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S 소식&이벤트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패치] 10/10(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2 - 스킬 밸런스

아이콘 Shion
조회: 1470
2019-10-10 13:57:15

안녕하세요트리오브세이비어입니다.

10/10(업데이트 내용 중 각 클래스 스킬 계수 및 기능 변경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각클래스 스킬 조정 관련 내용을 제외한 10/10(업데이트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10/10(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1]

 

【클래스 스킬 밸런스 패치 케어 보상】

보상 구분

클래스 스킬 밸런스 패치 케어 보상

지급 일정

10/10(점검 후 ~ 10/24(점검 전

대상 클래스

위저드 계열

네크로맨서

보코르

소서러

크로노맨서

아처 계열

헌터

클레릭 계열

사두

오라클

인퀴지터

지급 보상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 클래스로 전직한 캐릭터일 경우 아래 보상 중 하나를 골라 지급 (캐릭터당 1)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 (대상 클래스 1개당 1,000)

※ 예를 들어네크로맨서/보코르/소서러로 전직한 캐릭터가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상으로 선택할 경우 [클래스 변경 포인트 3,000]이 지급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 당 최대 3,000까지만 보유 가능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유한 캐릭터로 보상 수령 시 지급 예정이었던 포인트보다 적은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 이미 보상을 1회 받은 캐릭터는 클래스 변경하여 다시 대상 클래스가 되어도 추가 지급 받을 수 없습니다.

 ※ 선택하신 보상은 복구/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지급 방법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지급

[클라페다]

[오르샤]

[페디미안]

 

【아츠 초기화 보상】

보상 구분

아츠 초기화 보상

지급 일정

10/10(점검 후 ~ 10/24(점검 전

대상 클래스

위저드 계열

소서러

클레릭 계열

오라클[디바인 마이트불길한 징조]

지급 보상

대상 클래스로 전직한 캐릭터로 NPC와 대화를 해

[아츠 초기화 포션 - (클래스 이름) (1)] 1 받을 수 있습니다(캐릭터당 1)

※ 오라클은 [디바인 마이트불길한 징조아츠만 초기화할 수 있는 [아츠 초기화 포션 - 디바인 마이트불길한 징조 (1)] 아이템이 지급됩니다.

아츠 초기화 포션 사용 시 아이템 이름에 기입된 클래스의 아츠가 제거되며[보상용미식별 신비한 서 1와 아츠 학습에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환급됩니다.

해당 캐릭터의 기본 클래스 마스터에게 [신비한 서 제작시 [보상용미식별 신비한 서를 재료로 등록하면 이외 재료 필요없이 원하는 신비한 전집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이미 클래스 변경을 진행하여 대상 클래스로 전직한 상태가 아닐 경우, [아츠 초기화 포션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보상용미식별 신비한 서는 [팀 창고 이동]만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 [아츠 초기화 포션] 1일 기간제로 지급되며모든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지급 방법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지급

[클라페다]

[오르샤]

[페디미안]

 

【클래스 변경 사항】

구분

내용

팀 배틀리그

 

1. 팀 배틀리그에서 힐량이 조정됩니다.

기존

50%

변경

30%

 

2. 팀 배틀리그에 아래와 같은 효과가 추가됩니다.

디버프 종류

효과

[혈전]
(
힐량 감소 디버프)

라운드가 시작되고 10초 후 발동되며, 20초마다 1중첩씩 증가합니다. (최대 9중첩 적용)

자신 혹은 아군에게 받는 힐량이 중첩 당 10%씩 감소합니다.

ex) [혈전버프가 없을 때 받은 특정 힐량이 10000이라고 가정하면, 1중첩시 9000(-10%), 2중첩시 8000(-20%)...... 9중첩시 1000(-90%) 힐량이 적용됨

※ 현재 [카발리스트클래스의 세피로트의 나무 스킬은 PVP지역에서 감산처리가 되지 않고 있지 않아해당 부분을 추후 조정할 예정입니다.

[투쟁]

(받는 피해 증가 디버프)

라운드가 시작되고 10초 후 발동되며, 20초마다 1중첩씩 증가합니다. (최대 9중첩 적용)

적군에게 받는 피해가 중첩 당 10%씩 증가합니다.

ex) [투쟁버프가 없을 때 받은 피해가 10000이라고 가정하면, 1중첩시 11000(+10%), 2중첩시 12000(+20%)...... 9중첩시 19000(+90%) 대미지가 적용됨

 

3. 팀 배틀리그 입장 시 체력이 300 추가되던 효과가 제거됩니다.

 

4. 팀 배틀리그에서 아래와 같은 스킬의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 해당 효과는 팀 배틀리그 토너먼트에서만 적용됩니다.

스킬

변경

크로노맨서

[환생아군]

환생의 지속시간이 절반으로 적용됩니다.

오라클

[프로퍼시]

프로퍼시의 지속시간이 1/3로 적용됩니다.

   

컴패니언

 

컴패니언의 광역 방어 비율이 1로 적용됩니다.

 

 

【스킬 변경 사항】

[아츠디바인 마이트:

불길한 징조

[변경]

1. PVP 상황에서 스킬 성능이 변경됩니다.

- 10초 동안 적용 횟수의 절반 만큼 적의 스킬 레벨 1로 적용

디바인 마이트 재사용 대기 시간 1분으로 변경

트위스트 오브 페이트

[변경]

1. PVP 상황 시 트위스트 오브 페이트가 이미 걸려 있는 적에게는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마도 심판

[변경]

1. 마도 심판 디버프 중인 적 공격시 추가 대미지 주는 효과가 제거됩니다.

2. 마도 심판 공격 시적의 마법 공격력에 비례하여 추가 대미지 효과가 추가됩니다.

 (※ PVP시 적에게 적용되는 추가 대미지는 낮아짐)

유체 이탈

[변경]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변경 내용

1.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0 > 15)

2. 스킬 사용 시간이 90% 감소합니다.

3. 스킬 재사용 시 유체를 흡수하는 기능이 삭제되며유체 소환 대미지가 적용됩니다.

4. 위치 지정 타겟팅으로 유체를 소환합니다.

5. 스킬 사용 시 유체 소환 지역을 1회 타격합니다.

6. 유체 평타와 관련된 기능이 삭제되고일반 공격으로 변경됩니다.

7. 유체 평타흡수 버프가 삭제됩니다.

8. 포제션에 걸린 적을 공격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2.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분류

스킬 계수

최대 레벨 기준 계수

기존

100 + [스킬레벨 - 1] x 10

240%

변경

2013 + [스킬레벨 - 1] x 335.5

6710%

프라크리티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분류

스킬 계수

최대 레벨 기준 계수

기존

100 + [스킬레벨 - 1] x 0

100%

변경

2100 + [스킬레벨 - 1] x 0

2100%

유체 폭발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분류

스킬 계수

최대 레벨 기준 계수

기존

364 + [스킬레벨 - 1] x 30

784%

변경

1231 + [스킬레벨 - 1] x 205.3

4105%

바시타 싯디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분류

스킬 계수

최대 레벨 기준 계수

기존

1135 + [스킬레벨 - 1] x 47

1558%

변경

3193 + [스킬레벨 - 1] x 828.1

10645%

2.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변경 내용

1.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30 > 20)

2. 스킬 사용 시간이 50% 감소합니다.

3. 스킬 캔슬 가능 시간이 변경됩니다.

포제션

[변경]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변경 내용

1. 타겟된 대상에게 이동 불가를 부여하고투사체를 발사하여 대상에게 대미지를 줍니다.

2.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2 > 1)

3. 스킬 사용 시 피격 대상을 1회 타격합니다.

4. 스킬 사용 시간이 변경됩니다.

2.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분류

스킬 계수

최대 레벨 기준 계수

기존

190 + [스킬레벨 - 1] x 34.5

500%

변경

3078 + [스킬레벨 - 1] x 798.1

10260%

프라나 전송

[변경]

1. 염속성 공격 추가 대미지 기능이 삭제됩니다.

※ 헌터 클래스의 스킬 사용이 좀 더 매끄럽게 개선되었습니다.

코싱

[변경]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변경 내용

1. 0.5초 당 공격하는 기능이 삭제되고, 3회 공격하도록 변경됩니다.

2. 지속시간 동안 행동 불가(일반 몬스터만 해당상태가 유지됩니다.

3. 보스 몬스터 공격 시에는 대미지를 주고 컴패니언이 바로 주인 옆으로 이동합니다.

2.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분류

스킬 계수

최대 레벨 기준 계수

기존

181 + [스킬레벨 - 1] x 6

265%

변경

950 + [스킬레벨 - 1] x 158.5

(3연타)

3169%

(9507%)

러시 도그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분류

스킬 계수

최대 레벨 기준 계수

기존

72 + [스킬레벨 - 1] x 9.2

200%

변경

283 + [스킬레벨 - 1] x 47.2

(5연타)

943%

(4715%)

리트리브

[변경]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변경 내용

1. 0.5초 당 공격하는 기능이 삭제되고, 3회 공격하도록 변경됩니다.

2. 지속시간 동안 행동이동 불가 상태가 유지됩니다.

3. 보스 몬스터 공격 시에는 대미지를 주고 컴패니언이 바로 주인 옆으로 이동합니다.

4. 적용되는 디버프가 변경됩니다. (공포 > 출혈)

2.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분류

스킬 계수

최대 레벨 기준 계수

기존

223 + [스킬레벨 - 1] x 7.4

326%

변경

625 + [스킬레벨 - 1] x 104.2

(3연타)

2083%

(6249%)

그로울링

[변경]

1. 지속시간이 30초로 변경됩니다.

프레이즈

[변경]

1. 컴패니언 능력치 증가 효과가 삭제되고헌터 스킬 대미지 30% 증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소환 계열 클래스의 [아츠]를 제외한 모든 특성이 초기화되었습니다.

소환수 스탯 이전

 

1. 직업별로 아래 이전 방식에 따라 캐릭터의 능력치가 소환수에게 능력치가 이전됩니다.

보코르

일반 좀비

최대 HP: 50%

공격력: 50%

방어력: 100%

이동 속도 : 15

광역 방어 비율 : 1

휠체어 좀비

최대 HP: 80%

공격력: 100%

방어력: 100%

이동 속도: 45

광역 방어 비율: 1

덩치 좀비

최대 HP: 100%

공격력: 80%

방어력: 200%

이동 속도: 15

광역 방어 비율: 2

네크로맨서

해골 병사

최대 HP: 100%

공격력: 80%

방어력: 200%

광역 방어 비율: 1

 시전자의 정신 10%만큼 해골 병사의 체력 스탯이 추가 증가

해골 궁수

최대 HP: 80%

공격력: 100%

방어력: 100%

광역 방어 비율: 1

 시전자의 정신 10%만큼 해골 궁수의 힘 스탯이 추가 증가

해골 마법사

최대 HP: 50%

공격력: 100%

방어력: 100%

광역 방어 비율: 1

시전자의 정신 10%만큼 해골 마법사의 지능 스탯이 추가 증가

쇼고스

최대 HP: 100% + (카드 장당 10%씩 증가)

공격력: 100%

방어력: 100%

광역 방어 비율: 2

 시전자의 정신 10%만큼 쇼고스의 체력 스탯이 추가 증가

콥스 타워

공격력: 120%

시전자의 정신 10%만큼 콥스 타워의 힘 스탯이 추가 증가

소서러

살라미온

최대 HP: 150%

공격력: 80%

방어력: 100%

광역 방어 비율: 3

서모닝

최대 HP: 150%

공격력: 100%

방어력: 100%

광역 방어 비율: 5

명중회피치명타 발생치명타 저항블록블록 관통 능력치가 추가됨

- [캐릭터 각 능력치] * (16 + (5.6 * [서모닝스킬 레벨))%

 

2. 각 능력치가 주인의 스탯을 기반으로 이전 됨에 따라 소환수의 스킬 계수가 조정 되었습니다.

 

좀비 만들기

[변경]

1. 이제 스킬 사용 시 8마리의 좀비를 한 번에 소환하며기존에 소환된 좀비를 포함하여 최대 소환 가능 숫자까지 소환됩니다.

좀비 만들기:

휠체어 좀비

[변경]

1. 특성 효과가 변경됩니다.

변경 내용

1. 특성 레벨당 증가하는 확률이 변경됩니다. (1% > 2%)

2. 이제 좀비 만들기대형 좀비 특성과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좀비 만들기:

대형 좀비

[변경]

1. 특성 효과가 변경됩니다.

변경 내용

1. 특성 레벨당 증가하는 확률이 변경됩니다. (1% > 2%)

2. 이제 좀비 만들기휠체어 좀비 특성과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이제 일반 몬스터로 대형 좀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에피지

[변경]

1. [암흑디버프 대상에게 대미지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2.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분류

스킬 계수

최대 레벨 기준 계수

기존

248 + [스킬레벨 - 1] x 8.2

362%

변경

458 + [스킬레벨 - 1] x 76.5

1529%

헥싱

[변경]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변경 내용

1.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2 > 1)

2. 헥싱에 걸린 적은 HP가 회복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3. 헥싱 디버프 레벨이 변경됩니다. (2 > 4)

마캉달

[변경]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현재 HP의 최대 2배까지 보호합니다.

변경

마캉달 지속시간 동안 대미지를 입지않지만 지속시간 종료 후 누적 대미지의 2배만큼 피해를 입습니다.

버프가 해제될 경우 즉시 누적된 대미지의 2배만큼 피해를 입습니다.

- PVP 상황에서는 지속시간이 절반으로 적용되고 해제 즉시 대미지를 입습니다.

2. 스킬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14

변경

10

브와 카이망

[변경]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변경 내용

1. 채널링 스킬에서 버프 스킬로 변경되며버프가 적용 중일 경우 좀비가 순차적으로 캐릭터를 따라옵니다.

2. 지속 시간이 변경됩니다. (10 > 5)

2.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분류

스킬 계수

최대 레벨 기준 계수

기존

139 + [스킬레벨 - 1] x 18

301%

변경

591 + [스킬레벨 - 1] x 153.4

1971%

브와 카이망:

좀비 방어

[추가]

1. 특성 적용 시 [브와 카이망]에 사용되는 좀비가 넘어지지 않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댐발라

[변경]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변경 내용

1. 이제 스킬 사용 시 댐발라 위치로 좀비가 이동합니다.

2. [스킬 계수 + 좀비 HP 5% 고정 대미지]로 대미지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3. 좀비가 터지는 시간이 단축됩니다. (1~2 > 0.3 ~ 0.5)

4.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10 > 1)

5. 댐발라 피격 시 넉다운 기능이 제거됩니다.

6. [암흑디버프 상태의 적에게 25% 대미지 증가하는 기능이 제거됩니다.

2.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분류

스킬 계수

최대 레벨 기준 계수

기존

504 + [스킬레벨 - 1] x 75

804%

변경

일반 좀비: 106 + [스킬레벨 - 1] x 106.5

휠체어대형 좀비: 434 + [스킬레벨 - 1] x 434.5

일반: 532%

휠체어대형: 2172%

댐발라:

좀비 출현 확률

[변경]

1. 이제 특성 적용 시 휠체어대형 좀비가 등장하지 않고 일반 좀비만 등장합니다.

댐발라:

넉다운 제거

[삭제]

1. 특성이 삭제되며특성에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반환됩니다.

플레시 캐논

[변경]

1. 스킬에 피격된 적이 [네크로맨서 시독효과에 걸리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2. 플레시 후프가 적용 중일 때 스킬 사용 시 플레시 캐논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3.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분류

스킬 계수

최대 레벨 기준 계수

기존

83 + [스킬레벨 - 1] x 4.2

120%

변경

176 + [스킬레벨 - 1] x 45.8

588%

게더콥스

[추가]

1.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변경 내용

1. 스킬에 피격된 적을 우선 공격합니다.

2. 이제 스킬에 피격된 적은 [네크로맨서 시독효과에 걸립니다.

[변경]

1. 스킬 마스터 레벨이 변경됩니다. (1 > 10)

2.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분류

스킬 계수

최대 레벨 기준 계수

기존

200 + [스킬레벨 - 1] x 0

200%

변경

735 + [스킬레벨 - 1] x 190.6

2450%

디신터

[변경]

1.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변경 내용

1. 주변의 시체 파편을 흡수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2. 소환한 아군의 해골을 제물로 바쳐 버프를 얻게됩니다.

3. 스킬 사용 시 제물로 바칠 해골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각 해골 마다 아래의 버프가 적용됩니다.

해골 병사

30초 동안 소환된 해골 병사궁수마법사의 최대 HP, 물리/마법 방어력을 30% 증가시킵니다.

해골 궁수

30초 동안 해골 병사해골 궁수해골 마법사의 치명타 발생 수치를 100% 증가시킵니다.

해골 마법사

10초동안 해골 병사해골 궁수해골 마법사가 디버프에 걸리지 않습니다.

플레시 후프

[추가]

1. 플레시 후프 적용 중 플레시 캐논 사용 시 플레시 후프가 사라지며 플레시 캐논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변경]

1. 스킬에 피격된 적이 [네크로맨서 시독효과에 걸리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2.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분류

스킬 계수

최대 레벨 기준 계수

기존

266 + [스킬레벨 - 1] x 8.8

389%

변경

313 + [스킬레벨 - 1] x 52.2

1043%

플레시사기 저하

[변경]

1. 특성 이름 및 효과가 변경됩니다.

분류

특성 이름

효과

기존

플레시 후프사기 저하

- [플레시 후프근처에 접근한 적은 특성 레벨당 4초 동안 [공격력 약화디버프

- [공격력 약화]는 최대 10까지 중첩

변경

플레시사기 저하

- [플레시 후프플레시 캐논]에 피격된 적은 4초 동안 [공격력 약화디버프

- [공격력 약화]는 특성 레벨당 2% 감소

네크로맨서:

부패 강화

[삭제]

1. 특성이 삭제되며특성에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반환됩니다.

플레시 캐논부패

[삭제]

1. 특성이 삭제되며특성에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반환됩니다.

쇼고스 만들기:

부패

[삭제]

1. 특성이 삭제되며특성에 사용한 특성 포인트가 반환됩니다.

사역마 소환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분류

스킬 계수

최대 레벨 기준 계수

기존

62 + [스킬레벨 - 1] x 18.7

323%

변경

460 + [스킬레벨 - 1] x 76.8

1535%

데스모두스

[변경]

1.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분류

스킬 계수

최대 레벨 기준 계수

기존

206 + [스킬레벨 - 1] x 25

431%

변경

518 + [스킬레벨 - 1] x 134.3

1726%

이보케이션

[변경]

1.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45 > 20)

2.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분류

스킬 계수

최대 레벨 기준 계수

기존

553 + [스킬레벨 - 1] x 90

913%

변경

1154 + [스킬레벨 - 1] x 1154

5770%

[아츠서모닝자아

[변경]

1. 아츠 효과가 변경됩니다.

변경 내용

1. 물리 공격력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2. [탑승능력치 증가특성의 효과를 받도록 변경됩니다.

 

감사합니다.

Lv87 Shion

펭 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TOS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