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 사이클
어둠 강림 - ( 비검 휘두르기 - 비검 가르기 - 비검 내려치기 - 비검 최후의 일격 - 순간도약 ) x 5
* 사용 문장 ( 영상 촬영 후 의견을 수렴하여 조금 수정했습니다.)
비검 가르기 : 연계 투지의 문장[비검 내려치기] - 연계 시 스킬 위력 20% 증가
비검 최후의 일격 : 투지의 문장 - 스킬 위력 15% 증가
필살의 문장 - 치명타 확률 2배 증가
비검 내려치기 : 집중의 문장 - 30% 확률로 쿨타임 초기화
비검 휘두르기 : 연계 투지의 문장[비검 가르기] - 연계 시 스킬 위력 20% 증가
연계 투지의 문장[비검 내려치기] - 연계 시 스킬 위력 20% 증가
비검 회전 칼날 : 투지의 문장 - 스킬 위력 25% 증가
집중의 문장 - 쿨타임 20% 감소
비검 올려치기 : 연계 투지의 문장[비검 회전 칼날] - 연계 시 치명타 유발 확률 30% 증가
어둠 강림 : 시간의 문장 - 지속 시간 30% 증가
역포획 : 연계 투지의 문장[암흑 폭발] - 연계 시 스킬 위력 20% 증가
(문장은 개인의 취향이므로 참고만 하기 바람. 비검사가 연계기가 다양한 것에 비해 스킬의 쿨타임이 전체적으로 길기 때문에 쿨감소 및 스킬 위력에 집중 투자함. 본인이 신속이 아닌 분노무기를 쓰는 것도 이것에 기인함.)
** 승양e님의 의견입니다.
'비검 올려치기' 후 '비검 회전 칼날' 의 사용도 좋은 연계기입니다.
이를 활용하기 위해 '비검 올려치기' 의 연계 투지의 문장[비검 회전 칼날] - 연계 시 치명타 유발 확률 30%증가
문장 사용도 좋아보입니다. 두 스킬의 쿨타임도 15초로 동일하여 연계 활용이 용이합니다.
(스킬 툴팁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비검 올려치기' 후 '비검 회전 칼날' 사용시 '비검 올려치기'의 스킬 후 모션이
캔슬되어 빠르게 연계됩니다. 음 그리고...문장 이름이 이상하네요; 연계 투지의 문장이 치명타를 올려주다니;)
* 위 딜 사이클 영상과 문장의 핵심
1. ‘어둠 강림’과 ‘사자의 비약’ 의 엄청난 시너지
- 주요 연계 스킬들의 쿨타임이 무려 85%가 감소함으로 인해 비교적 자유로운 연계기 선택이 가능해진다.
2. 연계 투지의 문장의 효율적인 활용
- ‘비검 휘두르기’ 후의 ‘비검 가르기’, ‘비검 내려치기’의 위력 증가 및 ‘비검 가르기’ 후의 ‘비검 내려치기’의 위력증가를 최대한 자주 발동시킨다.
3. ‘비검 최후의 일격'과 '비검 내려치기' 최대한 많이 사용
- '비검 최후의 일격' [쿨타임 24초 / 스킬 위력 2900 / 치명타 확률 2배]과 '비검 내려치기'[30%의 확률로 쿨타임 초기화 / 스킬 위력 1920 + 230 + 384 + 384]라는 괴물(?) 스킬들을 ‘어둠 강림’ 의 지속시간 20초 동안 최대 5번의 쿨타임을 돌린다.
(그러나 현 상황에서 '비검 내려치기' 는 연계 시 3타를 넣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 이 부분만 수정해 주더라도 비검사의 딜량은 상당부분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4. ‘순간 도약’을 활용하여 스킬 후 모션 캔슬 및 비검 휘두르기의 2회 사용
- ‘비검 최후의 일격’ 은 스킬 후 모션이 상당히 크고 길어서 ‘순간 도약’ 으로 캔슬하지 않으면 ‘비검 휘두르기’ 의 두 번째 사용 가능 제한 시간(6초)를 넘겨버린다. 그렇게 되면 연계 투지 문장 2개를 발동시키지 못한다.
5. 적절한 연계 타이밍
- 스킬 연계를 너무 빠르게 하면 ‘비검 최후의 일격’의 쿨타임이 0.5~1초 정도 남게되어 연계가 되지 않으며, '비검 내려치기'가 풀히트 하지 않을 수도 있다. 따라서 연계가 끊기지 않는 선에서 적당한 텀을 두고 스킬을 사용해야 한다.
(본인이 신속 무기를 사용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이다.)
* 그 외의 소소한 팁
1. 어둠 강림이 활성화되지 않았을 때 스킬의 활용
- 비검사는 스킬들의 쿨타임이 길고 선/후 모션이 크다. 때문에 스킬의 연계와 적절한 모션 캔슬이 필요하다.
- 연계의 핵심인 ‘비검 가르기’ 와 ‘비검 내려치기’의 쿨타임을 가장 먼저 확인하며, 이 두 스킬 사용 전에 ‘비검 강타’ 와 ‘비검 올려치기’, ‘비검 회전 칼날’을 먼저 사용한 후에 연계로 사용한다.
- ‘비검 가르기’ 와 ‘비검 내려치기’가 둘 다 쿨타임인 경우에는 연계가 되지 않는 스킬들 - ‘암흑 채찍’/‘암흑 폭발’을 사용하며, 이것들도 쿨타임인 경우에는 ‘비검 강타’나 ‘비검 회전 칼날’을 쓰되, ‘비검 휘두르기’로 후 모션을 캔슬해준다.
- 비검사의 숙련도를 파악할 수 있는 스킬은 ‘비검 휘두르기’이다. 연계 투지문장의 활용과 모션 캔슬이 아닌 ‘비검 휘두르기’의 사용은 자제하자. (특히, 의미 없이 ‘비검 휘두르기’를 연속해서 2번 사용하는 비검사들 정말 많다.) 이 스킬의 쿨타임을 생각 없이 돌려버리면 연계 투지 문장을 활용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다른 스킬의 단독 사용 비율이 증가하게 되어 엄청난 스킬 후 모션을 감내해야 한다
2. 적극적인 ‘순간 도약’ 의 사용
- ‘순간 도약’은 2회 사용 가능한 스킬로, 다른 스킬들의 후 모션을 캔슬할 수 있는 ‘무적 이동기’ 이다. ‘반격’이 사용 가능한 상태일 경우에는 ‘순간 도약’을 활용하여 스킬 후 모션 캔슬 및 후방을 잡는 용도로 적극 활용하자.
3. ‘비검 올려치기’의 활용
- ‘비검 올려치기’는 모션이 흡사 무사의 ‘후퇴차기’와 비슷하지만, ‘후퇴차기’와는 달리 몬스터를 관통할 수 있다. 화면 전환 + ‘비검 올려치기’로 몬스터의 후방으로 이동하거나, 위험한 패턴에서 탈출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연계 스킬로 ‘비검 내려치기’를 빠르게 사용하면 뒤로 거의 밀리지 않으면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연계 타이밍에 따라서 몬스터와의 거리 조절이 가능)
- 스킬 툴팁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비검 올려치기' 후 '비검 회전 칼날' 이 연계스킬로 사용하면 '비검 올려치기'의 스킬 후 모션이 캔슬된다. 또한 두 스킬의 쿨타임이 동일하기 때문에 연계 투지의 문장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무기 크리스탈>
비검사 크리스탈은 약점강타/도분/비열/분종
<악세사리>
목걸이:화려한 목걸이[치위 0.04] & [치유 4] 저는 치위 사용중입니다.
귀걸이:화려한 귀걸이 [옵션은 본인선택] 추천: [hp증가+기절감소10%] & [hp회복량증가+기절감소10%]
반지:화려한 반지[치명타유발 8+4]+[치명타위력 0.04] 우리는 치유비검이기에! 화려한반지 사용합니다
<딜사이클>
비검강타-비검가르기-비검내려치기-비검 최후의일격- 비검휘두루기-비검올려차기
-비검 회전칼날 -역포획[연계 암흑폭팔뎀증20%]-암흑폭팔-암흑채찍[마나보충]
-비검가르기-비검내려치기-최후일격-비검강타
[중간중간 위치교환 써줍시다 왜쓰냐구요? 이거 디버프도 있슴 2초당 뎀지들어감]
★어둠강림사용시[※사자의비약+어둠강림 짱짱...]
비검강타-비검가르기-비검내려치기-비검가르기-비검내려치기-비검강타
<문장>
비검최후의일격-투지/필살[15%위력증가/치명2배]
비검내려치기-집중[30%초기화]
비검 휘두르기-투지[위력25%증가]
비검강타-집중[재감25%]
암흑채찍-집중[재감25%]
암흑폭팔-집중[재감20%]
반격-집중[재감20%]
어둠강림-시간[효과지속30%//15초->20초]
역포획-집중/연계투지[재감20%//연계스킬로 암흑폭팔 뎀증20%]
<도핑>
도핑은 참...그지같네요 둘다적용되는거같아요...
주 딜링기 스킬은 사자의비약 이 적용...
역포획 & 위치교환은 독수리비약이 적용 되는거같음..
둘중에 하나만 쓰셔도 됩니다 ^^
인던도실때는 사자의비약+치명타위력주문서+녹테늄강화탄 을 {써서 딜 쪼금더 올리기 위해서입니다}
조금 도움되셧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