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정령사하면 머가 떠오르는가? 소환사+ 부힐러의 이미지다.
정령을 소환하고 소환쫄로 하여금 전투에 참여시키며 뎀딜도 하고... 상태이상 스킬도 써주고...
때에 따라선 잠깐잠깐 힐러 역할도 하고 그런 역할말이다.
사제하면 머가 떠오르는가? 힐러+ 버퍼 ( 버프 걸어주는 사람) 이다.
파티원이 필요한 모든것.... 힘, 이속, 엠피 에이치피 등.... 버프를 제공해주고 거기다가 강력한 힐
... 그런 것이 사제의 이미지다.
근데 테라에서 정령사와 사제는 무엇인가?
정령사의 소환몹은 쓰레기다. 기껏해야 랜덤타격유도용인가?
대체 현재 테라 정령사의 어떤점에서 정령을 자주 사용하는 소환사의 이미지가 보인다는 말인가?
그냥 조낸 좋은 버프를 제공해주고 사제보다 살짝 모자라는 힐을 제공해주는 전형적인 " 힐러"가 아닌가?
사제의 힐러로서의 정체성은 정령사보다 쓰레기다...
정령사의 엠피회복결계와 각종 구슬 크리티컬 2배결계...??
이것보다 더 좋은 사제의 버프가 있는가?
힐량만 좋으면 사제가 해결된건가? 파티를 충분히 보조해줄만큼 위력적인 버프가 있어야 될거 아닌가..
어떻게 사제가 정령사보다 버프가 안좋을수가 있나.
아니 바꾸어 생각하자면 어떻게 소환사로써의 이미지인 정령사의 버프가 이렇게 좋을수가 있나?
정령사 하는 사람중에 정령사의 정체성을 가진 사람이 몇이나 될까?
소환수보고 몹 때리라 그러고, 소환수 다루는거에 즐거움을 느껴서 정령사 하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사제의 정체성을 가진사람이 사제가 쓰레기니까 정령사로 갈아탄 사람이 더 많다고 본다.
왜냐면 현재 정령사가 소환수 가지고 자기만족느낄만한 스킬은 단 한개도 없으니까.
해결책
이미 멀리 와버렸다.. 정령사의 말도안될만큼 좋은 버프는 더이상 하향할수 없다. 이미 많은 정령사들은 그거에 익숙해져있다.
대신 사제한테 더 좋은 버프를 제공하라. 버퍼로써 정령사보다 사제가 더 좋게 만들어라.
정령사에게 진짜 좋은 정령을 줘라..... 쓰잘데기 없는거 주지 말고 진짜
무기 평균 수준의 유저 한명이 파티에 참가한 만큼 딜을 낼수 있는 소환수를 하나 만들어서 정령사에게 줘라.
정령사를 정령사 답게 만들어 줘라 진짜로
거기다 + 정령사 사제 유저에게 한해서 서로간에 직업을 바꿀수 있게 직업변경권 줘라...
사제의 정체성을 가지고 있지만 사제가 쓰레기라서 정령사 하는 사람 분명 많다... 그 사람들 구제할라면
한번 바꿀수 있게 해줘야 된다.
사제의 정체성을 가진사람은 사제로 갈수 있게 해줘라 제발...
정령사의 정체성을 가진사람은 정령사로 하게 좀 해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