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인벤 신문고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테라 파헤치기 주절주절 2편

실바레이
댓글: 5 개
조회: 1240
추천: 3
2012-06-03 13:57:38

* 지극히 주저리 주저리 떠든글입니다. 너무 많은 관심은 사절!

 

 

모든 게임은 시간이 흐르면 기존에 즐기던 유저들의 숫자가 줄어드는 것은 당연한 법.

 

100명의 사람들이 오늘부터 자전거 동호회를 만든다면. 시간이 흘러 자전거 동호호회를 창단했던 멤버들은 줄어들것이다.

 

하지만 그 자전거 동호회가 발전적이고 규칙적인 모임과 여행을 가져왔다면... 그 자전거 동호회의 초기멤버 100명이 다 사라졌더라도.

 

그 이후 유입된 수많은 신규 동호회원들이 그 자리를 지켜나갈 수 있을 것이다.

 

게임도 똑같다.

 

게임을 즐길만큼 즐겨 그만두는 유저가 늘어나는 만큼 신규유저 유입 또 가속화된다면 절대적인 게임유저는 유지가 될것이고

 

적어도 게임이 망했다라는 소리는 들리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테라'는 어떠한가?

 

 

신규유저의 진입은 힘들고 기존유저의 이탈을 막기엔 너무 멀리 와버리지 않았는가?

 

곧 나온다는 파트2가 유저들의 기대에 부흥할까?

 

진정 테라는 가망이 없고 끝난것일 까?

 

 

첫번째 질문의 답은 Yes요. 두번째 답은 No요.

 

세번째 답은...I don't know...

 

 

 

신규유저 아니 당장 지인한명 끌어앉혀다가 쉬는날 같이 게임방와서 게임을 해보자.

 

대부분 테라를 모르던 사람들은 적어도 지금의 만렙까지는....뭐 매칭이안되긴 하지만 인던을 못가긴하지만 재미를 느낀다.

 

이건뭐 분명하다. 사람이 없어서 스트레스 받는 것보다 만렙때까지는 얻는 즐거움이 더 크다.

 

 

그럼 유저가 없어서 혹은 그 외의 게임적요소에 받는 스트레스가  게임을 함으로서 얻는 즐거움보다 커질 때까 언제 일까.

 

하고 지켜봐라.

 

아마 옆에서 지켜보던 자신도 좀 스트레스 받을 것이다.

 

만렙을 찍자말자 아이템을 맞춰야되는데 이건 이거정도는 있어야되고 이건이정도 해놔야되고 이건 이옵션을 띄워야되고

 

이옵션을 안띄우면 안되고...

 

에라이 씨X

 

"야 너 여기 현질좀 할래? 하고 나중에 템먹고 그거뽑아다 팔아서 매꿔 그냥 그게 편하겠다"

 

공감하는자여...그 친구에게 사죄합시다.

 

<다 나의 잘못이다. 이걸 너한테 하자고 하는게 아니였네.>

 

 

 

조금 웃자고 가감하여 쓴글이지만 솔직히 위화감은 안드네요. 저는 저또한 제친구에게 그랬고 저도 그랬으니깐요.

 

신규유저의 진입은 이처럼 힘듭니다.

 

애초에 유저가 없어서 파티매칭같은 거 만들어 달라고했을떄 파티매칭시스템을 만드는건 둘째치고

 

왜 유저들이 이토록 빠져나갔는지 왜 다들 아이온과 WOW로 돌아갔는지를 먼저 알아봤어야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하지만 이분들은 참으로 게으르게 파티매칭도 제대로 손보지않고 내놓고 이미죽은거 마져 뽕이나빨자는 심정으로 덤빈게 아닌가 싶습니다.

 

뭐 회사로서 이윤추구를 하는것은 당연하고 손익분기점 끝나고 걍 서버비용만 지불하면 어느정도 순익남는 게임에 더 투자할 가치가 없다고 느끼는 건지도 모르죠.

 

 

 

그렇다면...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신규유저 유입을 가속화 시킬 수 있을까...

 

우선, 필자의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신규패치와 더불어 기존의 서버는 통합.

 

신규서버를 하나 내놓습니다. 조건은 서버이전 불가능하고 신규유저들이 강제적으로 해야할 서버여야합니다.

 

확실히 대규모패치때는 신규유저들의 유입이 잦습니다. 이걸 이용해야합니다.

 

님들 북미서비스 하고 자시고 할 때 아닙니다. 진심 예기하는겁니다. 좀만 더지나면 혹은 까딱 잘못하면 테라 호흡기때요 진심임. 필자도 골수유저지만 테라 너무 멀리왔음. 내가봐도 호흡기만 붙여둔 송장임. 골수유저들은 아직남아있는 온기임...

 

신규서버에서 지금까지 해왔던 실수들을 간단하게 덮고 다시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신규유저들에게 제공해주는겁니다.

 

물론 그 신규유저들이 지금의 골수유저들이 될 수도 있고 떠나간 유저들이 될 수도 있는 겁니다.

 

그리고 일정 시간이 흐른뒤 그서버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타서버로 이동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겁니다.

 

그리고 명품아이템과 기타몇가지 아이템을 포기한다면 이서버로 이전이 가능한 조건부 서버이전가능성을 열어둔다면

 

그 서버의 패치내용 및 운영이 효과적이었다면 대부분의 신유유저들은 이서버에서 남아서 새로운 게임을 시작할 것이고.

 

떠나갔던 인원들도 이서버를 즐기러 올 수도 있는겁니다. 골수유저들도 자신의명품템을 포기하고 돌아올 수도 있는거구요.

 

실패한다면 아쉬울거 있습니까? 호흡기때면 끝인데. 추가비용이 드는 것도 아니고?

 

 

 

 

 

신규유저들에게 필요한건 새로움입니다. 이미 골수유저들이 죽치고 신규유저 잡아먹을 생각하고 대부분의 골수유저들이

 

이게임 다죽었어요 하는 게임에 발들이고 싶어하진 않을 겁니다.

 

 

 

분명 테라엔 과감함이 필요합니다. 쪽팔려서 자존심상해서 서버수를 줄이는지 않줄이는진 모르겠는데.

 

테라 지금 남은 서버 다합쳐도 예전 테라 한개서버도 안나올거 같아요 진심임.

 

주말 오전에도 파티창에 파티모집글 5~6개임.....이것도 그나마 많은거라 생각함....

 

 

 

신규유저들 못들어오게 오만곳에다가 장애물 설치해두고 앉아서 이벤트만 하면 신규유저 올거란 생각하지 맙시다.

 

유저들은 호구가아님. 떡밥에 낚인 일부인원과 님들이 뿌린 떡밥에 캐쉬결제해주는 유저들의 푼돈벌면서

 

마치 영업사원마냥 이번달 성과채우듯 패치하고 캐쉬템 내놓지 맙시다.

 

신규유저나 골수유저나 테라 목숨 붙들고 있다는것만 알아주세요.

 

 

 

 

 

 

 

 

 

 

ps. 그냥 주저리 주저리쓴거니 앞뒤 문맥이상해도 그냥봐주세요 ㅎㅎ

   

 

     <3편 테라 어떻게 하면 활성화 시킬 수 있을까>

  

 

 

Lv40 실바레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