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뉴얼 패치 후 화력이 향상되었고 변화도 많지만 모든 패치가 그렇듯 문제점도 있기에 개선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작성해봅니다.
전반적으론 pve가 중점입니다. 붉은 글자는 문제점, 보라색 글자는 문제가 된 원인입니다. 신규 스킬의 성능은 좋은편인데 대체로 리뉴얼전 스킬의 변경이 문제가 좀 있는거 같습니다.
1. 마력 폭발의 시전이 너무 느린거 같습니다.
다른 공격 스킬들은 신속의 계약 삭제에 대비해서 시전속도 상승이나 차징 단계 감소, 스킬 변경 등이 이루어졌지만 마력 폭발의 시전속도는 이전 그대로 인데 리뉴얼 후로 평균적인 공격 속도가 줄어들어서 다른 스킬은 예전의 시전 속도를 유지하는데 마력 폭발 혼자 비신속구간 시전 속도 수준을 보입니다.
시전 속도가 너무 느려서 pve나 pvp나 활용하기에 무리가 있습니다 시전 속도 상향이 절실합니다.
2. 얼음 폭풍 - 재장전 특성 너프가 과도한거 같습니다.
리뉴얼 후 재사용시간 감소가 반토막(정확하게 절반임)나고 적중 시 감소가 치명타 적중 시로 바뀌어서 사실상 쓸모가 없습니다.
이유는 무사의 회전베기나 마법사의 뇌격 강타는 치명타 적중이 어느정도 수월하지만 서리 구체나 빙결의 대지는 치명타 관련 문장이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재사용시간 감소 패널티는 몰라도 적어도 이전의 적중 시 감소로 바뀌지 않으면 이 특성은 결국 버려질 수 밖에 없습니다.
3. 공간 왜곡 패널티가 너무 심한거 같습니다(중요)
공간왜곡은 단순히 딜로스를 줄이는 징검다리 역할만이 아니라 순간이동이나 물러서기를 후방점유에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거나 상대의 공격을 카운터하거나 생존용 회피기로 사용하거나 하는 등의 응용성이 매우 뛰어난 스킬이었습니다. 즉, 이 스킬의 존재자체로 마법사 캐릭터 자체의 유틸성이 대폭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리뉴얼 패치로 현재 공간왜곡은 인던의 상태이상을 막을 수 없고, 그렇다고 공격을 할 수도 없으며, 이동을 하는 스킬이 아니라 후방점유에도 도움이 안되는 과장하면 슈레기 스킬입니다(과장이 아닐수도 있는데 지금의 공왜는 개나소나 다 쓸 수 있는 물러서기보다도 성능이 안좋습니다). 이대로는 패널티를 넘어 스킬의 존재의의 자체가 의심될 정도(...)지만 함부러 건드리면 오밸이 될 수 있는것도 사실이기에 제가 생각하는 아이디어는 대강 이렇습니다.
1) 모든 스킬이 아니라 일부 강력한 공격 스킬만 사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한다.
2) 6월29일 패치 이전의 회피 판정으로 변경해서 인던의 상태이상을 무시할 수 있게 해준다.
3) 지속시간 동안 이동속도를 늘려주는 버프를 줘서 생존기나 준이동기로 활용할 수 있게 한다.
4) 다른 회피스킬인 물러서기나 순간이동의 성능을 조정하여 회피력을 보완한다.
5) 리뉴얼 패치 이전으로 롤백한다
4. 마력 방패를 향상해야 합니다.
다른 직업의 보호막은 버프를 먹어서 생존기로 적절한 용도이지만 유독 개발자의 관심을 못받는 이 불쌍한(?) 스킬은 사실상 별로 쓸모가 없습니다. 그나마 힘증가 문장용도로 사용했었지만 그나마도 리뉴얼 패치로 힘증가 문장이 삭제되어서 더 안습... 재사용 시간을 약간 줄이고 피해 방어량을 조금이 아니라 대폭 증가하지 않으면 생존기로서의 가치는 없다고 봅니다.
이외에도 개선이 필요한건 더 있겠지만 현재 생각난것만 작성하면 이정도구요. 마법사를 사랑(?)하는 유저로서 지속적인 피드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