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정리가 필요해 보여 링크걸어두고 여기에 올립니다
[사건의 발단]
- 2020년12월 중 테스트서버:큐폴 진입시 오류로인해 접속이 안되어 고쳐보려다 경로설정변경 하는게 눈에 띄었고 경로를 트오세 클라이언트로 잡은 후 정상적으로 테스트서버:큐폴 진입이 안되고 있음
- 경로를 트오세 클라이언트로 잡아서 그런지 테스트서버 시작버튼을 눌러도 본서버로 진입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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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문의 내용 (2020.12.09)]
안녕하세요? 구원자님을 기다리고 있던 바오밥입니다.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테스트 서버에 여전히 접속이 어려우신지 문의드리며,
게임 클라이언트 종료 시에 발생하는 오류 메시지가 없는지 확인 요청드립니다.
[테스트 서버 : 큐폴 - 게임 시작 바로가기]
접속 오류가 여전히 발생한다면 아래 파일과 함께 재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전달해주셔야 하는 파일]
1. TOS 게임 설치 경로 내 system 폴더 압축 후 전달
(기본 경로 C:NexonTreeOfSaviorsystem)
2. 문제 발생 스크린샷
더불어, 테스트 서버의 경우 [테스트 서버 버그/신고 게시판]을
이용해주셔야 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버그/신고 게시판 - 바로가기]
문의 답변이 지연되어 죄송한 마음을 담아 숙소 메시지함으로 [문의 답변 지연 보상]을 보내드렸습니다.
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달해야 하는 파일을 아래처럼 하고싶으나 테스트서버/신고게시판에는 첨부 파일을 올릴 수 없어 고객센터에 다시 올림.
더불어, 테스트 서버의 경우 [테스트 서버 버그/신고 게시판]을
이용해주셔야 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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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답변 2021.03.19]
안녕하세요. 트리오브세이비어입니다. 답변이 매우 지연되어 대단히 죄송합니다.
TOS는 보다 재미있는 게임과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그 과정에서 제보해주신 이슈가 수정되었거나 더 이상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TOS 업데이트 공지 목록 바로가기]
[TOS 오류 리스트와 수정현황 목록 바로가기]
제보해주신 이슈가 여전히 발생하고 있거나 재발하는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답변 하단의 [다시 문의하기] 버튼을 통해 문의를 접수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스크린샷 또는 문제 발생 영상을 전달주시면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크린샷 자료 첨부 방법]
1. 게임 내에서 키보드 PrintScrn 버튼을 눌러 스크린샷을 캡쳐합니다.
2. TOS가 설치된 폴더로 이동합니다. (일반적으로, C:NexonTreeOfSavior)
3. release 폴더 내 screenshot 폴더로 이동합니다.
4. 생성된 스크린샷 파일을 문의에 첨부하여 전달해주세요.
[영상 자료 첨부 방법]
1. 게임 내에서 F12를 눌러 원하는 장면을 녹화합니다.
2. F12를 다시 눌러 녹화를 종료합니다.
3. TOS가 설치된 폴더로 이동합니다. (일반적으로, C:NexonTreeOfSavior)
4. release 폴더 내 avicapture 폴더로 이동합니다.
5. 녹화된 영상 파일을 확인하신 후 영상 업로드 사이트(유튜브 등)에 업로드합니다.
6. 업로드된 영상 주소를 문의에 첨부하여 전달해주세요.
구원자님의 원활한 게임 이용을 위해 앞으로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차 답변의 재문의 입니다 2021.03.19]
현재 위 처럼 진행중인데 1차 재문의 답변을 받기위해 [전달해주셔야 하는 파일] 보냈고, 이미 재현증상에 대한 스크린샷도 첨부파일을 통해 보냈으나 이에대한 피드백은 하나도 없고, 다시 재현증상을 보내달라는 식의 재답변 문의를 받아 여기에 정리하여 올립니다
확실하게 아래 영상링크 첨부하오니, 참고 바라겠습니다.
또한 제가 해결해 보려고 시도 한것이
1) 현재 쓰고있는 인터넷브라우저 (네이버웨일)의 설정 초기화 및 재설치
2) 마이크로소프트사 인터넷브라우저의 엣지 및 explorer x64 x86(32비트) 실행시 동일한지 여부 확인 (동일했음)
3) 트리오브세이비어 완전삭제 후 폴더자체 싹다 날림(C:Nex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