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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4/25(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 흰 까마귀의 영면지: 유니크 레이드

아이콘 Shion
조회: 2337
2019-04-25 15:08:26
http://tos.nexon.com/news/update/view.aspx?n4ArticleSN=1443&n4CategorySN=0

안녕하세요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4/25(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ulas>

 

【추가/변경】

구분

내용

유니크 레이드

 

1. 흰 까마귀의 영면지유니크 레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름

흰 까마귀의 영면지유니크 레이드

위치

[래스보이 호숫가지역

[섀도우맨서 마스터] NPC

입장 조건

1. 캐릭터 레벨 400

2. 400레벨 퀘스트 [실수가 곧 위기로완료

입장 아이템 소모량

레이드 포탈 스톤 6

보상

[흰 까마귀의 영면지 큐브]

큐브 개봉 시 아래 아이템 중 1개 획득 가능

> 400레벨 스키아클립스 유니크 등급 무기/방어구 제작서

> 400레벨 스키아클립스 유니크 등급 무기/방어구 (완제품)

프락토늄

스키아클립스 카드

제작서 오래된 황금 소켓

영혼 조각스키아클립스

※ 영혼 조각스키아클립스 50개 모아서 사용 시 아래 아이템 중 1개 선택하여 획득 가능

> 400레벨 스키아클립스 유니크 등급 무기/방어구 제작서

 

※ 유니크 레이드 공통 주의 사항

유니크 레이드 던전에서는 실버와 경험치를 얻을 수 없습니다.

- [인스턴스 던전 소탕권], [인스턴스 던전 배수 토큰], [인스턴스 던전 입장 횟수 초기화권]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각 던전에 등장하는 보스들은 환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입장 시, [레이드 포탈 스톤] 6개 필요합니다해당 아이템은 던전 보상 획득 시 차감됩니다.

- [레이드 포탈 스톤]은 입장 횟수가 늘어날 때마다 1개씩 추가로 소모됩니다.

증가한 입장 아이템의 개수는 매일 오전 6시에 초기화됩니다.

 

2. 400레벨 유니크 등급 무기/방어구와 제작서가 추가되었습니다.

- [흰 까마귀의 영면지큐브를 개봉하시면 각 아이템별 확률을 통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퀘스트

 

1. 퀘스트 정보창 (F5) UI가 개선됩니다.

퀘스트 필터링이 추가됩니다.

퀘스트 상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에피소드 11 퀘스트 편의성이 개선됩니다.

 

3. 별의 탑 5개 지역 퀘스트 편의성이 개선됩니다.

 

4. 테브린 종유동 퀘스트를 시작하기 위한 사전 퀘스트 조건이 제거됩니다.

 

5. 일부 퀘스트 중 v키를 사용하는 퀘스트의 퀘스트 아이템 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6. 일부 퀘스트에 [되돌아가기기능이 추가됩니다.

 

아이템 분해

 

아이템 분해로 인챈트 쥬얼을 획득하였을 경우어떤 아이템에서 획득하였는지 표시됩니다.

 

챌린지 모드

 

1. 챌린지 모드 입장횟수 차감이 보상 획득 시점으로 변경됩니다.

기존에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하던 경험치 보상도 최종 보상 획득 시 한 번에 지급되도록 변경됩니다.

도전 종료 버프도 챌린지 모드 종료 시점에 부여됩니다.

 

2. 파티 상태에서만 챌린지 모드 진행를 진행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파티를 가입한 상태에서만 챌린지 모드에 도전이 가능하며솔로 챌린지도 파티 개설 후 입장할 수 있습니다.

솔로 챌린지 도중 파티를 탈퇴하면 진행 중이던 챌린지 모드가 중단되며 재도전이 불가능합니다.

파티 챌린지 도중 모든 파티원이 파티를 탈퇴하면 진행 중이던 챌린지 모드가 중단되며재도전이 불가능합니다.

챌린지 모드 진행 중에 파티탈퇴 시도 시 확인 메시지가 추가됩니다.

 

3. 더 이상 /partyout 명령어로 파티를 탈퇴할 수 없습니다.

 

TP상점

 

15레벨 미만 캐릭터는 TP구매뷰티샵, TP상점 물품 구매를 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파모카 시약병

 

파모카 시약병을 보유 후 지역 이동 시보유한 파모카 시약병 중 가장 경험치가 높은 시약병이 자동으로 활성화되도록 변경됩니다.

 

랭킹

 

매주 월요일에는 랭킹 정보가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테스트 서버에 적용되었던 [무녀] [박수스킬 변경점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제외되었습니다.

 

※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 클래스]에게 클래스 스킬 밸런스 케어 보상이 지급됩니다.

지급 일정

4/11(점검 후 ~ 4/25(점검 전

대상 클래스

소드맨 계열

마타도르

하이랜더

위저드 계열

위저드*

룬캐스터

섀도우맨서

크리오맨서

아처 계열

레인저

파이드 파이퍼

플레쳐

클레릭 계열

클레릭*

사두

질럿

파드너

프리스트

플레이그닥터

카발리스트

스카우트 계열

로그

아르디티

어쌔신

불릿 마커

지급 보상

 

1. [클레릭 계열 캐릭터]와 [위저드 계열 캐릭터]는 보상 선택 시

[스킬 초기화 포션 (14) 1개 특성 초기화 포션 (14) 1]가 기본으로 지급됩니다.

 

2. 기본 클래스*를 제외한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 클래스로 전직한 캐릭터일 경우

아래 보상 중 하나를 골라 받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당 1)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 (대상 클래스 1개당 1,000)

※ 예를 들어사두/파드너/플레이그닥터 전직한 캐릭터가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상으로 선택할 경우 [클래스 변경 포인트 3,000]이 지급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 당 최대 3,000까지만 보유 가능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유한 캐릭터로 보상 수령 시 지급 예정이었던 포인트보다 적은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 이미 보상을 1회 받은 캐릭터는 클래스 변경하여 다시 대상 클래스가 되어도 추가 지급 받을 수 없습니다.

※ 기본 클래스를 제외하고 밸런스 대상 클래스로 전직하지 않았을 경우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 선택하신 보상은 복구/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지급 방법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지급

[클라페다]

[오르샤]

[페디미안]

 

【클래스 변경 사항】

구분

내용

소환 오브젝트

 

PVP 지역에서 소환수설치물마법진 등이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PVP 지역

팀 배틀리그

자원 쟁탈전

길드 콜로니전

보루토스 카파스

주인이 전투 불능 상태에 빠지면 [소환수] [설치물] [마법진] [범위 지속형스킬이 즉시 제거됩니다.

주인과 거리가 멀어지면 [설치물] [마법진] [범위 지속형스킬이 즉시 제거됩니다.

 

무적 스킬

 

무적 스킬 사용 시 아래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 5초가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마타도르

파소 도블레

매트로스

파이어 앤드 런

어쌔신

이브아다탄

아르디티

리티라르시

불릿 마커

블러디 오버드라이브

Ex) 어쌔신/아르디티 전직한 클래스가 [이브아다탄]을 사용하면 리티라르시를 사용하지 않았더라도 리티라르시에 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스킬 사용 제한

 

유니크 레이드와 레전드 레이드에서 일부 스킬 사용이 제한됩니다.

프리스트

리바이브

재사용 대기시간 5분으로 적용

리저렉션

제한 횟수 1

사이코키노

스왑

사용 불가

쏘마터지

리버시

사용 불가

  

스킬 속성

 

[설치물] [범위 지속형] [마법진속성을 가진 스킬은 스킬 툴팁에 해당 속성이 표시되도록 변경됩니다.

대상 스킬에 대한 자세한 목록은 별도 공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물] [범위 지속형] [마법진] 속성을 가진 스킬 보러 가기

위저드 [레써지디버프 [마법진], [범위 지속형]공격에 받는 피해 증가'의 대상이 툴팁 대상으로 구분됩니다.

 

 

【스킬 변경 사항】

수레 바퀴

[추가]

1. [충격디버프 걸린 적에게 대미지가 50%만큼 증가합니다.

 

2. 스킬에 피격된 적에게 [바퀴 자국디버프가 부여됩니다.

지속 시간

5

효과

- [바퀴 자국]이 있는 적에게 [카타 스트로크사용 시 [수레 바퀴]의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초기화 후 [바퀴 자국디버프 제거

 

[변경]

1. 스킬 사용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0.8

변경

0.55

카타 스트로크

[변경]

1. 차지 중 이동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크로스 가드

[변경]

1. 툴팁 내용이 수정됩니다.

기존

블럭

변경

블록

 

2. 경직 디버프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시전자의 찌르기 공격에 취약

변경

시전자의 베기 공격에 취약

 

3.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블록 5% 증가

변경

블록할 확률 1% 증가

스카이라이너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69 + [스킬레벨 - 1] x 8.5

변경

169 + [스킬레벨 - 1] x 11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0

변경

15

뮬리넷

[변경]

1. 탑승 상태에서 [충격디버프 대상에게 증가하는 대미지가 변경됩니다.

기존

100%

변경

150%

코리다 피날레

[변경]

1. PVP 지역에서 넉백 거리가 약 50% 감소합니다.

 

레써지

[변경]

1. 툴팁이 변경됩니다.

기존

마법진 공격에 받는 피해 증가

변경

[마법진] [범위 지속형공격에 받는 피해 증가

얼음의 룬

[변경]

1. 툴팁에 캐스팅 시간이 표시됩니다.

 

2. 캐스팅 중 이동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3.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1

변경

2

 

[추가]

1. [결빙디버프 걸린 적에게 최대 치명타 확률이 적용됩니다.

 

거인의 룬

[추가]

1. [텔레포테이션이동 거리가 1.5배로 적용됩니다.

 

2. 점프 시 [스킬레벨] x 3%의 확률로 [어스퀘이크공격이 발동합니다.

최대 확률

최대 15레벨최대 확률 45%

효과

자신의 [어스퀘이크스킬 레벨과 동일하게 대미지 적용

- [어스퀘이크]를 배우지 않았다면 기본 공격 대미지로 적용

스태미나 소모량

5

정의의 룬

[변경]

1.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1

변경

2

파괴의 룬

[변경]

1.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0

변경

30

돌의 룬

[변경]

1. 스킬 툴팁에 캐스팅 시간이 표시됩니다.

 

2.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77 + [스킬레벨 - 1] x 13.9

변경

360 + [스킬레벨 - 1] x 84.5

아이스 볼트

[변경]

1. PVP 지역에서 결빙 지속시간이 50% 감소합니다.

 

아이스 파이크

[변경]

1. PVP 지역에서 결빙 지속시간이 50% 감소합니다.

 

아이스 월

[변경]

1. PVP 지역에서 결빙 지속시간이 50% 감소합니다.

 

2. PVP 지역에서 아이스 월 지속시간이 50% 감소합니다.

 

서브제로 실드

[변경]

1. PVP 지역에서 결빙 지속시간이 50% 감소합니다.

 

2. PVP 지역에서 결빙 확률이 50% 감소합니다.

 

3. 스킬 효과 발동 조건이 변경됩니다.

기존

근접 물리 공격

변경

모든 공격

※ 캐릭터의 공격은 캐릭터가 사용한 스킬에 한정됨

 

4. 방어 가능 거리가 변경됩니다.

기존

무한

변경

50

프로스트 필라

[변경]

1. PVP 지역에서 결빙 지속시간이 50% 감소합니다.

 

[암흑디버프

[변경]

1. [암흑디버프에 PVP 점감 룰이 적용됩니다.

 

2. [암흑디버프가 보스 몬스터에게 적용될 때는 [암흑디버프의 스킬 사용 불가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섀도우 쏜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484 + [스킬레벨 - 1] x 16

변경

484 + [스킬레벨 - 1] x 22.6

 

2. [암흑디버프 적용된 적 방어 무시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50%

변경

25%

 

[추가]

1. 공격 적중 시 3초간 [암흑디버프가 추가됩니다.

 

섀도우 컨저레이션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450 + [스킬레벨 - 1] x 14.9

변경

450 + [스킬레벨 - 1] x 21.5

섀도우 콘덴세이션

[변경]

1. [암흑디버프 적용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

변경

10

인퍼넛 섀도우

[추가]

1. 그림자를 섀도우맨서 스킬로 공격하면 본체에 [암흑디버프 지속시간이 2초씩 추가됩니다.

 

배라지

[변경]

1. 추가 대미지가 적용되는 디버프가 변경됩니다.

기존

[공포]

변경

[슬로우]

스테디 에임

[변경]

1. 툴팁이 변경됩니다.

기존

미사일 속성의 공격에 대미지가 증가되고활로 공격한 것이라면 증가치가 더 높게 적용됩니다.

변경

미사일 속성 공격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활을 사용한 공격은 추가 상승 효과가 있습니다.

 

기존

활 공격 제외한

변경

활 공격을 제외한

크리티컬 샷

[변경]

1. [크리티컬 샷치명타버프의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15

변경

30

스파이럴 애로우

[변경]

1. 디버프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18

변경

30

 

2. 추가 대미지가 적용되는 디버프가 변경됩니다.

기존

[공포]

변경

[슬로우]

브로드 헤드

[변경]

1.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1

변경

2

바브드 애로우

[추가]

1. [출혈상태의 적에게 50%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크로스파이어

[변경]

1. [디버프에 대한 내용이 툴팁에 추가됩니다.

 

2. [디버프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6

변경

10

신기전

[변경]

1. 스킬 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기존

10%

변경

25%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5

변경

20

 

3. [신기전디버프 적용된 대상이 사망하였을 때도 신기전 폭발이 발생하도록 변경됩니다.

 

매직 애로우

[변경]

1. 툴팁 내용이 변경됩니다.

기존

불길을 지나가면

변경

불길 위에 있으면

 

2. 타격 수 제한 방식이 변경됩니다.

기존

타격 수 제한

변경

지속시간 제한

 

3. 대미지 주기가 변경됩니다.

기존

0.3

변경

0.5

 

4.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5

변경

20

 

5.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76

변경

96.9 + [스킬레벨 - 1] x 34

 

6. 스킬 범위가 30% 증가합니다.

 

7. [매직 애로우디버프가 변경됩니다.

항목

기존

변경

대미지 주기

0.2

0.3

지속 시간

3

1.5

디소난츠

[변경]

1. PVP 지역에서 [스턴지속시간이 50% 감소합니다.

 

[추가]

1. 전직한 클래스 중 특정 클래스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힐 스킬이 변경됩니다.

클래스

변경되는 내용

파드너

- SP 소모량 50 감소

프리스트

치유 계수 x 5% 증가

- [과부하디버프 지속시간이 0.3초 감소

- SP 소모량 25 감소

플레이그닥터

- [과부하디버프 지속시간이 0.7초 감소

카발리스트

치유 계수 x 10% 증가

매스 힐

[변경]

1.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15

변경

30

 

2. 치유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58 + [스킬레벨 - 1] x 211

변경

264 + [스킬레벨 - 1] x 126.6

 

# 매스 힐의 과도한 힐량을 조정하여 매스 힐의 의존도를 줄이고 클레릭 힐을 병행하면서 사용할 수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힐링 팩터

[변경]

1. 치유 주기가 변경됩니다.

기존

0.5

변경

5

 

2. 치유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2 + [스킬레벨 - 1] x 12.5

변경

1020 + [스킬레벨 - 1] x 137.5

힐링 팩터파티원 적용

[추가]

1. 특성이 추가됩니다.

특성 이름

힐링 팩터파티원 적용

특성 효과

- [힐링 팩터]를 파티원 누구에게든 사용하면 모든 파티원들에게 적용되고회복 주기가 2.5초로 감소되는 대신 지속시간이 10초로 적용

자신을 제외한 파티원들에게 적용되는 치유 계수는 60%로 적용

습득 조건

캐릭터 200레벨 이상

최대 레벨

1

리벤지드 세븐폴드

[변경]

1. 레벨당 3.5%씩 대미지가 감소하고 감소된 대미지 만큼 적에게 반사되도록 변경됩니다.

Ex) 15레벨 기준 52.5% 감소하고 1만의 대미지를 입을 상황에 5,250 대미지 감소 후 반사

 

아인소프이중 마법

[변경]

1. 아인소프 지속시간과 효과가 절반으로 줄어들고 감소하지만 파티원 전체에게 버프가 부여되도록 변경됩니다.

 

나하시

[추가]

1. 2초마다 마법진 위에 있는 아군의 디버프를 하나씩 제거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변경]

1. 타격 주기가 변경됩니다.

기존

0.5

변경

2

 

2.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70 + [스킬레벨 - 1] x 3.5

변경

210 + [스킬레벨 - 1] x 48.8

 

3.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30

변경

40

세피로트의 나무

[변경]

1.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45

변경

30

 

2. 최소 회복량이 스킬 계수로 변경됩니다.

기존

최대 HP의 [스킬레벨]% 회복

변경

36 + [스킬레벨 - 1] x 16.9

 

3.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10 + [스킬레벨]

변경

10

유체 폭발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228 + [스킬레벨 - 1] x 20

변경

364 + [스킬레벨 - 1] x 30

바시타 싯디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649 + [스킬레벨 - 1] x 32.5

변경

1135 + [스킬레벨 - 1] x 47

포제션

[변경]

1.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기존

1

변경

2

 

2. 타격 주기가 변경됩니다.

기존

0.3

변경

0.5

 

3.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649 + [스킬레벨 - 1] x 32.5

변경

1135 + [스킬레벨 - 1] x 47

파나티시즘순교

[변경]

1. PVP 지역에서 버프 지속시간이 50% 감소합니다.

 

2. 버프 지속 중에 피해를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카트 라시흐성대 노리기

[변경]

1. PVP 지역에서 [침묵지속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백스탭

[변경]

1. PVP 지역에서 [스턴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2초 + [스킬레벨] x 0.5

변경

2초 + [스킬레벨] x 0.2

 

2. PVP 지역에서 [스턴발동 확률이 변경됩니다.

기존

70%

변경

50%

 

 

 

이벤트명

기간

내용

신규 클래스 출시 기념 새싹 상점 오픈

이벤트 종료

 

더 이상 [기사단장 우스카] NPC를 통해 “[Episode 11] 신규 클래스 출시기념 새싹 상점을 선택하실 수 없습니다.

신규 클래스 프리미엄 코스튬은 5/2(점검 이후부터 뷰티샵에서 TP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래 아이템은 5 23(점검 시 일괄 삭제됩니다.

[이벤트신규 클래스 프리미엄 코스튬 선택 상자

[이벤트]클래스 변경권 Lv.3

[이벤트]클래스 변경권 Lv.4

 

 

 

 2019/5/1(오후 06시부터 2019/5/8(오후 06시까지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가 판매될 예정입니다.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는 구성품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는 확률성 아이템입니다.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로 얻게 되는 모든 구성물은 리사이클 상점 메달로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아이템명

가격

판매 기간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

10TP

2019/5/1() 18:00
~
2019/5/8(
) 18:00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X10+1

100TP

 

 

 

【스킬 오류 수정 내역】

[워록저사양 모드에서 워록 악령이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클레릭과부하 디버프가 캐릭터 정보 (F1) EXP UP 부분에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무고사독항아리 사용 중 포이즌 팟에 장착한 카드 효과로 몬스터 처치하면 퀘스트 카운팅이 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캐스팅 시간 감소 효과가 적용되었을 때시전 시간에 따라 레벨이 증가되는 스킬이 발동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머스킷티어스나이프 스킬을 해상도에 따라 먼 거리까지 사용할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스나이프 스킬이 지면 선택 방식으로 바뀌며최대 사거리가 적용됩니다.

[카발리스트아인 소프가중 회복 특성 툴팁이 잘못 표기되어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기존회복 효과가 2배 증가

변경회복 효과가 30% 증가

[새퍼아처 남자 캐릭터로 스프링 트랩 사용 시 애니메이션이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파이드 파이퍼디소난츠 스킬의 스턴 지속시간이 [팀 배틀리그]에서만 1초로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캐릭터와 보스가 일정 주기로 피해를 입히는 스킬을 사용했을 때첫 타격이 시전 직후에 이루어지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그 외 오류 수정 내역】

주문 판매상점 이용 시특성 포인트가 초기화된 것처럼 보이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스팟 지역을 점령하고 있는 길드가 콜로니전 종료 후 참가 설정을 바꿀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콜로니전 지역에서 [콜로니전신성한 깃발을 사용할 때 캐릭터 주위에 충분한 공간이 없을 경우 다른 곳으로 워프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자원쟁탈전에서 사망 후 부활하면 포레/포라 옵션이 비활성화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지마 수코트 지역 특정 위치에서 점프 시, [변신 마법진 하트이펙트 코스튬 효과가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마력 공급장치 폭파하기퀘스트 시작 후 구슬 3곳 모두 배치한 다음 퀘스트 포기 후 재시작 시 구슬이 남아있어 퀘스트 진행이 불가능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일부 캐릭터가 [조각 추적자퀘스트를 진행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의 버프로 인해특정 상태이상으로 인식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간헐적으로 보스 몬스터가 챌린지 포탈 생성 몬스터로 소환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덤벨 5kg] 아이템 사용 시 최대 스태미나 감소가 반영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길드 콜로니전 진행 중 길드 아지트 내 종군 상인 NPC에게 참여보상 받기를 선택하면 나오는 대사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콜로니전 진행중에는 점령 명예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변경콜로니전 진행중에는 참여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캐릭터 레벨 업 시 습득한 스킬의 소비 SP 변화량이 스킬UI에 바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블루 젬]을 장착한 로드/스태프를 스콰이어 장비 손질하면 상승한 공격력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파티 정보 (F6) UI 오픈 시 미니맵이 투명해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게임 화면 내 채팅창 우측에 위치한 일부 UI가 서로 겹쳐 보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길드 콜로니전에서 점령 포인트 순위가 변경될 때길드 엠블럼이 타 길드 엠블럼으로 변경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레디안의 피난처에서 포탈 주변에 몬스터가 있을 때 컴패니언에 탑승하고 포탈을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몬스터의 종족을 바꾸는 스킬 적용 중 [강력한 부패디버프가 적용되고 해제되면 갱신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보루타의 HP가 회복되는 현상은 해당 오류로 인해 발생하였던 문제로함께 수정되었습니다.

[은하수 계단퀘스트 진행 중 v키를 눌러도 퀘스트 아이템 사용이 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Re:Build 업데이트 이전 8랭크 클래스 중 해금이 필요했던 클래스 마스터들과 대화 시 동일한 대화가 1번 더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마법 부여 스크롤 사용 중 헤어 코스튬 이외의 아이템을 선택하면 메시지가 잘못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기존아이템이 현재 장착중에 있습니다.

변경마법 부여 불가능한 아이템입니다.

[미쉐칸 숲의 난민들(5)] 퀘스트에서 란둘린 초 수집이 불가능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아이커의 툴팁에 아이커 레벨이 {LEVEL}로 표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보루토스 카파스에서 입장 제한시간 종료 전에 소울 크리스탈을 사용하여 부활하면 이용 가능 시간이 10초 연장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Lv87 Shion

펭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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