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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투상, 평소 받은 질문

김댕2
댓글: 4 개
조회: 3228
추천: 14
2020-11-10 14:12:41
마공에게 좋은 클리어타임
클리어타임이 줄어들면 약해짐


초분 및 전체적인 딜 사이클 관련 질문 편의를위해 음슴체
 최근 마공의 초분 플레이 방식은 크게 3종으로 나뉨

1. 폭격탄을 비판넬중 개별 스킬로 활용
 - 폭격탄을 비판넬에 사용함으로써 비판넬중 쿨이 비는타이밍을 줄이며, 비판넬 딜방어에 유용한 방식
장점 비판넬 딜방어 유용, 사용이 강제되지않아 자유롭게 사용가능, 상대적 속사타수증가
단점 판넬중 폭격 속사를 통한 섬멸 쿨감 불가, 개별사용시 숙련도에따라 크리율이 60%까지 떨어질수있음
      재재 스왑을 해야 편하게 사용가능, 초분딜에 영향력 낮음

2. 폭격탄을 판넬중 개별 스킬로 활용
 - 판넬중 폭격 속사를 통해 섬멸 쿨감을 도모할수있어 섬멸 타수 상승으로 인한 평균적인 딜량 상승
장점 초분 판넬중 2섬멸이 가능하게 만들어줌, 이후 사용에따라 다른방식의 사이클에비해 높은 섬멸 타수
     기타 스킬의 타수가 높지않아도 섬멸이 메꿔주는 딜량이 매우 커 평균적으로 높은 딜량을 낼수있음
단점 초분 사이클을 원활하게 돌리는게 쉽지않음, 기타스킬 타수 방어를 위해 숙련도가 요구됨
     숙련도가 낮을시 초분이 개판날수있음, 광분 운빨탐

3. 판넬중 폭융섬을 함께 사용
 - 판넬중 폭격 융단 섬멸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안정적으로 3스킬을 맞추는형태
장점 타수누수가 적음, 안정적, 요구 숙련도 낮음, 폭격탄 크리보정 높음
단점 무난함, 융단 회피기로 사용불가

각각의 방식을 직접 플레이후 본인에게 적합한 플레이방식을 고르는걸 추천드립니다


 판넬 딜 사이클 기본
대쉬비미, 시폭광선, 비충, 쿨마다 사용
스킬사이 평타 우겨넣어서 대쉬 쿨감 이후 대쉬비미
풀아케인 속사 되도록 최소한 2회는 사용해줄것(다음판넬중 섬멸의 사용을 위함)
판넬 폭격 속사 사용의 경우 풀아케인 1회 폭격속사 1회 사용시 판넬 끝난직후 정도에 2섬멸이 옴

 패턴으로 인해 섬멸쿨감 못했을경우 다음판넬에서 유동적으로 사이클을 변경
최소한 1판넬 1섬멸은 해줄것 판넬중 속사 타수가 높아 비판넬중 섬멸이온다면 비판넬중에도 사용함
이때 주의해야할점은 섬멸사용으로 인한 아케인 부족으로 괴력이 끊어지면 안됨
비판넬에도 사용해도 되나, 억지로 아케인을 채우기위해 딜로스가 생기지 않아야 한다는것
그중에서도 괴력이 끊어지는 사고가 발생하면 섬멸을 1회 더 쓴다한들 괴력으로 인한 딜로스가 더 큼

 마공은 고정된 사이클 대신 큰 틀 내에서 유동적으로 사이클을 굴리는것과 패턴을 피하면서, 스킬을 우겨넣는게 중요
회피기가 매우 부족한 직업이라 던전에 대한 숙련도가 중요하며 몹의 패턴을 확실하게 예측하고 대응할수 있어야함
특히나 섬멸 역류 캔슬 후 약 12~3초 가량 대쉬 또는 구르기만이 유일한 회피기가 되는 구간동안이 가장 위험함
이 타이밍에 대다수의 마공유저들이 회피기를 갈다 의문사를 경험해보게됨
이는 오로지 숙련도로만 커버할수있으며 던전을 많이 경험해보는것 외엔 방법이없음
+ 이 구간을 커버하기위해 융단을 따로 쓰는 유저가 많은편

 비판넬 딜 사이클 기본
비충 시폭 광선 산탄등의 스킬을 사용해 아케인을 채우고 속사 풀차징 비전미사일사용 까지가 1사이클
이때 비판넬의 중요스킬인 마력장전을 사이에 써주어야 하는데
마력장전은 시한폭탄의 쿨타임을 감소시켜주며, 이로인해 시폭 광선 스킬의 쿨타임을 동일하게 맞출수있음
가장 대중적인 사용타이밍은 비전미사일 사용후 이며 유저에따라 사용타이밍이 제각각
사용빈도 또한 제각각이나, 시폭사용후 최소한 1회는 사용해야 시폭광선의 쿨타임을 맞출수있다는것만 유의하면됨


기타 질문들
 1. 비충을 쐈는데 날아가다 허공에서 사라집니다, 쌩광선만 나갑니다 왜이런거죠?
- 마공사의 대표적인 버그임, 테라를 플레이한지 약 2년에 가까워지는데 처음시작때부터 있었고 지금까지 존재함
고쳐질 가능성이 없으니 그냥 적응하는수밖에없음
버그 발생 기전은 모름 그냥 비충 없어지면 아 없어졌구나 ㅈ망겜 하면서 플레이중
시폭 광선은 그나마 덜한편이나 비충이 사라지는건 매우 자주 겪을수있는 버그기에 적응하는수밖에 없음
 
 2. 대쉬비미를 쓰는데 뭔가 부드럽지않고 자꾸 이리저리 튀어나가요 + 대쉬후에 비미가 잘 안나가요
- 자주 사용해보는수밖에 없음
대쉬후 비미가 씹히거나, 쌩대쉬가 나가는경우를 경험할텐데 이건 캐릭터 공속의 변동때문임
특히 자주 겪는경우가 전의타이밍에 대쉬비미를 사용하다 전의가 끝난 후에도 비슷한 리듬으로 대쉬비미를 사용했을경우임 공속의 변동에 맞춰서 대쉬비미 사용 타이밍을 바꿔주는것에 익숙해져야함

 3. 산탄 구르기 산탄 쓰면 안되나요?
- 자주씀
속사 공속적용 패치후 비판넬중 속사 사용시간이 짧아져 기타 스킬의 쿨타임이 돌아오지 않은상태에서 사이클이 끝나는경우가 종종 발생함 또는 패턴대응으로 인해 스킬 사이클이 꼬여 쿨타임이 돌아오지 않는 경우가 발생함
이 구간을 산구산으로 커버함

 4. 섬멸 사용시 냉각된 마공포(속사버프) 활용하나요?
- 특별히 신경쓰지않음
그냥 평범하게 사이클을 굴리기만해도 비판넬 냉각 마공포 유지율이 약 50% 판넬 냉각 마공포 유지율이 약 30% 정도이며
이사이에 섬멸이 안들어가는 경우가 드문편

 5. 마공사 좋나요? 손많이 탄다는데 해도될까요?
- 현역던전 투상 기준으로 마공사는 좋은직업군임
투상은 근딜혐오 던전이다보니 아무리 유사원딜이라곤 하나 마공사는 던전플레이가 수월함
또, 마공사는 회피기를 갈다보니 패턴 대응의 난이도가 낮은 허수아비 던전의 보스를 상대로
다른 던전 대비 높은 딜량이 나오는데 이로인해 투상에선 약할수가없음
 재미가 중요함 필자도 손가락이 안좋은편이라 고통받지만 재미때문에 하고있음 하다보면 조금씩이라도 늘수밖에없음
그리고 현재의 테라는 실력이 부족하다면 템으로 커버하면 됨

 6. 타수가 그때그때 너무 달라요, 목표타수가 있나요?
- 클탐에 따라서 마공은 타수차이가 매우 크게남 판넬 사용후 끝나는경우와 판넬이 돌아오기 직전의 경우가
가장 차이가 극심하며 주요스킬중 비미타수와 속사타수가 10~15타가량 변함
판넬당 비미 사용횟수를 목표로 정하는게 편함 최대치는 18비미이며 대다수가 16비미 정도를 사용하는걸로 알고있음
웬만해선 크게 변하지 않는 타수는 비충과 시폭광선이며
비충은 7.8~8 시폭광선은 22 정도가 맥스에 가까운 타수임 이는 1~200판하면 한판 정도 나오는 수치
현실적으로 7, 20 정도가 평균치

 7. 속사중에 스킬쿨이 왔어요 끊고 사용후에 다시 속사를 쓰나요?
- 거의 없음 애초에 그런경우가 잘 생기지 않으며, 속사를 사용중에 끊는경우는 드묾
패턴 대응을 위해 속사를 끊는경우 제외하곤 사이클을 꼬였을 경우일텐데
비충 시폭 광선 세 스킬이 모두오는경우가 아니라면 끊어가면서까지 사용하진 않을듯
만약 아케인이 1000이상 남은상태인데 비충시폭광선이 왔다면 끊고 스킬을 쓰고 속사로 다시 이어가는게 맞음
속사 공속적용 버프 이후로 속사 사용시간이 크게 줄어 이런 경우가 드문편
물론 본인 판단시에 쓰는게 맞는거같은데? 라면 고민하지않고 쓰는걸 추천함 제 답변이 정답이 아님

 8. 치명타 위력이 높으신데 치위 세팅이 좋은가요?
- 무과금 유저다보니 아이템 세팅에서 가성비를 따짐
가성비가 좋아서 사용함 싼값에 쉽게 세팅할수있기 때문
본인이 과금 유저라면 더 좋은 세팅을 하는걸 추천함

 9. 마공 플레이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해야하는게 있나요?
- 괴력을 끊지 않는것
24중첩의 괴력이 끊어지는순간 1데스 한것과 같다고 생각하면 됨
가끔 천재지변으로 풀아케인을 박아도 초기화가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일이 생기지않도록 기도하는수밖에 없음

 10. 마나가 부족해요
- 어쩔수없음
펫에 상급 마나포션을 빨대로 꽂아두고, 75% 마나 회복 물약을 들고다니면서, 펫 재능스킬을 mp회복으로 뽑으면됨
마나부족으로부터 자유로워질수있음

Lv56 김댕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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