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아 실시간 밸패 민심테스트 [136]
- 메이플 오늘자 모 유튜버 생방송하다 칼 맞고 사망 ㄷㄷ [224]
- 로아 홀나님 혹시 그 율법키 뽑으셨나요? [298]
- 나혼렙 아니 리세 다들 몇번정도에 성공하심??? [7]
- 나혼렙 리세마라중 차혜인..어때요?! [6]
안녕하세요, 트리오브세이비어입니다.
9/19(목) 업데이트 내용 중 아처/클레릭/스카우트 계열 클래스 스킬 계수 및 기능 변경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각클래스 스킬 조정 관련 내용을 제외한 9/19(목)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소드맨/위저드 계열 클래스 스킬 조정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9/19(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2 - 스킬 밸런스 (소드맨 / 위저드)]
【클래스 스킬 밸런스 패치 케어 보상】
보상 구분 | 클래스 스킬 밸런스 패치 케어 보상 | ||||||||||
지급 일정 | 9/19(목) 점검 후 ~ 10/3(목) 오후 11시 59분 | ||||||||||
대상 클래스 |
| ||||||||||
지급 보상 | -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 클래스로 전직한 캐릭터일 경우 아래 보상 중 하나를 골라 지급 (캐릭터당 1회) - 스킬 초기화 포션 (14일) 1개 + 특성 초기화 포션 (14일) 1개 -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 (대상 클래스 1개당 1,000) ※ 예를 들어, 파이로맨서/음양사/크리오맨서로 전직한 캐릭터가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상으로 선택할 경우 [클래스 변경 포인트 3,000]이 지급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 당 최대 3,000까지만 보유 가능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유한 캐릭터로 보상 수령 시 지급 예정이었던 포인트보다 적은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 이미 보상을 1회 받은 캐릭터는 클래스 변경하여 다시 대상 클래스가 되어도 추가 지급 받을 수 없습니다. ※ 기본 클래스를 제외하고 밸런스 대상 클래스로 전직하지 않았을 경우,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선택하더라도 포인트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 선택하신 보상은 복구/교환이 불가능합니다. | ||||||||||
지급 방법 |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지급 [클라페다] [오르샤] [페디미안] |
【아츠 초기화 보상】
보상 구분 | 아츠 초기화 보상 | ||||
지급 일정 | 9/19(목) 점검 후 ~ 10/3(목) 오후 11시 59분 | ||||
대상 클래스 |
| ||||
지급 보상 | - 대상 클래스로 전직한 캐릭터로 NPC와 대화를 해 [아츠 초기화 포션 - (클래스 이름) (1일)] 1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당 1회) ※ 매트로스는 [크라우칭 스트라이크: 라이트닝] 아츠만 초기화할 수 있는 [아츠 초기화 포션 - 크라우칭 스트라이크: 라이트닝 (1일)] 아이템이 지급됩니다. - 아츠 초기화 포션 사용 시 아이템 이름에 기입된 클래스의 아츠가 제거되며, [보상용] 미식별 신비한 서 1개와 아츠 학습에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 해당 캐릭터의 기본 클래스 마스터에게 [신비한 서 제작] 시 [보상용] 미식별 신비한 서를 재료로 등록하면 이외 재료 필요없이 원하는 신비한 전집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미 클래스 변경을 진행하여 대상 클래스로 전직한 상태가 아닐 경우, [아츠 초기화 포션]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보상용] 미식별 신비한 서는 [팀 창고 이동]만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 [아츠 초기화 포션]은 1일 기간제로 지급되며, 모든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 ||||
지급 방법 |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지급 [클라페다] [오르샤] [페디미안] |
【스킬 변경 사항】
밸런스는 지속적으로 변경할 계획이므로, 해당 내용도 재조정 될 수 있습니다. 현재 대상이 아닌 클래스들도 테스트 중이며,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이번 밸런스 패치를 통해, 대부분의 대미지 딜링 스킬에 대한 조정이 마무리됩니다. 현재까지의 패치에 포함되지 않은 클래스들은 크게 3가지 경우입니다. |
1. 스킬의 매커니즘상, 단순한 계수 상향만으로는 의도한 성능을 발휘하기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 네크로맨서, 보코르, 소서러, 헌터, 딥디르비, 사두 |
2. 계수 상향이 큰 의미를 갖지 못하는 보조형 클래스의 경우, 대미지 딜링 스킬이 없거나, 있더라도 1~2개인 클래스 - 템플러, 알케미스트, 파이드 파이퍼, 감정사, 프리스트, 오라클, 파드너, 채플린, 카발리스트, 무녀, 스콰이어, 쏘마터지, 인챈터 |
3. 계열의 기본 클래스 - 소드맨, 위저드, 아처, 클레릭, 스카우트 |
본 밸런스 조정 이후 1번에 속하는 클래스들이 최우선으로 조정될 예정이며, 일부 클래스는 리메이크에 준하는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한편, 개발팀에서는 이미 상향이 이루어진 대미지 딜링 스킬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의도한 성능이 발휘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앞서 말씀드린 작업 중에도 추가적인 조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 레인저는 스테디 에임, 크리티컬 샷을 통해 양손활 계통 전반에서 DPS를 크게 끌어올릴 수 있는 버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번 변경에서는 이러한 시너지 효과가 아닌, 하이 앵커링: 연속 사격 특성을 통해 자신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큰 폭으로 감소시킬 수 있는 부분만을 고려했습니다. # 개발팀에서는 하이 앵커링: 연속 사격 특성이 레인저 클래스의 대미지 딜링 매커니즘을 더욱 즐겁게 만드는 요인이라 판단하기 때문에, 이를 삭제하기보다는 조정하고 다른 대미지 딜링 스킬을 기준에 맞도록 상향합니다. | ||||||||||||||||||||||||||||||||||||||||||||||||||
배라지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크리티컬 샷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하이 앵커링: 연속 사격 | [추가] 1. 최대로 감소시킬 수 있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로 제한됩니다. | |||||||||||||||||||||||||||||||||||||||||||||||||
스파이럴 애로우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바운스 샷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 캐노니어 스킬들의 밸런싱 기준을 명확하게 할 수 있도록, [크라우칭 스트라이크: 라이트닝] 아츠의 발동 조건을 조정합니다. | ||||||||||||||||||||||||||||||||||||||||||||||||||
[아츠] 크라우칭 스트라이크: 라이트닝 | [변경] 1. 특성 효과가 매트로스 스킬에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
# 개발팀에서 추구하는 밸런싱 방향성은 상향 평준화입니다만, 현재의 머스킷티어는 PvP 상황에서 [확정 스턴, 확정 명중, 확정 블록 관통, 선공권]을 모두 갖추고 있어 상대가 대응할 여지를 주지 않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부작용이 더 크다고 판단되어 일부 스킬을 변경합니다. # 다만 앞서 전 클래스 공통으로 말씀드린 것처럼, 이번 변경이 (응사의 변경과 맞물려) PvE 상황에 미칠 여파는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 ||||||||||||||||||||||||||||||||||||||||||||||||||
커버링 파이어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헤드샷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스나이프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2.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3.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4. [스턴] [회피] [블록] 불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 |||||||||||||||||||||||||||||||||||||||||||||||||
페네트레이션 샷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발리 파이어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프라임 앤드 로드 | [추가] 1. PVP 지역에서 차징 시간 1초가 적용됩니다. | |||||||||||||||||||||||||||||||||||||||||||||||||
스나이퍼즈 세레니티: 빈틈 포착 | [변경] 1. 특성 효과가 변경됩니다.
| |||||||||||||||||||||||||||||||||||||||||||||||||
# 앞서 예고드린 것처럼, 응사의 파티 시너지를 일부 축소하고 클래스 단독 전투 능력을 보강했습니다. | ||||||||||||||||||||||||||||||||||||||||||||||||||
멍텅구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음속타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토마호크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에이밍 | [변경] 1. 공격 가능 범위가 변경됩니다.
※ 변경 후의 스크린 샷은 [몬스터 타격 판정 범위 조정] 사항까지 적용되고, 에이밍을 사용했을 경우의 모습입니다.
| |||||||||||||||||||||||||||||||||||||||||||||||||
서클링 | [변경] 1. 마스터 레벨이 변경됩니다.
※ [서클링] 스킬레벨이 초기화되며 스킬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2.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3. 스킬 사용 토글 형태로 변경됩니다.
[추가] 1. 스킬 사용 시 5초간 주변 은신을 감지합니다. | |||||||||||||||||||||||||||||||||||||||||||||||||
서클링: 광역화 | [변경] 1. 특성 레벨이 초기화되며 특성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 |||||||||||||||||||||||||||||||||||||||||||||||||
선제공격 | [추가] 1. 선제 공격으로 [멍텅구]를 사용하도록 추가됩니다. > [멍텅구]를 습득하지 않았다면, 해당 스킬의 1레벨 효과로 적용됩니다. | |||||||||||||||||||||||||||||||||||||||||||||||||
캐논 샷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2.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3.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 |||||||||||||||||||||||||||||||||||||||||||||||||
시즈버스트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캐논 블래스트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캐논 배라지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스위핑 캐논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2.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 |||||||||||||||||||||||||||||||||||||||||||||||||
캘트롭 뿌리기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스톤 샷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래피드 파이어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루브릭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그레고레이트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아쿠아 베네딕타 | [변경] 1. 이제 공중형 적도 타격하도록 변경됩니다. | |||||||||||||||||||||||||||||||||||||||||||||||||
카타디카조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컨빅션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데몰리션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소각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흑사병 증기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 현재의 조인트 페널티로 낼 수 있는 시너지 효과가, 정상적인 밸런싱의 범위를 초과하여 정상 범주로 조정합니다. 또한 링커가 가지는 (대미지 딜링 외의) 유틸성과 스킬 사용의 편의성을 개선합니다. | ||||||||||||||||||||||||||||||||||||||||||||||||||
조인트 패널티 | [변경] 1. 대미지 적용 방식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2.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3.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4. 대상 수가 변경됩니다.
5. 타격 횟수가 변경됩니다.
[버그 수정] 1. 기존의 조인트 페널티 타격 가능 수 보다 높게 공격 가능한 현상 수정됩니다.
| |||||||||||||||||||||||||||||||||||||||||||||||||
[아츠] 조인트 패널티: 체인 하트 | [변경] 1. 회복량이 변경됩니다.
2.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3. [조인트 패널티]의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 |||||||||||||||||||||||||||||||||||||||||||||||||
일렉트릭 쇼크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2. 200 거리 이상 멀어질 경우 줄이 끊어집니다. | |||||||||||||||||||||||||||||||||||||||||||||||||
행맨스 낫 | [변경] 1.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 |||||||||||||||||||||||||||||||||||||||||||||||||
생명줄 | [변경] 1.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2. 이제 자신의 스탯의 50%만큼 아군 스탯이 증가합니다. | |||||||||||||||||||||||||||||||||||||||||||||||||
후퇴 사격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인법 미진술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인법 화둔술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쿠나이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
인법 뇌둔술 |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소드맨/위저드 계열 클래스 스킬 조정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Shion
펭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