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계승되는 천만의 이야기'
안녕하세요. 세븐나이츠 리버스 PD 김정기입니다.
지난 5월 15일, 드디어 세븐나이츠 리버스가 정식 출시를 시작했습니다.
출시 이후, 많은 분들이 보내주신 큰 관심과 응원 덕분에 저희가 더 힘찬 발걸음으로 출발할 수 있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하지만, 기쁜 마음도 잠시…
서비스 초반부터 유저 여러분들께 불편을 드린 여러 버그와 안정성 문제,
그리고, 쫄작 효율 관련 내용 등 여러 가지 적지 않은 이슈로 혼란과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저희 개발팀은 현재, 유저 여러분께서 제보해 주신 여러 버그와 불편 사항을 모두 빠짐없이 확인하고 있으며,
정상적인 플레이 환경을 빠르게 복구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수정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이번 개발자 노트에서는 현재 확인된 주요 이슈들과 그에 대한 대응 상황을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확인된 주요 이슈]
◆ 안드로이드 일부 모바일 기기에서 사운드의 품질이 낮게 들리는 문제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전투의 스파클링 액션과 함께, 사운드 역시 몰입감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하며,
최대한 고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해 왔습니다.
실제로 PC 환경에서는 별다른 문제가 없었으나, 모바일 기기에서는 사운드 파일의 용량이
지나치게 커질 것을 우려하여 압축을 통한 최적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압축 비율을 과도하게 설정해 기대하셨던 수준보다 사운드 품질이 크게 저하된 문제를 확인했고
현재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용량과 품질의 균형을 다시 조정한 사운드 파일의 준비를 모두 마쳤으며,
빠른 시일 내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선명하고 몰입감 있는 사운드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