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쓰겠음
소드맨들이 염원하던 소소 소소소가 버프가 됐다
콘센에 0.04 힘 + 0.02 민 X 레벨 -1 계수가 생긴 것
하이랜더 너프로 인해 소3으로 다시 키우는 분들을 위해 글을 씀.
누군가 올힘 수치 679를 제시해줬고
소게에선 680으로 계산했지만 민첩 추가 등을 고려해서
무려 올힘 700으로 계산해보겠음
1타계산
소1 : 700 x 0.04 x 4 + 111 = 223
소2 : 700 x 0.04 x 9 + 119 = 371
소3 : 700 x 0.04 x 14 + 126 = 518
총 타수 계산
소1 223 x 10 = 2230
소2 371 x 20 = 7420
소3 518 x 30 = 15540
소1과 소3의 차이
13310
소2와 소3의 차이
8120
소드맨 2서클은 20타수를 때리지만 사실 그전에 쿨이 돌아옴
그래서 같은 타수라고 치고 계산한다면
소2와 소3의 차이
4410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수치가 꽤 높아보여서 큰 차이라고 생각할지 모르나
이 수치는 올힘으로 계산한 것이고
대부분 소소소 280 유저는 300근처라고 함
즉 차이가 훨씬 적어질 것과,
이것이 미래를 같이 계산하고 있다고 보면 됨
또한 13000차이를
스라 vs 덥슬로 생각했을때
스라가 방당 2150나오는 사람이면 의미없는 수치가 된다는 것임.
추가로 치명타를 넣고 계산한다면... ㅉㅉ
더 중요한 것은 이것이 지금보다 훨씬 레벨 높을때 2150이라는 수치만 나오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사실상 큰 의미 없음
추가로 덥슬이 쿨도 더 길다. 공속도 훨씬 느리고
13000 차이는 결국 스라 3방으로 없어지거나
어느정도 레벨이 있으면 훨씬 넘어선 수준이라는 것.
다른 스킬이 훨씬 많은 하이랜더에...
치명타가 터졌을때 양손검 치명 공격력 추가 패시브를 생각한다면...
그냥 패치해줘서 감사한 수준.
블레싱관 다르게 계수가 낮아서 블레싱만큼 크게 영향을 못끼친다.
콘센은 고정데미지도 아니라매..
스라가 너프 당했다고 하하맨을 버리고 소삼맨을 다시 키우지는 말자
스라가 무쿨기였어서 그렇지, 딜뻥이 굉장히 좋다
물론 소드맨 안에선....
굉장히 좋던 스라가 너프 당해서 상심이 크겠지만
다른 소드맨과 밸런스가 비슷해진것뿐이다...
물론 다른 직업군과는 차원이 다르게 쓰레기됐지만 ㅠ
굳이 다시 키울필욘 없다.
----- 추가
스라랑 덥슬이랑 비교하는건 둘의 딜 차이를
스킬 하나로 명백하게 보여주기 위한 것임
다른 무쿨기(꽁뽀제, 플랑코나드)가 스라보다 쎄져서
스라가 아예 안쓰이게 되는 경우가 아니라면
결국 스라가 쓰임 > 결국 그 차이만큼 좁혀지거나 오히려 역전 됨
하이랜더 치명타 공격력으로 인해 어느정도 저 딜 차이가 상쇄됨
콘센이 타수 적용 많이 되서 (버그성?)
싸이클론 같은 타수 많은 애들한테 차이가 많이 날거라는데
힘민 1:1 300 300 이라는 수치로 계산, 치명 확률은 50%
하이랜더 추딜 : 48 + 24 + 111 + 추가 치공 370 * 1/2 = 368
치공은 275 하이랜더님이 제보, 스탯이 300 300인지는 모르겠고 대충 계산한거
소3맨 추딜 : 168 + 84 + 126 = 378
싸이클론 1타당 무려 10이나 차이가 나는 걸 확인 할 수 있다.
물론 이 경우 콘센은 한개로만 적용 되기 때문에
모든 타수에 같게 적용 됨.
기본적으로 콘센이 쿨 짧은 스킬이라
생각처럼 타수에 큰 영향 안 받음요...
거기에다가 타수 많은 스킬을 1회만 소모한다니
오히려 낮은 레벨이 크게 손해 안보게 됨..