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롭게 계승되는 천만의 이야기’
안녕하세요. 세븐나이츠 리버스 입니다.
6월 26일(목) 업데이트 상세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6월 26일(목) 업데이트 상세 안내
■ 신규 영웅 추가
📍 [전설] 멜키르
- 신규 영웅 [전설] 멜키르가 추가됩니다.

* '마력 역류' 디버프는 아래의 콘텐츠에 등장하는 특정 보스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레이드: 파멸의 눈동자, 우마왕, 강철의 포식자
- 공성전: 루디, 아일린, 델론즈, 크리스, 스파이크, 제이브, 레이첼 및 모든 라운드의 룩, 챈슬러
- 성장던전: 용암뿔 푸키, 큰 빗방울 푸키, 바위 먹는 푸키, 별을 품은 푸키, 암흑 악동 푸키, 보물 왕슬라임 킹페페
* 스킬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해당 내용은 ★6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멜키르 PV 영상 [바로가기]
■ 콘텐츠 추가
📍 신규 시나리오 이벤트: [최후의 시간선]
- 일정 기간동안 이용 가능한 시나리오 이벤트 [멜키르 - 최후의 시간선]이 추가됩니다.
- 시나리오 이벤트를 통해 새롭게 등장하는 영웅의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스토리]와 [도전] 스테이지 클리어 시 이벤트 상점에서 교환 가능한 이벤트 재화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입니다.
* 해당 이벤트는 모험 [4-20] 스테이지를 클리어 시 해금됩니다.
* 시나리오 이벤트의 전투는 [쫄작 원정대] 이벤트의 ‘반복 전투’ 미션에 반영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모험 보상 추가
- 모험 일반 7번째 지역 이후 획득 가능한 모험 보상 중 [전설 영웅] 리스트에 멜키르가 추가됩니다.
📍 소환 · 선택권/위시리스트/합성/임의 조합 대상 영웅 추가
- 일반 영웅 소환 및 위시 리스트에 [연희]가 추가됩니다.
- 도감, 프로필, 임의 조합 및 ★3~★5 영웅 합성 리스트에 [멜키르]가 추가됩니다.
- 일부 영웅 소환권 및 선택권에 [멜키르]가 추가됩니다.
■ 콘텐츠 개선
📍시나리오 이벤트 개선
- [스토리] 스테이지가 일정한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전반부/후반부로 나뉘어 순차적으로 해금되도록 변경됩니다.
- [도전] 스테이지가 두 개의 난이도로 나뉘어 제공됩니다.
📍 총력전 개선
- 중앙의 미니 전투 화면이 라운드 진행 중에만 활성화되도록 개선됩니다.
- [라운드 종료] 및 [시즌 종료] 표기가 보다 더 나은 시인성을 위해 개선됩니다.
- 점수 및 랭킹이 각 라운드 결산 완료 시에 갱신되도록 개선됩니다.
- 일일 보상이 각 라운드별 보상으로 변경됩니다.
- 총력전 승리 점수가 기존 25점에서 20점으로 조정됩니다.
- 각 라운드에서 최대로 획득할 수 있는 점수가 다음 등급의 도달 점수로 제한됩니다.
- 각 등급 점수 및 등급 보상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총력전 시즌 스케줄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 시즌 준비 기간에는 총력전 이용이 제한됩니다.
■ 상품 안내
📍모험 패스 추가
- 악몽 스테이지 클리어 단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모험 패스가 추가됩니다.
■ 시스템 개선 및 수정
📍 시스템 개선
- 치명타 확률, 막기 확률, 약점 공격, 효과 적중, 효과 저항 능력치의 증가 및 감소 적용 방식 개선
* 영웅의 능력치 및 아이템, 초월로 인한 스탯을 먼저 계산 후 최대 값을 산정(100%),
이후 인게임에서 적용되는 증가 및 감소 스킬로 인한 합산을 진행한 값을 앞서 산정한 최대 값에 반영됩니다.
ex)
- 장비 및 초월 옵션으로 치명타 확률 110% 세팅
- 전투 진입 시 치명타 확률 증가 20% 패시브 적용 + 치명타 확률 감소 30% 패시브 적용
1. 치명타 확률 100%로 1차 제한 적용
2. 스킬로 인한 치명타 확률 증가 20% - 치명타 확률 감소 30% = -10%
3. 최종 결과 값은 100% - 10% = 90%로 치명타 확률 적용
- 공성전 [혹한의 성] 챈슬러의 ‘분쇄’ 스킬 쿨타임이 80초에서 85초로 증가됩니다.
📍 오류 현상 수정
[콘텐츠]
- 총력전 콘텐츠 랭킹 100위권 이내 순위가 간헐적으로 갱신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총력전 등급 상승 시, 다음 팀편성의 진영 및 스킬 예약이 초기화 되는 현상 수정
- 결투장 반복 전투 결과 화면에서 점수와 관계 없이 다이아 등급으로 노출되는 현상 수정
- 성장 던전 [불의 원소 던전]에서 용암 뿔 푸키가 빙결에 걸린 이후 해제되었을 때 이펙트가 유지되는 현상 수정
- 레이드 [강철의 포식자] 에서 영웅 빅토리아의 스킬 애니메이션 출력 및 쿨타임이 표기 되지 않는 현상 수정
- 레이드 [파멸의 눈동자] 에서 보스 파멸의 눈동자가 반격 발동 시점에 애니메이션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 수정
- 공성전 등급 달성 보상 획득 시 간헐적으로 우편함에 레드닷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 수정
- 결투장 마스터 등급 이상에서 현재 등급의 기준 점수가 현재 달성한 점수로 표시되는 현상 수정
- 간헐적으로 결투장 랭킹에 일부 유저의 순위가 2회 표시되는 현상 수정
- 결투장에서 간헐적으로 동시에 전투 스킬을 사용하는 현상 수정
- 공성전 3라운드 진입 시 적군이 간헐적으로 지정된 스킬 순서와 상관없이 스킬을 사용하는 현상 수정
- 무한의 탑에서 스킬 예약 후 입장 시, 간헐적으로 쿨타임이 적용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 수정
- 결투장 종료 후 결과 화면이 실제 결과와 반대로 노출되는 현상 수정
- 영웅이 가득 찬 상태에서 반복 전투 진행 중 설정 변경 시 최소화 되며 재진입이 불가능한 현상 수정
- 15지역 출현 몬스터 코코의 ‘번개 표창’ 이펙트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 수정
[영웅]
- 특정 영웅의 스킬 사용 후 전투 화면 내 다른 캐릭터들이 기존 위치가 아닌 곳에 자리하는 현상
- 간헐적으로 적군의 기본 공격 시 대상이 아닌 불사 영웅이 사망하는 현상 수정
- 적 사망 시 후속 피해량의 수치가 반영되지 않는 현상 수정
- ★5 조커의 기본 공격의 공격 횟수가 1회만 적용되는 현상 수정
- 빙결에 걸린 상태에서 다시 빙결에 걸릴 경우,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
- 특정 영웅이 스킬 예약 시 간헐적으로 미사용 및 쿨타임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
- 궁극 강화 화면에서 특정 위치 터치 시 ‘재료 영웅이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 팝업이 노출되는 현상 수정
- 전설 영웅 니아의 툴팁에 초월 증가 능력치가 잘못 표기되어 있는 현상 수정
- 공격력 비례 / 방어력 비례 / 생명력 비례 보호막이 중첩되어 적용되었던 현상 수정
- [전설] 쥬리의 외형 변경 [판사의 휴일]이 정상 적용되도록 수정
[소셜]
- 명예 주기/받기 대상이 없을때도 친구 아이콘에 레드닷이 출력되는 현상 수정
- 명예 포인트 ‘모두 주고받기’ 클릭 시, 간헐적으로 [친구 정보 동기화가 필요합니다.] 메시지가 노출되는 현상 수정
[장비]
- 권능의 반지로 발생하는 보호막 효과 아이콘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죽음의 반지 착용 후 보스 몬스터 공격 시 즉사 이펙트가 표시되는 현상 수정
[기타]
- 특정 지역에서 인게임 컷신 재생 시 지연이 발생하는 현상 수정
- 특정 그래픽 옵션 설정 시 이벤트 전광판이 울렁이는 현상 수정
- 간헐적으로 우편함에 푸시 보상 도착 시 우측 메뉴 목록 화살표에 레드닷이 출력되는 현상 수정
- 창고에서 ‘모두 선택’ 후 1개를 선택 해제 시 ‘모두 선택’ 상태가 취소되지 않는 현상 수정
- 같은 성급의 펫이 부족한 상태에서 합성 ‘일괄 등록’ 선택 시 등록되어 있는 펫이 해제되지 않는 현상 수정
- 길드 의뢰 완료 점수에 도달 시 보상이 즉시 활성화 되지 않는 현상 수정
📍 추가 안내 사항
- 앱 설치 후 패치 파일 다운로드 시 출력되는 OST 및 아래 영웅들의 모델링 및 일러스트 2차 수정
(도감 내 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등 일러스트 포함)
캐릭터의 자연스러운 포즈 여부와 상관없이 모험가님들께서 의견을 주셨거나 불편해 하실 수 있는
일러스트, 3D 애니메이션 등 아트 작업물에 대한 주요 수정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항상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