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나오기 1년전부터..매일같이 홈피 들락날락거리면서 이벤트로 1명만 주는 그래픽카드도 당첨됐던 사람입니다..
정말 애착이 많이 가는 게임이지요..
너무 기다려왔고 지금도 하고있는데 중간에 외도를 했었습니다..
에이카라는 예전에 했던 게임과 아이온을 했었거든요..(둘 다 쟁게임)
제가 말하려는건 쟁에 관련해서입니다..
테라의 만렙 컨텐츠가 인던..즉 '몹과의 사투' 밖에 없습니다..
필드에서도 몹 잡죠..검은틈에서도 몹 잡죠..인던에서도 몹 잡죠..
만렙되서도 항상 몹하고만 노는게 전부인 상태입니다..
결과적으로..글구 절대적으로 유저와 유저와의 PVP시스템인 쟁컨텐츠가 나와야 한다고 봅니다..
이런 유저와 유저와의 싸움인 쟁 컨텐츠가 나와야 끝이없고 블루홀 입장에서도 오랜시간동안 유저를 게임에 붙들여멜 수
있습니다..
검은틈이나 인던은 끝이 있습니다..몇번 해보면 적응되고 알게되서 쉽고 맨날같은 길과 맨날 같은 몹들...
즉 지루해져 갈 수 밖에 없다는거죠..
그렇담 PVP는~? 끝이 없습니다..무한한 컨텐츠입니다..
언제든지 뒤치기가 올 수 있고 저번에 봤던 상대더라도 어떤날은 내가 죽고 어떤날은 내가 죽이고..
이처럼 무한한 컨텐츠가 없다고 봅니다..
서버쟁이건 뭐건 '적'이라는 대상이 생기게되면 유저들은 적에게 안죽기 위해서 글구 죽이기 위해서 더 열을 올려 템을 맞
추게 될것이고 또한 현질도 하게 될것이고; 플레이타임도 더 길어지게 될 것입니다..
전 다른 무엇보다도 쟁컨텐츠가 얼른 도입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테라보다 인기있는 MMORPG게임은 다 '유저끼리 싸움'을 하고 '적'이 있는 게임입니다..아이온,와우..
현재 10위권을 유지하고있는 이유는 오베 당시에 경쟁작도 없었던데다 뛰어난 그래픽과 신선한 프리타게팅, 엄청난 제작비
의 시너지를 얻어 인기를 얻어 지금까지 10위권내를 유지하고 있는거지..
다른 대작들과 같이 나왔다면 지금 10위권안에 못들고 있을거라고 확신하는바입니다..
한때 동접20만을 달성했었는데 그당시 서버 수가 서른 몇개였는데..지금은 10여개죠..
그렇담 3분의 1로 준건데 그때에 비하면 지금은 동접이 대략 6만정도가 되겠군요..
근데 이마저도 혼잡뜨는 서버는 손가락으로 꼽습니다..
서버수로만 보면 6만정도가 아닐까싶은거지..실제로 혼잡뜨는 섭도 몇개없고 다른 섭들은 늘 항상..주말 피크타임때도 원활
입니다..결국 6만도 안될거라는 예상인데..
테라팬으로써 너무도 안타까운 심정입니다..그렇게도 아이온을 눌러주길 바랬는데..
지금 제가 테라를 하는 이유는 전에는 유저가 별로 없는 게임을 하다보니 유저 좀있는 게임을 해야겠다싶어서 테라를 하고있
는거고 프리타게팅이 좀 재밌기도하고 몰이사냥이 가능한것..그게 전부네요..
그래픽을 안보는건 아닌데 리니지1같은 그런정도의 그래픽만 아니면 다 하거든요..
일단 너무 답답함을 느끼는건...늘 늦장 대응하는겁니다..
글구 대규모 업데이트하고 새로운 영상 올라오는거봐도 몹하고 대치해있는 피흘리는 검투,광전캐릭들...
별 '즐길' 컨텐츠는없고 인던추가와 자잘한것들(장신구,악세사리,채집,제작 수정)만 나오구..
게다가 대규모 업데이트가 어째 지난것들을 수정,보완하는것들만 잔뜩나오구...
그렇다고 채집,제작의 메리트도 하나도없구..
아이온보세요..채집,제작 얼마나 열심히하는지..제작하는곳 가면 얼마나 북적북적대는지..
노가다일지언정 없는거보다 낫다고 판단합니다..다들 노가다인걸 알면서도 하고 있거든요..
새로운 무언가가 나오는게 대규모 업데이트지~기존꺼 수정하고 보완해서 나오는게 대규모 업데이트인가요~?
정기점검때 할 수 있는것들만 잔뜩있어 보이는데..그걸 대규모 업데이트에 집어넣은건 대체...;;
새로운 문장나온다 새로운 스킬나온다하는데 그게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에나 드는겁니까...
그런것들 다 정기점검때 나올 수 있는것들이예요..
대규모 업데이트에 좀 굵직한거라고는 인던 새로나오구 새로운 지역 나오구..끝..
새로운 지역은 퀘스트를 하기 위한 지역인거고 한번 훑고 지나가면 거의 끝인거고..
결국 인던밖에 없는거죠..
애초에 테라는 쟁게임이 아니긴 합니다..몹과의 전쟁을 그린...아르곤과의 대결을 그린 게임이죠..
하지만 쟁게임이 아닌 게임들도 PVP컨텐츠는 다 있습니다..
길드전? 그건 쟁게임이건 쟁게임이 아니건 있는거고 길드 안 든 저같은 사람은 남의 나라 얘기일 뿐이구요..
길드가있는 유저들이더라도 길드전으 굵직한 쟁이라고 보여지지 않습니다..
항상 인원이라는게 정해져있다는게 이유죠..
글구 적이라는 대상 길드가 어떤 이유로해서 결정이 된다는것도 그렇구요..
모든 유저가 쟁에 참여할 수 있고 해당되는 그런 컨텐츠가 있었으면 합니다..
요새전,공성전,수성전, 섬멸전,침공전,깃발전, 성물전 등 쟁 컨텐츠는 참 엄청 많은데 테라는 하나도 없다는게 너무 아쉽
고 답답하네요..
전장같은 제한된 지역에서 시작~하고 땡~하고 종료하는 이런거말고 자유스러운 필드 PVP말이죠..
막피라는것도 유저가 스스로 PVP컨텐츠를 만든거라고 봅니다..
레벨도 만렙이겠다..템도 좀 되겠다..근데 써먹을데가없네~? 과시할데도없네~? 뭔가 꺼리를 만들고는 싶은데 뭐 할게있어야
지....늘 가던 인던은 쿨이던가..아님 인던뺑뺑이가 싫고..
그러다보니 막피가 괜히 있다고 보진 않습니다..하도 유저들간에 즐길게 없으니 유저 스스로 만들어내고있는거라고 생각하
네요..
제발 대규모업데이트때마다 늘 나오는 새로운 인던, 새로운 지역 그딴거말고 PVP쪽 컨텐츠 좀 나와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