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론 **
상태창의 힘, 치유 값을 놓고 계산할때 힘1과 치유1의 딜량의 퍼센트 상승기대값 계산은
힘1의 효율 = 1 / (1 + 1% * 힘)
치유1의 효율 = 0.8 / (1 + 0.8% * 치유) (<< 대략적인 가이드 )
힘150, 치유200 부근 기준으로는
힘10 = 치유 13 ~ 15
무기 랜덤옵션을 기준으로 (힘150, 치유200 기준)
치유14가 약 공격력 4%, 치위+0.3은 약 공격력 3.6%
이 경우 치명옵들에 비해 추뎀6% 효율이 더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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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론 도출 과정 **
-- 공식 --
데미지 = 공격력 * (1 + 힘 * 1%)
누적데미지 = 데미지 * (1 + (치위합-1) * 치명타유발율)
-- 약간의 가정--
치명타유발율 = 0.15% * 치유 << 이건 약간 논란여지가 있을 거 같구요
기본치명배수2, 치위줌서, 비일, 분종, 파분을 기준으로 치위합이 대충 6.5 정도라고 가정할께요.
(후방점유율, 분노율 등등에 따라 이 값은 변동할 수 있지만 계산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
그러면
누적데미지 = 데미지 * (1 + 5.5 * 0.15% * 치유) = 데미지 * (1 + 0.825% * 치유)
위를 가정을 기준으로 힘 150, 치유 200 일 경우를 계산하면
힘 150 일때, 힘 1을 올리는 효율은 2.51 / 2.5 = 0.4%
치유 200 일때, 치유 1을 올리는 효율은 2.65825 / 2.65 = 0.31%
공격력 4% = 힘 10 = 치유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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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위합을 6으로 낮춘 CASE]
혹시나 치명타배수가 너무 높다고 생각하신 분이 있다면
치위합이 6 정도라고 낮춰볼께요. 이때는 값이 어떻게 변할까요?
누적데미지 = 데미지 * (1 + 5 * 0.15% * 치유) = 데미지 * (1 + 0.75% * 치유)
치유 200일때, 치유 1을 올리는 효율은 2.5075 / 2.5 = 0.3%
이 경우
공격력 4% = 힘 10 = 치유 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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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위합을 6, 치유의 치명타유발 기여를 0.12%로 낮춘 CASE]
치유의 치명타유발이 0.15% 보다 낮은 0.12% 정도라고 가정하고 치위합이 6 정도라고 가정도 해보죠.
누적데미지 = 데미지 * (1 + 5 * 0.12% * 치유) = 데미지 * (1 + 0.6% * 치유)
치유 200일때, 치유 1을 올리는 효율은 2.206 / 2.2 = 0.27%
이 경우
공격력 4% = 힘 10 = 치유 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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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위+0.3의 가치 CASE]
마지막으로 치위를 계산하면
치유발관여율 0.15% 가정, 치유 200을 가정하고...
치위합이 6 정도일 경우 치위 0.3을 올리게 되면
누적데미지 = 데미지 * (1 + 5 * 0.15 * 200) = 데미지 * (1 + 1.5) = 데미지 * 2.5
누적네미지(치위+0.3) = 데미지 * (1 + 5.3 * 0.15 * 200) = 데미지 * (1 + 1.59) = 데미지 * 2.59
치유 200일때, 치위+0.3을 올리는 효율은 2.59 / 2.5 =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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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노와 치유의 관련성 CASE // 치위를 극대화 한다면?]
분노 상태를 기준으로 치유의 효율은
치유발관여율 0.15% 가정, 치유 200을 가정
치위합은 분종까지 포함해서 최대 8 정도
누적데미지 = 데미지 * (1 + 7 * 0.15 * 200) = 데미지 * 3.1
누적데미지(치유+1) = 데미지 * (1 +7 * 0.15 * 201) = 데미지 * 3.1105
데미지 상승량 = 3.1105 / 3.1 = 0.34%
치유14를 기준으로는 3.247 / 3.1 = 4.7%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