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인벤 신문고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제작과 아이템] 귀속된 장비도 특정 조건에 한하여 귀속해제 및 거래가능하면 어떨까요.

히야이야
댓글: 1 개
조회: 659
2011-11-16 12:20:42

이번에 지인이 테라를 시작하게 되서 도와주다가 보니 58렙 장비에 대한 고민이 많이 되더군요.

 

막상 58까지는 찍기 쉬운데, 하,상급 던전 트라이를 위한 장비의 넘사벽이 생각보다 컸습니다.

 

제가 같이 간다고 하더라도 어느 정도 장비는 갖추고 있어야 하고, 계속 같이 다닐 수 있는 상황이 안되구요.

 

결국은 1급 장비 맞춰주려고 베이상담 한 상황입니다.

 

하급부터 돌아서 장비 맞추면서 던전을 익숙해 지게 한다고 하더라도,

 

9급 제련비용 + 7급 제련비용 + 3급 제련비용 = 1급 제련비용이 싸게 먹힐것 같아서요.

 

그래서 생각을 정리해봤습니다.

 

----------------------------------------------------------------------------------------------------------------

 

현재 테라의 시스템은 착귀 및 획귀된 장비는 아예 거래가 불가능 입니다.

 

때문에 유저들의 장비에 대한 불만을 해소하기 위해서 장비의 드랍률을 계속 상향 시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은 되고 있지 못합니다.

 

만렙 던전의 경우

 

그 던전을 돌아야 맞출 수 있는 장비를 그 장비를 껴야만 눈치 안보고 지원 할 수 있는 아이러니한 상황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하급에서는 킬리언은 껴야하고, 상급에선 3급템 7강정도는 껴야 팟에서 그나마 눈치를 안 볼수 있죠.

 

지인팟,길팟의 경우 거친황야로 하급팟부터 돌고, 3급 템을 지원 받으면 된다지만

 

일반 공팟의 경우 장비면접을 무시할 수 없는게 사실입니다.

 

그렇다보니, 하급을 가던 상급을 가던 1급, 3급 템을 구입해서 제련하는게 현재 상황에선 가장 효율적입니다.

 

이런 상황을 초래한데는 블루홀의 부실한 패치도 한몫을 햇습니다.

 

처음 블루홀에서 58 공미,검탑,켈사이크를 내놓을때의 의도는 하급을 돌아서 7급템을 맞춘 후에,

 

상급을 돌아서 3급,1급을 맞추고 최종적으로 켈사이크 트라이를 고려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비들은 획귀로만 드랍이 되었구요.

 

문제는 편법으로 획귀 아이템들이 거래 가능하게 되었고, 던전을 돌지 않더라도 돈만 있으면

 

누구나 1급템을 낄 수 있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3급 이상 장비를 먹기 위해서 돌아야하는 상급 던전이, 3급템 이상은 있어야지만 눈치를 보지 않는

 

아이러니한 상황을 야기하게 되었구요.

 

차라리 편법을 막을 수 없다면(막는다 해도 너무 늦었죠.), 3급에 한하여 획귀를 착귀로 바꾸던지,

 

획귀템을 거래가능 하게 할 수 있는 장비 봉인서를 내놓던지 둘 중에 하나의 조치는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각종 이벤트로 신규유저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더욱 더 빨리 조치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두번째에 관해서 제 의견을 좀더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귀속된 장비는 몇억씩 투자해서 제련하더라도 장비를 갈아타게 되면 재물 혹은 상점에 판매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이는 상급 장비가  풀린다던지, 렙에 따른 장비 교체 시 허탈감 및 허무함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제련을 위해 몇억을 투자한 경우라면 그 감정은 더욱 더 커질 것입니다.

 

해서 유저가 가지고 있는 템에 대한 가치도 존중해주고,

 

유저들도 눈치보지 않고 장비를 맞출 수 있는 윈윈전략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귀속해제시 거래가 가능하게 하면 귀속 시스템을 만들어 놓은 이유가 없습니다.

 

때문에 특정한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귀속해제 및 거래 가능하게 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예를 들면 명품작 7강 이상 귀속해제 가능, 일반 9강 귀속해제 가능 이런식으로요.

 

귀속을 풀어서 부케릭을 키우는데도 활용할 수 있고, 거래를 함으로써, 다음 장비에 대한 밑천도 마련할 수 있을 테니까요.

 

이는 꼭 만렙던전에만 해당하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예를 들면 베르크라마 무기를 9강하여 이용하였다면, 이를 봉인해서 판매함으로써 그 다음 장비에 대한 밑천도 마련 할 수 있을 테니까요.

 

-------------------------------

 

글이 길어서 세줄 요약합니다.

 

1. 블루홀의 부실한 패치가, 던전에서 드랍되는 획귀템에 대한 편법 거래를 야기했다.

 

2. 그 던전에서만 드랍하는 장비를 갖춰야만, 그 던전에 지원할 수 있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초래하였다.

 

3. 획귀를 착귀로 풀어서 거래 가능하게 해주던지, 특정 조건에 한하여 거래가능하게 바꿔좋음 좋겠다.

 

결론 - 이래나 저래나 현상황에서 베이상담은 필요하구나... 획귀편법 좀 빨리 막아주지 그랬어....ㅠ

Lv5 히야이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