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던 딜러 직업 밸런스
현재 딜러의 시작과 끝은 후방+치명타임.
듣도보도 못한 약 8배의 데미지 뻥튀기가 됨.
이로인해 딜러는 단순히 후방잡기 쉽고 크리 잘뜨는 직업= 존나쎈 직업이 되었음.
광전은 개쎄고 상급버프에 주력기 치확2배
무사는 기동력+치유둘둘+연타
비검은 기동력+중거리+치명타+연타
검투는 딜은 살짝 모자라도 높은 치유+기동력+사기맷감
궁수 법사는?
궁수 딜은 좋아요. 근데 크리가 안뜨면 쓰레기 딜러도 아니게되는게 지금입니다.
자그마치 8배나 되는 뻥튀기가 터지지 않는다면 풀차징을 한다 해도 근딜 평타크리만 못합니다.
실제로 궁수 크리 빵빵 터지면 소멸이고 뭐고 무조건 어글 튑니다. 세상에서 제일쎄요.
애초에 원딜이란 이유로 기본크리가 40밖에 안되죠
3배 하면 120이죠? 광전이 2배면 116입니다. 그나마 그 3배란 것도 집사 하나에 달랑 있구요.
심지어 차징 주력인데도 관사는 아예 치명타랑 관계없고 집사는 버그인지 뭔지 욕만 먹고있습니다.
꿋꿋이 차징했는데 몹이 뒤돌아본다? 전방이라도 쏘면 다행이고 보통은 긴회로 캔슬해야합니다.
게다가 차징단축 선행스킬은 전부 쓰레기 수준이라 생차지 하는게 dps 더나오지 싶은데 차징기 쿨타임 때문에 그냥 쓰는 수준이고..
가끔 엘하같은데서 차징샷 날리기 직전에 사제가 몹띄우면 허공에 화살 날아가구요
속사는 마나 채우는 스킬에 불과한 평타급인데 이게 연타여서 그런지 이것만 유독 크리가 잘터져서 열만 받구요.
보조딜 이어여할 폭덫화살 쿨타임만 뚫어져라 볼만큼 사이클 돌리다 보면 한숨만 나와요.
그러나 믿었던 폭덫살 마저 버그로 딜이 안들어갈 때가 있네요.
또, 원딜임에도 불구하고 멀어질수록 딜이 약해지기 때문에 가능한 붙어서 딜해야 합니다.
분명 최대사거리 근처만 약해지는것처럼 말해놓고 1m에서부터 거리가 멀수록 점점 약해지게끔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이미 원딜이 맞는건지도 모르겠고..
62제 유물무기가 만렙던전에서 크리보정이 된다면 이걸 들고다니지 않았을까 생각도 해봅니다.
제일 뿌듯한게 일반몹, 하수인 구간에서 스턴기 다박을때..?
이 모든 징징이 후방크리가 안터지기 때문에 생긴 일입니다.
법사도 궁수와 비슷한 맥락이지만 당장의 궁수와 어깨동무할 정도는 아닙니다.
심지어 탱커의 문제까지도 이어집니다.
크리 배율이 엄청나고 확률이야 어쨌든 터질땐 빵빵 터지기 때문에 어글이 튀는 문제가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괴랄하게 빵빵 튀는 딜을 기준으로 탱어글을 평준화 할 순 없잖아요?
1배 노크리와 8배 크리에서 탱어글 평균을 맞추자니 문제가 안생길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하나.
궁수 크리 잘터지게 하면 끝날 문제겠지만, 이건 당장 급급히 밸런스 맞추는 것에 불과합니다.
8배나 되는 후방 크리.. 전직업 평균 치명 확률이 50%이상이 아닌이상 문제는 언제고 재발할것이고, 지금의 궁수가 생겨나겠죠.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후방크리 배율을 낮추고 전체 클래스 평균 치명확률을 올려주는겁니다.
예를 들자면 분노의 종결자 크리스탈을 분노시 치명배율-> 분노시 치명확률 보정 으로 바꾸는겁니다.
더이상 테라가 치명로또 딜딸겜이 되어선 안됩니다
그리고 제발 딜링 미터기 달아주세요
차별이고 뭐고 이미 노딜들은 던전 안데려가거나 욕 잘 먹고있는 상황이니까요
욕하는 사람을 줄이는것보다 욕먹는 확실한 이유를 만드는게 빠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