니터링 하면서, 지속적으로 밸런스 조정과 보완에 대해 고민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번 조정은 그 시작점이며, 앞으로도 변화가 체감되는 방향으로 책임감 있게 밸런스를 다듬어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