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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 QA 팀입니다.
01/21 (월)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 업데이트 사항
【추가/변경】
구분 | 내용 | |||||||||||||||||||||||||||||||
인스턴스 던전 통합 | 1. 인스턴스 던전 레벨이 통합됩니다. - 기존의 [르귄가문의 던전], [카타콤 던전] 이 삭제되며, 입장 가능 레벨이 변경 됩니다. 기존: 50 / 120 / 180 / 230 / 270 / 300 / 330 변경: 50 / 130 / 200 / 270 / 330 2. 큐브 보상이 변경됩니다. - 기존 Lv120 [르귄가문의 던전]이 삭제됨에 따라서 해당 큐브의 아이템은 Lv130 [폐허 유적지 던전]의 큐브 구성품으로 통합됩니다. - 기존 Lv270 [카타콤 던전]이 삭제됨에 따라서 해당 큐브의 아이템은 Lv270 [캐슬 던전]의 큐브 구성품으로 통합됩니다. 3. 레벨별 경험치 패널티가 갱신됩니다. - 기존 캐릭터 레벨 대비 던전 입장 레벨의 +(-) 30Lv 초과 시 적용되던 패널티가 +(-) 80Lv로 변경됩니다. 단, Lv330 인스턴스 던전은 +(-) 30Lv 초과 시 패널티가 적용됩니다. | |||||||||||||||||||||||||||||||
길드 아지트 레이드 | 길드 아지트 레이드가 추가됩니다. 길드 아지트에서 세이지 파견원을 통해 길드 아지트 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길드 아지트 레이드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길드 레벨이 최소 5레벨을 충족해야합니다. 길드 아지트 레이드는 길드장으로부터 '길드 아지트 레이드 보스 생성' 권한을 가진 길드원이 생성할 수 있습니다. (길드장은 모든 권한을 가지고 있으므로 레이드 또한 생성할 수 있습니다.) 길드 아지트 레이드 진행 중, 생성된 보스에 입힌 데미지는 공헌도로 환산됩니다. 누적된 공헌도는 매주 월요일 6시 이후에 세이지 파견원을 통해 실버로 교환받게 되며, 실버량은 길드 레벨과 공헌 등급에 따라 달라집니다. 획득할 수 있는 실버량은 공헌 등급 및 길드 레벨에 따라 달라지며, 세이지 파견원에게서 누적 공헌도 및 공헌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길드 아지트 레이드를 시작한 뒤, 길드 아지트에 아무도 없는 경우 길드 아지트 레이드는 일시 중단 상태가 됩니다. 레이드를 다시 시작하면, 해당 보스가 등장하여 이전 상태에서부터 이어 진행됩니다. ※ 보스를 처치해야 누적된 공헌도가 저장됩니다. ※ 길드 아지트 레이드 진행 중 월요일 6시가 됐을 경우, 길드 아지트 레이드가 강제 종료 됩니다. 처치하지 못한 보스에게 입힌 대미지는 공헌도로 환산되지 않습니다. | |||||||||||||||||||||||||||||||
이레디안의 피난처 | [이레디안의 피난처] 프리 던전이 추가됩니다. 몬스터들을 처치하여 기믹을 활성화 시키면 보스몬스터를 공략할 수 있는 포탈이 생성됩니다.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이레디안 큐브]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는 개인 단위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주 5회 이용 가능하며 횟수는 팀 단위로 공유됩니다. 보스 몬스터는 보상에 걸맞는 높은 체력과 강한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공략에 앞서 충분한 준비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이레디안 큐브]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아이템 입니다.
- [이레디안의 피난처]에서는 챌린지 모드 포탈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 [바카리네 여신상]이 추가 됩니다. | |||||||||||||||||||||||||||||||
베이스 캠프 개선 | 베이스 캠프의 기능이 변경되고, 효과가 추가됩니다. 베이스 캠프를 Space키로 활성화 하면 [베이스 캠프 / 개인 창고], [베이스 캠프 버프 활성] 다이얼로그 중에 선택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베이스 캠프 / 개인 창고] 베이스 캠프의 기존 UI가 노출됩니다. 기존의 [기록]탭이 제거되었습니다. - [베이스 캠프 버프 활성화] (10 + [스킬레벨])분 동안 베이스 캠프 버프를 부여받습니다.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경험치 획득량 30% 증가합니다. - 착용한 장비의 내구도를 [스킬레벨] * 5% 확률로 보호합니다. | |||||||||||||||||||||||||||||||
소환수 체력 게이지 | 소환수의 체력 게이지가 밝은 초록색으로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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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아이콘 변경 | [소드맨 - 하카펠]과 [스카우트 - 로그]의 클래스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
광산 무법지대 | 광산 무법지대가 개선됩니다. - 보스의 체력이 증가합니다. - 작은 수정의 레벨이 증가합니다. - 작은 수정의 체력이 증가합니다. - 큰 수정의 체력이 증가합니다. - [칼날서약의 용변단원] 과 [황금노래 용변단원]의 체력과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 발리스타의 체력 수치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 발리스타의 타겟 설정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 |||||||||||||||||||||||||||||||
길드 콜로니전 | 길드 콜로니전 관련 안내가 추가됩니다. - 콜로니전 종료 후, 최종 점령 현황을 알려주는 메시지가 추가됩니다. - 월드맵에 노출되는 점령 길드의 엠블럼에 마우스 오버랩 시, 세율 적용 도시 및 세율이 표시됩니다. | |||||||||||||||||||||||||||||||
UI | 아이템 삭제 경고 창에 확인 문자 요청이 추가됩니다. |
【스킬】
클래스 | 스킬/특성 | 변경 사항 |
시노비 | 인법 분신술 | 시노비 분신이 시전자 곁을 벗어나 멀리있는 적을 공격하는 AI 문제를 개선하였습니다. 스킬 툴팁에 [물리] [찌르기] 정보가 표기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인법 목둔술 | 스킬 툴팁에 [물리] [찌르기] 정보가 표기된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
어쌔신 | 하시사스 | 시전자의 소모체력비율 만큼 추가 치명타 대미지를 합산하여 툴팁에 표기합니다. |
타흐카브 알칼브 | [심정지] 디버프가 유니크 레이드 등급 보스 / 레전드 레이드 등급 보스 / 보루타 / NPC / 필드 보스 대상으론 적용되지 않게 변경됩니다. | |
두칸 알힐루사 | 스킬 후딜레이를 개선하였습니다.. | |
투사르 리히즈인 | 스킬 후딜레이를 개선하였습니다.. | |
로그 | 백스탭 | 스킬 후딜레이를 개선하였습니다.. |
아웃로 | 벽돌깨기 | 스킬 후딜레이를 개선하였습니다.. |
난동부리기 | 스킬 기능이 변경됩니다. - 기존: 넉백/넉다운 면역 - 변경: 회피 | |
네크로맨서 | 해골 마법사 만들기 | 플레시 스트라이크를 엉뚱한 위치에 사용하는 문제를 개선하였습니다. |
엘리멘탈리스트 | 불 속성: 폭발 | 특성 기능이 변경됩니다. - 기존: 적을 불 속성 공격으로 마무리 하면 30% 확률로 폭발이 일어나 근처 적들에게 대미지의 80%만큼 대미지 |
무고사 | 짐 독 | 짐 독 적용대상이 독 색상으로 변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카발리스트 | 리벤지드 세븐폴드 | 리벤지드 세븐폴드가 보루타를 대상으로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이벤트】
이벤트명 | 내용 |
1월 이벤트 - 푸른 구슬 시즌2 | '푸른 구슬이 서 말이라도 키워야 보배 시즌 2'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이벤트 시작 : 클라페다, 오르샤에 있는 '이벤트 알림판'과 대화를 해 '특별한 푸른 구슬', '특별한 포획용 덫'을 받은 후 시작됩니다. - '특별한 포획용 덫'을 필드에서 몬스터에게 사용해 몬스터를 포획합니다. (몬스터의 남은 HP 비율로 포획 확률이 결정됩니다.) - '이벤트 알림판'을 통해서 포획한 몬스터의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알림판'을 통해 이벤트 미션에 참여할 수 있고 보스 처치 후 상자와 대화해 보상을 받습니다. - 이벤트 미션은 '푸른 구슬 던전 주화'가 있어야 시작할 수 있고 '이벤트 알림판'에서 매일 팀당 12개씩 지급합니다. - 이벤트 미션 성공 조건 : 미션 시작 후 5분 내에 '마법진'을 통해 보스를 소환해 특별한 푸른 구슬'를 사용해 소환한 포획한 몬스터로 처치 - 이벤트 미션 보상으로 획득한 '푸른색 조각'은 '이벤트 알림판'에서 이벤트 상점을 통해 교환 가능합니다. - 컴패니언과 함께 미션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 이벤트 미션 내에서는 이동속도가 고정됩니다. |
11월 Re:Build 이벤트 - 우스카의 성장 지원 |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
11월 Re:Build 이벤트 - 다이나의 특별 상점 |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
특성 포인트 추출 수수료 면제 이벤트 |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
3주년 이벤트 : 클라페다 습격 사건 |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
젬 경험치 이전 이벤트 |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
▣ 버그 수정사항
【스킬】
내용 |
방패 타격술 특성의 연산식이 잘못 적용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
대시 중 스프린트 버프 사용 시 스태미나가 소모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랜서 개시 스킬 사용 시 디버프 효과 저항이 상승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양손창에는 샤프 스피어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브로드 헤드 전용 출혈 이미지가 변경되고, 1초당 스킬 계수 n%가 첫 타에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프랜지 강화 특성을 습득해도 대미지가 증가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그래픽/UI/사운드】
내용 |
화면 중앙에 출력되는 알림 메시지가 사라지지 않고 계속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그 외 수정사항】
내용 |
레다스 네클리스에 변경된 스킬이 노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파티 상태에서 좌측 파티원 UI를 통해 [살펴보기] 시 자동으로 [좋아요!]가 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위저드 마스터 NPC가 [포탈 스톤] 아이템을 판매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그린가의 장원 특정 지역에서 카드첩 보스를 소환하면 보스를 처치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데토네이트 트랩 발동 시, 보호의 단 버프가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조이패드 모드로 게임 이용 시 대상 지정 스킬이 정상적으로 사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보루타 지역에서 개인상점이 개설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팀 배틀 리그에서 리저렉션이 라운드당 무한으로 사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감사합니다.
Shion
펭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